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지금이 기회"... 컬리멤버스, 신규 고객 3개월 무료에 기존 고객 페이백까지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지금이 기회"... 컬리멤버스, 신규 고객 3개월 무료에 기존 고객 페이백까지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04.17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이 유료멤버십 금액을 올리자 온-오프라인 유통업체들의 멤버십 유치 경쟁이 시작됐습니다. 컬리도 내달 17일까지 컬리멤버스 첫 가입자에게 3개월 무료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는데요. 기존 고객 및 재가입 고객에겐 기존 2000원 적립금에 더해 추가 2,000원 적립금을 지급하고, 모두를 위한 무료 배송 쿠폰까지 3장 더해 총 8종의 쿠폰팩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합니다.

한편 스타벅스 코리아가 동반성장위원회와 함께 경동시장 주차장의 노후 벽면 도색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상생 활동은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5호점인 ‘경동1960점’에서 조성된 지역사회 상생 기금을 활용해 진행됐는데요. 스타벅스는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지속 가능한 활동들을 전개해 나갈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롯데온이 이달 30일까지 연중 최대 규모, 역대 최대 혜택의 '롯데온세상'을 진행하는 등 오늘(17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월 이용료 1900원의 컬리멤버스가 한 달 간 신규 고객 3개월 무료에 기존 고객 페이백을 제공한다.[사진=컬리]
월 이용료 1900원의 컬리멤버스가 한 달 간 신규 고객 3개월 무료에 기존 고객 페이백을 제공한다.[사진=컬리]

○.. 컬리는 유료멤버십 ‘컬리멤버스’의 모든 신규 가입자에게 3개월 무료 이용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기존 고객에게는 3개월간 월 2000원씩 추가 적립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여기에 무료 배송 쿠폰까지 3장 더해 최대 14만1000원 상당의 혜택을 전한다.

컬리멤버스는 컬리가 지난해 8월 출시한 구독형 멤버십 서비스다. 월 이용료 1900원만 내면 매달 2000원을 즉시 적립금으로 돌려받고, 5종 쿠폰팩 과 최대 7% 구매 적립금까지 지급해 총 12만6000원 혜택을 받을 수 있었다. CU, 커피빈, 롯데시네마 등 외부 오프라인 업체와의 제휴도 매달 새롭게 제공한다. 이에 출시 반년 만에 가입자가 3배 이상 늘어나는 성과를 거뒀다.

컬리는 고객들의 꾸준한 이용에 보답하고자 이달 18일부터 다음 달 17일까지 한 달 간 컬리멤버스 첫 가입 고객에게 3개월간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이 기간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은 즉시 지급 적립금 및 쿠폰팩과 더불어 외부 제휴 혜택, 멤버스 고객만을 위한 단독 위크 등 다채로운 할인 혜택을 무료로 경험할 수 있다. 기존 고객과 재가입 고객 대상으로는 3개월간 월 2000원씩 추가로 돌려주는 페이백 적립금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규 및 기존 고객 모두에게 무료 배송 쿠폰 3장을 더 지급한다. 기존 무료 배송 쿠폰 1장, 럭셔리 뷰티 제품을 포함한 뷰티컬리 20% 쿠폰 1장, 마켓컬리 할인 쿠폰 3장으로 총 2만4000원 상당의 5종 쿠폰팩에 더해 총 9000원 상당의 쿠폰 3장을 추가로 받아볼 수 있다. 할인 쿠폰 팩만 8종에 달한다. 

컬리멤버스는 밤 11시 전에만 주문하면 다음날 오전 7~8시 전에 배송해 주는 컬리의 샛별배송 서비스를 더 부담 없이 누릴 수 있도록 업계 멤버십 중 가장 낮은 가격으로 책정했다. 저렴한 멤버십비에 다채로운 혜택으로 멤버십 만족도 척도인 가입유지율이 85%에 달한다.

컬리 관계자는 “고객들의 꾸준한 이용에 보답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컬리멤버스는 업계 최저 구독료에 최대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모션과 외부 제휴 혜택 등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지난 16일 동반성장위원회(운영처장 박치형)와 경동시장 주차장의 노후 벽면 도색 작업을 진행하며 경동시장과의 올해 첫 상생 활동을 시작했다.

이번 상생 활동은 커뮤니티 스토어 5호점인 스타벅스 ‘경동1960점’에서 조성된 지역사회 상생 기금을 활용해 진행된 것으로, 스타벅스는 해당 매장에서 판매되는 품목당 300원씩 적립해 상생 기금으로 조성하고 있다.

이 날 노후 벽면 도색 작업에는 동반성장위원회 박치형 운영처장과 경동시장 상인회 김영백 회장, 케이디마켓주식회사 최영수 대표, 스타벅스 경동1960점 이다현 점장 등 40여 명이 참여하며 지역 상생 활동에 의미를 더했다.

봉사자들은 스타벅스가 지난해 6월 경동시장상인연합회와 함께 진행한 주차장 출입구 도색 작업에 이어 올해도 해당 위치의 보수작업을 진행하는 한편 안쪽의 추가적인 부분까지 도색 작업을 완료했다.

이번 노후 벽면 도색 작업은 지역 구성원들이 참여하는 상생협의회를 통해 제안된 안건을 반영해 진행됐으며, 추가로 연내에는 경동시장을 방문하는 고객과 상인의 안전을 위한 보행로 평탄화 작업도 시행 예정이다. 

동반성장위원회 박치형 운영처장은 “최근 동반위는 지역사회로의 동반성장 문화 확산을 동반위의 핵심과제로 선정해 대기업과 지역 중소상공인들 간 상생 협력을 도모하고 있다”라며 “동반위는 앞으로도 경동시장의 조력자로 함께 할 것이며, 지역 동반성장의 온기를 전국 각지로 확산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스타벅스 김지영 ESG팀장은 “스타벅스는 경동시장과의 상생 협력을 위해 지역 인프라 개선과 상생 프로그램의 개발 등 지속 가능한 활동을 통해 지원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활동을 시작으로 많은 분들이 스타벅스 경동1960점과 경동시장을 방문해 편안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 지원 방안들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롯데온이 '롯데온세상'을 열고, 계열사 시너지 창출 전략에 정점을 찍는다.

롯데온이 이달 30일까지 롯데 계열사와 손잡고 연중 최대 규모 행사 '롯데온세상'을 진행한다. 오는 21일까지 계열사 상품 할인 및 엘포인트 100배 적립 이벤트 등의 혜택을 선보인다. 22일부터 30일까지는 본격적인 행사를 진행해 세븐일레븐, 롯데시네마, 롯데월드 등 10개 계열사와 손잡고 각 계열사 인기상품을 최대 80% 할인 및 역대 최대 혜택으로 선보인다.

