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프리미엄과 비건의 힘'... 시몬스 침대, 연 매출 3000억 돌파로 1위 등극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프리미엄과 비건의 힘'... 시몬스 침대, 연 매출 3000억 돌파로 1위 등극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04.01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침대 시장이 프리미엄 위주로 빠르게 재편되고 있습니다. 특히 프리미엄과 비건 매트리스를 주력으로 내세운 시몬스 침대가 그 효과를 보고 있는데요. 시몬스 침대는 2023년 매출 3138억원을 기록하며 1992년 한국 법인 설립 이후 최대 매출을 달성함은 물론, 침대업계 1위에 등극했습니다.  

한편 배달앱들의 치열한 마케팅이 본격화 되고 있습니다. 쿠팡이츠에 이어 배달의민족도 배민배달(한집·알뜰배달) 10% 메뉴 할인에 더해 알뜰배달 무료 혜택을 제공합니다. 멤버십이나 패스 없이도 배민 고객이라면 누구나 10% 할인, 알뜰배달 무료 중 유리한 혜택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는데요. 할인 횟수에는 제한이 없으며 다른 할인 쿠폰도 중복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한국콜마홀딩스가 글로벌 시장을 넓힌다는 확장성과, 통합브랜드로써의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 사명을 콜마홀딩스로 변경하는 등 만우절인 오늘(1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시몬스 침대의 N32 아이파크용산몰 모습.[사진=시몬스]
시몬스 침대의 N32 아이파크용산몰 모습.[사진=시몬스]

○.. 시몬스(대표 안정호)가 창립 이래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시몬스 침대의 2023년 매출은 3138억원으로 전년 대비 10% 상승했다. 지난 1992년 한국 법인 설립 이후 최대 매출이다.

영업이익률은 지난해보다 6%P 오른 10%로 매출과 영업이익률 모두 두 자릿수인 ‘더블-더블’을 기록했다. 영업이익 또한 319억원으로 전년과 비교해 170% 상승했다. 

매출 상승 요인으로는 ▲300만원대 이상 프리미엄 매트리스 시장에서 독보적인 우위와 ▲프리미엄 비건 매트리스 컬렉션 ‘N32’의 비약적인 성장이 꼽힌다. 객단가 1000만원 이상의 ‘뷰티레스트 블랙’ 역시 2016년 출시 후 지난해 1월, 처음으로 월 판매량 300개 벽을 돌파한 뒤 매달 평균 300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프리미엄 비건 매트리스 컬렉션 N32는 침대업계 최초로 전 제품에 동물성 소재를 사용하지 않고, 비건 인증까지 획득하며 ESG경영에 민감한 요즘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닿았다는 분석이다. 국내 프리미엄 폼 매트리스 시장에 지각변동을 일으킨 N32는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3배 이상 급증했다.

시몬스 관계자는 “불경기에 품질과 브랜드 신뢰도에 기반을 둔 소비자의 선택이 더욱 명확해진 것이 매출상승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영업이익률이 신장한 것은 지난해 비상경영 체제라는 특수한 상황 속에 TV광고비를 대폭 삭감해 벌어진 일시적인 현상으로, 인건비·지급수수료·물류비·임대료 등 원가율이 이미 오를 대로 오른 상황에서 여전히 (영업이익률) 개선을 위한 많은 노력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1일부터 알뜰배달에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기존에 제공해온 한집배달·알뜰배달 10% 할인 혜택도 여전히 유지된다. 고객은 한집·알뜰배달 10% 할인과 알뜰배달 무료 중 자신에게 유리한 혜택을 주문마다 자유롭게 적용할 수 있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1일부터 알뜰배달을 무료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 제공은 수도권 지역 중심으로 우선 시작할 예정이다. 이용자는 배민 애플리케이션(앱) 내 배너를 통해 알뜰배달 배달팁 무료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다. 이 쿠폰은 무제한 재발급 받을 수 있다.

주문 금액대에 따라 누릴 수 있는 혜택이 다르기 때문에, 고객이 한집·알뜰배달 10% 할인과 배달비 무료 혜택 중 한 가지를 고정 선택하지 않고, 언제든지 바꿀 수 있도록 했다. 대체로 주문 단가가 높은 경우 10% 할인의 혜택이 크고, 주문 단가가 낮을 때는 배달비 무료의 효과가 좋다. 또 한집배달 주문 시에도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주문 상황에 따라 할인 금액이 더 큰 혜택을 선택할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 이면희 푸드마케팅실장은 “멤버십, 패스 같은 구독 상품에 가입하지 않아도 배민 고객이라면 누구나 알뜰배달 무료 배달과 10% 할인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며 “프랜차이즈나 일반 가게에서 제공하는 쿠폰과 결합해 더 큰 할인 혜택을 누려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콜마그룹의 지주사인 한국콜마홀딩스가 사명을 콜마홀딩스로 변경한다. 글로벌 시장을 지향하는 확장성을 반영하고, 통합 브랜드로써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서다.

한국콜마홀딩스는 지난 29일 주주총회를 열고 사명을 한국콜마홀딩스에서 콜마홀딩스로 변경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새로운 사명은 4월1일부터 적용되며, 영문은 ‘KOLMAR HOLDINGS CO.,LTD.’로 표기된다.

이번 사명 변경은 콜마홀딩스가 한국을 넘어 전세계 콜마를 이끈다는 확장의 의미를 담았다. 글로벌 시장 확대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콜마홀딩스가 선두에 서서 화장품·의약품·건강기능식품 사업을 영위하는 관계사들의 진격을 진두지휘 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앞서 콜마홀딩스는 지난 2022년 콜마의 원조 기업인 미국콜마로부터 'KOLMAR' 글로벌 상표권을 100% 인수하며 한국콜마가 전세계 콜마의 중심이라고 밝힌 바 있다. 'KOLMAR' 브랜드에 대한 독점적 권리를 갖게 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의 신속한 사업추진이 가능해졌다.

콜마홀딩스는 이외에도 콜마(KOLMAR)라는 통합 브랜드로 콜마그룹의 정체성을 확립해나가기로 했다. 국내 법인은 물론 Kolmar USA, Kolmar Canada, Kolmar Wuxi 등 해외법인과 ‘하나의 콜마’라는 정체성을 공고히 한다는 의지다.

콜마홀딩스는 향후 북미시장에서 해외 거점을 추가 구축하는 것은 물론 유럽, 아시아 등 신규 시장에 뷰티·제약·건강기능식품 영역을 확장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이를 위해 미래 핵심분야에 집중 투자해 성장동력을 추가 발굴하는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콜마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사명변경은 단순히 ‘한국’이라는 단어를 뺀 것이 아닌 글로벌 사업영역을 확장한다는 의미”라며 “콜마홀딩스를 중심으로 세계 시장에서 화장품은 물론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산업을 리딩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이 확 젊어진다.

29일 신세계 타임스퀘어점 2층 해외 컨템포러리 전문관이 두 달여의 공사를 마치고 새 단장해 문을 열었다. 최근 20~30대 사이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해외 패션 브랜드를 대거 유치해 ‘MZ’ 고객 공략에 본격 나선다는 계획이다.

타임스퀘어점은 신세계백화점 전 점포 중 젊은 고객층의 비중이 가장 높다. 영화관과 대형마트, 서점, 맛집 등이 한 곳에 모인 복합쇼핑몰 타임스퀘어와의 시너지 효과로, 30대 이하 구성비가 47%에 달해 전 점포 평균(41%)을 훌쩍 웃돈다. 신세계의 트렌디함과 프리미엄을 앞세운 이번 리뉴얼은 타임스퀘어와의 시너지를 더욱 높이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타임스퀘어점은 이번 해외 컨템포러리 전문관을 시작으로, 국내 컨템포러리, 영컨템포러리 전문관을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로써 영등포와 여의도를 비롯한 서울 서남권 고객들은 물론 전국의 MZ 고객들이 찾는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해외 컨템포러리 전문관은 기존 대비 10% 가량 영업면적을 늘리고, 내부 인테리어도 럭셔리 부티크 스타일로 꾸며 더욱 쾌적하고 여유롭게 쇼핑할 수 있도록 변신했다. 

동시에 해외 컨템포러리의 대표 브랜드를 한 층에 모아 ‘원스톱’ 쇼핑이 가능해졌다. 전통적인 럭셔리 브랜드보다 가격대가 상대적으로 낮으면서도 품질이 뛰어나고 감각적인 디자인을 갖춰 젊은 층이 특히 선호하는 이른바 신(新)명품 브랜드가 대거 새롭게 들어섰다.  

먼저, 여우 로고가 상징인 ‘메종키츠네’와 프랑스 대표 컨템포러리 ‘아페쎄(A.P.C.)’ 등 인기 브랜드가 입점했다. 부드럽고 우아한 실루엣이 돋보이는 ‘엔폴드’, 막스마라의 캐주얼 컬렉션 브랜드 ‘위크엔드 막스마라’도 들어왔다. 10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프랑스의 워크웨어 브랜드 ‘르몽생미셸’도 신세계 강남점에 이어 매장을 연다.

또 고객들이 한 층에서 인기 해외 컨템포러리 브랜드를 모두 만나볼 수 있도록 기존 3층에 자리잡고 있던 ‘띠어리’, ‘산드로’, ‘마쥬’, ‘쟈딕앤볼테르’ 등 6개 브랜드도 2층으로 옮겨왔다. 

