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신라면이 울리는 것은 무엇?'... 농심, 신라면 광고 카피 변경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신라면이 울리는 것은 무엇?'... 농심, 신라면 광고 카피 변경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01.19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심 신라면이 '인생을 울리는 신라면'이라는 새로운 카피로 신규 TV광고를 선보입니다. 출시 이후 계속 사용했던 ‘사나이 울리는 신라면’ 카피가 변경된 것인데요. 새 카피는 단순한 식품을 넘어 고객과 희로애락을 함께 하며 정서적 교류를 나누는 동반자가 되겠다는 의미가 담겨있다고 합니다. 

한편 우아한청년들이 배달플랫폼업체 최초로 라이더들이 배달 중 편하게 휴식할 수 있는 전국 이동노동자 쉼터를 안내합니다. 라이더 편의를 위해 우아한청년들은 고용노동부로부터 전국 쉼터 61개소의 현황과 위치를 공유받아 앱으로 알리는 것인데요. 배달 시 휴게시간 및 라이더 안전 확보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외에도 SPC그룹이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현장에 빵 15만3000개를 지원하는 등 오늘(19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신라면의 신규 광고.[사진=농심]
신라면의 신규 광고.[사진=농심]

○.. 농심이 확 바뀐 새로운 콘셉트의 신라면 TV광고를 선보인다. 이번 신라면 광고는 일반인 모델을 활용해 누구나 갖고 있는 라면에 대한 추억을 공감할 수 있도록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농심 관계자는 “매우 친숙하면서도 사람마다 특별한 추억이 깃들어 있는 국가대표 1등 라면 신라면의 모습을 그리는데 집중했다”라고 설명했다.

그간 농심은 ‘사나이 울리는 신라면’이라는 카피와 함께 손흥민, 박지성, 송강호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월드스타를 신라면 모델로 기용해왔다. 이번 광고는 ‘인생을 울리는 신라면’이라는 새로운 카피와 함께 일상의 순간을 함께하는 대한민국 대표 라면의 친근함과 일상성을 강조하는 콘셉트다.

출시 이후 줄곧 사용해오던 ‘사나이 울리는 신라면’이라는 카피는 눈물이 나올 정도로 맛있게 매운맛을 강조했다면, 새롭게 선보이는 카피 ‘인생을 울리는 신라면’은 단순한 식품을 넘어 고객과 희로애락을 함께 하며 정서적 교류를 나누는 동반자가 되겠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새로운 광고는 ‘인생을 맛있게 메워주는 라면’을 주제로 가족, 친구, 동료와 즐기는 신라면의 모습과 함께 새해에도 신라면으로 맛있는 일상이 되기 바란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특히 매순간 가까이에 있으면서도, 해외에서는 세계인도 즐기는 신라면의 위상을 표현한 점이 눈길을 끈다.

이후 선보일 광고 4편은 보다 구체적인 라면 에피소드로 구성됐다. 가족과 캠핑에서 즐기는 신라면, 회식 다음날 속을 달래는 신라면, 친구들과 함께 먹는 신라면, 나만의 공간에서 편하게 즐기는 신라면을 소재로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일화를 재미있는 가사와 특유의 멜로디로 풀어냈다. 

농심 신라면 광고 ‘인생을 맛있게 메워주는 라면’편은 오는 20일 온에어될 예정이며, 일상의 에피소드를 담은 본편 4편은 2월부터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 우아한청년들은 라이더들이 배달 중 편하게 휴식할 수 있는 전국 이동노동자 쉼터를 안내한다.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전국에 있는 라이더(이동노동자) 쉼터 61개소의 현황과 위치를 배민커넥트 앱,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채널 등으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평소 라이더들은 배달을 수행하는 중 잠시 쉴 수 있는 휴게공간 자체가 부족하거나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쉼터가 있어도 어디에 있는지 확인하기 불편한 상황이었다. 휴게공간을 포털사이트에서 라이더가 직접 검색해 찾아가거나 단순 지도 형태로 제공받아 실시간으로 가까운 쉼터를 찾아가는데 어려움을 겪었다. 

이러한 라이더의 불편을 고려한 우아한청년들은 고용노동부로부터 전국 쉼터 61개소의 현황과 위치를 공유받아, 라이더가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배민커넥트앱,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채널 등으로 안내한다. 특히 편의성이 높은 네이버지도 앱에서 리스트 저장기능을 활용하면서 라이더가 쉼터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접근성을 확대했다. 

