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SPC그룹, 빵 본고장에서 '우뚝'... SPC 직원, 2024 유럽 제빵대회 우승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SPC그룹, 빵 본고장에서 '우뚝'... SPC 직원, 2024 유럽 제빵대회 우승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03.29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제빵기업인 SPC그룹이 빵의 본고장인 유럽에서 제빵 챔피언을 배출했습니다. SPC가 운영하는 SPC컬리너리아카데미 소속 강사 쿠엔틴들라주가 유럽 제빵대회에서 우승한 것인데요. SPC그룹은 이번 성과를 인재경영 노력의 결실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오뚜기가 음식에 관한 흥미로운 이야기와 다양한 오뚜기 소식을 담은 푸드 뉴스레터 ‘메일 한 끼’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지난 27일 제1호 발행을 시작으로 격주 수요일 오전 8시에 발송될 예정인데요. 구독 신청은 오뚜기 네이버 공식 블로그를 통해 무료로 신청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쿠팡이 만우절을 맞아 뻥튀기 등 다양한 과자를 할인 판매하는 ‘만우절 과자 세일’을 내달 1일까지 진행하는 등 오늘(29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프랑스 클레르 몽페랑에서 열린 제빵대회 '쿠프 드 유럽 드 라 블랑제리'에서 우승한 SPC그룹 소속 제빵 강사 쿠엔틴들라주(사진 왼쪽에서 세 번째).[사진=SPC그룹]
프랑스 클레르 몽페랑에서 열린 제빵대회 '쿠프 드 유럽 드 라 블랑제리'에서 우승한 SPC그룹 소속 제빵 강사 쿠엔틴들라주(사진 왼쪽에서 세 번째).[사진=SPC그룹]

○.. SPC그룹 소속 직원이 최근 프랑스에 열린 유럽제빵대회에서 우승했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제과제빵 전문학원인 SPC컬리너리아카데미 소속 강사 ‘쿠앤틴 들라쥬(Quentin Delage)’는 지난 24일과 25일 양일간 프랑스 중부 도시 클레르 몽페랑(Cler mont-Ferrand)에서 열린 제빵대회인 '쿠프 드 유럽 드 라 블랑제리(Coupe d’Europe de la Boulangerie)에서 프랑스 국가대표 자격으로 참가 후 우승해 유럽 제빵 챔피언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32년의 역사를 가진 제빵대회 '쿠프 드 유럽 드 라 블랑제리'는 유럽 각국에서 선발된 국가대표가 참가해 제빵 노하우와 기술력을 겨루는 대회로 유럽에서도 권위와 명성을 인정받는 대회다. 명장(MOF)을 비롯한 전문인으로 구성된 프랑스 제과제빵 장인 협회 주최로 2년마다 개최된다.

이번 대회에는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네덜란드 등 4개국에서 선발된 국가대표들이 유럽 최고 제빵사 타이틀을 두고 실력을 겨뤘다.

지난해 개최된 프랑스 제빵대회(Coupe de France de la Boulangerie)에서 우승해 프랑스 제빵 챔피언 타이틀과 국가대표 자격을 취득한 쿠앤틴 들라주는 당시 함께 우승한 두 명의 동료와 다시 팀을 이뤄 빵, 비에누아즈리(Viennoiserie, 페이스트리), 예술빵 등 3개 종목에서 경쟁을 펼쳤다. 이들이 출품한 제품은, 제품의 외관, 맛, 독창성, 제작 과정의 조직력, 예술적 감각 등의 심사 기준에 최고점을 얻었다.

이번 유럽제빵대회 우승 배경에는 인재육성을 위한 SPC그룹의 적극적인 노력이 있었다. SPC그룹은 해당 직원이 대회 출전 연습에 필요한 각종 비용과 공간을 비롯해 대회 참가를 위한 제반 비용을 지원하는 등 후원을 아끼지 않았다. 이외에도 SPC 그룹은 와인 및 커피 분야에서도 직원들의 국내, 국제 대회 도전을 후원하는 등 등 다양한 인재육성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SPC컬리너리아카데미 쿠앤틴 들라쥬 강사는 "회사의 적극적인 후원에 힘입어 프랑스 대회에 이어 유럽 제빵대회까지 우승할 수 있었다"며, "대회를 준비하면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에 우수한 제빵 기술을 전파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오뚜기가 푸드 뉴스레터 ‘메일 한 끼’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메일 한 끼’는 한 끼를 먹어도 제대로 알고 먹고 싶은, 음식에 진심인 사람들을 위한 ‘지식 코스요리’를 표방하는 뉴스레터다. 애피타이저부터 메인 디쉬, 디저트까지 이어지는 코스요리처럼 ▲퀴즈 ▲푸드 트렌드 및 레시피 ▲식문화 이야기 및 식생활 팁 ▲에세이 ▲오뚜기 소식 등 다채로운 푸드 콘텐츠를 하나의 메일에 담아 전달한다. 

해당 뉴스레터는 지난 3월 27일 제1호 발행을 시작으로, 격주 수요일 오전 8시에 발송될 예정이다. 오뚜기 네이버 공식 블로그를 통해 구독을 신청하면 누구나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뉴스레터 발행을 기념해 구독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4월 5일까지 오뚜기 네이버 공식 블로그에서 진행되며, ‘메일 한 끼’ 구독 신청 후 이벤트 게시물에 비밀 댓글로 이메일 주소를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당첨자에게는 다양한 오뚜기 제품들로 구성된 경품을 증정한다. 