롯데온은 다양한 계열사와 손잡고 각 상품을 단독 혜택으로 제안하며, 롯데그룹 대표 온라인 채널로 자리매김하고자 힘써왔다. 올해 1월부터 계열사 상품을 최대 반값 할인 판매하는 '월간 롯데'는 고객 인지도를 높이며 계열사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하기 위해 방문하는 고객이 점차 늘었다. 실제로 3월 진행한 '월간 롯데' 행사는 방문 고객 수가 전월대비 35% 늘었으며, 같은 기간 롯데온 앱(App) 설치 고객 수도 전월대비 40% 가량 늘어나는 등 고객 발길을 잡은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 계열사와 손잡고 인기상품을 롯데온 단독 혜택으로 선보이는 '패밀리 데이'의 고객 반응도 뜨겁다. 지난 달 1일 진행한 '엘포인트 데이'에서는 인기 상품 구매 시 구매 금액의 50%를 엘포인트로 적립해주는 행사를 진행해 'VT리들샷' 상품이 행사시작 1분만에 품절됐으며, 3일 진행한 '롯데월드 데이'에서는 '어드벤처 잠실 이용권' 1천장이 반나절 만에 품절됐다. 지난 달 7일 진행한 '세븐일레븐 데이'에서는 '김밥 천원' 상품 4천개가 9분만에 완판되는 등 계열사 혜택이 고객 유입에 효과적이었던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롯데온은 연중 최대 규모, 역대 최대 혜택의 ‘롯데온세상’을 진행해 롯데 계열사 혜택에 대한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고, 계열사 대표 온라인몰로 입지를 견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먼저, 오는 21일까지 받아볼 수 있는 계열사 상품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롯데칠성음료의 칠성사이다와 펩시 등 인기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20%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캠핑의자, 피규어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롯데GRS가 운영하는 자사 앱(App) '롯데잇츠' 신규 가입 고객 대상 인기상품을 100원에 판매하며, 롯데호텔 제주와 부산 등의 1박 상품을 15만원대부터 판매하는 등 다양한 계열사 혜택을 제안한다. 이 외에도 롯데온세상 혜택을 미리 경험할 수 있도록 '예고 캘린더' 콘텐츠를 통해 본행사 기간 받아볼 수 있는 계열사 혜택을 정리해 선보인다.

더불어 엘포인트 100배 적립 이벤트도 진행한다. 매일 오전 10시 엘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선착순 신청이 가능하며, 21일까지 신청 후 22일부터 30일까지 행사기간 중 1만원 이상 구매 시 기존 엘포인트 적립금의 100배를 적립해준다.

22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하는 본행사에서는 계열사 상품을 비롯해 롯데온의 다양한 상품을 역대 최대 혜택으로 선보인다. 22일 저녁 9시 ~10시 사이 잠실 롯데월드타워에 빨간 불이 켜지면 선착순으로 ‘무적쿠폰’을 발급해 환금성 상품을 제외한 모든 상품에 제한없이 적용할 수 있는 강력한 혜택을 제안한다. 더불어 매일 선착순 할인 쿠폰과 매일 123개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123딜' 등의 혜택을 준비했다. 계열사 대표 상품으로는 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 6900원, 롯데렌터카 24시간 0원 등의 혜택으로 선착순 판매한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22일부터 롯데온세상 행사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김은수 롯데온 온사이트마케팅팀장은 "롯데온이 롯데 계열사 상품을 가장 좋은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는 고객 인지도를 제고하기 위해 계열사와 손잡고 연중 최대 규모, 역대 최대 혜택의 ‘롯데온세상’을 기획했다”며, “롯데온세상에서 계열사 상품 역대 최대 혜택으로 구매하고, 다양한 이벤트와 콘텐츠를 통해 롯데만의 즐거운 쇼핑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SSG닷컴이 전세계에서 300개만 제작되는 스위스 명품 시계·보석 브랜드 ‘피아제(PIAGET)’의 한정판 상품을 국내에서 가장 먼저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브랜드 창립 150주년을 맞아 출시되는피아제 폴로 데이트 150주년 기념 에디션은 피아제 자사몰과 쓱닷컴에서 선판매되며, 내달 1일부터는 신세계백화점 등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된다. 

피아제 폴로 데이트 150주년 기념 에디션은 36mm와 42mm 2가지 스타일로 출시됐다. 지름 36mm의 다이얼 테두리가 다이아 세팅으로 마감된 36mm 제품은 동일 사이즈의 피아제 폴로 시계 최초로 러버 스트랩이 적용되었으며 판매가는 3100만원이다. 지름 42mm의 다이얼에 다크 브라운 컬러 러버 스트랩이 적용된 42mm 폴로 워치는 2100만원에 선보인다.

다이얼 내부의 피아제 로고 하단에 각인된 숫자 1874는 브랜드의 창립 년도를, 로즈 골드 컬러의 초침에 새겨진 150 마크는 피아제 창립 150주년을 의미한다.

SSG닷컴은 피아제 창립 150주년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 쓱닷컴 피아제 공식스토어에서 시계, 주얼리를 포함한 피아제 전 상품 구매시 구매 금액의 5%를 SSG머니로 적립해주며 손거울이 달린 카드홀더 등 특별 사은품도 증정한다. 모든 주문건에 발렉스 프리미엄 배송 및 선물 포장 서비스가 제공되며 피아제 쇼핑백도 동봉된다.

구효정 SSG닷컴 명품잡화팀장은 “다양한 럭셔리 브랜드의 한정판 상품을 국내 이커머스 최초로 판매하는 등 글로벌 명품 그룹과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하고 있다”며 “희소성 높은 상품도 온라인으로 믿고 살 수 있는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 풀무원녹즙(대표 김미경)은 다가오는 가정의 달을 맞아 주요 건강즙 제품을 다양한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가정의 달을 맞아 사랑하는 가족이나 지인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건강한 선물을 보다 합리적인 비용과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우선 가족 및 지인 등 선물용으로 인기가 좋은 프리미엄 건강즙을 특별한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내달 17일까지 풀무원녹즙 가맹점을 통해 ‘산녹삼골드’ 또는 '관절청춘’을 2박스 구매하는 고객에게 1박스, 3박스 구매 시 2박스를 추가 증정한다.

이와 함께 다양한 건강 원료를 활용해 정성껏 만든 건강즙 구매 고객들을 위한 혜택도 마련했다. ▲힘찬홍삼 ▲발효숙성양배추100 ▲비트 품은 진한 여주&돼지감자 ▲진한 흑도라지&수세미 ▲원기충전진 ▲헛개열매와 밀크씨슬 등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건강즙 9종을 2박스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온가족 건강지키미 ‘황칠&가시오가피’ 1박스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황칠&가시오가피’는 ‘만년이 가는 황금빛’으로 불리며 과거 왕실에서 사용된 황칠 중에서도 바닷바람으로 자생한 제주산 황칠과 국내산 가시오가피를 넣은 건강즙이다. 당 제로(Zero) 제품으로 남녀노소 건강하게 음용할 수 있어 출시 이후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풀무원녹즙 김기욱 CM(Category Manager)은 “가정의 달을 맞이해 가족 또는 감사한 분들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가정의 달 프로모션을 마련하게 됐다”며 “풀무원녹즙으로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소중한 마음을 전하는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11번가가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로봇청소기 브랜드 ‘로보락’의 최상위 라인인 S시리즈 신제품, ‘로보락 S8 MaxV Ultra’를 선판매한다.