이번 쉼터 안내는 우아한청년들이 지난해 배포한 '우아한 배달 백과사전'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배달과 관련된 모든 노하우를 한 권에 담은 우아한 배달 백과사전은 배민커넥트 라이더뿐 아니라 모든 라이더가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로, 배달을 시작하는 초심자부터 숙련자 모두에게 유용한 정보가 담겨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배달플랫폼업체 최초로 진행한 이번 쉼터 안내는 다양한 환경 속에서 배달을 수행하는 라이더들이 가까운 휴게시설에서 편하게 쉴 수 있도록 고용노동부로부터 자료를 받아 준비했다”며 “라이더들이 실제로 필요한 내용을 수용하고 이를 라이더 사업에 지속적으로 반영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쉼터 안내 같은 라이더 상생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SPC그룹(회장 허영인)은 19일부터 2월 1일까지 개최되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대회 현장에 빵 15만3000개를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SPC그룹은 동계청소년올림픽이 진행되는 기간 동안 강원도 평창, 강릉, 정선, 횡성 등 4개 권역, 19개 장소에 총 6회에 걸쳐 크림빵과 카스텔라 등 간식용 빵 총 15만3000개를 직접 배송하며, 자원봉사자들과 대회 운영을 지원하는 지자체 및 군∙경찰∙소방 공무원, 의료진, 기자단 등에 제공될 예정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국가의 중요 행사인 동계청소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도록 제품을 지원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SPC그룹은 지난해 개최된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대회에도 빵과 빙과류 총 7만개를 긴급 지원한 바 있다.

○.. 맥도날드가 친환경과 고객 편의성을 모두 고려한 강릉시 최초의 DT(드라이브 스루) 매장 ‘강릉송정DT점’을 오픈했다.

강원도 강릉시 송정동에 위치한 강릉송정DT점은 지상 2층 건물, 약 150평 규모의 쾌적한 매장 환경이 조성되어 있으며, 매장 인근에 강릉 송정해수욕장이 있어 많은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강릉송정DT점은 매장 곳곳에 담긴 친환경 요소로 맥도날드의 ESG 경영 철학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매장 마감재로 친환경 인증을 받은 도장 도료 및 천정재를 사용하는 등 설계부터 마감까지 친환경 경영 실천을 위한 노력을 엿볼 수 있으며, 매장 외부 안전 난간 시설물은 ‘맥카페’에서 버려지는 커피박(찌꺼기)을 함유한 합성 목재로 제작됐다. 강원도 지역 맥도날드 매장 최초로 전기차 급속충전기도 도입될 예정이다.
 
또한 2대의 차량이 함께 이용 가능한 ‘탠덤 드라이브 스루(Tandem DT)’를 적용해 보다 빠른 DT 경험을 제공한다. 여기에 DT 주문 후 대기할 수 있는 별도 공간도 마련해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강릉 지역의 첫 드라이브 스루 매장인 강릉송정DT점은 매장 안팎으로 다양한 친환경 요소가 담겨있다”며, “올해도 적극적인 신규 매장 오픈 및 매장 환경 개선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BBQ가 아시아 축구대회와 함께 치킨을 즐기는 '집관족(집에서 경기를 관람하는 사람)'을 겨냥해 배달의민족과 손잡고 금액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오는 21일까지 배달 애플리케이션 '배달의민족'에서 최대 5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배달의민족 브랜드 할인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이벤트 탭 또는 BBQ치킨 브랜드관에서 쿠폰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배민1 주문 시 5000원 할인이 적용되며, 일반 배달의 경우 4000원, 포장 및 방문 시 35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쿠폰은 ID당 1일 1회 발급 가능해 프로모션 기간동안 매일 사용할 수 있다. 최소 1만6000원 이상 주문해야 적용 가능하며, 다른 쿠폰과 중복 사용이 불가하다.

