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상반기 신입행원 180명 채용..."실적 부진속 공격적 채용" 평가
상태바
우리은행, 상반기 신입행원 180명 채용..."실적 부진속 공격적 채용" 평가
  • 강기훈 기자
  • 승인 2024.02.27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상반기 신입행원 180명 채용
기업금융, 개인금융, 지역인재로 나뉘어져
4개 과정 거칠 예정
하나은행 역시 150명 채용할 계획
우리은행.
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오늘 27일을 시작으로 약 180명의 인재를 신입행원으로 채용한다.

이번 채용은 기업금융, 개인금융, 지역인재 등 크게 3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지역인재 부문은 5개 지역으로 세분화된다.

지원자들은 서류전형, 1차면접, 2차면접 및 인성검사, 최종면접 등 총 4개 과정을 거칠 예정이다.

해당 과정 동안 지원자들은 직무역량, 금융인으로서 갖춰야 할 기본 소양과 인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받게 된다.

우리은행은 채용서류 접수를 다음 달 13일까지 진행하고 오는 5월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인재는 입행 후 '차세대 RM(기업금융)·차세대 PB(자산관리) 사전양성과정'에 패스트트랙으로 지원, 금융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취업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상반기 채용을 한발 앞서 진행한다"며, "우리은행과 함께 미래금융을 이끌어 갈 역량 있는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이 최근 실적부진을 겪고 있음에도 신입 행원을 대거 채용하는 것은 이례적이라는 반응이 뒤따른다. 작년 우리은행의 연결기준 당기순이익은 2조5159억원으로 집계돼 전년 2조8922억원 대비 13%(3763억원) 줄었다. 

올해 대규모 행원 채용을 바탕으로 기업금융 부문 등을 강화해 연초에 천명했던 리딩뱅크 경쟁에 합류하겠다는 복안으로 풀이된다. 

한편 앞서 23일 하나은행 역시 150명의 상반기 행원 채용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하나은행의 신입행원 채용 서류접수는 2월 23일부터 다음 달 11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상반기 하나은행 행원 채용은 일반, 디지털·ICT, 지역인재, 디자인 크리에이터 총 4개 부문으로 구분됐다. 전형은 서류전형, 필기전형, 실무진 면접 전형, 최종 면접 전형으로 진행된다

또 이와 별도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위한 보훈특별채용도 동시에 진행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최근 수립한 하나금융그룹의 새로운 인재상인 온기, 용기, 동기에 부합하며 은행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적으로 이끌어나갈 우수한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강기훈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