‘로보락 S8 MaxV Ultra’는 로보락의 최신 기술력이 집약된 플래그십 모델이다. 전작인 ‘로보락 S8 Pro Ultra’(6000 파스칼)와 대비해 ▲1만 파스칼(pa)의 강력한 흡입력 ▲분당 4000회의 고속 진동으로 오염 및 얼룩을 제거하는 음파진동 기술 ▲자동 돌출 사이드 브러시로 사각지대를 청소하는 엣지 클리닝 기능 등 다방면에서 제품이 강화됐으며, 특히 로봇청소기를 음성으로 제어하는 ‘지능형 음성 도우미 기능’이 탑재돼 사용 편의성이 더욱 높아졌다.

11번가는 오는 18일 오전 10시부터 ‘로보락 S8 MaxV Ultra’를 특가에 판매한다. 11번가는 오는 28일까지 론칭 기념 할인쿠폰을 발급, 신제품을 정상가(184만원) 대비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행사 기간 구매 고객에게는 7만원 상당의 ‘액세서리 4종 키트’(필터, 사이드 브러시, 물걸레, 사이드 물걸레)를 사은품으로 지급한다. 

11번가는 로보락과의 꾸준한 협력을 바탕으로 주요 행사 때마다 로보락 로봇청소기를 폭 넓은 혜택과 함께 선보여 큰 인기를 끌어왔다. 로보락 인기 모델 ‘S8 Pro Ultra’의 경우, 지난해 ‘그랜드 십일절’(11/1~11) 기간 총 141억원의 역대급 판매고를 기록한 데 이어, 올해 ‘월간십일절’ 기간 ‘타임딜’을 통해 선보인 물량들도 지난 1월부터 4월까지 매달 완판됐다.

11번가 안승희 디지털리빙담당은 “맞벌이 부부, 1인 가구 확대로 매년 수요가 상승하고 있는 로봇청소기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가전시장에서도 가장 뜨거운 관심이 집중될 상품군”이라며 “로봇청소기 분야 상품 경쟁력을 지속 강화하면서, e커머스 업계 내 11번가의 디지털 가전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 대상펫라이프가 유기동물의 건강과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고양이 보호단체 ‘나비야사랑해’에 제품을 후원하고, 유기동물 보호소를 돕기 위한 자선 바자회에도 참가한다.

대상펫라이프는 지난 16일 고양이 보호단체 ‘나비야사랑해’에 고양이 구강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 1000만원 상당의 ‘닥터뉴토 충치방패 트릿’ 700개를 전달했다. 구강 질환에 유독 취약한 고양이 특성을 고려해, 많은 개체수로 개별 구강 케어에 어려움을 겪는 보호소에 이 제품을 후원하게 됐다. 같은 날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나비야사랑해 본사에서 진행된 기부 물품 후원식에는 강인수 대상펫라이프 대표이사, 유주연 나비야사랑해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제공된 ‘닥터뉴토 충치방패 트릿’은 ‘프레시케어 고양이트릿 무항생제 닭가슴살’, ‘프레시케어 고양이트릿 알래스카 순살 북어’ 등 2종이다. 두 제품 모두 미국, 유럽, 일본, 대만 등 4개국에서 특허를 받은 구강유산균을 함유해 치주 질환 및 구취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각각 제주산 무항생제 닭가슴살과 알래스카산 A등급 순살 북어 원물을 미니 사이즈로 만들어, 노령묘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대상펫라이프는 오는 28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카시나 카페’에서 열리는 ‘2024 안성 평강공주보호소 돕기 자선 바자회’에도 참여한다. ‘프로틴케어 펫밀크’, ‘뉴트리케어’, ‘바이트트릿’, ‘듀얼샌드 3종’ 등 닥터뉴토 제품을 내놓을 예정이다. 자선 바자회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수익금 전액은 보호소 내 유기견 230여 마리, 유기묘 150여 마리의 치료비, 보호소 환경개선, 입양 홍보 등에 사용된다.

최단비 대상펫라이프 닥터뉴토팀장은 “보호소에서 생활하는 고양이들의 건강한 삶을 영위하고 새로운 가족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후원을 결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통해 동물을 아끼고 존중하는 마음을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가 RTD ‘믹스커피 1L 바닐라’를 추가로 출시하며 RTD(Ready-To-Drink, 즉석 음료) 제품 라인을 넓혔다고 17일 밝혔다.

이디야커피 20여 년의 노하우를 집약한 연구개발을 통해 선보인 RTD ‘믹스커피 1L’ 라인은 기존 ▲오리지널 ▲헤이즐넛에 이번 신제품인 ▲바닐라까지 총 3종을 갖추며 다양한 맛과 향을 통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디야커피의 RTD ‘믹스커피 1L’ 3종은 달콤한 믹스커피에 우유의 부드러움을 더해 풍미를 극대화했으며, 1000ml의 대용량으로 넉넉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가벼운 PET 형태로 출시해 소비자들의 음용 편의성을 높였다.

믹스커피 1L ‘바닐라’는 커피와 천연 바닐라 추출물의 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부드럽고 색다른 커피믹스의 달콤함을 담아냈다. 기존 제품인 ‘오리지널’은 부드럽고 고소한 믹스커피 본연의 맛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으며, ‘헤이즐넛’은 커피 추출액에 헤이즐넛 향을 더해 묵직하고 달콤한 향을 느낄 수 있다.

‘RTD 믹스커피 1L’ 3종은 대형마트와 온라인 채널 등에서 판매 중이며, 지속해서 판매 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RTD 믹스커피 1L 제품군 추가 출시는 편리함과 가성비를 추구하는 고객들의 선택권을 넓히고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 개발을 통해 좋은 품질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 고메이494 식품관의 새 단장을 마치고 총 8개의 신규 디저트 맛집을 선보인다. 이중 6개는 백화점 최초 입점 브랜드로 명품관의 ‘맛집 로드’에 새로운 경험을 추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새 단장을 마친 고메이494는 신규 디저트 브랜드를 16일 선보였다. 고메이494는 3월 말부터 △에그서울 △뮈에 △꼬모윤 △라뚜셩트 △ 베이코닉브런치바 △배러온더라이스 △킷사앤사보 △차백도 등 8개 브랜드를 순차적으로 오픈했다.

가장 이목을 끄는 매장은 중국 프리미엄 밀크티 전문점 <차백도>다. 중국에서 연간 10억잔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한 프리미엄 밀크티 전문점으로 1월 국내 상륙 후 백화점에 처음으로 문을 연다. 밀크티, 말리라떼, 프레시 프루트 티 등을 비롯해 갤러리아 단독 메뉴도 선보인다. 

