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하나은행, 글로벌파이낸스지 선정 ‘2024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 수상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하나은행, 글로벌파이낸스지 선정 ‘2024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 수상
  • 나아영 기자
  • 승인 2024.04.13 0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이 글로벌  이낸스 지 선정 2024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을 수상했다고 합니다. 글로벌  이낸스지는 미 국의 글로벌  금융·경 제 전문지로, 매년 각국의 은행· 업계 분석가, 기업 임원, 기술전문가 등을 대상으로 국가별 최우수 은행   선정 하고 있습니다. 하나은행 은 글 로벌  파이낸스지로부터 무려 23회 연속 ‘대 한민국 최우 수 외국환 은행’, 통산 23회  ‘대한민국 최 우수 무역금융 은행‘에 선정됐다고하는데 요. 금요일, 금융권 소식을 모았습니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O...하나은행, 글로벌  이낸 스지 선정 ‘2024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 수상

  하나은행은 미 국의 글로벌 금융·경제 전문지인 글로벌파이낸스지로부터 ‘2024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Best Bank in Korea 2024)’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은 글로벌파이낸스지로부터 23회 연속 ‘대 한민국 최우수 외국환 은행’, 통산 23회 ‘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에 선정되는 등 각 분야별 최우 수 은행에 선정된데 이어 이번에 통산 8회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에 선정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의 위상 및 탁월한 역량을 더욱 공고히 했다.  

글로벌파이낸스지는 “하나은행은 전 세계 105개국 1193개의 은행과 체결 중인 국내 최다 규모의 환거래 계약을 통해 외국환 및 무역금융 분야에서 한국 내 부동의 선두자리를 고수하고 있다“며 ”무엇보다 독보적인 글로벌 역량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디지털상품 출시 및 철저한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하나은행 글로벌FI사업부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으로서의 역량을 더욱 공고히 하면서 선제적인 변화와 혁신을 통해 전 세계 손님들께 더욱 사랑받는 은행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국내 시중 은행 중 최다인 26개 지역에서 202개의 해외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금융상황에 대한 선제적 리스크 관리는 물론, 중부 유럽 시장 네트워크 확장을 위해 지난달 헝가리 부다페스트 사무소를 개소하는 등 대한민국 금융 비즈니스의 글로벌 확장을 선도하고 있다. 

한편, 글로벌파이낸스지는 각국의 은행 및 업계 분석가, 기업 임원, 기술전문가 등을 대상으로 세부적인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매년 국가별 최우수 은행을 선정, 발표해 오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O.. .KB국민은행 금융과   통신의 결합  ‘KB Liiv M’  알뜰폰 서비스, 은행 부수업무로 정식 지정 

KB국민은행의 이동통신서비스 ‘KB Liiv M(이하 KB리브모바일)’이 은행의 정식 부수업무로 인정됐다.   

금융위원회는 지난 5일 KB국민은행의 부수업무 신고서를 접수하고 이날 알뜰폰 서비스의 은행 부수업무 지정을 공고했다.  이번 금융위원회 공고로 KB국민은행은 비금융사업을 정식 부수업무로 인정받은 금융권 첫 번째 사례가 됐다.

 KB리브모바일은 2019년 4월 금융위원회의 혁신금융서비스 제1호로 지정됐다. 서비스 시행 이후 ▲알뜰폰 사업자 최초의 5G 요금제 및 ‘워치 요금제 출시 ▲24시간 365일 고객센터(실시간 채팅상담 포함) 도입 ▲멤버십 혜택과 친구결합 할인 제공 ▲금융과 통신을 결합한 보이스피싱 예방 서비스 등 다양한 혁신을 선보이며 알뜰폰 이미지 제고와 시장 활성화에 기여했다.