새 단장을 기념해 브랜드별 할인과 구매 사은품 등 쇼핑 혜택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메종키츠네에서는 50만원 이상 구매 시 5만원을 할인하고, 베이비폭스 라인 상품을 하나 이상 포함해 구매하는 경우에는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쟈딕앤볼테르는 50/100/200/500만원 구매 시 5만/10만/20만/50만원을, 마크제이콥스는 10%, 르몽생미셸은 5%를 할인한다. (일부 품목 제외, ~4/14까지, * 마크제이콥스 ~4/7까지)

7일까지 마크제이콥스 매장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마크제이콥스 그립톡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메종키츠네에서는 50만원 이상 구매 시 15만원 상당의 에코백을, 쟈딕앤볼테르에서 100만원 이상 구매 시 고급 우산을 증정한다. 르몽생미셸에서는 30만원 이상 구매 시 머그컵을 받을 수 있다. (모든 사은품 한정 수량 · 선착순 증정)

신세계백화점 선현우 패션담당은 “젊은 고객들이 사랑하는 해외 컨템포러리 브랜드를 원스톱으로 쇼핑할 수 있는 전문관을 타임스퀘어점에 새롭게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변화를 통해 늘 최고의 쇼핑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이 고단백 건강면 ‘두부면’에 색을 입혀 시각적 즐거움까지 더한 신제품 ‘식물성 지구식단 노랑두부면(100g/2980원)’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풀무원 두부면은 풀무원만의 제조 노하우로 두부의 고소한 풍미는 살리고 두부를 넓적한 국수 형태로 가공해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영양과 맛은 물론 시각적 즐거움까지 중시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산뜻한 색감을 더했다. 단호박, 강황 등 식물성 재료로 색을 내 감각적인 요리가 가능하다. 

100g당 단백질 20g을 함유한 고단백 제품으로 탄수화물 섭취는 줄이고 단백질을 채울 수 있어 균형 있는 영양 섭취와 건강한 식단 관리에 제격이다. 끓는 물에 삶을 필요 없이 조리 및 섭취가 가능하고 오래 두어도 붇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노랑두부면은 샐러드, 비빔면 같은 식물성 식단을 구성하거나 다가오는 피크닉 시즌을 맞아 키토 김밥 등 도시락으로 활용하기에도 좋다. SNS에 화사한 요리 연출 컷을 업로드하기에도 적합하다. 

풀무원은 고객들이 건강한 식물성 단백질인 두부를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여러 색상의 두부면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계속해서 두부면 라인업을 확대해 소비자의 선택권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 

풀무원식품 지구식단 사업부 장이슬 PM(Product Manager)은 “맛과 건강은 물론 시각적인 즐거움을 고려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식물성 재료를 사용해 톡톡 튀는 색감을 구현한 ‘노랑두부면’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두부면을 포함해 다양한 종류의 건강한 대체면을 출시하여 소비자 니즈와 트렌드를 겨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헤라가 제니와 6년 연속 모델 재계약을 체결했다.

헤라는 서울 문화를 기반으로 독창적인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확산하고 있으며, 동시대의 가장 당당하고 주체적인 브랜드의 페르소나를 대변할 수 있는 모델을 고용하고 있다. 2019년 초 글로벌 아이콘 제니를 신규 모델로 발탁해 6년째 인연을 이어오고 있으며, 헤라만의 서울 뷰티와 문화를 함께 전파하고 있다. 

제니는 음악, 패션, 예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만의 개성을 당당하게 드러내며 선구적인 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헤라는 제니와 함께 브랜드 철학과 스토리를 독창적인 방식으로 전달하고 있으며, 제니만의 독보적인 캐릭터에서 영감을 받아 감도 높은 비주얼을 선보이고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하며 시너지를 내고 있다.

특히 지난해 9월 공개한 서울리스타 브랜드 캠페인 영상에서는 제니가 자신만의 고유한 아름다움을 넓혀가는 진취적인 태도로 오늘날의 서울리스타를 표현했으며, 서울의 다채로운 모습을 감각적으로 담은 영상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헤라 관계자는 "제니는 전 세계 고객들에게 헤라의 뷰티 철학과 가치를 전파하는 데 있어 가장 이상적인 페르소나이자 파트너로, 헤라와 함께 인연을 지속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제니와 함께 헤라가 추구하는 서울 뷰티 철학을 더 많은 대중에게 전달하고 공감을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브랜드 활동을 함께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CJ온스타일이 4월 1일자로 멤버십 제도를 개편하고 충성 고객 확보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개편의 골자는 멤버십 승급 기준을 대폭 완화하고 실질적 체감 혜택을 확대하는 것이다.

CJ온스타일은 모바일 중심 원플랫폼 2.0 전략의 일환으로 멤버십 개편을 단행해 신규 고객을 확보함과 동시에 앱 활성고객을 늘리겠다는 복안이다. 활성고객은 CJ온스타일 앱에서 분기에 제품을 한 번이라도 산 고객을 뜻하는 말로, 고객 충성도를 가늠할 수 있는 핵심 지표다.

CJ온스타일은 이러한 고객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 멤버십 등급 상향 문턱을 낮췄다. 멤버십 등급은 △VVIP △VIP △패밀리 △프렌즈 4단계로 이전과 동일하나, 승급 선정 기간을 6개월에서 3개월로 축소했다. 등급별 구매 횟수와 구매 금액 기준도 대폭 변경했다.

최상위 등급인 VVIP는 ‘구매 횟수 5회와 구매 금액 50만원’, VIP는 ‘구매 횟수 3회와 구매 금액 20만원’, 패밀리 등급은 ‘구매 횟수 2회와 구매 금액 20만원’, 프렌즈 등급은 구매 금액과 상관없이 1회만 구매해도 멤버십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개편으로 더 많은 고객이 CJ온스타일의 멤버십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멤버십 등급별 혜택은 대폭 확대했다. 기존에 VVIP와 VIP 등급에게만 제공했던 5% 즉시 할인 혜택을 모든 등급에 제공한다. 등급별로 한도에 차등은 있다. 또한 TV와 모바일 라이브 방송 상품 구매 시 다른 혜택과 중복 사용이 가능한 ‘방송 상품 쿠폰’도 신설했다. 모든 멤버십 고객은 방송 상품 구매 시 즉시 할인 5%에 ‘방송 상품 쿠폰’까지 더해 등급에 따라 7~1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VVIP와 VIP 등급 고객을 위한 VIP 라운지도 별도로 운영하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우수 고객 로열티도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김태욱 CJ온스타일 e영업전략담당은 “TV와 모바일,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를 유기적으로 결합해 차별화된 쇼핑 경험과 혜택을 제공하는 원플랫폼 전략이 고객들에게도 통하면서 실제로 지난 1분기 CJ온스타일 앱 활성고객이 전년 대비 늘었다”며 “올해는 모바일 중심의 원플랫폼 2.0 전략을 강화하는 만큼, 고객 로열티를 제고하며 모바일 앱 활성고객 규모화를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최근 CJ온스타일은 올해를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확장의 원년으로 삼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모바일 앱을 영상 전문 플랫폼으로 전면 개편하고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편성을 지난해보다 70%이상 대폭 늘린다. △관련 조직 규모도 대폭 확대하는 등 ‘영상으로 쇼핑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겠다는 목표다.

○.. 동원홈푸드가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에 맞춰 당 함량을 낮춘 비비드키친 저당 소스 3종을 출시하고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고 1일 밝혔다.

저당 소스 3종은 짜장 소스, 짬뽕 소스, 돈가스 소스 등으로 구성됐다. 짜장, 짬뽕 등 중식 메뉴나 돈가스와 같은 일반식의 당 함량이 부담스러웠던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당류 함량을 크게 낮췄다.

저당 짜장 소스와 짬뽕 소스는 100g당 당 함량이 각각 3g과 1g 수준이다. 당 함량이 100g당 5g 미만으로 저당 표기 기준을 만족한다. 볶음밥이나 면을 조리할 때 사용하거나 닭가슴살 등을 찍어 먹는 디핑소스로 활용하기 좋다.

돈가스 소스는 당류 함량이 100g당 4g인 저당 소스 제품이며, 열량도 30kcal로 낮아 저칼로리 표시 기준까지 만족한다. 저당, 저칼로리임에도 대체당인 알룰로스와 우스타소스, 사과농축과즙액으로 돈가스 소스 특유의 새콤달콤한 감칠맛을 그대로 구현해 어린이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국내 B2B 조미식품 1위 동원홈푸드가 지난 2020년 론칭한 식단 관리 전문 브랜드 비비드키친은 30여 년간 1000개 이상의 유명 식품회사와 외식 프랜차이즈에 조미식품을 납품하며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저칼로리·저당 소스, 비건 소스, HMR을 선보이고 있다. 비비드키친 저칼로리·저당 소스는 현재까지 주요 온라인몰에서 300만개 이상 판매되며 맛과 경쟁력을 인정 받고 있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소스는 100g당 40kcal 미만으로 각종 음식에 활용하기 좋아 식단관리를 하는 고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 판매가 꾸준히 늘고 있다”며 “일반식을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저당 소스로 라인업을 확대하는 만큼, 차별화된 제품들을 통해 식단 관리 트렌드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업계 최초로 시간제보험(시간제 유상운송보험)을 도입한 우아한청년들이 시간당 보험료를 오늘(1일)부터 업계 최저가인 ‘870원’으로 한 번 더 낮추면서 라이더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 12월 시간제보험료를 당시 업계 최저가인 933원으로 인하했던 우아한청년들은 보험료를 올해 한 번 더 낮추며 라이더의 사회적 안전망 확대를 선도하고 있다.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DB손해보험과 제공하는 시간제보험의 시간당 보험료를 배달업계 최저가 수준인 870원으로 인하(2024년 4월 1일부터 적용)한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시간제보험 도입 5년차에 이룬 성과로, 우아한청년들은 지난해 12월 보험료를 ‘933원’으로 낮춘 거에 이어 업계 최저가를 계속 유지하고 있다.

우아한청년들이 2019년 12월 1일 배달업계 최초로 도입한 ‘시간제보험’은 배민커넥트 배달을 수행하는 라이더들이 운행한 시간만큼만 보험료를 지불하는 보험 서비스다. 시간제보험은 그동안 비싼 보험료가 부담돼 가입률이 낮았던 라이더들의 환경을 고려해 우아한청년들이 업계 최초로 개발·출시한 제도다. 배달종사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 보험 가입장벽을 낮추는 효과가 있으며, 이는 라이더의 사회적 안전망을 확대하는 효과가 있다.