일본 레트로 카페를 일컫는 킷사텐을 콘셉트로 하는 성수동 디저트 카페 브랜드 <킷사앤사보>와 프랑스 최고급 밀가루 포리쉐로 만든 베이커리 <뮈에>도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꼬모윤>은 피낭시에, 마들렌 등 프리미엄 디저트 전문점으로 셀린느, 로저비비에 등 명품 브랜드와 협업으로 유명하다. 망원동 맛집 <베이코닉브런치바>에선 수프, 샐러드 등 브런치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무스비, 유부초밥 등 건강한 한끼 식사 브랜드 <배러온더라이스>와 제철 과일을 활용한 케이크&아이스크림 디저트 <라뚜셩트>, K-디저트로 외국인 고객들에게 인기인 <에그서울> 등도 만날 수 있다. 프리미엄 돈까스 전문점 <미하무>도 함께 선보인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신규 브랜드 오픈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맛과 미식의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맛집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고메이494 명성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BBQ가 자사앱에서 역대 가장 할인 폭이 큰 5000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따뜻한 봄을 맞아 오는 21일까지 BBQ앱과 웹사이트에서 인기 메뉴 5종을 자사앱에서 5000원 할인하는 '치킨왕' 행사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프로모션 혜택은 가장 인기 있는 메뉴와 지난달 출시한 신메뉴 등으로 구성된 '치킨왕' 세트 구매 시 적용된다. 치킨왕 세트는 황금올리브 치킨, 황금올리브 반반, 양념치킨, 자메이카통다리구이, 바사칸윙 총 5종 치킨에 각각 콜라 1.25L가 포함됐다. 황금올리브 치킨과 양념치킨은 부위 옵션 변경도 가능하다.

할인 쿠폰은 BBQ 회원이라면 누구나 기간 내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 앱∙웹사이트 쿠폰함에 자동 발급되며, 다른 프로모션 및 쿠폰과 중복 적용은 불가하다.

BBQ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봄을 맞아 나들이, 캠핑을 준비하는 고객도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배달뿐 아니라 포장 시에도 동일하게 적용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코코넛 젤리 음료 ‘코코리치 포도’, ‘코코리치 복숭아’ 280mL를 출시한다.

코코리치는 쫄깃하고 말랑말랑한 젤리 식감과 과일 농축액을 첨가해 달콤한 과일 맛이 특징이다.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힘입어 기존 코코넛 젤리 음료 대비 당 함량을 포도 맛 35%, 복숭아 맛 28% 낮췄으며 코코넛 젤리 함유량을 높여 식감을 더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속적인 젤리 음료 시장의 성장에 따라 코코넛 젤리 음료를 즐기는 소비자에게 선호도 높은 맛과 식감을 구현한 신제품을 선보인다.

코코리치 포도 맛, 복숭아 맛은 소비자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포켓몬스터’의 ‘피카츄’, ‘잠만보’, ‘푸린’ 등 이미지를 패키지에 적용했다. 한 손으로 마시기 편리한 280mL 용량의 페트다. 

신제품은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및 롯데칠성음료 공식 직영몰 ‘칠성몰’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포켓몬스터 에디션 출시를 통해 어린이에게 더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이번 에디션을 기획했다”며 “포켓몬스터를 활용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더 가까운 곳에서 소비자와의 소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뚜쥬와 함께, 5!(오) 해피 데이’의 콘셉트로 다양한 구성의 신제품을 선보인다.

먼저 가정의 달 대표 제품 ‘오!해피 플라워 케이크’와 ‘플라워 베리 생크림’은 어버이날을 상징하는 꽃 장식은 물론 건강함을 듬뿍 더한 쌀 100% 시트를 활용했다. 두 제품에는 케이크 박스에 용돈 키트가 포함되어 있어, 어버이날 특별한 선물로 안성맞춤이다.

모두가 좋아하는 디저트로 구성한 시즌 한정 선물세트도 운영한다. ‘오!해피타임’은 달달한 벌꿀 카스테라와 촉촉한 휘낭시에, 바삭한 아몬드 비스킷으로 구성됐다. 향긋한 레몬홍차 파운드와 고소한 풍미가 살아 있는 호두 파운드 구성의 ‘해피 투게더 파운드’, 그리고 만주와 모나카의 조합 ‘해피 플라워 만주 모나카 세트’는 팝업 카드가 동봉돼 있어, 편지를 넣어 서프라이즈 이벤트를 준비할 수 있다.

어린이들을 위한 귀여운 캐릭터 케이크도 준비했다. 먼저 ‘헬로카봇 펜타스톰X라이프캐논’은 지구를 지키러 출동해 새티나이저 캐논을 발사하는 모습을 표현한 달달한 초코 케이크다. 버튼을 누르면 크앙! 포효하는 티라노 피규어가 포함된 ‘크앙! 티라노’ 케이크도 눈길을 끈다.

뚜레쥬르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뚜레쥬르 앱에서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 먼저 30일까지 앱을 통해 가정의 달 제품 15종 사전예약 시, 최대 15% 할인된 금액에 구매 가능하다. 특히, 뚜레쥬르 앱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스페셜 2단 케이크 ‘티니핑 디저트마을’도 한정 운영된다. 이 외에도 5월 21일까지 구매 금액대별로 사용 가능한 5종 할인쿠폰을 지급하며, 사전예약과 더불어 최대 2만원까지 중복 할인을 받을 수 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어린이도 어른이도 행복한 5월이 될 수 있도록 마음을 전하기 좋은 제품들을 준비했다”며 “뚜레쥬르가 준비한 여러 혜택과 함께 좋은 제품 합리적인 구매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한국콜마가 모근 강화ㆍ모발 성장에 뛰어난 천연 원료 연구결과를 발표하며 국제학술대회에서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았다.

한국콜마는 최근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에서 열린 ‘세계모발연구학회(World Congress for Hair Research)’에서 탈모 완화 기능성 원료인 고삼뿌리추출물 관련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올해 13회째를 맞은 세계모발연구학회는 전 세계 두피 모발 및 탈모 치료 분야에서 권위를 인정받는 학회다.

고삼은 콩과에 속하는 국내 자생식물로 기존에는 소화기능 개선, 항염증, 항암 등에 주로 쓰였다. 고삼이 탈모 완화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발견해 특허를 출원하는 성과를 거둔 것은 한국콜마가 첫 사례다.

한국콜마는 고삼뿌리추출물이 모근 강화와 모발 성장에 효과가 있는 것을 확인했다. 아울러 스트레스 및 미세먼지성 탈모의 원인이 되는 유전자 발현을 억제하는 것도 발견했다. 천연 소재이기 때문에 합성소재의 탈모 제품 성분과 비교해 피부 자극이 적은 장점이 있다.

한국콜마는 이번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고삼뿌리추출물을 활용한 고급 탈모 화장품을 개발한다. 성인 남녀뿐만 아니라 피부 자극에 민감한 임산부, 영유아 등 남녀노소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최근 탈모 제품 시장이 세계적으로 성장하면서 고급 탈모 화장품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면서 “업계 최초로 개발한 고삼뿌리추출물을 비롯해 다양한 탈모 제품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LG유플러스 멤버십 VIP 및 VVIP 회원을 대상으로 아웃백 20% 혜택 쿠폰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아웃백이 고객들에게 보다 즐거운 식사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쿠폰은 LG유플러스의 멤버십 프로그램인 ‘유플투쁠’의 ‘슈퍼투쁠데이’에 해당하는 오늘(17일) 단 하루 발급된다. 