BBQ 관계자는 “축구 국가대표 승리의 염원을 담아 전 국민이 함께 응원할 수 있도록 자사앱 황금알 치즈볼 무료 증정 이벤트에 이어 ‘배달의민족’ 5000원 할인 쿠폰 증정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을 감동시키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드릴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 풀무원녹즙(대표 김미경)이 2024년 설 명절을 맞아 주요 제품을 다양한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는 ‘풍요로운 설 선물 대전’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풍요로운 설 선물 대전’은 고물가가 이어지는 상황 속에서 가족이나 지인들을 위한 의미 있는 선물을 보다 합리적인 비용과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우선 가족 및 지인 등 선물용으로 인기가 높은 프리미엄 건강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내달 2일까지 풀무원녹즙 가맹점 또는 모닝스텝(녹즙 배달원)을 통해 ‘관절청춘’ 또는 ‘산녹삼골드’를 2박스 구매하는 고객에게 1박스, 3박스 구매 시 2박스를 추가 증정한다.

‘관절청춘’은 MSM(디메틸설폰)에 칼슘과 마그네슘을 더해 관절∙연골∙뼈 건강을 한 번에 케어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지난해 4월 출시 이후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산녹삼골드’는 녹용과 산삼배양근의 영양을 그대로 담아 원기 충전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지난 15일 리뉴얼 출시됐다. 

이 밖에도 건강즙을 구매하는 고개들을 위한 다채로운 혜택을 마련했다. ▲진한 흑도라지&수세미 ▲발효숙성 흑마늘600 ▲발효숙성양배추100 ▲원기충전진 ▲헛개열매와 밀크씨슬 등 지난해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았던 건강즙 9종을 2박스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국내산 여주와 돼지감자를 사용한 저당 건강즙 ‘비트 품은 진한 여주&돼지감자’ 1박스를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풀무원녹즙 이찬미 PM(Product Manager)은 “감사한 마음과 따뜻한 정을 나누는 설을 맞아 고객분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족이나 지인의 건강을 챙기며 한층 더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돕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하게 됐다”며 “풀무원녹즙으로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행복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7일간 전국 330여개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서 ‘갤럭시S24 시리즈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갤럭시S24 시리즈’는 ‘갤럭시S24’, ‘갤럭시S24 플러스’, ‘갤럭시S24 울트라’ 3종이다. 사전 예약 후 구매하면 ‘더블 스토리지’ 혜택 등을 제공하며, 자급제형 모바일 구매 고객에게는 행사카드로 구매 시 즉시 할인, 캐시백, 최대 36개월 무이자 할부 등 다양한 혜택을 증정한다.    

사전 예약 고객에게 공통적으로 제공하는 혜택은 두 가지다. 먼저, 기기의 저장용량을 2배 업그레이드해주는 ‘더블 스토리지’ 혜택으로, 256GB 버전의 모바일을 구매하면 512GB 버전으로 제공한다. 또한, ‘삼성케어플러스 파손보장형 1년권’과 ‘갤럭시 버즈2 프로&케이스 9만9000원 구매 쿠폰’ 중 고객이 선택한 한 가지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자급제형 모바일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행사 카드로 구매 시 즉시 할인, 캐시백, 네이버페이 등 최대 10만원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적립금, 세븐일레븐 기프티콘 등 최대 2만원을 추가로 증정한다.

목돈 지출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최대 36개월 무이자 혜택도 지원한다. 롯데카드로 100만원 이상 결제 시 12·24·3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하며, 이 혜택은 즉시 할인, 캐시백 등 다른 혜택과 중복 적용 가능하다.

또한 삼성전자 제품 다품목 구매 행사 혜택도 있다. 갤럭시24 시리즈를 포함해 갤럭시워치, 노트북, 태블릿 등 삼성전자 IT 품목 2개 이상 구매 시 롯데모바일상품권, 엘포인트(L.POINT) 등 최대 22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갤럭시S24'를 구매하면서 롯데하이마트 '가전 교체 서비스'를 이용하면, 추후 갤럭시S24와 유사한 가격대(80~108%)의 새 모바일을 반값 수준에 교체할 수 있다. 연회비는 12만원으로 교체는 1년에 한 번 가능하며, 3년까지 서비스 이용을 연장할 시 해마다 1회씩, 최대 3회까지 제품을 교체할 수 있다.

신현채 롯데하이마트 스마트가전통합부문장은 “졸업, 신학기를 앞둔 시점인만큼 신형 모바일 구매를 고려하는 고객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돼, 사전 예약 구매 고객에게 공통적으로 제공하는 혜택 외에 롯데하이마트에서 추가로 제공하는 혜택도 마련했다”고 말했다.