오뚜기 관계자는 “음식에 관한 흥미로운 이야기와 다양한 오뚜기 소식을 발빠르게 전달하기 위해 푸드 뉴스레터 ‘메일 한 끼’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며, “소비자들의 식생활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식문화 트렌드와 소비자 관심사에 부합하는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쿠팡이 만우절을 맞아 뻥튀기 등 다양한 과자를 할인 판매하는 ‘만우절 과자 세일’을 내달 1일까지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쿠팡은 인기 과자류를 비롯해 뻥튀기 등 다양한 과자 상품들을 최대 20% 할인 혜택가로 마련했다. 해당 할인 쿠폰은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하다. 

대표 상품으로 ▲몽쉘 오리지널 생크림 케이크(408g, 1개) ▲제로 초콜릿칩 쿠키(168g, 1개) ▲마가렛트 구운모카 대(352g, 1개) ▲해태제과 에이스 씬 쿠키 에스프레소맛(291g, 1개) 등을 준비했다. ‘만우절 과자 세일’ 페이지는 쿠팡 앱에서 '만우절'을 검색하면 확인 가능하다. 

오늘 29일 단 하루만 한정수량으로 제공하는 식품 특가 행사 ‘99마트’ 기획전도 마련했다. 특히 건강음료 전문 기업으로 유명한 ‘티젠’ 브랜드데이를 연다. ‘오전 9시 오픈 선착순 특가’ 코너에서는 대표상품으로 티젠 콤부차 3종(매실/청귤라임/스트로베리키위)을 각 2990원에 선보인다. ‘단하루반값’ 코너에서는 올가니카 스포츠프로틴 등을 최대 50% 할인가에 만날 수 있다. 

‘99마트’는 매월 9일·19일·29일 특정 일자에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쿠팡의 식품 특가 기획전이다. 해당 페이지는 쿠팡 앱에서 '99마트'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인기 식품을 특가에 구매 가능한 할인 혜택으로 기분 좋은 월말과 만우절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쿠팡은 ‘중화요리 즉석식품’ 기획전도 동시에 진행한다. 차오차이, 이금기, 대상 등 인기 식품 브랜드의 식품들을 오는 31일까지 할인 특가에 내놓는다.

○.. 롯데마트 수산 코너에 할인 폭탄이 떨어졌다.

롯데마트는 창립을 맞아 지난 28일부터 내달 3일까지 일주일간, 주요 수산물을 최대 50% 할인해 판매한다. 이번 수산 할인 행사는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진행되고, 일부 상품의 경우 행사 카드로 전액 결제를 해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먼저 ‘활 대게(100g/러시아산)’를 행사 카드(롯데/BC/KB국민/신한/NH농협) 결제 시 50% 할인한 3995원에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창립 행사를 기념해 고객 분들에게 특별한 저녁 식사를 제공하고자 이번 ‘활 대게’를 준비했다. 해당 대게는 러시아에서 작업하고 있는 40톤 규모의 대게 조업선 한 척을 통째로 사전 계약해 들여온 상품으로, 통관이 끝난 직후 활어운송차량에 그대로 실어 매장에 직송해 신선도가 매우 뛰어나다.

또한 남녀노소 인기가 많은 연어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했다.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프리미엄 파타고니아 생연어(500g/냉장/칠레산)’를 40% 할인한 1만7900원에 하루 100팩 한정으로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칠레 파타고니아 지역 바다에서 어획한 연어를 활용해 제작한 상품으로, 어육의 밀도가 높고 지방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나들이 간식이나 한 끼 식사로 활용하기 좋은 ‘생연어 초밥(12입/노르웨이산)’을 1만1880원에 판매한다. 해당 초밥은 1개에 990원으로 기존 판매했던 동일 규격의 연어 초밥보다 25% 저렴하다.

이외에도 롯데마트는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동원 프리미엄 명란 2종(200g/냉장)’을 50% 할인해 7950원에, ‘통영 멍게(150g/냉장)’은 35% 할인한 4999원에 판매하고 ‘완도 활전복(대)’과 ‘데친 문어(100g/냉장/베네수엘라산)’는 각 15%, 40% 할인해 2890원, 2490원에 선보인다.

곽명엽 롯데마트∙슈퍼 수산팀장은 " 창립을 기념해 그동안 롯데마트에 방문해주신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수산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활대게, 연어 등을 최대 반값에 판매하는 만큼 이번 수산 행사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진한 와사비의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와사비 원물을 사용해 제대로 만든 ‘95% 다진 와사비(80g/1만3880원)’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풀무원은 최근 소비자들이 일상에서도 질 좋은 고기 또는 회와 와사비를 페어링해서 즐기는 경향을 적극 반영해 ‘바른먹거리 원칙’에 따라 믿고 먹을 수 있는 프리미엄 와사비 제품을 기획했다.
 
신제품 ‘95% 다진와사비’는 생와사비 함량이 95%에 달하는 프리미엄 와사비 제품이다.

18개월 이상 재배한 건강한 와사비 뿌리만을 사용해 와사비 본연의 달큰한 맛과 은은한 향이 특징이다. 와사비 원물만을 사용해 와사비 특유의 톡 쏘는 알싸한 맛과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특히 전문점에서 강판에 직접 갈아주는 와사비처럼 굵은 입자감을 구현해 고기나 회 같은 음식에 곁들여 먹기에도 제격이다.

또한 간편하게 짜 먹을 수 있는 튜브 형태의 용기를 사용해 보관 및 휴대 편의성도 높였다. 본격 야외활동 시즌을 맞아 나들이나 캠핑 등에 휴대하기도 좋다. 

