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올해 'KB Dream Wave 2030' 예산·지원대상 대폭 늘린다..."청소년 성장 지원 확대"
상태바
KB국민은행, 올해 'KB Dream Wave 2030' 예산·지원대상 대폭 늘린다..."청소년 성장 지원 확대"
  • 정수진 기자
  • 승인 2024.03.06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銀, 미래 주역인 청소년 성장 지원 확대
올해 예산 52억원...전년비 11억원 증가
대상자도 작년 150명에서 올해 280명으로 늘려
지역사회 문화 인프라 강화 위해 조성 규모도 확대
KB국민은행, 청소년의 꿈과 함께한 ‘KB Dream Wave 2030’ 예산·지원대상 대폭 확대.
KB국민은행, 청소년의 꿈과 함께한 ‘KB Dream Wave 2030’ 예산·지원대상 대폭 확대.

KB국민은행이 미래 주역인 청소년 성장 지원을 확대하며 상생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미래 세대 주인공인 청소년의 잠재력 발굴과 꿈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KB국민은행이 추진하는 대표적인 청소년 성장 지원 사업은 'KB Dream Wave 2030'으로 청소년의 교육격차 및 기회 불평등을 해소하고 미래인재 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KB Dream Wave 2030은 청소년의 잠재력을 발굴하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학습 ▲진로 ▲지원 세 분야를 중심으로 성장 단계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은행측은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2006년부터 19년간 꾸준히 ‘KB Dream Wave 2030’을 운영해 온 결과, 20만명이 넘는 청소년을 지원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올해 예산을 대폭 증액해 지원 대상을 확대하고, 지역사회 문화 인프라 강화를 위해 조성 규모도 대폭 늘릴 계획이다. 

학습 분야의 ‘KB라스쿨’은 에듀테크 등 전문 교육기관과 협력해 미취학아동부터 고등학생까지 대학생 멘토와의 1대1 온·오프라인 수업, 진로체험활동, 진학상담 등을 제공한다.

특히, 전년 기준 41억원 수준이었던 예산을 올해 52억원으로 대폭 증액해 지원 대상도 확대했다. 청소년들이 학습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장학금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진로 분야의 일환인 청년 IT아카데미 ‘KB IT’s Your Life’는 대학 졸업자 및 졸업 예정자를 선발해 JAVA기반 알고리즘, SQL, 팀 프로젝트 등 전문 IT교육을 지원한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 150명의 청년들에게 교육을 진행했으며, 올해에는 대상자를 280명으로 대폭 확대할 예정이다.

지원 분야의 ‘KB작은도서관’은 지역 유휴시설을 리모델링해 주민과 청소년을 위한 독서 공간을 조성하고 지역 커뮤니티 장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난해 개관한 8개 도서관을 포함해 17년간 총 116곳을 조성했고, 올해에는 지역사회 문화 인프라 강화를 위해 조성 규모를 9개로 확대한다.

또한, ‘KB지역아동센터’는 청소년의 쾌적한 학습공간을 위해 지역아동센터를 리모델링하고 조절식 책상과 의자, 소방감지기, 공기청정기 등을 설치한다. 지난해 25개소가 신설됐으며 올해의 경우 두 배 이상 증가한 60개소를 추가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을 비롯한 우리사회 다양한 계층과 상생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수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