발급된 쿠폰은 4월 30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사용기한 내에 아웃백 매장을 방문한 후 계산 시 바코드를 제시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주문금액 기준 20만원 한도 내에서 할인이 적용되며(최대 4만원 할인), 다른 제휴 할인과 중복하여 사용할 수 없다. 또한, 일행당 1회 사용 가능 및 딜리버리 매장에서는 쿠폰 사용이 불가하다.

아웃백 관계자는 “가족, 친구, 연인 등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하는 식사 시간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주기 위해 유플러스와 손잡고 멤버십 혜택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아웃백은 앞으로도 제휴사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이지프로틴 단백질바’ 3종(고단백질바, 멀티단백질바, 식물성단백질바)이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00만 개를 넘어섰다고 17일 밝혔다. 롯데웰푸드는 지난 1월 단백질 전문 브랜드인 이지프로틴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헬스앤웰니스(Health&Wellness)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서기 위해 이지프로틴 단백질바 3종을 출시했다.

이지프로틴 단백질바는 ‘프로틴을 전부, 다시 설계하다’라는 메시지를 내걸고 칼로리와 당 함량에 대한 소비자 불만을 개선하는 데 초점을 두고 개발된 차세대 단백질바다. 식품업계에 따르면 2018년 800억원 수준이던 국내 단백질 시장 규모는 지난해 성장세를 이어가며 4000억원을 넘어선 것으로 예상된다. 5년 만에 약 5배 수준으로 고성장한 것이다.

단백질 전문 브랜드 이지프로틴은 체중 조절과 식단 관리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는 여름을 맞아 라인업을 본격 확대한다. 음료와 바 제형 이외에 스낵과 아이스크림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헬스앤웰니스 카테고리의 매출 비중을 적극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감자 스낵인 ‘이지프로틴 고단백질 감자칩’은 오븐에 구워 기름기는 쏙 뺐지만 감자의 고소한 풍미는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한 봉지(50g)에 달걀 2개 분량인 12g의 단백질을 함유한 고단백 스낵으로 일반 스낵 대비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낮다.

▲소금빵맛, ▲매콤치즈맛 2종으로, 소금빵맛은 해염, 이즈니 버터를 사용해 중독성 있는 짭짤한 감칠맛이 돋보인다. 고추 시즈닝과 파마산 치즈, 까망베르 치즈를 사용한 매콤치즈맛은 은은하게 혀끝에서 맴도는 매콤함을 자랑한다. 한 봉지 당 각각 195kcal, 190kcal로 부담 없이 가볍게 맥주 안주로 즐기기도 좋다. 또한 ‘이지프로틴 고단백질 감자칩’의 얇은 두께에서 오는 바삭한 식감이 감자 본연의 맛을 한껏 느끼게 해준다. 롯데웰푸드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출시 기념 이벤트인 ‘운동 동호회 자랑하기’를 진행해, 다양한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당과 칼로리는 줄이고 단백질은 채운 바 형태의 아이스크림 ‘이지프로틴 고단백질아이스’ 2종(바나나크런치, 커피크런치)도 4월말 출시를 앞두고 있다. 단백질 6g에 열량이 99kcal에 불과해, 몸매 관리에 신경 쓰는 다이어트족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여름철 디저트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일상의 다양한 식품으로도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도록 이지프로틴 브랜드 라인업을 확대한다”며, “향후 이지프로틴 등 헬스앤웰니스의 매출 구성비를 2027년까지 약 16~25%까지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 삼립이 건강빵 브랜드 ‘Bread 31(브레드 31)’을 론칭했다고 17일 밝혔다.

삼립은 최근 건강한 식문화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높아짐에 따라 31가지 곡물과 씨앗을 넣어 우리 몸에 필요한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 영양 강화 베이커리 브랜드 ‘Bread 31’을 론칭하고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Bread 31’ 제품은 치아씨드, 햄프씨드, 귀리(오트), 현미 등의 31가지 곡물과 씨앗을 넣어 고단백, 고식이섬유, 저당 등 건강적인 측면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은 ‘31가지 곡물&씨앗 식빵’과 ‘31가지 곡물&씨앗 프렌치 롤’로 효모와 식물 유래 유산균으로 발효시킨 통곡물 사워도우를 사용했으며, 수분 보유력이 높은 햄프씨드와 치아씨드를 함유해 빵의 수분 함량을 높여 촉촉한 식감을 오랫동안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전국 마트, 온라인(마켓컬리)에서 구매할 수 있다.

5월 중에는 영양 간식으로 손색없는 곡물이 들어간 빵 속에 완두 앙금을 넣은 ‘완두앙금빵’과 호두, 아몬드,크랜베리가 들어가 담백하면서도 새콤한 ‘넛츠베리브레드’도 선보인다. 신제품은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삼립은 ‘Bread 31’ 론칭을 기념해 4월 중 ‘빵 하나에 담아낸 세상의 수많은 곡물’ 콘셉트의 브랜드 영상을 제작하고 제품 체험단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삼립 브랜드 담당자는 “최근 건강한 식단이 화두로 떠오르면서 영양가가 높은 곡물과 씨앗을 활용한 건강한 베이커리 브랜드를 론칭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삼립의 제빵 노하우로 맛과 영양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며 건강한 식문화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hy가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이하 윌)' 브랜드 모델로 세계적 축구스타 손흥민을 발탁했다.

hy는 "국내 기능성 발효유 시장을 개척하고 혁신을 거듭하는 윌의 아이덴티티와 한국 축구의 역사를 쓰고 있는 손흥민 선수의 이미지가 잘 맞아 떨어진다"며 발탁 배경을 설명했다. hy는 손흥민의 영향력을 적극 활용해 시장 확대의 교두보로 삼을 방침이다.

2000년 출시한 윌은 일 판매량 70만 개, 연간 매출액 3300억원에 이르는 hy 주력 브랜드다. 올해 1월 기준, 누적 판매량 50억개를 돌파했다.

hy는 총 10차례에 걸친 리뉴얼을 통해 윌의 기능성을 강화해 왔다. 핵심 소재인 유산균의 경우 hy 자체 개발 특허 유산균 'HP7'을 적용 중이다. 최근에는 저당 설계로 당을 70% 이상 줄인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당밸런스'를 출시했다.

손흥민과 함께한 신규 광고는 5월 초 선보인다. 광고 콘셉트는 'NO.1의 만남'이다. 대한민국 NO.1 발효유인 윌이 아시아 최초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인 손흥민과 함께 세계적인 브랜드로 도약한다는 내용을 역동적으로 표현할 계획이다.

김일곤 hy 유제품CM팀장은 "글로벌 축구스타인 손흥민과 시너지를 통해 윌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한다"며 "국내 1등 발효유 윌의 도전은 멈추지 않고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 KT&G장학재단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대학생을 지원하기 위해 ‘2024년도 대학 상상장학생’을 모집한다.