풀무원식품 상품혁신 소재사업부 박진용 PM(Product Manager)은 “원물 소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음식과 페어링 해 먹을 수 있도록 생와사비 함량을 95%까지 높인 고품질의 와사비 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마늘, 청양고추 등 한국인이 좋아하는 식재료를 활용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시즈닝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바로고가 음주단속 도주 차량 검거에 도움을 준 권기훈 라이더를 '우리 동네 히어로'로 선정하고, 감사장을 전했다.

세상에 활력을 더하는 초연결 생태계 플랫폼 바로고가 음주단속 도주 차량 검거에 기여한 권기훈 라이더에게 감사장과 상금을 수여했다고 29일 밝혔다.

시화정왕9허브 소속 권기훈 라이더는 지난 2월 3일 오후 11시경 음주운전이 의심되는 차량을 발견해 뒤쫓아 가고 있다는 동료 라이더의 연락을 받고 즉시 추격에 합류했다.

음주 차량 운전자는 뒤쫓아오는 라이더와 경찰차를 따돌리기 위해 시속 100km 이상 속도를 내며 도망갔지만, 라이더들의 끈질긴 추격 끝에 결국 포위됐고 곧이어 경찰에게 인계됐다.

체포 당시 음주 차량 운전자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수준이었으며, 도주 과정에서 경차 한 대와 추돌하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흥경찰서는 자칫 대형 교통사고로 이어질 수 있었던 사건을 사전에 방지해 추가 인명 피해를 막은 권기훈 라이더의 공로를 인정해 감사장을 전달했다.

권기훈 라이더는 "이전에도 음주 차량을 뒤쫓은 경험이 있어 긴급한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었다"고 당시 소감을 밝혔다. 

이어 "많은 라이더님이 업무 중 각종 사건 사고를 발견하고, 해결에 도움을 주시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동네 히어로'를 통해 많은 바로고 허브 소속 라이더분들의 선행이 알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바로고 관계자는 "신속한 대처로 큰 사고를 막아주신 라이더님들께 깊은 감사를 표한다"고 전했다.

○.. 이디야커피가 오는 4월 1일 창립 23주년을 맞아 인기 메뉴 재출시와 더불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고객들의 요청에 응답하고자 과거 많은 사랑을 받았던 플랫치노 3종을 재출시한다. 이번 시즌 메뉴 ‘돌아온 플랫치노’ 3종은 ▲피스타치오 매직팝 플랫치노 ▲배 플랫치노 ▲자두 플랫치노로 구성됐으며, 고객들에게 화제를 모았던 인기 메뉴들을 현대에 맞게 재해석했다.

‘피스타치오 매직팝 플랫치노’는 입안 가득 톡톡 튀는 알록달록 팝핑캔디와 고소한 피스타치오의 풍미가 특징이며, ‘배 플랫치노’는 나주 배의 시원하고 청량감 넘치는 달콤함을 즐길 수 있다. ‘자두 플랫치노’는 자두 과육 본연의 상큼하고 달콤한 맛을 그대로 담아냈다. 

창립 23주년 기념 고객 감사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4월 1일부터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스물셋 이디야, 100% 당첨 스크래치 쿠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5천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스크래치 쿠폰을 제공하며, 경품은 ‘위글위글 젤리백’, ‘아메리카노(L) 교환권’, ‘음료 할인권’ 등으로 구성됐다. 해당 이벤트는 매장 내 스크래치 쿠폰이 소진되면 자동 종료된다.

자체 멤버십 앱 ‘이디야 멤버스’에서도 4월 매주 월요일(1, 8, 15, 22, 29일) 룰렛 이벤트를 통해 신메뉴 ‘돌아온 플랫치노’ 3종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최소 300원부터 최대 37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으며 발급된 쿠폰은 7일 동안 픽업, 배달주문에 사용 가능하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전국 매장에 창립 23주년 기념 포스터를 게시하고, 매장 근무자들의 핀버튼 패용을 통해 브랜드 자긍심 고취와 매장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감사의 의미를 전할 예정이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디야커피를 오랫동안 사랑해 주신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다양한 23주년 기념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이디야커피를 찾아 주시는 고객들을 위해 보다 나은 서비스와 품질로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대상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LG생활건강과 함께 저소득 가정 아동 희망 지원을 위한 ‘아동 꿈드림’ 사업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아동 꿈드림’ 사업은 고물가 상황 속 저소득 가정 아동의 교육, 양육, 생계에 대한 경제적 부담 완화에 기여하고 아이들의 건강한 식생활 여건을 마련하는 활동이다. 대상은 2021년부터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저소득 가정 아동들에게 식사대용품, 문구류, 생활용품이 담긴 ‘꿈드림팩’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28일 서울 마포구 소재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열린 ‘아동 꿈드림’ 사업 착수식에는 ▲김경숙 대상 ESG경영실장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 ▲최남수 LG생활건강 ESG대외협력실 상무 등이 참석했다.

