[게임가 엿보기] 렐루게임즈,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AI 게임 개발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렐루게임즈,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AI 게임 개발 업무 협약 체결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5.10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커버 더 스모킹 건'을 개발하고 있는 렐루게임즈가 한국 MS 소프트와 업무 협약을 맺었습니다. '언커버 더 스모킹 건'은 AI 기술을 활용한 추리 게임인데요, 이용자는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된 게임 내 NPC들의 진술을 통해 사건을 풀어나가야 합니다. 

컴투스가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와 스포츠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어린이 야구장 초청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를 통해 두산 베어즈와 키움 히어로즈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는데요, 컴투스는 이외에도 야구 분야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언 커버 더 스모킹 건. [이미지=크래프톤]
언 커버 더 스모킹 건. [이미지=크래프톤]

ㅇ.. 크래프톤 산하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렐루게임즈가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AI 기반 게임 개발 및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렐루게임즈 본사에서 양사 임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렐루게임즈는 현재 개발 중인 추리 게임 '언커버 더 스모킹 건(Uncover the Smoking Gun)'을 비롯한 여러 신작 게임에 마이크로소프트의 애저 AI 기술을 도입한다. 애저 오픈AI(Azure OpenAI)와 프롬프트 플로우(Prompt flow), 음성 인식(STT) 등이다.

김민정 렐루게임즈 대표는 "이번 협업을 통해 렐루게임즈가 지향하는 게임 제작 프로세스의 혁신과 비약적인 효율성 증대를 경험하고 있다"며 "AI 기술이 게임 개발자들의 창의력과 만나 고객들에게 새롭고 신선한 재미와 가치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렐루게임즈는 '딥러닝과 게임의 융합'을 비전으로 딥러닝 기술을 활용한 게임 제작에 집중하고 있다. 렐루게임즈는 이용자가 게임 속의 사건 용의자들과 대화하며 사건을 해결하는 추리 게임 ‘언커버 더 스모킹 건’을 올 상반기 출시할 예정이다. 게임 속 용의자들은 애저 오픈AI의 대규모 언어 모델(LLM)을 탑재해 이용자가 하는 어떠한 질문에도 적절히 대답하며 사건에 대해 진술하게 된다.

컴투스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와 어린이 야구장 초청 행사 개최. [사진=컴투스]
컴투스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와 어린이 야구장 초청 행사 개최. [사진=컴투스]

ㅇ.. 컴투스는 사단법인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이하 선수협)와 함께 초록우산 어린이 야구장 초청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스포츠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지난 9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후원하는 아동과 가족들을 서울 고척돔 스카이박스에 초청해 두산 베어스와 키움 히어로즈 경기를 직접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어린이들은 경기 전 마련된 환영식에서 키움 히어로즈 선수단 전원의 사인볼과 유니폼 등을 선물 받았으며, 마스코트와 기념 사진을 촬영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컴투스의 야구 게임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홍지웅 상무와 선수협 장동철 사무총장, 키움히어로즈 김혜성 선수,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관계자 등이 행사에 참석해 어린이들을 환영하고 기념품을 전달했다.

컴투스는 2021년 양준혁 야구재단에 유소년 야구단 훈련 장비 지원, 2022년 최동원 야구교실 후원하는 등 야구 분야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어린이 야구장 초청 행사 외에도 한국 프로야구의 발전과 야구 저변 확대를 위한 지원 및 후원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

세븐나이츠2 신화 등급 영웅 ‘불굴의 복수자 카일’ 등 업데이트. [이미지=넷마블]
세븐나이츠2 신화 등급 영웅 ‘불굴의 복수자 카일’ 등 업데이트. [이미지=넷마블]

ㅇ..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에 신화 등급 영웅 ‘불굴의 복수자 카일’ 추가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신규 영웅 ‘불굴의 복수자 카일’은 중거리 공격형 캐릭터로, 탐지 스킬을 통해 숨어있는 적을 찾아내고 본인과 아군의 명중률을 상승시킨다. 또 다양한 타입의 고정 피해를 입힐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PVP 편성 제한도 변경됐다. 결투장 내 신화 등급 영웅의 팀 편성 제한이 기존 2명에서 3명으로 확대된 것.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3.5주년 페스티벌! 특별 출석 이벤트’를 통해서 루비 15,000개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또 ‘신화 카일 스텝업 소환 확률업’ 이벤트를 비롯해 다양한 스페셜 미션을 통해 ‘불굴의 복수자 카일 영혼석’, ‘신화 승급석’ 등 특별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