도입 시기부터 꾸준히 인하해 1일부터 870원으로 적용되는 보험료는 시간제보험 최초 도입시기 대비 50.8% 낮춘 것(1770원→870원)이다. 최저가 유지는 상생파트너로서 라이더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우아한청년들의 의지와 낮은 사고율·손해율이 반영됐다.

우아한청년들은 보험사와의 꾸준한 합의를 통해 라이더의 사회적 안전망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시간제보험 도입 이후 우아한청년들은 보험사를 기존 1곳에서 현재 4곳(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하나손해보험, 현대해상)까지 늘렸으며 업계에서 유일하게 이륜차 외 수단에도 시간제보험을 제공하고 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더 많은 라이더가 안전한 배달환경을 제공받고 사회적 안전망에 들어올 수 있도록 시간제보험 도입부터 고도화까지 노력한 결과, 최저가를 유지하게 됐다”며 “배달종사자의 사회적 안전망을 확대해나가는 선도기업으로서 라이더가 더 안전한 환경에서 배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대상은 아르헨티나 ‘김치 홍보대사’ 막달레나 솔라리 킨타나 前 상원의원(現 미시오네스(Misiones) 주 정부 이사/변호사)이 한국을 방문했다고 1일 밝혔다. 킨타나 전 의원은 국가 차원으로는 해외 최초인 아르헨티나 ‘김치의 날’ 제정의 주역이다. 이번 방한은 대한민국 대표 김치 브랜드 ‘종가’를 필두로 김치 알리기에 힘쓰는 대상의 공식 초청으로 성사됐다.

막달레나 솔라리 킨타나 전 의원은 지난해 7월 ‘김치의 날’을 아르헨티나 법정기념일로 제정하는 결의안을 상·하원 모두 통과시켰다. 그녀가 관련 법안을 발의한 지 2년 만이다. 3년에 걸친 그녀의 노력 끝에 아르헨티나 정부는 한국이 김치 종주국임을 명시한 ‘김치의 날’을 국가기념일로 지정했다. 한국을 제외하고 정부 차원에서 김치 기념일을 만든 건 아르헨티나가 최초다. 그녀는 상원 결의안 표결을 앞두고 김치의 우수성과 한국문화에서 김치가 갖는 특별한 의미를 설명하는 약 11분간의 연설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킨타나 의원의 노력으로 성사된 아르헨티나 정부의 ‘김치의 날’ 국가기념일 지정은 한국문화와 한국 이민자의 아르헨티나 내 사회·문화적 공헌에 대한 보답이자, 한-아르헨티나 우호적 관계를 강화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 이를 통해 김치로 상징되는 한식과 한국문화를 남미 사회에 효과적으로 알리고, 한국문화 향유층의 지평 확대를 위한 실질적인 발판을 마련해, 최종적으로 양국 유대관계를 증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놀랍게도 킨타나 전 의원의 한국 방문은 이번이 처음이다. 대상은 글로벌 김치사업의 대표주자로써, ‘김치의 날’ 제정을 비롯해 한국문화 홍보를 위한 그녀의 노력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한국 김치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요청하는 의미에서 이번 공식 초청을 기획했다. 1일부터 4일간의 공식 일정을 통해 대상 본사 및 대상이노파크 내 김치기술연구소와 강원도 횡성에 위치한 종가 김치공장을 방문할 예정이다. 또 이하연 김치 명인과 함께하는 김치 만들기 등 다양한 전통식품 및 문화체험도 진행할 계획이다.

임정배 대상 대표이사는 “대상의 이번 막달레나 솔라리 킨타나 전 상원의원 초청으로 김치와 한국문화에 대한 그녀의 오랜 관심과 노력에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더욱 의미가 깊다”며, “이번 방한을 계기로 K-푸드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져 대상의 글로벌 브랜드 오푸드와 종가 등 대표 브랜드들이 아르헨티나를 포함한 중남미 新 시장에서 판로를 점점 더 확대해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 CJ제일제당은 주한미군기지 내 위치한 대형 식료품점(Commissary)에서 식물성 만두 판매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식물성 비비고 왕교자 3종(오리지널,잡채,김치)'이다.

주한미군기지는 미국령으로 분류돼 미군에서 인증한 미국산 고기가 들어있는 만두만 판매할 수 있다. 이에 CJ제일제당은 미국 슈완스에서 생산한 제품을 항공 및 해상으로 운송·수입해 운영중이다. 이번 식물성 왕교자 제품 입점을 계기로, 재고 수급의 문제 없이 고기가 들어있는 제품과 함께 동일한 맛품질의 만두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지난달 29일부터 3일간 미군부대 식료품점에서 미군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비비고 식물성 왕교자 3종을 시식하는 론칭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식물성 잡채 왕교자'를 맛 본 한 장병은 “식물성 식품을 처음 접해봤는데 기존에 먹던 일반 만두 제품들과 비교해도 손색 없는 맛”이라며 호의적 반응을 보였다.

CJ제일제당은 만두를 시작으로 주먹밥, 냉동김밥 등 다양한 식물성 제품들을 미군기지 내 식료품점에서 판매할 계획이다. 또한 한국 외에 괌, 일본 등에 위치한 미군기지 식료품점에서도 식물성 식품을 선보인다는 목표다.

이정찬 CJ제일제당 식물성 식품 담당자는 “미군기지 내 식료품점 입점은 일반 수출 경로보다 입점 기준이 매우 까다로워 시식회, 제조 공장 실사 등 1년여 간 노력을 쏟았다”며, “건강·친환경 트렌드 확대에 맞춰 지속적으로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CJ제일제당 식물성 만두의 지난해 수출 성과는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독자적으로 개발한 식물성 단백질인 ‘TVP(Textured Vegetable Protein)’를 활용해 고기 맛과 탄력 있는 식감을 구현하고, 콩 특유의 향은 천연 조미소재인 '테이스트엔리치(TasteNrich®)'로 잡은 점이 주효했다. 또한 유럽 비건 인증인 ‘V라벨’로 브랜드 신뢰도를 높여 맛은 물론 건강을 챙길 수 있는 K-만두 제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현재 식물성 식품 사업은 한국은 ‘플랜테이블’ 브랜드로, 글로벌 시장에서는 ‘비비고’ 브랜드로 운영중이다. 

○.. 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가 전 세계 최초로 야구장에서 즐길 수 있는 하이볼을 선보이며 야구팬 입맛 잡기에 나선다.

1일 신세계푸드는 신세계그룹 상반기 최대 쇼핑축제인 랜더스데이를 맞아 노브랜드 버거 SSG랜더스필드점 전용 메뉴로 ‘에반 윌리엄스 하이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M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하이볼 트렌드에 맞춰 출시된 ‘에반 윌리엄스 하이볼’은 달콤한 바닐라, 흑설탕, 캐러멜, 오크향 등이 어우러진 에반 윌리엄스 위스키 특유의 풍미에 레몬주스의 상큼함과 청량함이 더해진 맛이 특징이다. 특히 버거, 치킨 등과 잘 어울리도록 만들어져 인천 SSG랜더스필드를 찾는 야구팬들에게 노브랜드 버거의 메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올 시즌 종료 시까지 노브랜드 버거 SSG랜더스필드점에서 판매하며 가격은 5700원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랜더스데이를 맞아 야구팬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에반 윌리엄스 하이볼’을 비롯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며 “앞으로도 야구팬을 비롯한 고객들에게 노브랜드 버거 만의 독자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메뉴와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전했다.

○..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초록빛 말차를 활용한 4월 이달의 도넛 2종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말차 클로버 필드’와 ‘말차 블랙 츄이스티’ 2종으로, 제주 말차로 만든 필링과 코팅을 사용해 싱그러운 초록 기운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달의 도넛으로 선보이는 ‘말차 클로버 필드’는 네잎 클로버를 본뜬 사각 필드에 제주 말차와 오트 크림을 넣은 듀얼 필드 도넛으로, 모양부터 색감까지 네잎 클로버를 연상케하는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도넛에는 산뜻한 제주 말차에 식물성 원료인 오트를 활용해 건강한 이미지까지 더했다. 함께 선보이는 ‘말차 블랙 츄이스티’는 다크 카카오 츄이스티에 제주 말차 코팅을 입힌 도넛으로, 츄이스티 특유의 쫄깃한 식감과 함께 달콤 쌉싸름한 말차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한편, 던킨은 IPX(구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개구리 캐릭터 ‘피클스 더 프로그(pickles the frog)’를 활용해 그린 컬러가 돋보이는 이번 신제품을 더욱 친숙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나카지마 코퍼레이션이 저작권을 갖고, IPX가 IP 라이선싱 비즈니스를 전개 중인 ‘피클스 더 프로그’는 귀여운 미소와 앙증맞은 디자인으로 유명 연예인의 애착 캐릭터로도 소개가 되며 1020 소비자들은 물론 인플루언서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캐릭터이다. 던킨은 이달 중 ‘피클스 더 프로그’ 캐릭터를 활용한 새로운 굿즈를 출시할 계획이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완연한 봄기운이 느껴지는 4월을 맞이해 눈과 입으로 봄기운을 느낄 수 있는 제주 말차 도넛 2종을 출시했다”며 “네잎 클로버의 행운을 담은 ‘말차 클로버 필드’와 식감과 풍미 모두 챙긴 ‘말차 블랙 츄이스티’를 즐기며 싱그러운 봄기운을 한껏 느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현대홈쇼핑이 패션 부문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홈쇼핑은 신규 패션 특화 TV프로그램 '동나쇼'와 패션 전문몰 '에센트로'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최근 패션 단독 브랜드를 확대한 데 이어 패션 카테고리 전반에 걸쳐 진행하고 있는 차별화 전략의 일환이다.
 