이번 ‘꿈드림팩’에는 청정원 호밍스 소고기 미역국과 사골진곰탕을 비롯해 청정원 옛날짜장 및 카레여왕 비프카레, 종가 순쌀컵 누룽지 등 대상 제품 10종이 포함됐다. 이외에도 연필, 알림장 등 문구류와 핸드솝, 샴푸 등 생활필수품도 함께 담았다. 총 1만 4000세트의 ‘꿈드림팩’은 올해 말까지 전국푸드뱅크를 통해 7회에 걸쳐 어려운 환경에 놓여 있는 저소득 가정 아동 2000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김경숙 대상 ESG경영실장은 “미래 세대인 아동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 속에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든든한 주춧돌이 되겠다”며 “앞으로도 대상은 저소득가정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지속적인 ESG경영 활동을 통해 기업과 지역사회가 상생하는 ‘존중’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홈플러스는 지난 28일 교섭대표노조인 마트산업노동조합 홈플러스지부 및 홈플러스일반노동조합과 ‘2024년 임금 및 단체협약(이하 임단협)’에 최종 합의하고 조인식을 진행했다. 홈플러스는 이번 2024년 임단협에 합의함에 따라 2022년부터 3년 간 연속 무파업 타결을 달성했다.

이번 임단협은 ▲선임~매니저 직급 임금 3.3% 인상 ▲조리 섹션 근무자 건강 관리를 위한 저선량 폐CT 지원제도 도입 ▲고객응대 근로자 보호 안내방송 도입 등이 주된 내용으로, 이외에 노동 환경과 사회적 변화를 고려해 복리후생 규정에 대해 추가적인 부분도 반영했다. 

홈플러스는 점포 선임부터 매니저, 본사 선임부터 전임 직급의 임금을 3.3% 인상한다고 밝혔다. 이외 직급은 성과에 따라 인상률이 차등 적용된다. 이번 인상분은 4월 급여부터 적용되며, 4월 급여 지급 시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소급분도 함께 지급된다. 또한 3년 간 연속 무분규 타결을 축하하고 성과 개선을 위해 노력해준 직원들에게 감사를 전하고자 전 직원에게 홈플러스 10만 원 상품권도 추가로 지급한다.

황정희 홈플러스 인사부문장(부사장)은 “2024년은 홈플러스의 지속 성장 여부를 결정하는 중요한 해로서, 임단협 협상에서 노사 양측 모두 위기 극복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대승적 결단을 통해 3년 연속 안정적 타결을 이루어 낸 것은 물론, 직원 대의기구인 한마음협의회(노사협의회)를 통해 건설적이고 생산적인 소통에 노력을 기하는 등 재도약을 위한 내부 동력을 확보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 이랜드리테일(대표 윤성대)의 패션 브랜드 운영법인 이랜드글로벌에서 전개하는 인기 아동복 브랜드가 4월 1일부터 5일까지 네이버와 함께 24SS 봄맞이 혜택을 담은 연합전 ‘키득위크’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키득위크(키즈득템 위크)는 이랜드글로벌 대표 아동복 브랜드의 인기 아이템을 네이버를 통해 최대 규모의 혜택으로 선보이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밀리밤’, ‘유솔’, ‘로엠걸즈’, ‘더데이걸’이 참여해 24SS 시즌 신상품을 네이버 라이브 방송 및 브랜드데이를 통해 풍성한 혜택과 함께 소개한다. 

이번 연합전에서는 이랜드글로벌 대표 아동복 브랜드인 ‘밀리밤’, ‘유솔’, ‘더데이걸’, ‘로엠걸즈’의 24SS 신상 베스트 아이템을 실시간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매일 오전 10시에 릴레이로 만나볼 수 있다. 

다가오는 봄을 맞아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아동의 봄 나들이룩을 선보일 예정이다. 밀리밤의 귀여운 그래픽과 유니크한 색채를 담아 MZ세대 영맘에게 인기를 끈 바람막이 신상품 및 산리오캐릭터즈와 ‘쿠로미’ 콜라보로 인기를 얻은 더데이걸의 세트 상품과 파자마 등을 소개한다. 

특히, 각 아동복 브랜드의 대표 상품들을 주문시 다음날 바로 받아볼 수 있는 ‘네이버 도착보장’ 으로 준비하고 브랜드 네이버 공홈 라운지 멤버에 가입시에는 추가적인 혜택도 만나볼 수 있다. 

이랜드글로벌 관계자는 “올해 고객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아 24SS 신상품뿐 아니라 브랜드 베스트 아이템까지 봄맞이 최대 혜택으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밀리밤, 유솔, 더데이걸, 로엠걸즈 등 이랜드글로벌이 보유한 인기 아동복 브랜드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협업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프랑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메종키츠네(Maison Kitsuné)는 국내 신명품 인기에 힘입어 새로운 컬렉션을 내놓으며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고 29일 밝혔다.

1세대 대표 신명품 브랜드인 메종키츠네는 지난 ‘18년 가로수길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며 MZ세대의 워너비 브랜드로 등극, 다채로운 여우 심볼과 함께 인기를 끌었다.

특히 일본 아웃도어 브랜드 ‘앤드원더(and Wander)’, 영국 헤리티지 브랜드 ‘바버(Barbour)’, 오직 한국에서만 판매하는 익스클루시브 상품 등을 선보이며 젊은 층과의 소통을 확대하는 등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메종키츠네는 올 봄 시즌을 맞아 대담하고 여성스러운 스타일이 돋보이는 ‘베이비 폭스(BABY FOX)’ 컬렉션을 내놨다. 산뜻한 파스텔 컬러와 캐주얼한 실루엣으로 긍정적이고 밝은 분위기를 낸다. 정제되고 현대적인 테일러링을 토대로, 우븐/저지/니트 상품 등에 브랜드 특유의 새심함을 담았다.

블루, 블라섬, 레몬 컬러를 중심으로 셔츠, 슬리브리스, 카디건, 스웻셔츠, 드레스, 스커트, 조거숏츠 등을 출시했다.