 현재까지 42만 명의 가입자를 유치했으며, 소비자리서치 전문기관인 컨슈머인사이트가 실시하는 반기별 이통통신만족도 조사에서 2021년 하반기부터 5회 연속 1위를 유지하는 등 소비자로부터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KB리브모바일 관계자는 “이번 부수업무 신고로 금융권의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고, 금융과 통신의 결합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드리고자 했던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대단히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중심, 혁신성, 시장선도를 최우선으로 소비자에게 색다른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 =NH농협은행]

 O...NH농 협은 행, 원주 삼송마 을 농촌체험여 행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가족들과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농촌을 경험할 수 있는 ‘농촌체험여행  팜파레(Farm+Fanfare)’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농가 소득 증대와 도농 공감 확산을 위해 기획된 이번 이벤트는 농협은행 공식 SNS에서 4월 11일부터 4월 23일까지 진행된다. 가족과 함께 참여하고 싶은 사연을 댓글로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40여 명에게 기회를 제공한다.

당첨자들은 5월 11일 강원도 원주 삼송마을에서 파프리카 수확, 파프리카 쿠키 만들기, 쌀 찐빵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한편, 농협은행은 3월을 시작으로 매달 1회씩 12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400여 명에게 전국의 농작물 수확과 지역 맞춤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석용 은행장은 “원주 삼송마을은 치악산과 감악산이 병풍처럼 드리워진 아름다운 마을이다”라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여행하며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당 이벤트 세부 내용은 농협은행 페이스북(www.facebook.com/nhnonghyupbank)과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nh.nonghyupbank.offici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손해보험 '그린 ESG 재난안전 캠페인'. [사진=KB손해보험]
[사진=KB손해보험]

O...KB손해보험, 그린 ESG 재난안전 캠페인 진행

KB손해보험이 취약계층 아이들의 안전인식 제고를 위해 발 벗고 나선다.

  KB손해보험은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되새 기자는 의미로 지정된 국민 안전의 날을 기념하고, 취약계층 아이들의 안전인식 제고를 위해 4월 한달 동안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KB손해보험이 그린 ESG 재난안전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KB손해보험은 지난 5일, 서울 송파구 마천동에 위치한 송파안전체험교육관에서 서울지역 양육시설 아동 및 사회복지사 20 여명과 함께 안전체험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안전체험 교육을 통해 화재, 태풍, 지진 등 재난사고 발생 시 대처 방법을 익히고, 응급상황 시 행동요령 및 심폐소생술을 체험해 보는 기회를 가졌다.

안전체험 교육에 참여한 한 생활복지사는 “참여한 아이들이 체험을 통해 안전 수칙 등을 익히고 체득화 할 수 있는 유의미한 교육이었다”며, “ 위기 상황에서 아이들이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돕는 생활복지사가 되겠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또한 대면 캠페인 이외에도 KB손해보험은 4월 한달 동안 서울지역 23곳의 아동양육시설 아이들을 대상으로 재난안전 관련 교육영상을 시청하고 참여 후기를 등록하면 아동용 안전용품을 제공하는 비대면 안전캠페인도 함께 진행한다. 

KB손해보험 담당자는 “일상생활 속에서 발생될 수 있는 위기 상황별 대처요령을 아이들이 직접 몸으로 체험하며 자연스럽게 안전의식을 높일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이번 ‘KB손해보험이 그린 ESG 재난안전 캠페인’을 통해 아동들의 안전에 대한 의식이 크게 높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빗썸]
[사진=빗썸]

O...빗썸, “친구에게 무료로 5만 원의  비트코인을 선물하 세요~”

빗썸이 무료로 비트코인을 선물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빗썸 회원이 빗썸에 NH농협은행 계좌를 연결한 적 없는 친구에게 무료로 5만 원의 비트코인(BTC) 쿠폰을 선물하면, 본인도 친구 한 명당 1만 원의 비트코인을 최대 20만 원까지 받을 수 있는 이벤트다.  

쿠폰을 통해 지급되는 비트코인은 지급일 전일 종가 기준으로, 소수점 8자리까지 계산돼 지급된다. 단, 비트코인 조기 소진 시 빗썸캐시로 지급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이벤트 공지사항의 ‘신청하기'를 눌러 수신된 쿠폰 코드를 친구에게 공유하고, 친구가 코드 등록과 NH농협은행 계좌 연결을 완료하면 된다. 쿠폰 코드는 영업일 기준 다음날 발송된다.