우선, 오는 2일부터 현대홈쇼핑 간판 쇼호스트 김동은이 진행하는 '동나쇼'를 매주 화요일 오전 9시 25분에 고정 편성한다. 동나쇼는 패션 전문가가 엄선한 다양한 상품을 소개하는 편집숍 콘셉트로 의류, 잡화, 액세서리 등 3종 이상 카테고리를 한꺼번에 소개하며 원스톱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동나쇼는 쇼호스트가 1시간 동안 상품만 설명하는 일반적인 패션 방송과 달리 김동은 쇼호스트가 고객과 착용법에 대해 소통하며 상품 큐레이팅을 제공한다. 채팅으로 질문을 남기는 '방송톡'을 통해 시청자가 "입학식 가는데 어떤 옷이 어울릴까요?"라고 물어보면 쇼호스트가 현장에 마련된 옷장에서 즉석으로 아이템을 골라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방식이다.
 
첫 방송에서는 현대홈쇼핑 자체 브랜드(PB) '라씨엔토',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제이바이(Jby)', 스타일리시 골프웨어 브랜드 '데니스골프' 등 브랜드의 다양한 상품 품목을 한 번에 소개한다. 여러 아이템을 조합해 보여줘 TV방송에서도 '실제 매장에서 옷을 고르는 듯한 생생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또한, 현대홈쇼핑은 이날부터 독립된 채널로서 모바일 전용 패션 전문몰 '에센트로(ESCENTRO)' 운영을 시작한다. 기존에는 현대홈쇼핑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 안에서 일부 브랜드를 소개하거나 '기획전' 형태로 패션 상품을 선보였지만, 별도의 새로운 패션 플랫폼을 론칭하는 것이다.
 
'에센트로'는 정수(Essential)와 중심(Centro)의 합성어로 홈쇼핑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를 더 많은 고객이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현대홈쇼핑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브랜드의 신상품 등을 한데 모아 선보인다.
 
현대홈쇼핑은 고객이 흥미를 느낄만한 콘텐츠를 앞세워 '에센트로'를 패션 특화 모바일 채널로 키울 계획이다. 제품 착용 이미지는 물론 브랜드 화보집과 각 브랜드가 짧은 영상으로 스타일과 이미지를 전달하는 패션 필름 등을 전면에 배치했다. 기존에 홈쇼핑을 주로 이용하던 고객 외에 신규 고객을 적극적으로 유입시키기 위해서다.
 
박혜연 현대홈쇼핑 패션사업부장 상무는 "신규 단독 브랜드 확대에 이어 새로운 패션 특화 TV프로그램과 패션 전문몰을 연달아 론칭하는 등 패션 차별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채널과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해 고객이 찾아오는 홈쇼핑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쿠팡은 유아침구/가구/식기/실내외 아이템 등 각종 유아용품을 오는 7일까지 최대 60%대 할인한다고 1일 밝혔다.

대표 특가 상품은 ▲라비킷 유아용 베개 세트 ▲두리 사운드 포티 유아변기 ▲마더케이 스테인레스 식판 세트 ▲데일리라이크 봉봉 실리콘 스푼 포크 세트 ▲다이치 리클라이닝 I-Size 주니어카시트 ▲코니아기띠 오리지널 에어매시 등이다.

인기 육아용품 브랜드 70여 개를 한자리에 모았다는 것이 이번 할인전의 특징이다. 그중 ‘프리젠트'의 대표 제품인 두리 유아변기는 인체공학적 항균 변기로 유아 카테고리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프리젠트는 대한민국 정부가 수여한 국가대표 중소기업 브랜드K로 선정되어 디자인과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라비킷’의 두상베개는 아이의 성장 단계별로 설계된 경추 베개로 누적 판매 35만개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고객이 출산, 100일, 첫 돌 등 지인의 특별한 날에 유아용품을 선물하고 싶으면 쿠팡의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해 손쉽게 마음을 전할 수 있다. 선물하기는 로켓배송 상품만 가능하다. 

쿠팡 관계자는 “올해 첫 대규모 유아용품 할인전인만큼 고객은 디자인부터 안전까지 각각의 강점이 있는 브랜드 상품을 한 눈에 보고 비교할 수 있다”며 “이미 고객들에게 인정받은 인기 상품들을 특별한 가격에 만나볼 기회”라고 말했다. 

○.. 이랜드월드가 중국 네트워크와 상하이 E-이노베이션밸리(EIV) 인프라를 활용해 LF 자회사 씨티닷츠 ‘던스트’(Dunst)의 중국 진출을 돕는다.

이랜드는 상하이 민항구에 위치한 E-이노베이션밸리(EIV) 한∙중 비즈니스센터를 통해 던스트(Dunst)를 운영하는 씨티닷츠의 중국법인 설립 및 인프라, 네트워크 구축 등을 지원하며 중국 시장 공략에 함께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이랜드 EIV는 한∙중 비즈니스 센터의 1호 브랜드 던스트를 시작으로 유통·소비재 기업을 포함한 다양한 기업의 중국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2019년 LF의 사내벤처 프로젝트로 출발해 2년 만에 독립법인 씨티닷츠로 출범한 던스트는 빠르게 성장하며 주목 받는 패션 브랜드다. 론칭 5년 만에 매출 400억원을 넘기며 10배 넘는 급성장을 이루어내며 MZ세대를 중심으로 두터운 팬덤을 구축했다

던스트는 한국에서의 인기와 성장을 바탕으로 글로벌 비즈니스도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글로벌 홀세일 첫 시즌부터 해외 각국 바이어들의 러브콜이 이어져 현재 미국, 캐나다(미주), 이탈리아, 프랑스, 영국(유럽), 중국, 홍콩, 일본(아시아) 등 20개국의 유명 백화점 및 온∙오프라인 편집숍을 대상으로 해외 판로를 개척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중국 시장에서는 직접 운영하지 않음에도 티몰글로벌에서 지난해 56%의 매출 증가율을 기록하고, 11월 여성 의류/액세서리 카테고리 매출 1위, 스토어 팔로워 19만 명을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중국 현지의 인기를 기반으로 성장의 기회를 발견한 던스트는 올해 중국 현지 법인을 설립함과 동시에 중국 직접 진출을 공식화했다. 24 FW 시즌부터 본격적으로 영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던스트의 안정적인 중국 진출과 현지화를 돕는 파트너로 이랜드가 함께 한다. 이랜드는 지난해 준공 완료된 상하이 EIV를 거점으로 LF의 자회사 씨티닷츠의 중국 현지 법인 설립을 지원하고, 중국 비즈니스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인프라 구축을 돕는다. 던스트는 E-이노베이션 밸리에 거점을 두고 중국 비즈니스를 전개하게 된다.

EIV의 한∙중 비즈니스 센터는 던스트의 브랜드 가치와 중국 시장에서의 성장 가능성을 상하이 민항구 정부에 직접 소개하고, 씨티닷츠의 중국 법인 설립에 필요한 영업집조 등록 및 허가 절차를 패스트트랙 서비스로 지원한다.

또한 금융, 행정(법무, 회계), HR, PR 등 중국 내 법인 설립 초기에 많은 에너지가 필요한 서비스를 이랜드차이나 파트너십 네트워크를 통해 원스톱 서비스로 지원한다. 이와 함께 각 분야의 역량있는 전문가와 함께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해 성장을 돕는다.

이랜드 관계자는 “EIV를 거점으로 더 많은 한국 기업이 중국 시장에 진출해 성장을 함께하고, 시너지를 창출함과 동시에 연대를 구축해 안정적인 사업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기대한다”며, “이랜드의 중국 비즈니스 노하우가 중국 시장에 도전하는 기업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의 EIV는 축구장 60여 개(35만㎡) 규모의 최첨단 산업단지로 이랜드차이나 본사와 스마트 자동화 물류센터, R&D(연구개발) 센터, 스피드 팩토리, 촬영 스튜디오 및 라이브 커머스 스튜디오와 더불어 한∙중 비즈니스 센터로 구성된다.

한∙중 비즈니스 센터 내에는 한국 중소기업진흥공단의 상하이 글로벌 비즈니스 센터(GBC)와 상하이 민항구 기업 서비스 센터 오피스, 한국 기업들의 비즈니스 편의를 위한 공유오피스 시설 등을 마련해 한국 기업의 중국 시장 공략 및 비즈니스를 돕는 플랫폼 기능을 수행할 계획이다.

○.. 홍콩 고등학생들이 세계적인 프랜차이즈 모델로 성장중인 ‘K-치킨’을 배우러 이천에 있는 치킨대학에 방문했다.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한 치킨대학에서 홍콩 세인트 조셉 칼리지(St Joseph's College) 고등학생과 교사 등 총 41명이 기업 탐방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학생들은 글로벌 기업 탐방을 위해 최근 동남아와 중남미서 매장을 적극 확장중인 BBQ의 글로벌 경영 전략을 배우기 위해 치킨대학 치킨캠프에 참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국내 최초 프랜차이즈 전문 교육기관 치킨대학에서 진행하는 산업현장 체험 프로그램으로 외식 및 프랜차이즈 산업에 대한 소비자 관심을 높이고 치킨 조리 등의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04년부터 운영해왔다.

학생들은 치킨대학 시설 투어를 시작으로 K-푸드의 우수성과 BBQ 치킨의 역사, 글로벌 진출 전략 및 현황, 한국 프랜차이즈 산업 전반에 대한 교육을 배울 수 있었다. 동시에 직접 치킨을 조리하는 등 평소 접하기 힘들었던 외식 산업 현장도 함께 체험했다.

치킨캠프에 참여한 쉬원쩡(Tsui Wen Zheng) 학생은 "앞으로 평생 간직하고 친구들에게 자랑하고 싶은 추억을 오늘 만들었다"며 "K-치킨을 만드는 것이 단순히 어렵다고만 생각했는데, 왜 맛있는지 알게 되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 CJ문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뉴욕한국문화원(원장 김천수)과 함께 앞으로 K-컬처를 이끌어 갈 차세대 뮤지션 및 영화 감독을 소개하는 제2회 ‘영 코리안 아티스트 시리즈’를 진행한다.