또 구름처럼 풍성한 모양에 부드러운 가죽 소재로 만든 ‘클라우드 백(Cloud Bag)’을 선보였다. 내용물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바뀌어 재미를 주는 동시에 라일락, 라임, 그린 등 컬러로 출시돼 도시적인 감성도 묻어난다.

특히 메종키츠네는 브랜드의 상징인 여우 심볼을 활용해 털이 풍성하고 균형 잡힌 몸매의 ‘베이비 폭스’ 로고를 새롭게 제작했다. 아이템별 컬러를 고려해 핑크, 레드, 블루, 베이지, 그레이, 블랙 등의 로고 컬러로 존재감을 드러낸다.

메종키츠네는 베이비 폭스 컬렉션 론칭을 기념해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에 별도의 팝업스토어를 내달 22일까지 운영한다. 입구에서부터 매장 앞 광장까지 라일락 컬러의 베이비 폭스로 꾸미고, 꽃밭으로 여겨질 정도의 카페트를 깔아 방문하는 고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평소 화이트/블랙 컬러의 오브제는 팝업스토어 기간 동안에는 라일락 컬러를 입고 고객을 맞이한다.

정혜림 메종키츠네 팀장은 “경기침체와 함께 소비심리저하가 이어지는 상황에서도 신명품에 대한 고객 관여도는 높아지고 있고, 새로운 브랜드가 국내에 지속적으로 소개되고 있다”며 “1세대 신명품 강자인 메종키츠네는 신선하고 위트있는 브랜드 정신을 바탕으로 다양한 협업은 물론 신규 컬렉션을 선보이는 등 젊은 층이 열망하는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생일 축하 파티를 지원해주는 ‘러브백 아웃백데이’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러브백 아웃백데이’는 저소득 장애인 등 경제적 어려움으로 외식 경험의 기회가 적은 소외계층을 아웃백 매장에 초대해 외식 기회를 나누고 생일 파티를 열어주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지난 2013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아웃백 ‘러브백(LOVE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소외계층의 외식 나눔에 앞장서기 위해 아웃백이 하남시장애인복지관과 함께 새롭게 기획했다.

아웃백은 ‘러브백 아웃백데이’의 첫 번째 활동으로 지난 26일 아웃백 하남스타필드점에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의 저소득 장애인 20여 명을 초청해 식사를 제공하고, 생일 축하 행사를 진행했다.

아웃백 하남스타필드점은 블랙라벨 스테이크 등으로 구성된 패밀리 세트를 비롯해 애피타이저 메뉴 5종을 함께 맛볼 수 있는 ‘기브미 파이브’, ‘치킨텐더 샐러드’ 등 메인 메뉴 및 사이드, 디저트 메뉴들을 제공했다.

bhc그룹 관계자는 “외식은 한 끼 식사의 의미를 넘어 사랑하는 사람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것에 대한 의미가 크다”며 “아웃백은 ‘나보다는 우리’라는 기업 철학을 토대로 소외계층에 외식 기회를 제공 및 이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지원하는 ‘러브백 아웃백데이’를 지속 전개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hy가 서울특별시(이하 서울시)와 다문화가정 등 복지 증진을 위한 ‘hy와 함께하는 행복한 동행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골자는 ‘취약계층 여성의 취업지원 및 자립역량 강화’다. hy와 서울시는 다문화가족 뿐만 아니라, 국내 한부모 여성 등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가정을 발굴해 지원한다.​

hy는 프레시 매니저(Fresh Manager, 이하 FM) 입직 기회를 제공한다. FM은 고객 건강을 설계하는 전문컨설턴트다. 고객에게 제품 추천 및 배송이 주요 업무다. 별도 교육과정을 수료하면 활동 가능하다. 탑승형 냉장카트를 비롯해 유니폼, 부자재 등 활동에 필요한 물품도 무상 지원해 초기비용 없이 일할 수 있다. 안정적인 업무 적응을 위해 특별 정착 지원금도 운영할 계획이다.

hy는 프레시 매니저 직업 매력도 향상을 위해 각종 복지혜택을 강화했다. 긴급생활자금 저리대출, 미취학아동 보육료 지원, 디딤돌 적금 등 다양하다. 원거리 활동자에 한해 차량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김주수 hy FM영업부문장은 “이번 MOU을 통해 취약계층의 사회진출에 기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 협력하며 프레시 매니저라는 양질의 일자리를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아성다이소는 지난 28일 부산 고용노동부 부산북부지청에서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아성다이소 부산허브센터와 고용노동부 부산북부지청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아성다이소 부산허브센터는 안전문화 메시지 전파, 실천 등의 활동을 적극 협력·실시하고, 부산북부지청은 산재예방과 안전문화 실천·확산을 위한 캠페인 및 교육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특히, 아성다이소 부산허브센터는 전국 각지로 운행하는 물류차량에 안전문화 및 산업안전대진단 광고판을 게시하고, 사업장 내 지게차 및 사업장 외 통근버스에는 안전 관련 홍보물을 부착 운행할 계획이다. 또한, 공장 외부 및 작업장, 식당 등에 안전문화 현수막 게시 및 안전 홍보 영상 송출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고용노동부 부산북부지청과 함께 안전에 대한 인식을 한 단계 더 끌어 올릴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을 계속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LG생활건강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와 함께하는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꿈드림팩’ 사업에 물품을 지원했다.