○.. 쿠팡이 삼성전자의 2024년형 차세대 스마트폰 '갤럭시 S24 시리즈’를 오는 25일까지 사전예약 판매한다. 

사전예약 구매 고객은 쿠팡 로켓배송을 통해 제품을 빠르고 편하게 받아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트레이드인(중고보상), 쿠팡안심케어, 스토리지 용량 무료 업그레이드 등 다양한 사전 판매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사전예약 대상 모델은 갤럭시 S24(256GB), 갤럭시 S24 플러스(256GB), 갤럭시 S24 울트라(256GB, 512GB) 등 4종이며 각 모델별로 네 가지 색상이 준비됐다. 

지난 18일 공개된 갤럭시 S24 시리즈는 삼성전자의 첫 인공지능(AI) 스마트폰으로, 온디바이스 AI를 통해 인터넷 연결 없이도 실시간 통역이 가능하며 문서 요약, 사진 보정 등의 AI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국내 출고가는 갤럭시 S24 모델(256GB)이 115만5000원, 갤럭시 S24 플러스 모델(256GB)이 135만3000원, 갤럭시 S24 울트라 256GB 모델이 169만8400원, 갤럭시 S24 울트라 512GB 모델이 184만1400원이다. 

쿠팡에서 갤럭시 S24 시리즈를 사전예약하는 고객에게는 아래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우선 ‘더블 스토리지’ 혜택이다. 갤럭시 S24 시리즈 256GB 모델을 구매 시 512GB로, 갤럭시 S24 시리즈 512GB 모델을 구매 시 1TB로 스토리지 용량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을 받을 수 있다. 
 
KB국민카드가 출시한 ‘쿠팡 와우 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4만원의 쿠팡캐시를 적립 받을 수 있다. 쿠팡 모바일 앱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바로 해당 카드 회원가입 후 결제를 할 수 있다. 

트레이드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제품 구매 후 7일 이내에 중고보상을 신청하면 중고시세에 더해 추가 보상금을 최대 15만원까지 지원한다. 모델 별 추가보상 금액은 판매 페이지를 통해 별도로 안내한다. 카드사에 따라 최대 22개월 무이자할부 혜택도 제공한다. 

휴대폰 구매 시 휴대폰 파손보험 ‘쿠팡안심케어’를 함께 구매한 고객은 삼성케어플러스 종료 이후에도 휴대폰 수리 및 교체 시 보험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문 대표는 “쿠팡은 앞으로도 고객 여러분께 글로벌 브랜드의 다양한 신제품을 풍성한 혜택과 함께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민팃(MINTIT)이 삼성 신규폰 출시와 연계한 중고폰 추가보상 캠페인을 진행한다.

민팃(대표이사: 하성문)은 사전 예약에 나선 ‘갤럭시 S24’ 구매 고객에게 민팃 중고폰 평가 금액 외 모델별 추가 보상금을 더하는 추가보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오는 2월 말까지 갤럭시 S24를 구매한 뒤 민팃ATM을 통해 기존 휴대폰을 거래하면 된다. 

민팃은 갤럭시 S22와 S23 기종(FE제외)에 최대 보상금인 15만원의 추가 혜택을 제공하며 갤럭시S21, 갤럭시Z 폴드 및 플립3∙4∙5, 노트20 울트라 모델에 대해서도 10만원의 보상금을 책정했다. 이를 통해 휴대폰 교체 주기가 도래한 고객들이 기존 휴대폰을 반납하고 신규 폰을 구매하며 중고폰 유통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민팃은 이번 추가보상 캠페인 오픈에 맞춰 통신3사 매장 내 네트웍을 1000여 대 확대했다. 이를 통해 SK텔레콤 2200여 대, KT 1600여 대, LG유플러스 1600여 대 입점했으며, 전국 대형마트 3사∙삼성스토어 등 양판점 3사∙우체국 등 전국 6600여개 중고폰 거래 채널을 확보했다. 통신사나 알뜰폰 고객이 휴대폰을 구매하기 위해 방문하는 오프라인 채널 대부분을 민팃ATM이 담당하고 있는 셈이다.

민팃은 앞으로도 제조사 및 통신사와 협력을 강화하며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해 힘 쏟는 동시에, 중고폰 연계 신규 서비스 확대도 추진한다는 전략이다.