CJ문화재단은 미국 뉴욕을 기반으로 활동 중인 젊고 역량 있는 한국인 아티스트를 세계 경제·문화의 중심지 뉴욕 무대에 소개하여 향후 주류 무대로의 진출을 지원하고자 뉴욕한국문화원과 함께 ‘영 코리안 아티스트 시리즈(Young Korean Artist Series)’를 개최해 왔다. 2022년 12월 CJ음악장학 출신 재즈 뮤지션 이지혜가 이끄는 ‘지혜 리 오케스트라’ 무대를 시작으로 올해 2회째를 맞이했다. 올해부터 음악 공연과 함께 한국 단편영화 상영회를 개최하는 등 앞으로도 더욱 풍성해진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영 코리안 아티스트 시리즈’는 지난 2월 개원한 뉴욕한국문화원의 신설된 극장에서 2주에 걸쳐 진행된다. 지난 29일과 30일(현지 시각)에는 CJ음악장학 출신인 가야금 연주자 김도연이 이끄는 ‘김도연 밴드’와 재즈 피아니스트 류다빈의 ‘류다빈 밴드’의 공연 ‘재즈 인 풀 블룸 (JAZZ IN FULL BLOOM)’이 개최돼 뉴욕 대중을 사로잡았다.

국악기인 가야금을 서양 악기와 함께 구성해 실험적인 음악을 선보인 김도연은 지난 2016년 CJ음악장학사업 대학원 부문에 선정됐다. 이후 2021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그래미닷컴이 선정한 “미래지향적 뮤지션”으로 인정받으며 현지 재즈 씬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다. 류다빈 또한 지난 2018년 CJ음악장학사업 대학원 부문 장학생 출신으로 최근 제15회 유니사(UNISA) 국제 피아노 콩쿠르 재즈 피아노 부문에서 1위를 수상하는 등 새로운 실력파 재즈 피아니스트로 호평받고 있다.

아울러, 오는 6일(현지 시각)에는 CJ문화재단의 단편영화 감독 지원사업 ‘스토리업(STORY UP)’ 선정작 중 엄선한 우수 단편영화 상영회 ‘스토리업 쇼츠 인 뉴욕 특별편’이 개최된다. 2022년 청룡영화상 단편상을 받은 <새벽 두시에 불을 붙여>(유종석)와 같은 해 전주국제영화제 한국단편경쟁 대상 <유빈과 건>(강지효) 등 총 6편의 영화를 선보이며 제2의 박찬욱·봉준호 감독을 꿈꾸는 한국의 국내 청년 감독들의 개성 넘치는 작품 세계를 엿볼 수 있다.

상영회 선정작 <새벽 두시에 불을 붙여>의 (유종석) 감독은 “문화의 중심지인 미국 뉴욕에서 작품을 상영할 수 있어 의미가 남다르다”며, “’영 코리안 아티스트 시리즈’를 기획하고 상영회 장소를 마련해주신 CJ문화재단과 뉴욕한국문화원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뉴욕한국문화원 관계자는 “신청사 내부에 새롭게 조성된 극장에서 우수한 한국의 젊은 아티스트들의 공연 및 영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현지 진출과 저변 확대에 도움이 돼 기쁘다“며, “미국을 기반으로 활동 중인 한국인 아티스트들에게 지원을 아끼지 않는 CJ문화재단에 감사를 전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CJ문화재단 관계자는 “CJ문화재단에서 발굴한 역량 있는 한국 아티스트들을 새롭게 개관한 신청사에서 선보일 수 있게 해주신 뉴욕한국문화원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뉴욕뿐만 아니라 세계 각지에 위치한 한국문화원과 긴밀히 협력해 다양하고 개성 있는 K컬처 유망주들의 무대와 작품을 알릴 것”이라고 밝혔다.

○.. 롯데칠성음료의 새로운 맥주 ‘크러시(KRUSH)’가 모델 에스파(aespa)의 카리나와 함께 두 번째 광고를 선보인다.

이번에 공개하는 동영상 광고는 화려한 무대 밖으로 나온 카리나가 복잡한 네온사인 거리를 지나 자신만의 편안한 공간에서 만나는 맥주 ‘크러시’를 통해 가장 ‘나’다운 모습으로 돌아간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지난 11월 첫 번째 공개한 광고에서는 기존 맥주와 선 긋는 4세대 맥주 ‘크러시’의 등장을 알렸다면, 이번 광고는 기존 음주문화가 가진 낡은 분위기를 타파하고 ‘크러시’만의 새로운 매력을 전달하는데 주력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술을 강요하거나 불편한 술자리 분위기가 조성되는 기존의 낡은 문화와 다르게, ‘내가 원하는 대로 편하게 마시는 맥주’라는 ‘크러시’ 브랜드 메시지의 강화에 나섰다. 이에 디지털 플랫폼을 통한 2분 분량의 Full Film 및 숏폼 형태의 추가 영상 6편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며, 주점·음식점과 어울리는 POP(포스터 등)를 전개하는 등 다가오는 성수기를 맞이하여 다양한 오프라인 프로모션 활동으로 소비자 접점을 늘려갈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4세대 아이돌의 개막을 알린 그룹 에스파의 ‘카리나’의 이미지가 기존 맥주의 관습을 탈피한 ‘크러시’의 브랜드 지향점과 일치한다”며 “향후 유튜브, 인스타그램, TV 등을 통해 모델 카리나와 함께 젊은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는 광고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지난해 6월 나뚜루 성수동 팝업스토어 ‘시크릿가든’에서 선보였던 디저트 메뉴를 재해석한 나뚜루 성수컬렉션 ‘바질 마스카포네’를 출시한다. 미쉐린 스타 ‘더 그린테이블’의 김은희 셰프와 공동 개발한 아이스 디저트다.

나뚜루 성수컬렉션 두 번째 제품인 바질 마스카포네는 나뚜루 팝업스토어 파인다이닝에서 선보였던 피날레 디저트이자, 김은희 셰프 ‘더 그린테이블’의 시그니처 디저트인 바질 아이스크림을 재해석한 제품이다.

나뚜루 바질 마스카포네는 바질, 마스카포네 치즈, 청귤의 세 가지 천연 원료로 진한 자연의 맛을 선사한다. 향긋한 바질 아이스크림을 감싸는 부드러운 마스카포네 치즈 아이스크림이 절묘하게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또 싱그러운 이태리 청귤 농축액이 들어 있어 상큼함이 입 안 가득 퍼지며, 가볍고 깔끔하게 마무리된다. 신선한 제철 식재료로 자연의 건강함을 표현하는 김은희 셰프의 고민과 ‘디저트 제품을 넘어선 작품’이라는 성수컬렉션 두 번째 서사의 방향성을 담아낸 차별화된 아이스 디저트 작품이다.

패키지 디자인은 기존 나뚜루 제품과 다른 아치 형태의 스페셜 디자인을 적용해 나뚜루 성수컬렉션만의 새롭고 트렌디한 분위기를 보여준다. 미쉐린 레스토랑 ‘더 그린테이블’에서 내려다 본 고풍스러운 북촌의 풍경을 배경으로 선택했다. 패키지 중앙에는 셰프가 직접 연출한 ‘바질 마스카포네’ 플레이팅 이미지와 ‘Chef’s FINE PIECE’ 문구를 삽입해 공동 개발 제품임을 강조했다.

롯데웰푸드는 나뚜루 성수컬렉션 바질 마스카포네 출시를 기념한 신제품 설명회 행사를 지난달 28일 진행했다. 더 그린테이블에서 진행한 행사에는 요리연구가, 푸드 칼럼니스트 등 20여 명이 초청됐다. 도심 속 자연에서 즐기는 파티 분위기로 제품 소개 및 신제품을 활용한 디저트 시식 시간을 가졌다. 신제품 바질 마스카포네는 새로운 맛과 고급스러운 콘셉트라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한편 성수동에서 운영한 나뚜루 팝업스토어 ‘시크릿가든’은 5000여 명 이상 방문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나뚜루 성수컬렉션 라인업의 첫 번째로 선보인 ‘넛츠크림 위드 에스프레소’도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최초로 넛츠(너티크림)커피를 제품화해 인기를 끌었다. 최적의 비율을 맞춘 ‘중독성 있는 황금 밸런스’를 자랑하며 지난해 하반기 나뚜루 브랜드 매출증가분의 약 80% 이상을 차지하기도 했다.

롯데웰푸드 나뚜루 담당자는 “미쉐린 스타 셰프와 공동 개발을 통해, 나뚜루 성수컬렉션 브랜드의 시장 정착에 적극 나서겠다”며, “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에서 진행 중인 ‘롯타와봄’ 행사에 참여해 신제품 샘플링을 진행하는 등 나뚜루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현대아울렛이 아웃도어 브랜드 중심으로 MD 개편을 추진하고 야외광장을 봄꽃으로 단장한 정원으로 꾸미는 등 본격적인 봄 나들이객 맞이에 나선다.
 
현대백화점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에 최근 글로벌 프리미엄 러닝 아웃도어 브랜드 호카(HOKA)를 국내 아울렛 최초로 입점시킨 데 이어 폴로 랄프로렌 등 주요 브랜드 매장을 리뉴얼 오픈하는 등 MD 개편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달 27일 김포점에서 문을 연 호카는 편한 착화감 높은 완충 기능으로 러너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들에게 주목받으며 최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스포츠 브랜드다. 따뜻해진 날씨와 MZ세대 중심의 '고프코어'(아웃도어 의류를 일상복처럼 자연스럽게 입는 패션) 트렌드를 겨냥해 국내 아울렛 1호점을 오픈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또한 이번 MD 개편을 통해 폴로는 매장면적을 기존보다 약 40% 확장한 695㎡(210평) 규모로 리뉴얼 오픈했다. 스테디셀러 상품은 물론, 다양한 스타일과 컬러가 적용된 상품들로 라인업을 대폭 확대했다. 이밖에 봄 시즌에 맞춘 맥케이슨, 마크앤로나 등 골프웨어 팝업스토어도 예정돼 있으며, 반려동물과 함께 쇼핑을 즐기는 고객을 위해 오는 12일에는 프리미엄 반려동물 용품 편집숍 루이독 매장도 신규 오픈한다.
 