꿈드림팩 사업은 전국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생활필수품, 식품, 문구류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아동들의 건강한 생활여건을 마련하고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는 차원으로 시작해서 올해로 4회차를 맞았다. 금년에는 아동 2000여 명에게 총 7회에 걸쳐 꿈드림팩 1만4000개를 지원할 계획이다.

LG생활건강은 올해 꿈드림팩에 피지오겔, 닥터그루트, 세꼼마, 오가니스트 등 주요 브랜드의 로션, 샴푸, 핸드워시 등 생활용품을 담았다.

28일 서울 마포구 한국사회복지회관에서 열린 꿈드림팩 사업 착수식에 참석한 최남수 LG생활건강 ESG/대외협력부문 상무는 “LG생활건강은 우리 사회의 아동과 청소년들의 아름다운 꿈과 미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ESG 경영을 실천하고 미래 고객인 아동과 청소년들이 차별적 고객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 KT&G 상상마당이 창작안무를 배울 수 있는 ‘원데이 댄스 클래스’를 상상마당 부산 댄스 스튜디오에서 오는 30일 진행한다.

이번 댄스 클래스에서는 댄스팀 ‘히카리’의 리더이자 걸그룹 피프티피프티의 ‘login’ 안무를 만든 ‘라레’가 가수 CL의 인기곡 ‘5star’에 맞춰 창작 안무를 지도한다. 수업은 2시간 동안 진행되며, 개별로 학습한 안무를 촬영할 수 있는 시간도 주어진다.

지난 1월 상상마당 부산 내에 개관한 댄스 스튜디오는 춤과 음악, 콘텐츠 제작 활동 등 다목적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K-팝, 스트릿댄스 등 여러 장르의 댄스를 배울 수 있는 정규 클래스들이 다양하게 편성돼 있다. 

박성준 KT&G 상상마당 댄스분야 파트장은 “상상마당 부산은 지역민들의 문화생활과 여가활동에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문화예술 지원사업뿐만 아니라 청년성장과 지역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KT&G는 경영임원 인사발령을 내고 29일 시행한다. 아래는 인사 내용.

◇ 부문장 (부사장급)
▲ 전략부문장 겸 전략기획본부장 이상학 (수석부사장) ▲ 마케팅부문장 겸 국내영업본부장 도학영 ▲ 생산부문장 겸 제조본부장 오치범

◇ 본부장 (전무급)
(전략부문) ▲ 지속경영본부장 김승택 ▲ 부동산사업본부장 박성식 ▲ 경영지원본부장 김태성 ▲ IT본부장 정성헌
(마케팅부문) ▲ 해외사업단장 권민석 ▲ NGP사업본부장 임왕섭 ▲ 마케팅본부장 윤영찬 ▲ 아태본부(CIC)사장 이정진 (부사장급) ▲ 유라시아본부(CIC)사장 조재영 (부사장급)
(생산부문) ▲ SCM본부장 김정호 ▲ R&D본부장 조성문 ▲ 아태생산본부장 송동옥 ▲ 유라시아생산본부장 임준한
(감사단) ▲ 감사단장 이승준

○.. 쿠팡풀필먼트서비스(이하 CFS)는 올해도 이웃과 환경을 위한 나눔과 봉사를 지속한다.

CFS는 지난 28일 경기도 연천군 전곡읍 늘목리 산 16번지 일대에서 ‘와우 더 포레스트’ 나무 심기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활동에는 정종철 CFS 법무 부문 대표이사를 비롯해 임직원 50여 명이 함께 했다.

CFS는 산림청 산하 서울국유림관리소와 함께 나무 심기를 통해 쾌적한 자연환경을 조성하고, 탄소중립을 위한 숲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CFS 임직원들은 서울국유림관리소 직원의 설명을 들은 뒤 나무 심기에 나섰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임직원들은 낙엽송 3000 그루를 심었다.

서울국유림관리소 관계자는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임직원들이 심은 나무는 30년 후 울창한 숲을 이루게 될 것”이라며, 나무 심기의 소중함을 알리고 미래세대에 좋은 환경을 물려주기 위해 힘을 보태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직원은 "오늘 우리가 심은 어린 묘목이 무럭무럭 자라서 숲을 이루고 탄소 중립에도 기여할 수 있다고 하니 굉장히 뿌듯하다"며 “동료들과 함께 지구환경을 지키는 사회 공헌활동에 앞으로도 자주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 한국맥도날드가 29일 국내 창립기념일을 맞아 본사 임직원들이 매장 근무에 나섰다고 밝혔다.

올해 국내 진출 36주년을 맞이한 맥도날드는 김기원 대표이사를 비롯한 본사 임직원이 직접 매장에 나가 고객들에게 ‘기분 좋은 순간’을 제공하기 위해 함께 팔을 걷어붙였다. 