‘대학 상상장학생’은 국내 대학교에 재학 중인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오는 4월 29일까지 KT&G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장학생 200명에게는 1인당 300만원의 장학금과 다양한 문화체험 학습 활동을 할 수 있는 온라인 상상장학캠프 참여 기회가 제공된다. 또, 약 1100여 권의 도서가 수록된 KT&G장학재단 홈페이지 내 전자도서관도 이용 가능하다.

KT&G장학재단은 지원자의 신청자격과 학습계획 등을 공정하게 심사해 오는 5월 7일 홈페이지와 개별 연락을 통해 최종 선발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안홍필 KT&G장학재단 사무국장은 “우수한 인재들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배움의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매년 ‘상상장학생’을 선발해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장학사업을 통해 역량 있는 미래 세대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CJ대한통운은 17일 전라북도 군산항 제5부두에서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FAC(식량원조협약) 쌀 10만톤 원조 출항 기념식’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세계식량계획 및 수원국 방글라데시 대사관 관계자, CJ대한통운 안재호 영업본부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유엔 세계식량계획(WFP, World Food Programme)을 통해 식량위기국에 정부가 지원하는 쌀 10만톤 중 첫 출항에 맞춰 준비됐다. 오늘 선적된 쌀 1만5000톤은 방글라데시로 보내지며 나머지 8만5000톤의 쌀은 목포항, 울산항, 부산신항에서 6월 말까지 순차적으로 보내질 예정이다.

CJ대한통운은 정부의 계획에 따라 국내 운송과 선적을 담당했다. CJ대한통운은 전국 정부관리양곡 창고 및 농협 창고에서 보관중인 쌀을 도정공장으로 운송했고, 도정된 쌀을 군산항, 목포항, 울산항, 부산신항 창고로 운송했다. 또한 수원국으로 출발하는 선박에 쌀을 선적했다. CJ대한통운은 대한민국 국가대표물류기업으로서 정부양곡 운송, 항만하역 관련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우리나라가 식량원조를 시작한 2018년부터 7년째 동참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2018년 유엔식량원조협약(FAC, Food Assistance Convention)에 가입한 후 연간 5만톤의 쌀을 아프리카 등 5개국 난민과 이주민에게 지원해 왔다. 올해는 두배 늘어난 10만톤의 쌀을 지원하며, 수원국도 아프리카 5개국과 방글라데시, 아프가니스탄을 추가해 11개국으로 확대했다.

CJ대한통운 안재호 영업본부장은 “CJ대한통운은 공공부문의 물류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국제행사와 정부관련 물류를 수행하며 높은 신뢰도를 보유하고 있다”며, “국내 최고 수준의 최첨단 물류기술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국가기간물류사업자로서 대한민국 국격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LG생활건강의 더후가 중국 대표 온라인 쇼핑몰 ‘징둥닷컴’에서 ‘올해의 히트상품’으로 선정됐다.
 
LG생활건강의 궁중 피부과학 럭셔리 코스메틱 ‘더후’는 최근 중국 온라인 플랫폼 ‘징둥닷컴’이 주최하는 ‘2024 JD 파트너십 대회’에서 지난해 히트상품으로 선정돼 ‘2023 스타어워즈’를 수상했다. 징둥닷컴은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기업 중 하나로, 매년 ‘알리바바’와 함께 중국 쇼핑 축제인 ‘광군제’(11월11일) 행사를 주도하고 있다.
 
징둥닷컴은 코로나19 시기를 제외하고 매년 우수 협력회사를 대상으로 다양한 어워즈를 개최하고 있다. ‘스타어워즈’는 풍부한 업계 경험을 바탕으로 트렌드를 예측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히트 제품을 출시하고 뛰어난 성과를 거둔 브랜드에 수여하는 상이다.
 
2023 스타어워즈는 50여개 파트너사가 수상했으며, 징둥닷컴 패션사업부(패션/화장품) 카테고리에서 한국 브랜드로 유일하게 더후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더후는 이전에도 JD뷰티라이브 우수브랜드상, 올해의 선두기업 등을 수상한 바 있다.
 
더후는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럭셔리(고급) 화장품인 ‘천기단’ 제품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더후는 지난해 9월 천기단을 13년 만에 리뉴얼하고 중국 상하이에서 글로벌 리뉴얼 런칭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천기단은 지난해 11월 광군제 때 MZ세대가 많이 찾는 ‘틱톡(중국명: 도우인)’ 채널에서 중국 중저가 화장품 ‘KANS’ 제품에 이어 판매 순위 2위를 기록했다. 브랜드로 보면, 전체 뷰티 브랜드 중 더후가 한국 브랜드로 유일하게 판매 순위 10위에 이름을 올렸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더후는 고유의 브랜드 헤리티지를 유지하면서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효능·효과에 최신 트렌드까지 반영하면서 제품력을 보강하고 있다”면서 “더후를 찾는 소비자에게 ‘차별적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을 지속해 효능 가치와 감성 가치, 경험 가치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4월 16일, 대만 4호점을 오픈했다. 지난해 8월 대만 라카파 인터내셔널 그룹의 킹자 인터내셔널과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통해 1호점을 개점한 이후 연말까지 2호점, 3호점을 연이어 개점했던 교촌은 현지 진출 8개월만에 4호점을 오픈하면서 현지시장에 성공적으로 연착륙했다는 평가다. 

교촌치킨 대만 4호점은 타이난 중서구의 ‘미츠코시 백화점’ 지하 2층 푸드코트에 전용면적 78㎡ 규모로 조성됐다. 타이난 미츠코시 백화점은 타이난 지역에서 매출 1위를 기록 중인 유명 백화점으로, 대만 전역을 통틀어도 열 손가락 안에 꼽히는 높은 매출을 자랑한다. 주변으로 타이난 국립대학을 비롯해 블루프린트 문화공원, 수평원 공원 및 호텔 등 주요 관광지와 복합상권이 밀집해 있어 유동인구도 상당한 ‘상업적 요충지’의 입지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신베이시 핵심상권(1호점), 타이페이101(2호점), 타이페이 신콩 미츠코시 백화점(3호점)에 이어 또 한 번 대만의 대표 상업지구를 차지하게 돼 기쁘다”며 “프리미엄 K-치킨 브랜드의 대표주자로서 대만의 로컬 고객들에게 교촌치킨만의 진심과 정성을 가득 담은 최고의 맛을 확실히 각인시키며 전국적으로 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푸드나무(대표 김영문)의 공공 조달 전문 자회사 에프엔서플라이(대표 박재성)는 맛과 놀이 요소를 두루 갖춘 프리미엄 치킨너겟 ‘한글너겟’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한글너겟’은 최근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떠오른 ‘플레잇팅(Play+Eating)’을 반영한 제품이다. 자음과 모음 12종으로 구성돼 밥 투정을 부리는 아이들도 재미있게 한글놀이를 하면서 즐거운 식사 시간을 즐길 수 있다.