아울렛 내부에 수로와 분수광장 등이 조성돼 있는 김포점의 특징을 살린 공간 변화도 눈길을 끈다. 450m 길이의 수로 주변으로는 에메랄드그린, 애니시다 등 초록빛 식재를 배치해 봄 정취를 담은 정원으로 꾸몄고, 분수광장 앞 유리온실들은 내부를 화사한 꽃들로 가득 채워 '플라워 빌리지'를 조성했다. 봄 나들이를 즐기는 고객들을 위한 포토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수변광장에서 펼쳐지는 '리버사이드 불꽃축제', 아이들과 함께 그림을 그리는 '리버사이드 키즈드로잉' 등 가족이나 지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도 마련돼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본격적인 봄 시즌을 맞아 나들이를 계획 중인 고객들에게 쇼핑과 휴식, 힐링을 선사하기 위해 MD 개편과 공간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도심 인근에서 여유로운 '꽃캉스'와 함께 특별한 쇼핑 경험을 만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 농심이 탄산음료 ‘츄파춥스 밀크소다 제로’ 2종과 ‘멘토스 스파클링 워터’ 3종을 출시했다.

‘츄파춥스 밀크소다 제로’는 우유와 잘 어울리는 딸기와 멜론맛을 제로칼로리 탄산으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츄파춥스만의 팝아트적 디자인을 패키지에 반영하고, 실제 농축과즙을 더한 풍부한 과일맛과 우유의 부드러운 맛을 조합한 것이 특징이다.

‘멘토스 스파클링 워터’는 레몬, 자몽, 딸기 3종이다. 멘토스 캔디 중 가장 많이 팔리는 맛을 골라 풍부한 과일향의 탄산수로 구현했다. 멘토스 브랜드 특유의 컬러감을 살린 캔 디자인으로 주목도를 높이고, 영타겟이 선호하는 강탄산을 적용해 기존 탄산수와 차별화를 꾀했다.

농심 관계자는 “톡톡 튀는 컬러 디자인과 함께 밀크소다와 탄산수의 색다른 맛과 향을 즐겨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농심은 1998년부터 이탈리아 PVM(Perfetti Van Melle)社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츄파춥스, 멘토스 등 주요 브랜드 제품을 국내에 판매해 왔다. 농심이 PVM 브랜드를 활용한 음료를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hy가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당밸런스(이하 윌 당밸런스)’를 출시한다.

윌 당밸런스는 2010년 선보인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저지방’ 이후로 14년 만에 선보이는 브랜드 신제품이다. hy 주력 제품인 윌은 이번 출시로 3종 라인업(▲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저지방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당밸런스)을 구축했다.

신제품은 저당 설계가 특징이다. 당(糖) 함량을 기존 제품 대비 70% 이상 줄였다.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기능성 원료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도 2300mg 함유했다. 당 걱정이 있는 고객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기능성도 강화했다. 난황, 차조기, 양배추 등 주요 부원료도 그대로 적용했다. hy가 자체 개발한 특허 소재 ‘꾸지뽕잎추출물’은 기존 제품 대비 6.3mg 더 담았다. 꾸지뽕잎추출물은 위 불편감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개별인정형 원료다.

김일곤 hy 마케팅 팀장은 “‘윌 당밸런스’는 당 걱정으로 음식 섭취에 제한이 있는 고객을 위해 출시한 제품”이라며, “새로운 카테고리를 개척한 윌을 더 많은 고객이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고민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hy는 윌 당밸런스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정기구독 신청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5명의 고객에게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1박 숙박권을 증정한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오는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청년 장애인 작가를 대상으로 '제4회 스타벅스 그림 공모전'을 하트-하트재단(회장 오지철),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과 함께 개최한다.

스타벅스는 장애인 편의 시설을 강화한 포괄적 디자인이 적용된 매장인 ‘스타벅스 서울대치과병원점’을 이익공유형 매장인 커뮤니티 스토어 3호점으로 운영하며 매장에서 판매되는 아이템 당 300원의 기금을 적립해 다양한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스타벅스 그림 공모전은 장애인에 대한 차별과 편견 없는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면서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는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하고자 기획되었으며, 차별 없는 세상을 표현한 ‘With me’를 주제로 정했다.

응모 자격은 장애인 복지법에 의한 등록 장애인으로 만 19세~34세 이하의 청년(2024년 4/1기준)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단 지난 21년부터 23년까지 진행했던 공모전에서 동상 이상 수상자는 제외된다. 공모전 접수는 4월 1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며, 공모전 응시를 위한 세부 사항은 하트-하트 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소정의 심사를 거쳐 6월 초 발표할 예정으로, 관련 시상식은 6월 20일에 진행된다. 대상 2점(스타벅스 코리아 대표이사상, 하트-하트재단 이사장상)은 각각 3백만 원씩, 금상 2점(하트-하트재단 이사장상,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이사장상)에는 각각 1백만 원이 수여되며, 은상 3점, 동상 5점, 장려상 10점 등 총 22점의 작품에 대해 시상할 예정이다. 

올해 수상작은 스타벅스 매장을 포함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전시회에 전시돼 2024년도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에 연중 활용될 예정이며, 스타벅스 매장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MD 상품 등으로 출시해 고객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스타벅스는 지난 2021년 장애인 고용 증진과 장애인식개선 확산을 목표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대치과병원과 지속적인 상호 협력을 약속하는 삼자 간 MOU를 맺은 바 있으며, 그 일환으로 매년 그림 공모전을 진행해 오고 있다.

또한 스타벅스는 차별 없는 장애인 채용과 평등한 기회를 제공하며 장애인 고용 분야에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2007년부터 장애인 바리스타 채용을 진행해온 스타벅스는 지난 2012년 업계 최초로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고용증진 협약을 체결한 이후 2023년 장애인 고용률은 전체 임직원 대비 4.1%를 기록하며 장애인 법정 의무 고용률인 3.1%를 상회하고 있다.

하트-하트재단 오지철 회장은 “올해 제4회를 맞이한 스타벅스 그림 공모전은 매회 성장 가능성이 있는 청년 장애예술인을 발굴하고 그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며 “공모전 수상작품을 활용해 진행하는 전시로 하여금 장애예술인들의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보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스타벅스 코리아 손정현 대표이사는 “매년 선정되는 높은 수준의 작품들은 통해 스타벅스를 방문하는 고객들과 파트너들의 장애인인식개선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애인 인식 개선 활동을 통해 장애에 대해 편견 없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LG생활건강이 청소년의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진로를 함께 탐색하는 ‘빌려쓰는 지구스쿨(이하 빌쓰지)’ 2024년 교육을 시작했다. 빌쓰지는 ‘누구나 할 줄 알지만 한 번도 배워본 적 없는’ 기본적인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청소년의 꿈과 진로를 함께 고민해보는 국내 최초의 융합형 습관 교육 프로그램이다.

LG생활건강은 지난달 26일 서울 금천구 문성중학교에서 빌쓰지 첫 수업을 진행했다. 이어서 올 연말까지 서울 지역 42개 중학교에서 6000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강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교육 내용은 세안, 양치질, 머리 감기, 손 씻기, 설거지, 세탁, 분리배출, 친환경 소비습관 등 생활습관 개선 과목과 뷰티 전문가, 주니어 마케터 - 향 마케팅, 주니어 마케터 - 브랜딩 등 진로탐색 과목으로 구성했다. 여기서 참여 학교가 6개 과목을 선택하고 자유학년제 정규 6교시 수업으로 진행한다.

올해는 특히 친환경 소비습관을 알려주는 ‘올바른 소비습관’ 과목을 교육과정에 추가했다. 교실에 마트를 구현하고 학생들이 직접 LG생활건강이 생산한 다양한 친환경 생활용품과 친환경 식재료를 확인해보며 장을 보는 실습을 진행한다. 이 과정에서 학생들은 장바구니와 다회용기를 챙기고, 로컬푸드와 친환경 표시 제품을 확인하고, 포장이 최소화된 제품을 선택하는 습관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 또 마케터 진로탐색 수업에서 LG생활건강의 미니 타투 프린터 ‘임프린투(IMPRINTU)’ 체험해보고 뷰티와 IT 산업의 융복합 트랜드를 학습하는 기회도 마련했다. 

오프라인 수업 외에도 서울 동대문구 장평중학교 등 전국 19개 중학교 학생들에게는 지난해부터 시작한 빌쓰지 메타버스 수업을 제공한다. 미래교육전문업체 에프티엘과 함께 설계한 빌쓰지 메타버스에 접속해 게임 등 여러가지 미션을 수행하면서 올바른 생활습관을 익히고, 기후 위기 등 글로벌 환경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교육 내용을 준비했다.

LG생활건강 ESG 담당자는 “올해 빌쓰지 교육과정에는 잘못된 생활습관을 개선해 삶의 질을 높이고 AI, 뷰티테크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한 기기 체험까지 해볼 수 있는 알찬 수업 내용을 가득 담았다”며 “앞으로도 LG생활건강은 ESG 교육 등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LG만의 차별적인 고객가치 창출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환경단체 에코맘코리아와 함께 2013년 처음 선을 보인 빌쓰지는 지금까지 전국 452개 학교 8만여 명의 학생들이 수업에 참여하며 LG생활건강의 대표적인 ESG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 해태아이스가 만우절을 맞아 신제품 ‘시모나바밤바’를 출시하며 광고 캠페인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 ‘시모나바밤바’는 1976년에 출시된 해태아이스 대표 브랜드 시모나와 바밤바가 만나 탄생한 컬래버레이션 제품이다. 시모나의 달콤한 꿀호떡 시럽과 바밤바의 고소한 밤맛 크림이 조화를 이루며 겉면에 초코 코팅을 입혀 먹는 즐거움을 더했다.

해태아이스는 시모나바밤바 출시와 함께 배우 박성웅을 모델로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 영상에서 모델 박성웅은 시모나바밤바가 탄생하게 된 배경을 유쾌하게 풀어냈다.