민팃 관계자는 “올해는 중고폰 안심거래법이 통과되는 등 ICT 리사이클 시장 전체의 새로운 변화가 기대되고 있다”며 “개인정보 삭제 등 고객의 불안함을 이미 해소하고 전국적인 네트웍을 확보한 민팃은 업계 선도기업으로서 중고폰 유통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서비스와 이벤트를 추진해 고객 가치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지난 18일 제주 신화월드에서 진행된 ‘농어촌ESG대상 시상식’에서 인정패를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대ㆍ중소기업ㆍ농어업협력재단은 매년 농어촌과 기업간 상생협력 및 농어촌 ESG를 우수하게 실천한 기업 및 기관을 공정한 평가를 통해 선발하고 ‘농어촌ESG실천인증제’ 인정패를 수여해왔다.

NS홈쇼핑은 방송통신사업 승인사업자로서 식품산업발전 및 농어촌상생 계획을 수립하여 꾸준히 실천해 18일 열린 시상식에서 ‘2023농어촌 ESG실천기업’으로 인정을 받았다.

NS홈쇼핑은 농수축산물의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고 시장에서 소비자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상품이 될 수 있도록 제품개발에 힘써 못난이로 불리우는 B급 농수축산물의 시장형성에 기여해오고 있다. 또, 쇼핑북 발행시 무코팅책자로 발행해 운영하고, 스튜디오내 친환경 조명 설비 교체 및 운영을 통해 절전과 폐기물 줄이기를 실천하며 자연환경의 보존과 자원절약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다. 

특히, 매년 11월 11일 농업인의날에 쌀소비촉진캠페인 및 쌀기부후원과 함께 자연재해시 농가의 피해 복구 지원금 기부와 태풍피해농가 낙과나눔(낙과 매입후 무료나눔 캠페인 실시)등으로 농가의 어려움에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왔으며, 농수축교육기관을 통한 농수축산가 교육지원, 귀어귀농지원센터 지원, 지역특산품 판로지원사업, 동반성장위원회, 사회공헌위원회 통한 상생지원활동 의결기구를 구성해 농가와 상생하는 프로그램에 적극 동참, 운영해 왔다.

특히 NS홈쇼핑은 2008년 요리대회로 시작해 식품축제로 거듭 성장시킨 ‘NS푸드페스타’를 2022년 전북 익산시로 옮겨 로컬푸드마켓, 대물림맛집 홍보지원 등의 지역 컨텐츠와 함께 1만1천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지역축제로 만들어 내, 지자체와 학술단체, 지역사회가 함께 하는 거버넌스형 식품 축제로 성공시킨 바 있다.

무엇보다 식품전문 유통기업으로 TV홈쇼핑 편성비율60%에 이르는 상품을 농어민 또는 농어촌 소재 기업 등과의 거래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온 점도 크게 인정받았다.

NS홈쇼핑 대외협력본부 이상근 상무는 “NS홈쇼핑은 ‘신뢰받는 상품과 서비스, 브랜드 기반으로 고객의 삶에 도움이 되는 세상의 모든 가치를 연결한다’는 기업미션을 통해 ESG경영을 실천해왔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우리 먹거리와 생활의 근간인 농어축산가에서 생산되는 식품과 문화의 가치를 발전시키는데 기여하고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윤희경)가 글로벌 인사평가 기관인 ‘우수고용협회(Top Employers Institute)’로부터 5년 연속 ‘우수 고용주’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필립모리스는 한국은 물론 아시아∙태평양 지역, 글로벌 본사까지 우수 고용주 인증을 획득하며 3관왕에 올랐다.

우수고용협회는 우수한 인사 제도와 근무 환경 등을 갖춘 기업을 검증하는 글로벌 기관이다. 인사·기업문화 관련 19개의 대항목과 350여 개의 세부 평가 항목을 중심으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우수 고용주’를 선정한다. 

올해 한국필립모리스는 여러 평가 항목 중에서도 고용주 브랜딩, 인재 영입 및 온보딩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조직의 전략, 업무 환경, 기업 윤리와 도덕성 항목에서는 만점을 획득했다. 