부모가 안심하고 아이에게 먹일 수 있도록 맛과 영양 부분에도 각별히 신경 썼다. 닭 껍질을 제거한 국내산 닭가슴살을 사용해 지방을 7g으로 낮췄다. 또한, 올리브유와 버터, 탈지분유를 넣어 부드러운 식감을 살렸다. 이외에도 쯔유와 마늘, 생강 등을 사용해 풍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현재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5월부터 학교 급식을 통해 어린이집, 유치원 등 다양한 학교기관에 공급될 예정이다.

에프엔서플라이 관계자는 “한글너겟은 아이에게 즐겁고 행복하게 먹는 경험을 제공해 건강하고 바람직한 식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라며 “앞으로 가정과 어린이집, 유치원 등에서 다양하게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이랜드가 그룹의 핵심 비즈니스 전략을 함께 만들어 나갈 ESI(Eland Strategic Intelligence) 24년 상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ESI는 △뉴발란스 △스파오 △미쏘 △애슐리퀸즈 △켄싱턴호텔앤리조트 △NC, 뉴코아 도심형 아울렛 등과 함께 이랜드의 성장을 이끈 그룹 전략기획 본부다. 해당 조직은 다양한 직무경험과 사업운영을 통해 경영자 및 그룹 내 핵심리더를 양성한다. 

이번 채용을 통해 △전략기획(국내/해외) △사업개발 △인사 △재무/자금 등 다양한 직무 분야에서 △패션 △리테일 △F&B △호텔&레저 △건설&테마파크 등 B2C 사업 전반에 걸친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된다. 중국, 베트남 등에서 글로벌 프로젝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4년제 대학교 기졸업자 혹은 25년 2월 졸업 예정자로 휴학 중이거나, 대학원생, 외국인 유학생도 전공에 상관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남자는 병역을 마치거나 면제된 자여야 한다.

선발된 지원자들은 24년 7월부터 8월까지 약 2개월 간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전략기획 실전 프로젝트에 즉시 투입돼 성장의 기회를 갖는다. 프로젝트 투입 전에는 △경영자 특강 △전략기획 업무 프로세스 △개인별 강점 발굴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 1주 간의 압축 교육이 진행된다.

이랜드 ESI 관계자는 “그룹 전략기획 본부 ESI는 2007년에 설립돼 17년 간 그룹 계열사 컨설팅 및 신사업 론칭 업무를 담당해온 핵심 인재 양성조직”이라며, “실전 프로젝트가 포함된 차별화된 인재 성장 커리큘럼을 통해 그룹의 미래를 이끌 예비 경영자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 용산 소재 민관학 연합 봉사체 ‘용산 드래곤즈’가 지난 16일 ‘용산구 매력정원 조성’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서울시와 용산구가 함께하는 ‘자치구 매력정원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도시 숲을 활용한 휴식 공간 마련을 위해 진행됐다. 매력정원과 기후동행정원, 용산 드래곤즈 정원까지 총 3개의 정원을 조성하며, 그간 용산역 광장 앞 공터로 남겨져 있던 5,646.8㎡ 규모의 유휴 공간에 묘목 약 3150주를 식재했다. 사계절 다채로운 색의 변화를 느낄 수 있는 매력정원을 조성하고 향후 마을정원사와 함께 지속적으로 유지, 관리할 예정이다.

용산구 매력정원 조성 활동에는 용산구청을 비롯한 아모레퍼시픽과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국민건강보험공단 용산지사, 삼일회계법인, 삼일미래재단, 서울신용보증재단 용산지점, 숙명여자대학교, 오리온재단, 용산구자원봉사센터, 용산구시설관리공단, 코레일네트웍스, 한국보육진흥원, 한국토지주택공사, CJ CGV, GKL, GKL사회공헌재단, HDC신라면세점, HDC아이파크몰, HDC현대산업개발 등 용산 드래곤즈 회원사 19곳, 임직원 봉사자 110명이 함께했다.

활동에 참여한 아모레퍼시픽 김지은 사원은 “용산역을 오고 가는 시민들이 출퇴근길과 점심 시간 등 일상 속에서 손쉽게 정원을 접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도심 속 정원과 녹지가 더욱 많아지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 부어치킨(대표 박창훈, 참바른)이 글로벌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호요버스’와 손잡고 17일부터 협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호요버스가 서비스하는 턴제 전투 RPG(Role-Playing Game) ‘붕괴:스타레일’과의 컬래버레이션 행사로 부어치킨 전국 매장(일부 제외)에서 5월 15일까지 4주 동안 진행된다. 행사 기간에 선보이는 행사 메뉴는 간장치킨 1마리와 가지튀김로 구성된 ‘동천환화, 가지의 꿈’’과 그릴후라이드 반마리와 케이준감자로 구성된 ‘이몸의 치킨맛좀 봐!’ 2종이다.     

각 메뉴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부어치킨은 ‘붕괴:스타레일’의 캐릭터인 '개척자',  '카프카',  '블레이드', '스파클' 등 총 25종의 아크릴 키링과 아크릴 스탠드 등 다양한  굿즈가 랜덤으로 포함되며 게임 내 재화가 담긴 '열차티켓'이 증정된다.

해당 메뉴는 오프라인 매장뿐만 아니라 땡겨요 등 온라인 배달앱을 통해서도 맛볼 수 있다. 땡겨요앱을 이용하면 5000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첫 주문 시 최대 1만원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부어치킨앱을 이용하면 4000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60명에게 랜덤 굿즈를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서울과 경기, 부산 등 총 9개 ‘테마 매장’에서는 특별 굿즈인 ‘폼폼 콜드컵’을 판매하며, 매장을 방문하지 못한 이용자들을 위해 오는 27일부터 5월 5일까지 ‘은하 미식 가이드’ 팝업 이벤트를 열어 ‘폼폼 콜드컵’ 획득 기회를 제공한다.

○.. 상하농원이 지난 12월 16일부터 2월 25일까지 약 72일간 진행한 ‘제5회 상하농원 사진·영상 공모전’의 시상식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이번 공모전은 총 487명이 참가해 1619점의 작품이 출품되었다. 이 중 사진분야 14명, 영상분야 13명, SNS 분야 18명이 당선됐고, 사진·영상분야 대상 1명(상금 300만원), 최우수상 2명(각 100만원), 우수상 4명(각 30만원), SNS분야 대상(상금 100만원)까지 총 8명의 당선자가 참여해 상장과 상금 그리고 부상으로 파머스빌리지 숙박권까지 수여됐다.

특히, 대상을 수상한 이원직 작 ‘둘이라서 춥지 않아’는 삭막하지 않은 겨울, 따뜻한 상하농원의 동물 이야기를 주제로 젖소와 돼지를 담아낸 작품이다. 대상에게는 300만원의 상금과 고창군수상이 수여됐다. 

이번 당선작품은 주제의 적합성, 창의성, 예술성, 그리고 완성도를 기준으로 평가되었으며, 사진과 영상분야의 전문가들이 전문적인 시각과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심사되었다. 입장객과 파머스빌리지 숙박객에게는 무료로 개방될 이번 작품은 상하농원 전시관(매표소 옆)에서 관람할 수 있다. 