맥도날드의 이번 본사 임직원 매장 근무는 글로벌 창립자 ‘레이 크록(Ray Kroc)’이 최우선 가치로 삼았던 ‘고객 중심’, ‘현장 중심’ 경영 철학을 기리고 그 정신을 이어가자는 취지로 진행됐다. 이를 실천하고자 본사 임직원들은 방문 고객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돕는 ‘GEL(Guest Experience Leader)’ 역할을 수행하며 매장 지원에 나섰다. 김기원 대표 역시 직원들과 함께 방배점 매장에서 응대부터 메뉴 및 서비스 제공, 청소 등의 매장 업무에 직접 참여하며 최일선에서 직접 고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같은 고객과 현장 중심의 경영을 위한 노력은 매년 10월 글로벌 ‘창립자의 날(Founder’s Day)’에도 이어진다. 창립자의 날은 창립자 ‘레이 크록’이 태어난 매년 10월 전 세계적으로 실시되는 맥도날드 고유의 글로벌 행사다. 이 날은 전 세계 맥도날드 본사 임직원들이 직접 매장에 나가 근무하는 등 고객 및 현장 중심의 기업 문화를 실천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창립기념일을 맞아 모든 본사 임직원이 고객을 더욱 가까이에서 만나고 창립자의 철학을 다시 한번 되새길 수 있도록 이 같은 기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본사와 매장 모두가 ’고객과 현장이 최우선’이라는 기업 문화를 실천하며 고객들에게 ‘기분 좋은 순간’을 선사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서울시 용산구 국립서울맹학교 용산캠퍼스에서 진로탐색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국립서울맹학교는 1913년 설립된 국내 최초 시각장애 학생 특수교육기관으로, 학생들의 장애 극복과 능동적인 사회 참여를 지원하고 있다. 코웨이는 시각장애 학생들에게 문화예술 직업군을 소개하고 시각장애인 합창단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이번 진로탐색 멘토링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재학생 및 교직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에서 활동 중인 졸업생들의 특강과 합창단 공연으로 구성됐다. 특별 멘토로 나선 졸업생 2명은 합창단에 대한 소개와 진로 설계 경험담 등을 공유하며 후배들이 직업 선택에 대한 폭넓은 시각을 기를 수 있도록 격려했다.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은 특강 전후로 공연을 선보이며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사계 中 봄’ 등 계절감을 살린 곡을 비롯해 ‘미래로 가는 계단’, ‘음악은 항상 네 곁에’ 등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곡을 노래하며 꿈을 찾아 성장해나가는 학생들에게 용기를 보냈다. 

이날 강사로 참여한 서울맹학교 졸업생 이정헌 물빛소리 합창단원은 “시각장애인이 가질 수 있는 일자리는 안마사 등 특정 직업으로 국한되는 경향이 있는데 기업 합창단 등이 설립되면서 사회 진출 범위가 넓어지게 됐다”며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의 일원으로서 후배들에게 새로운 미래와 일하는 즐거움을 소개할 수 있게 돼 자랑스럽다”고 소감을 전했다.

코웨이는 “장애인의 사회적 자립을 돕고 우수한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다양한 소통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미래 꿈나무들이 장애를 딛고 다양한 방면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며 ESG 경영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배달앱의 배달비 경쟁이 본격화되고 있다. 쿠팡이츠의 와우회원 대상 배달비 무료 정책에 이어 요기요도 무료 배달 멤버십 ‘요기패스X’의 구독비를 기존 가격에서 인하한 프로모션 금액 2900원으로 한시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특히 ‘요기패스X’의 배달비 무료 혜택에 모든 ‘가게쿠폰(음식할인)’이 중복 적용이 되면서 주문 당 총 평균 4000원 이상의 할인을 받을 수 있어 고객 만족도가 보다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

오는 4월 1일부터 소비자가 ‘요기패스X’에 가입하면 월 2900원 프로모션 가격으로 앱 내 ‘요기패스X’ 대상 가게에서 최소 주문 금액 1만7000원 이상 주문 시 횟수 제한 없이 배달비 무료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기존 ‘요기패스X’ 멤버십에 가입한 고객들도 4월 정기 결제부터는 2000원 할인된 금액에 이용 가능하다.

지난해 11월 ‘요기패스X’ 구독비 인하 후 론칭 대비 가입자 수는 2배 증가했고, 평균 주문 수도 일반 고객 대비 3배나 늘어나며 고객들의 즉각적인 뜨거운 반응을 실감했다.

게다가 ‘요기패스X’의 경우 고객의 할인 배달 요금을 요기요가 부담하기 때문에 가게 의 추가 부담 금액이 없어 가게에게도 긍정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요기요는 이번 구독비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고객과 가게를 모두 아우르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양한 스킴 적용을 도입할 계획이다.

요기요 김빛나 멤버십 프로그램 실장은 ““배달앱 이용 현황에 따르면 일주일 평균 1.1회 배달앱을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돼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많은 고객들이 구독비 이상의 할인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어려운 업계 상황에도 불구하고 고객들에게는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가게 사장님의 매출 증대에도 기여하는 요기요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컬리는 지난해 역대 최대치인 매출 2조774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연간 손실액은 143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40% 줄어들었다. 컬리의 연간 손실이 감소한 것은 회사 설립 이래 처음이다.

컬리가 이날 공시한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이 회사 23년 4분기(이하 연결기준) 매출은 531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영업손실은 50% 줄어든 251억원이었다. 특히 12월에는 창립 이후 처음으로 조정 상각전영업이익(이하 EBITDA) 흑자를 기록했다. 12월 EBITDA는 전년 동월 대비 약 100억원 증가했고, 흑자 기조는 올 2월말 기준 3개월 연속 지속되고 있다.

23년 연매출은 2조773억원으로 전년 대비 2% 증가했다. 영업손실은 1436억원이며 이는 1년 새 40% 감소한 수치다. 영업이익률 측면에서는 22년과 비교해 4.5%포인트(p)개선됐다. 연간 EBITDA 역시 956억 원 증가했다.

컬리의 이러한 성과는 마케팅비와 물류비, 고정비 등 비용 구조의 근본적인 개선과 지속 가능한 매출 구조를 구축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지난해 오픈한 창원과 평택 물류센터의 생산성 증대를 통해 물류 안정화를 이뤄냈고, 기존 송파 물류센터의 철수로 비효율적인 비용 집행을 없앤 부분도 영향이 컸다.