먼저, 한국필립모리스는 ‘담배연기 없는 미래’라는 견고한 비전 아래 직원들과 긴밀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임직원들은 회사 비전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가지고, 아직 흡연을 지속하는 성인 흡연자들이 불을 붙여 태우는 일반 담배보다는 더 나은 대안인 비연소 대안 제품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는 전 직원이 참여하는 타운홀 미팅, 비전 공유를 위한 워크숍 등을 비롯해 직급을 막론하고 자유롭게 소통하는 커피챗, 회사의 크고 작은 성공을 축하하기 위한 팝인(Pop-in) 세션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기회를 통해 비전을 공유하고 있기에 가능하다. 

또한, 한국필립모리스는 일하기 좋은 업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임직원들로부터 수시로 의견을 청취하여 업무 환경 및 팀워크 향상을 돕고 있다. 또한 성별, 국적 등 다양한 배경을 가진 직원들이 서로 존중하며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어 있으며, 열정과 역량을 갖춘 임직원들에게 해외 근무의 기회도 열려 있다. 

인재 영입 면에서도 젊은 인재 양성 및 장애인 채용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로 11년째 운영하고 있는 인턴십 프로그램인 ‘인콤파스(INKOMPASS)’가 대표적이다. 또한 장애인 채용을 지난해 대비 2배 이상 늘렸으며, 나아가 장애인을 우선 채용하고 이들의 자립을 돕는 사회적 기업들과 협업 규모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윤희경 한국필립모리스 대표이사는 “한국필립모리스는 서울 본사는 물론 전국의 영업 사무소, 경남 양산에 위치한 공장을 통해 인재 채용 및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며 “직원들이 명확한 비전과 자긍심을 가지고 근무할 수 있도록 일하기 좋은 업무 환경 마련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바로고 관계사 바다코리아가 운영하는 배달 대행 플랫폼 '모아라인'이 흉기 난동범 검거를 도운 전남영광지점 소속 김신, 이지훈, 박근보, 우종민 라이더 총 4인을 1호 ‘모아피플’로 선정하고, 상금을 수여했다고 19일 밝혔다.

라이더 4인은 지난 10일 전남 영광읍 소재 모아라인 전남영광지점에서 배달 요청을 기다리던 중 흉기 난동 현장을 목격했다. 이들은 피의자를 넘어뜨려 흉기를 손에서 놓치게 한 후, 몸부림치는 피의자를 누르며 제압해 경찰에 인계했다. 라이더들의 신속한 대응으로, 피해자는 중상을 입었음에도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남 영광경찰서는 피의자 검거에 기여한 4명의 라이더에게 경찰서장 표창장과 포상금을 전달하기도 했다.

김신 라이더는 "위급한 상황임을 직감한 순간 인명 피해만큼은 막아야겠다는 생각에 주저 없이 행동했다"며 "당연한 일을 했을 뿐인데 이런 상을 받게 되어 쑥스럽고 감사하다. 앞으로도 우리 이웃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모아라인 관계자는 "위험을 무릅쓰고 용기 있는 행동을 보여주신 라이더분들께 깊은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글로벌 인사평가 기관 '최고 고용주 협회(Top Employers Institute)'로부터 '2024 최우수 고용기업(Top Employer)'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올해 3년 연속 최우수 고용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물론 국내 기업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으며 한국 1위 최우수 고용기업에 올랐다.

‘최고 고용주 협회’는 121개국 2300여 기업을 평가해 ‘2024 최우수 고용기업’을 선정했다. 기업의 ▲인사 전략 ▲디지털 HR 및 업무 환경 ▲인재 채용 ▲직원 역량 개발·성장 ▲직원 복지·웰빙 ▲다양성과 포용성(ESG 포함) 등 6개 영역을 20개 주제 350개 문항으로 구성된 심층 설문조사로 평가하고, 전문가 집단의 종합 평가와 교차 검증을 거쳐 공신력을 더했다.

오비맥주는 인사 운영 전반을 아우르는 평가 항목에서 두루 높은 점수를 받으며 건강한 업무 환경 조성에 힘쓴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임직원 복지와 역량 강화 지원은 물론, 서로를 존중하는 다양성과 포용성 가치 확산에 앞장서는 ‘선진적 기업문화’를 성공적으로 정착시킨 점이 최우수 고용기업 국내 1위 선정에 주효했다는 평가다.