해태아이스는 2022년 11월에 배우 박성웅을 기용해 시모나와 바밤바 합동 광고를 진행했으며, 광고 영상이 온라인 상에서 화제를 모아 시모나맛 바밤바의 출시를 바라는 소비자의 요청이 이어졌다. 해당 영상은 ‘2023 대한민국광고대상’ 온라인영상 단편 부문 대상을 비롯해 ‘서울영상광고제 2023’ 그랑프리 등 각종 시상식에서 수상한 바 있다.

한편 해태아이스는 최근 재미있고 유쾌한 광고와 제품 출시를 통해 젊은 세대 공략에 나서고 있다. 지난 3월 배우 나인우를 모델로 한 누가바 광고에 이어 만우절 기념 시모나바밤바 출시와 광고 캠페인을 실시하며 젊은 세대와의 공감에 주력하고 있다.

해태아이스 관계자는 “수많은 소비자들의 요청에 보답하기 위해 만우절을 맞아 시모나바밤바를 출시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가 넷플릭스와 손잡았다. 전 세계적인 K콘텐츠 열풍을 이끈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속 달고나 게임을 과자로 현실화한 ‘오징어 게임 구운감자 슬림’을 출시한다. ‘오징어 게임 구운감자 슬림’은 올해 오징어 게임 시즌2의 공개를 앞두고 선보이는 구운감자 오징어 게임 에디션이다.

지난 시즌 화제의 ‘달고나 뽑기 게임’을 그대로 재현한 것이 특징. 설탕 달고나가 아닌 감자를 얇게 구워내고 그 위에 뽑기 모양을 새겼다. 맛있는 감자 과자를 먹는 즐거움은 기본, 뽑기의 재미와 보는 즐거움까지 더해 일석삼조다.

한 봉지 안에 동그라미, 세모, 네모 등 다섯 가지 모양이 새겨진 감자칩을 다양하게 넣었다. 하나씩 꺼낼 때 마다 새로운 모양으로 긴장감 넘치는 뽑기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각 모양들이 점선으로 표시돼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다. 첫 컬래버를 기념해 패키지에도 오징어 게임의 시그니처 컬러인 분홍색과 특유의 글씨체를 그대로 담아 마치 새로운 에피소드를 연상케한다.

얇고 바삭하게 구운 감자칩에 매콤함을 더한 것도 강점. 국내산 감자의 담백함과 멕시코 하바네로 고추의 화끈함이 입 안에서 조화롭다. 종이컵 둘레의 사이즈에 슬림한 두께라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구운감자가 오징어 게임과 만나 게임의 재미에 보는 즐거움, 먹는 즐거움도 선사한다”며, “뽑기 게임을 완성한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구운감자 스틱 1박스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매일유업(대표 김환석)의 오트(귀리) 식품 브랜드인 ‘어메이징 오트’가 매일 아침 바쁘게 살아가는 한국인들을 위해 건강한 하루의 시작을 제안하는 ‘어메이징 모닝, 어메이징 오트’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시성비’, ‘분초사회’ 등 시간의 가성비를 따지고 분초 단위로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라이프 스타일로 아침식사 결식률이 31.1%(질병관리청 국민건강영양조사, 2022년)에 달할 정도로 아침밥을 포기한 이들을 위해 간편하면서도 건강한 최적의 대안식으로 ‘어메이징 오트’를 추천하기 위해 기획됐다.

오트 음료는 풍부한 식이섬유와 단백질 등의 영양소가 있고, 식물성 음료로 우유가 불편해 락토프리를 선호하는 사람들도 편하게 마실 수 있다. 또한 공복감을 줄여주어 아침 식사를 거르기 쉬운 직장인과 학생들이 건강한 하루를 시작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매일유업은 ‘어메이징 모닝, 어메이징 오트’를 알리는 캠페인 광고 영상들을 공개했다. 총 세 편으로 아침을 거르고 출근하는 직장인들을 위해 빈 속을 든든하게 채워주는 어메이징 오트 제품들을 소개하는 내용이다. 특히 2030세대의 생활상을 음악으로 그려내는 뮤지션 ‘장기하’가 나레이션을 맡아 더욱 이목을 끈다. 

매일유업은 이번 캠페인을 기념해 4월 한달 간 할인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편의점에서 어메이징 오트를 1+1 혜택가로 만나볼 수 있으며, 온라인에서는 매일유업 네이버 직영스토어를 통해 ‘어메이징 모닝 세트’와 매주 월요일에만 공개하는 초특가 타임딜 행사를 실시한다.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관계자는 “아침 식사를 거르는 것이 일상이 된 현대 사회에서 간편하면서도 건강한 대안을 찾는 것은 중요하다”며 “출근과 등교 준비 등으로 바쁜 직장인과 학생들에게 어메이징 오트는 공복감을 줄여주고 식이섬유 등 영양이 풍부해 건강한 하루를 시작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차별화 상품 홍보 및 통합회원 혜택 강화를 위한 하나투어 마일리지 캠페인 ‘똑똑한 여행의 답’을 오늘(1일)부터 약 6주간 진행한다.

캠페인 기간에는 하나투어 고품격 패키지 ‘하나팩 2.0’ 상품 한정 기본 1% 적립에 선착순 최대 20만 마일리지를 추가 적립해 주는 ‘선착순 특별 마일리지’ 상품과 기본 1% 적립에 2배 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적용한 ‘더블 적립 마일리지’ 상품을 선보인다.

예를 들어 약 300만 원의 ‘하나팩 2.0’ 유럽여행 상품을 구매할 경우, 기본 1% 적립과 선착순 특별 마일리지 20만원 적립 혜택으로 4인 가족은 약 92만원, 6인 가족은 약 138만원 상당을 하나투어 마일리지로 돌려받을 수 있다.

더불어 통합회원 가입 및 전환, 여행만보 미션, 마케팅 수신 동의 완료 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하나투어 300만 마일리지(1명), 10만 마일리지(50명), 비타 500 음료(전원 증정) 등 약 1천만 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오는 5월 12일까지 진행한다. 

한편, 하나투어는 통합회원을 대상으로 ‘하나팩 2.0, 에어텔, 국내패키지, 골프, 테마’ 등 하나투어 차별화 상품 구매 시 상품가의 1%를 마일리로 적립하는 마일리지 제도를 운영 중이다. 하나투어 KB카드를 사용해 결제하면 최대 3% 마일리지도 적립 가능하다. 이를 활용해 지난해 1년간 약 300만 마일리지를 쌓은 최대 적립 고객도 있다. 

마일리지는 패키지여행, 에어텔, 숙박 및 항공(국내선 및 일부 상품 제외) 등의 여행상품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며, 마일리지 샵 내 가전/생활뷰티/문화공연/패션 특가 제품 구매 시에도 사용할 수 있다. 가족 간 마일리지 양도 및 합산 사용이 가능해 쉽게 쌓고,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최대 마일리지 적립 방법으로 상품 구매 시, 제휴 카드 사용과 하나투어 앱 만보기 서비스 ‘여행만보’를 추천한다. 사진 3장 또는 동영상과 함께 100자 이상의 여행 후기와 숏플 후기를 남기면 최대 6000 마일리지 적립도 가능하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가격에 초점을 맞춘 '최저가 여행'이 아닌, 여행을 통한 경험과 가치를 우선하는 '최적가 여행'을 추구하는 똑똑한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하나투어가 자랑하는 고퀄리티의 상품과 최대 혜택을 누리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bhc치킨이 LG전자 사내벤처에서 출시한 ‘튀김로봇’을 전국 주요매장으로 확대해 운영한다.

bhc치킨은 지난 29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LG전자와 ‘튀김로봇(TuiiBot, 이하 튀봇)’ 유통을 위한 공동사업 추진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체결식은 bhc 문상만 가맹사업본부장, LG전자 서영덕 상무(커머셜기업1담당)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bhc치킨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튀봇’을 우선 도입해 시범 운영을 실시 중인 ‘bhc치킨 증미역점’을 필두로 전국 매장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튀봇’은 LG전자 사내벤처에서 선보인 튀김 요리용 제조 로봇으로, 반죽된 재료를 기계에 올리면 로봇이 자동으로 트레이를 움직여 조리해준다.

bhc치킨 메뉴의 조리 매뉴얼에 최적화된 기술을 적용한 점이 특징으로, bhc치킨은 자사 고유의 레시피 구현을 위해 튀봇 초기 연구개발에 참여해 튀김 조리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LG전자에 제공한 바 있다.

bhc치킨은 튀봇 도입을 통해 가맹점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실제로 치킨 프랜차이즈를 비롯한 외식 업계는 높아진 인건비, 인력난 등으로 매장 운영에 대한 대책이 필요한 상황이다. 또한, 고온의 기름으로 장시간 신선육을 튀겨야 하는 조리과정을 반복하는 작업 특성상 안전성과 일관성을 높일 수 있는 조리환경 개선 관련 고민이 많았다.

bhc치킨은 튀봇 도입을 통한 조리 자동화로 매장 내 인력운영은 물론 조리과정상의 안전성, 일관성 등을 증진해 가맹점 운영에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튀봇을 도입 사용 중인 bhc치킨 증미역점 점장은 “그간 가장 큰 고민이었던 주방 인력 수급과 조리 안전성이 해결돼 한층 여유로운 운영이 가능해졌다”며 “양념을 버무리는 작업은 수작업으로 진행해야 하지만, 일관된 조리법으로 신선육을 튀기는 작업을 로봇이 대신 해주는 것 자체가 매우 큰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bhc치킨에 공급되는 튀봇은 점포 별로 상이한 주방 사이즈 및 형태를 고려해 커스터마이징(맞춤형 제작) 방식으로 선보여질 예정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시범 운영을 통해 튀김로봇 운영 효율성을 확인하고 있으며, 향후 전국 가맹점들과의 협의를 통해 튀김로봇 도입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bhc치킨은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와 기술 제휴 및 혁신을 통해 가맹점과 본사의 동반성장을 위한 노력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순살 치킨 메뉴 주문 고객들을 대상으로 ‘순살 세트 메뉴 가격 할인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프로야구 개막, 봄꽃 개화 등으로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봄 시즌을 맞아 고객들이 어디에서나 간편하고 맛있게 교촌치킨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교촌치킨앱을 비롯해 외부 배달 플랫폼 등 전체 유통 채널에서 4월 24일까지 진행된다. 브랜드의 시그니처인 교촌, 레드, 허니, 블랙 및 반반 순살 치킨과 퐁듀치즈볼이 함께 구성된 ‘[기간한정] 순살 세트’ 메뉴에 대해 자동으로 2천원 가격 할인 혜택을 적용해주는 내용이다(구성별 가격 상이).