쿠폰 신청은 4월 21일까지 가능하고, 28일까지 공유가 가능하다. 빗썸 회원은 5월 15일까지 NH농협은행 계좌 연결을 최초로 완료한 친구 한 명당 1만 원의 비트코인을 최대 20만 원까지 지급 받을 수 있다.

친구는 4월 28일까지 코드 등록을 완료해야 하며, 등록 후 다가오는 월요일 또는 목요일에 비트코인을 지급받을 수 있다. 다만 5월 15일까지 NH농협은행 계좌를 연결하지 않으면 혜택은 소멸된다.

문선일 빗썸 서비스총괄은 “이번 비트코인 선물하기 이벤트를 통해 가상자산 투자를 경험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사진=NH카드]
[사진=NH카드]

O...NH농협카드, 4월 봄 나들이 위한 풍성한 프로모션 펼친다

  NH농협카드는 4월 봄 나들이 시즌을 맞이하여 다양한 혜택을 담은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온라인에선 봄을 맞아 우리 농산물 할인 이벤트를 준비했다. 4월 한 달간 △위메프에서는‘농협 신선 우리 농축산물 기획전’을 연다. 양곡, 목우촌 등 농협 상품에 대해 최대 20%까지 할인 혜택(1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5만원 할인한도)을 제공한다. △티몬에서는‘농협 식품관’에서 양곡, 한돈, 과일 등 농협 신선식품에 대해 최대 8%의 할인 혜택(5천원 이상 결제 시, 최대 8천원 할인한도)을 제공한다. 

나들이 차림을 마련하기 위한 다양한 할인혜택도 준비했다. △무신사(~4.30), △지그재그(4.22~4.30)에서는 7만원 이상 결제 시 3천원 즉시할인, △KREAM(4.23~4.30)은 20만원 이상 결제 시 3% 즉시할인(최대 1.5만원), △W컨셉(4.15~4.30)은 10만원 이상 결제 시 5천원 즉시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오프라인에서는 봄 나들이 관련 업종(놀이공원, 편의점, 뷰티)을 대상으로 ‘꽃단장 나들이 경품 이벤트’가 열린다. 4월 한 달간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놀이공원, △편의점, △뷰티* 3개 업종의 합산 이용액 20만원당 1개의 추첨권(최대 10개)을 부여한다. 추첨을 통해 총 1,005명에게 LG 스타일러 오브제 컬렉션(2명), LG 인텐시브 멀티케어(3명), GS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30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공식 홈페이지와 NH농협카드앱에서 응모할 수 있다. 

스타필드(고양ㆍ안성ㆍ하남)에서는 결제금액대별 상품권(이용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결제금액대에 따라 고양점(4.12~4.21)에서는 F&B이용권, 안성점(~4.14)은 메가박스 이용권, 하남점(~4.14)은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벤트 대상 브랜드 및 결제금액대 등 자세한 사항은 NH농협카드 디지털채널(공식 홈페이지, NH농협카드앱, NHpay) 혹은 스타필드 점별 홍보물 및 고객센터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상기 다양한 이벤트들은 NH농협 개인카드(단, 선불, 기프트카드 제외)를 이용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이벤트 응모 등 자세한 사항은 NH농협카드 디지털채널(공식 홈페이지, NH농협카드앱, NHpay)에서 확인할 수 있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고객들의 봄 나들이 발걸음이 가벼우실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혜택 제공으로 고객 만족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사진=한국수출입은행]
[사진=한국수출입은행]

O...한국수출입  은행, 대한적십자사 의료원에 기부금 전달 

  한국수출입은행이 의료취약계층을 위해 대한적십자사(회장 김철수 )에 4억원을 기부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전국 7개 적십자병원에서  다문화가정, 외국인근로자, 아동·청소년 등 경제적 어려움으로 병원 진료를 받기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한국수출입은행은 꾸준 한 기부로 대한적십자사 회원유공장 최고 포장인 최고명예대장을 받은 바 있으며 ▲헌혈버스 제작 지원 ▲응급처치 안전교육 보급사업 ▲튀르키예 지진, 수해 복구 등 재난구호성금 ▲임직원 봉사활동 참여 등 다양한 나눔 사업에 협력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나아영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