오비맥주는 다양한 유연근무제도를 통해 일과 삶의 조화로운 균형을 위한 기업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2017년부터 근로시간 범위 내에서 업무 시작 및 종료 시각을 근로자가 결정하는 ‘선택적 근로시간제’를 시행해왔으며, 2022년에는 ‘근무지 자율선택제’를 도입해 직원들은 연간 총 25일간 원격 근무가 가능한 환경이라면 어디든지 업무 장소를 자유롭게 선택해 근무할 수 있다. 본사에서도 자율좌석제를 운영해 창의적이고 유연한 근무 환경을 지원한다.

또한, 직원들의 역량 증진을 위한 오비맥주만의 특별한 인재 육성 프로그램도 강화하고 있다. ‘OBC 영 탤런트(Young Talent) 프로그램’을 통해 각 부문별 뛰어난 업무 성과를 보인 모범적인 주니어 직원들을 매해 선발하고, 1년간 다양한 직무 관련 교육과 멘토링, 워크샵 등을 통해 개인의 역량을 향상시키고 중간 관리자로의 빠른 성장을 돕고 있다.

오비맥주는 성별, 인종, 국적, 배경 등이 다른 구성원 모두가 서로 이해하고 존중하는 기업 문화를 위해 2020년부터 ‘다양성과 포용성(Diversity&Inclusion) 위원회’를 조직해 운영해 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다양성(Diversity), 형평성(Equity), 포용성(Inclusion)’ 주제에 대해 ‘명사특강’ ‘고민상담소’ 등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이 함께 배우고 소통하는 장을 마련했다.

오비맥주 배하준 대표는 “국내 기업 중 최고 점수로 ‘최우수 고용기업’에 선정됨으로써 선진적 기업문화를 도입하고 정착시켜 온 오비맥주의 노력이 다시 한번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상호 신뢰와 존중을 바탕으로 긍정적인 기업문화를 발전시켜 회사와 직원이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아성다이소가 ‘겨울철 펫 의류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반려동물에게 방한 효과와 함께 패션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펫 의류 상품으로 구성해 패션용품, 액세서리 총 2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패션용품은 뽀글이, 코듀로이(일명 ‘골덴’, 골이 지게 짠 옷감)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패딩, 플리스 조끼, 오버롤(Overall, 멜빵바지), 트렌치코트 등을 준비했다. 

먼저 ‘펫 빵빵 패딩’은 빵빵한 충전재와 도톰한 기모 안감으로 제작된 포근한 패딩이다. 다리까지 감싸주는 디자인으로 똑딱이 버튼이 있어 입기 간편할 뿐만 아니라, ‘D링’이 부착되어 있어 하네스가 별도로 필요하지 않다. 사이즈는 M사이즈(가슴둘레 약 40cm)와 L사이즈(가슴둘레 약 44cm), 색상은 옐로우와 브라운으로 각각 2종류씩 구성되어 있다. ‘펫 주머니 포인트 플리스 조끼’는 주머니에 자수 포인트가 특징이다. 부드러운 재질로 착용감이 좋으며, 깜찍한 강아지 얼굴 디자인의 주머니가 양옆에 두 개나 있어 배변 봉투 등을 넣어두기에도 제격이다. 색상은 아이보리와 블루로 구성되어 있다. ‘펫 코듀로이 오버롤’은 보온성 높은 코듀로이 소재와 뒷다리를 싹 감싸주는 디자인으로 따뜻한 겨울 산책을 도와준다. 짱짱한 밴딩과 함께, 길이 조절이 가능한 2단 똑딱이로 몸에 딱 맞게 입을 수 있어 더욱 편안하다. 색상은 핑크와 브라운으로 준비되어 있다. ‘펫 트렌치코트’는 고급스러운 단추와 벨트 디테일, 그리고 체크무늬 소매 포인트가 돋보인다. 찍찍이로 쉽게 여닫을 수 있어 편리하고 외출하기 전 가볍게 걸쳐 세련된 강아지로 변신할 수 있다. 사이즈는 S사이즈(가슴둘레 약 36cm), M사이즈(가슴둘레 약 40cm), L사이즈(가슴둘레 약 44cm) 총 3종류이며, 색상은 네이비와 베이지 중 선택할 수 있다.