퐁듀치즈볼은 쫀득한 찹쌀볼을 꾸덕한 퐁듀 치즈로 가득 채운 교촌치킨의 인기 사이드 메뉴다. 에멘탈 치즈와 그뤼에르 치즈를 녹여 빵 등을 찍어먹는 유럽의 ‘퐁듀’ 메뉴를 한국식으로 재해석해 애피타이저로 즐기기 좋은 쫄깃한 식감과 짭조름한 맛을 완성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춘사월 봄나들이에 제격인 순살 치킨과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두가 좋아하는 퐁듀치즈볼을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함께 맛볼 수 있는 기회”라며 “즐거운 자리엔 언제나 교촌치킨이 함께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하고 흥미로운 프로모션들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 쿠팡이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중소상공인 특별기획전’을 진행한다.

1일부터 11월 말일까지 진행되는 ‘중소상공인 특별기획전’은 중소상공인의 우수 제품들의 온라인 판로 확대 및 광고 마케팅, 판매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쿠팡은 지난 2022년부터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손잡고 중소기업들의 온라인 진출 및 매출 향상 지원을 위해 ‘중소상공인 특별기획전’을 진행해 왔다. 기획전 첫 해인 2022년 참여 업체들의 매출은 전년 대비 43% 성장했다 

올해로 3년째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는 900여 개의 업체가 참여해 약 5000개의 상품을 쿠팡의 상설기획관 ‘착한상점’을 통해 선보인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대구농산㈜강동지점’의 ▲농부곡간 우리쌀(20kg), ‘농업회사법인 팜팜’의 ▲광식이 농장 GAP 설향 딸기 대과(500g), ‘주식회사 프레시픽’의 ▲완숙 토마토(1kg)등 식품부터 ‘㈜엔씨엠’ ▲블루밍 안심세척 방수비데 필터없는 비대, ‘주식회사 퓨어텍코리아’ ▲아토젯 필터샤워기(본체1개+필터 1팩 세트)등 생활용품까지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쿠팡은 이번 기획전에서 중소상공인 상품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이번 기획전은 쿠팡이 직매입 한 로켓배송 상품으로 배송부터 반품, 고객 사후관리까지 쿠팡이 전당한다. 또 입점품평회를 통해 온라인 판매 노하우, 효과적인 광고 방법 및 효과 등 매출 성장을 위한 다방면의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대준 쿠팡 신사업부문 대표는 “중소상공인 특별기획전은 매년 성공적인 성과를 거둬왔다”며 “쿠팡은 앞으로도 유관 기관 및 지자체와 적극 협업해 중소상공인들과의 상생행보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지난달 30일 <2024 Run your way HALF RACE INCHEON> 마라톤 대회를 아트센터 인천에서 성공적으로 마쳤다.

총 3000명이 참가한 이번 마라톤 대회는 뉴발란스의 최상급 플래그십 레이싱화인 퓨어셀 엘리트(FuelCell SC Elite v4) 런칭 기념으로 개최됐고, 지난 2월 14일 접수 시작 4분만에 마감될 정도로 큰 화제를 몰고왔다.

퓨어셀 엘리트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선수들과 수년간의 연구를 통해 완성한 뉴발란스 신발 기술이 집약된 최상급 러닝화다. 100% ‘페바 퓨어셀(PEBA FuelCell)’ 미드솔에 탄소섬유 플레이트가 결합돼 발을 내디딜 때 마다 강력한 추진력을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뉴발란스는 참가자들에게 △싱글렛(러닝셔츠) △러닝 양말 △암슬리브 △선크림 키트 △에너지젤 등으로 구성된 레이스 패키지를 제공했다.

이번 대회는 러닝 마니아들을 위해 뉴발란스가 국내 처음으로 진행한 21.0975km 하프 레이스다. 뉴발란스는 참가자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참여형 콘텐츠 및 이벤트로 대회를 더욱 풍성하게 준비했다.

참여형 콘텐츠는 △나만의 완주 기록 포스터 만들기(내 기록으로 내가 직접 꾸미는 완주 기록 포스터) △완주 메달 각인 서비스 △기록 포토월 등이 마련됐다.

완주 후 제공되는 간식으로는 이랜드이츠에서 운영하는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프랑제리‘의 사과빵과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가 제공됐다.

△한국 아지노모도의 '아미노바이탈 에너지젤'과 'Blendy 포션커피' △(주)비모뉴먼트 비건 뷰티 브랜드 달바(d’Alba)의 ‘비건 선크림 3종 키트’와 비거너리 바이 달바(veganery by d’Alba)의 ‘비건 콜라겐 부스터 젤리’ △한국존슨앤드존슨판매 유한회사(켄뷰)의 구강청결제 브랜드 ‘리스테린‘ 등도 이번 마라톤 공식 협찬품으로 포함됐다.

이랜드 뉴발란스 관계자는 “뉴발란스는 2011년 첫 마라톤대회 <NEW RACE>를 시작으로 꾸준히 마라톤 행사를 운영하며 러너들과 소통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라고 말하며 “이번 대회는 러닝을 사랑하는 러닝 마니아를 위해 선보인 뉴발란스의 국내 첫 하프 마라톤 행사”라고 말했다.

○.. KGC인삼공사는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해 안빈 KGC인삼공사 글로벌본부장을 대표이사(사장)로 선임했다.

안빈 대표는 “글로벌 탑 티어(Global Top-tier) 종합 건강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서 국내와 해외시장을 통합적으로 바라보는 ‘글로벌 원 마켓(Global One Market)’ 관점의 인식 전환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해외는 압도적인 성장으로 이익극대화를 추진하고, 국내는 가맹사업을 필두로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으로 재도약을 이끌어 전사 수익성 혁신과 주주가치를 극대화하겠다”고 밝혔다. 

안빈 대표이사는 2000년 KGC인삼공사에 입사해 브랜드실장, 화장품사업실장, 코스모코스 대표이사, KGC인삼공사 글로벌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역대급 혜택을 담은 ‘코웨이페스타’를 진행한다.

‘코웨이페스타’는 본격적인 이사와 웨딩 시즌을 맞아 코웨이가 준비한 연중 최대 규모의 프로모션으로 코웨이 매장, 코웨이닷컴 등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코웨이는 행사 기간 동안 코웨이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렌탈료 할인, 경품 증정 등 폭넓은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코웨이 최초로 주요 인기 제품을 대상으로 최대 12개월의 렌탈료 반값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아이콘 정수기2, 아이콘 얼음정수기, 비렉스 안마베드 등 코웨이 베스트셀러 17개 제품을 특별 할인된 가격으로 렌탈 구매할 수 있다.

코웨이는 이사와 결혼 시즌에 맞춰 여러 제품을 동시에 구매하는 고객을 위해 특별 패키지 기획전도 마련했다. 아이콘 정수기2와 프라임 비데 또는 아이콘 얼음정수기와 싱글파워 공기청정기 등 행사 제품을 세트로 렌탈하면 약정 기간 동안 매월 렌탈료의 15%를 추가로 할인해 준다.

이 외에도 제휴카드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KB국민카드와 삼성카드 등 코웨이 제휴카드로 렌탈료를 결제하면 최대 7만원의 캐시백을 제공한다.

코웨이는 이번 행사 기간에 맞춰 다채로운 이벤트도 준비했다.

먼저 코웨이닷컴에서는 매일 타임 특가 세일과 위클리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 11시에 진행되는 선착순 타임 특가는 다양한 코웨이 제품을 최대 78%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행사 기간에 코웨이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매주 진행되는 위클리 럭키드로우 추첨을 통해 호텔 숙박권 등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

코웨이 매장에서는 행사 기간 동안 체험 예약 후, 매장을 방문한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증정하며, 구매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이슨 청소기와 헤어드라이기, 아이패드를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코웨이는 구매 고객뿐 아니라 더 많은 고객이 코웨이페스타를 즐길 수 있도록 고객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코웨이페스타 이벤트 페이지를 카카오톡으로 공유한 고객 중 5000명을 추첨해 최대 5만원의 네이버페이 N포인트 쿠폰을 증정한다.

코웨이 관계자는 “본격적인 이사와 결혼 시즌을 맞아 코웨이 제품을 찾는 고객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구매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코웨이페스타를 통해 많은 고객들이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리틀럽 앰배서더 1기 활동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락앤락은 지난 2월 29일부터 3월 10일까지 락앤락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리틀럽 앰배서더 1기를 모집했으며, 생후 6개월 전후 아기를 위해 직접 이유식을 만들고 SNS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고객 50인을 최종 선발했다.

지난 25일 웨스틴 조선 서울에서 리틀럽 앰배서더 1기 발대식을 성황리에 마쳤으며, ‘리틀러버’라는 명칭으로 총 3개월간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선발된 앰배서더들은 락앤락 리틀럽 제품 개발 과정에 리서치 패널로 참여하게 되며, 40만 원 상당의 락앤락 리틀럽 이유식 준비 풀 세트 등을 비롯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리틀럽 앰배서더 출범을 기념해 4월 22일부터 5월 4일까지 리틀럽 기획전을 진행하며 소비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락앤락 관계자는 “리틀럽 앰배서더는 영유아 자녀를 둔 고객과의 스킨십을 강화하고, 고객과 양질의 육아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영유아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고객과 소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