상하농원은 공모전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 지속 가능한 농업과 생태계 보호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이 공모전을 개최했고, 상하농원의 사진 공모전은 회차가 거듭될수록 참가자들의 열정과 창의성이 뛰어난 작품들이 대거 출품되고 있다. 

상하농원 관계자는 “모든 작품을 존중하고, 참가자들의 노력을 인정하며 가치와 비전을 널리 알리는데 최선을 다해 대한민국 대표 사진전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에서 전개하는 여성 SPA 브랜드 미쏘(MIXXO)가 2024년 봄·여름(SS) 시즌을 맞아 ‘그런지(Grunge)’ 캡슐 컬렉션을 17일 출시한다.

이번 컬렉션은 그런지(Grunge) 트렌드를 반영해 펑키한 자유로움이 돋보이게 디자인됐다.

그런지 트렌드는 먼지, 때를 의미하는 단어에서 비롯했으며 헐렁하거나 찢어진 데님 팬츠, 가죽 재킷, 구멍난 니트, 빈티지 그래픽 티셔츠, 플리츠 스커트 등을 규칙 없이 겹쳐 입는 것이 특징이다. 1990년대 인기 음악 장르였던 ‘그런지록(rock)’의 밴드 뮤지션들이 즐겨 입던 낡은 옷이 ‘그런지룩’ 패션 스타일로 자리잡았다.

미쏘의 그런지 컬렉션은 저지와 데님, 코튼 소재를 활용한 아이템을 메인으로 구성했다. 대표 아이템으로는 컷 아웃 디테일과 크롭 기장의 ‘숄더 컷 아웃 나시’를 선보인다. 가볍고 신축성이 뛰어난 저지 소재로 제작돼 몸의 실루엣을 살릴 수 있으며, ‘루즈핏 데님 팬츠’와 매치하면 쉽게 그런지룩을 연출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랜드 미쏘 관계자는 “자유롭게 레이어드하며 자신만의 뚜렷한 개성을 표현하기 좋은 ‘그런지룩’을 기반으로 준비한 컬렉션”이라며 “헐렁한 핏의 코튼 카고팬츠와 반바지, 어깨끈이 없는 튜브탑과 나염 슬리브리스 등을 믹스매치해 자연스러운 멋을 연출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의 블루휠스 휠체어농구단이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앞두고 지난 16일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에덴장애인종합복지관 소속 발달장애인을 초청해 휠체어농구 체험 활동 등 뜻깊은 시간을 선사했다.

이번 초청 행사는 코웨이 본사가 위치한 구로구 지역사회 장애인들을 위한 사회 공헌활동으로, 평소 외부 활동이 쉽지 않은 발달장애인들을 초청해 사회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구로구청과 협력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 초청된 에덴장애인종합복지관 소속 발달장애인 20명은 남양주에 위치한 코웨이 블루휠스 훈련장을 찾아 다양한 활동을 함께하며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블루휠스 선수들과 휠체어 농구를 체험하며 신체 활동을 즐기고 공기청정기 모형을 함께 만들며 사회적 유대감을 쌓았다.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은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에덴장애인종합복지관, 구로구청 등과 협력해 장애인 휠체어농구 체험 프로그램을 정례화하고, 발달장애인들의 사회 참여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코웨이 블루휠스 휠체어농구단은 2022년 코웨이가 장애인 고용 창출과 장애인 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창단한 국내 유일 민간기업 휠체어농구팀으로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 찾아가는 휠체어농구 체험교실, 비장애인과 함께하는 통합농구 활동 등 휠체어농구를 매개로 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코웨이 블루휠스 휠체어농구단 관계자는 “이번 초청 행사는 코웨이 본사가 위치한 구로구 장애인들의 사회활동 지원에 힘을 보태고자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높이는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 창립 100주년 맞은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장애인의 날(4월 20일)’ 맞이 나눔 행사를 통해 장애인들에 대한 이해와 복지증진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하이트진로가 취약계층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18년부터 7년째 진행하고 있는 장애인 대상 지원 활동을 올해도 지속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는 서울, 광주, 대구 등 전국 11개 지역 16개 시각장애인복지관을 통해 시각장애인과 가족들에게 실제 필요한 것들을 지원한다. 시각장애인과 24시간 밀착 생활해야 하는 가족들을 위해 각 시각장애인복지관이 개별적으로 진행중인 ‘가족지원 프로그램’을 후원한다. 또한 시각장애인 보행 시 보조 기구인 ‘안테나식 7단 흰지팡이’도 지원하는데, 일종의 사회적 약속인 흰지팡이를 통해 사람과 차량이 시각장애인의 이동을 인지하고 도움을 줄 수 있게 한다.

17일 오전, 서울 강동구 소재 한국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정세영 하이트진로 상무, 백남식 한국시각장애인복지관협의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달식을 진행했다.

하이트진로는 1996년부터 업계 최초로 맥주 캔 음용구에 점자 표기를 적용해 시각장애인의 알권리를 보장했다. 현재 참이슬 페트류와 테라, 켈리, 필라이트 등의 캔 제품은 점자 표기 통해 ‘맥주’, ‘소주’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테라는 현재 국내 유일하게 시각장애인이 점자 표기를 통해 제품명을 알 수 있는 제품이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하이트진로의 작은 나눔이 우리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소망한다”며, “앞으로도 100년 기업으로서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 가면서 ‘진심을 多하는’ 경영 가치 전파에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 한국맥도날드가 2023년 국내 시장 진출 이래 사상 최대 매출을 경신하고, 직영 매출은 첫 1조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가맹점을 포함한 전체 매출은 1조2920억원으로 지난해에 이어 3년 연속 1조원을 돌파하며 최대 매출을 기록했으며, 직영 매출은 전년 대비 12.4% 성장한 1조1180억원으로 1조원을 처음 넘어섰다. 영업 손실액은 203억원으로 전년 대비 27% 감소했으며, 당기순손실은 319억원으로 전년 대비 12% 감소했다.

한국맥도날드는 원부자재 가격, 배달 수수료 등 지속적인 제반 비용의 상승 속에서도 고객 중심 활동과 국내 시장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에 집중하며 두 자리 수 매출 성장을 이뤘다. 대표적으로는 국내산 식재료를 활용해 지역상생을 실천하는 ‘Taste of Korea(한국의 맛)’ 프로젝트, 100% 재생페트컵 도입 등 친환경 요소 확대, 업계 최대 규모의 정규직 채용, 시각장애인을 위한 키오스크 기능 도입 및 디지털 편의 기능 증대 등의 활동을 진행했다.

뿐만 아니라 2030년까지 500개의 매장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는 한국맥도날드는 2023년에 총 8개의 신규 매장을 오픈했으며, 고객 편의를 강화하기 위해 9개의 매장을 리뉴얼했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의미 있는 ESG 투자를 단행하는 동시에 맛과 품질, 고객 경험 및 혜택 강화에 집중해 이례적인 매출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로컬 소싱, 친환경 정책, 일자리 창출 등 한국 시장에 대한 아낌없는 투자와, 고객 중심 가치를 최우선으로 여기며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이루기 위해 계속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