운반비와 포장비 등 물류비의 경우 배송 효율성 개선과 규모의 경제 효과로 약 160억 원의 비용을 절감했다. 기존의 서비스 품질은 유지하면서도 구매 단가 절감을 이뤄냈다. 동시에 IT비용 등 고정비 절감과 마케팅 예산 효율화 등으로 220억원을 줄일 수 있었다.

신사업에 속하는 뷰티컬리와 수수료 기반의 3P, 컬리멤버스 등도 실적 개선에 주효했다. 뷰티컬리의 경우 컬리 전체 거래액(GMV)에서10%의 비중을 차지하며 주요 사업군으로 자리매김했다. 식품 대비 단가가 높은 상품이 판매되는 만큼 수익성 개선에도 크게 기여했다.

3P 사업 역시 전년 대비 약 2배 성장했고, 컬리의 자체 멤버십 컬리멤버스는 지난해 8월 론칭 이후 6개월 만에 가입자가 200% 증가했다. 멤버십 만족도의 척도인 가입유지율은 85%였다. 그 결과 컬리의 23년 GMV는 약 2조 8000억원으로 전년 대비 6.1% 증가했다.

컬리 김종훈 CFO는 “지난해 유통업계의 불황 속에서도 신사업 진출과 구조적 비용 개선 등의 효과로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동시에 달성할 수 있었다”며 “신규 물류센터 구축 등 대규모 투자가 일단락된 만큼 올해는 흑자 기조를 더욱 공고히 하는 한편 성장에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애경산업이 100억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 현금 배당 확대에 이어 김상준 대표이사 등 경영진의 자사주 매입을 통해 책임경영과 주주환원 의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애경산업 김상준 대표이사는 자사주 3000주를 매입하며 책임경영에 대한 의지와 회사의 성장성에 대한 자신감을 표명했다. 총 매입 금액은 4900여 만원이다. 김상준 대표이사는 지난해에도 자사주 6000주를 매입한 바 있으며, 책임 있는 경영을 실천하고 주주 신뢰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올해도 자사주를 매입했다.

임원들의 자사주 매입 행렬도 이어졌다. 정창원 상무와 오윤재 상무는 각각 1000주씩 자사주를 매입했다. 총 매입 금액은 각각 1600여 만원이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이번 애경산업 경영진의 자사주 매입은 책임경영을 통해 지속 성장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고 말했다.

○.. bhc치킨이 29일부터 순살 메뉴 원료육을 국내산으로 전환한다. 이로써 bhc치킨의 모든 메뉴의 원료육은 국내산만 사용하게 된다.  

가맹점 상황 별로 이날부터 점차적으로 전환이 진행될 예정이다.

bhc치킨은 지난해 6월, 조류독감 여파로 국내산 순살 원료육의 수급 불안정 상태가 지속되자 가맹점에 안정적인 물량을 공급하기 위해 불가피하게 순살류 메뉴에 한 해 한시적으로 브라질산으로 대체해 논란을 빚은 바 있다. 

회사 관계자는 “그동안 순살 메뉴를 제외한 다른 메뉴들은 국내산을 사용해 왔다”며, “이번 변경으로 bhc치킨의 모든 메뉴의 원료육은 국내산을 사용하게 된다”고 말했다.

○.. 오리온이 리가켐바이오사이언스(이하 ‘리가켐바이오’) 지분 25.73% 인수를 위한 주식대금 5485억원의 납입을 완료하고 최대주주로 올라섰다고 29일 밝혔다.

오리온은 리가켐바이오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해 5만9000원에 796만3283주를 배정 받았으며, 창업자 김용주 대표이사와 박세진 사장으로부터 기준가 5만6186원에 구주 140만주를 매입해 총 936만3283주를 확보했다.

이로써 오리온은 계열사인 리가켐바이오를 통해 신약개발에 나서며 글로벌 식품 바이오 기업을 향한 첫걸음을 내딛게 됐다.

오리온은 1990년대 초부터 불모지였던 해외시장을 개척하며 명실상부한 글로벌 식품 기업으로 성장했다. 국내외에서 성공적으로 구축한 성장 기반 아래 탄탄한 현금 창출력을 갖췄으며, 이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위한 투자를 준비해 왔다. 

이번 리가켐바이오 인수로 오리온은 식품 사업과 함께 바이오 사업의 핵심 축을 마련함으로써 보다 장기적인 측면에서 그룹의 지속 성장을 위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게 됐다.

리가켐바이오는 의약화학 기반 신약연구개발 회사로서 ADC분야에서 차별적인 기술력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ADC 분야에서 총 4개의 파이프라인이 임상단계에 진입해 있으며, 현재까지 글로벌 제약사와의 기술이전 계약 규모만 약 9조원에 이른다. 이번 유상증자 대금 및 추후 얀센 기술 수출 계약에 따른 기술료까지 더하면 약 1조원의 연구개발 자금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

오리온 관계자는 “리가켐바이오는 사업적, 기술적 측면에서 이미 세계적인 수준에 올라섰다. 유상증자와 기술이전에 따른 마일스톤을 통해 재무적 안정성을 확보한 만큼 연구개발에 집중해 신약개발을 앞당길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리가켐바이오는 3월 29일 주주총회를 열고 기존 ‘레고켐바이오사이언스’에서 ‘리가켐바이오사이언스’로 사명을 변경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