액세서리는 바라클라바, 목도리 등 패션에 포인트가 되는 상품으로 다양하게 구성했다. ‘펫 바라클라바’는 눈이나 입을 제외한 머리, 목, 귀 전체를 감싸는 형태의 모자이다. 부드러운 플리스 재질로 입는 방법도 간편해 머리를 넣고 고무줄로 길이 조절만 해주면 끝이다. ‘펫 니트 목도리’는 보온 효과는 물론 귀여움까지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상품이다. 묶어줄 필요 없이 간편하게 쏙 넣어 입으면 되며, 색상은 그린과 옐로우 2가지이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추운 겨울날 사랑하는 반려동물을 따뜻하게 지켜줄 수 있는 앙증맞은 펫 의류 용품을 준비했다”며, “다이소 펫션템과 함께 따뜻하고 귀여운 겨울이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KT&G복지재단이 겨울철 난방비로 어려움을 겪는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해 총 8억5000만원을 지원한다.

KT&G복지재단은 올해 한파와 급등한 난방비로 연료비 부담이 가중된 저소득층의 고충을 덜어주기 위해 지난해 연말부터 서울과 수도권 지역의 에너지 취약계층 3400여 세대에 난방비를 지원해 오고 있다. 선정된 수혜자들은 오는 3월까지 세대 당 25만원의 난방비를 지원 받는다. 

KT&G복지재단은 에너지 취약계층에 난방 연료와 도시가스비를 매년 지급해오고 있다. 이는 지난 2005년부터 올해까지 20년째 이어오고 있는 취약계층 지원사업 중 하나로, 이번까지 포함해 누적 지원 금액은 약 123.7억원에 달한다.

KT&G복지재단 관계자는 “최근 전기와 가스료 등 난방비 상승 등으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소외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 대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갑진년 새해를 기념해 교촌치킨앱에서 10% 포장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3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교촌치킨앱 회원만을 위한 이벤트로, 올 한해도 교촌치킨과 즐겁게 보냈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마련했다.

교촌치킨앱을 통해 포장 주문하는 고객 누구나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해당 쿠폰은 전체 멤버십 회원에게 자동 지급된다. 주문 시 멤버십 쿠폰 란에 있는 ‘포장 10% 할인’ 쿠폰을 사용하면 된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내 주문 횟수에 상관없이 매 포장 주문 시마다 무제한으로 쿠폰을 적용해 할인 받을 수 있어 포장 고객들에게 더 큰 즐거움을 전한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신년을 맞아 매년 큰 사랑을 보내주시는 많은 고객들께 보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교촌치킨을 애용해주시는 고객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환기가 어려운 겨울철 전기레인지 수요 증가에 발맞춰 W인덕션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전용 쿡웨어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코웨이는 1월 31일까지 신제품 W인덕션(CIP-30W)을 렌탈 및 일시불로 구매해 설치된 고객에게 독일 명품 주방용품 브랜드 알텐바흐의 쿡웨어 4종 세트를 증정한다. 이번 사은품은 코웨이 인덕션 전기레인지에서 사용 가능한 프리미엄 스테인리스 냄비 3종(18cm, 20cm, 24cm)과 와이드그릴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코웨이 제품을 2개 이상 한번에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동시구매 요금제와 중복 적용된다. 코웨이 W인덕션과 정수기ㆍ공기청정기ㆍ매트리스 등을 함께 신청 시 렌탈등록비 10만원이 면제되며 신규 렌탈 고객은 5%, 재렌탈 고객에게는 3% 렌탈료 추가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일시불 구매 시에는 10% 할인이 제공된다. 

코웨이 W인덕션은 흰색 세라믹 글라스 상판을 적용하고 조작부에 포인트 컬러를 매치해 화사하고 감각적인 주방 인테리어를 강조한 제품이다. 조작부는 화이트, 블루, 핑크, 그레이 등 4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취향과 공간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상판은 독일 쇼트세란의 세라믹 소재로 최대 700℃까지 견디는 강력한 내구성을 갖췄으며 스크래치와 얼룩, 변색에 강하다. 렌탈 방문관리 서비스 고객에게는 약정 기간 내에 1회 상판 무상 교체 서비스를 제공해 언제나 새것처럼 사용 가능하며, 4가지 색상 중 원하는 색으로 변경도 가능하다.

W인덕션은 어느 화구에서나 최대 3400W의 고화력으로 빠르고 강력하게 요리를 완성한다. 좌측 2개의 화구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어 넓은 팬, 사각그릴 등 부피가 큰 용기도 문제 없이 조리 가능하다.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조작부 LCD 디스플레이를 통해 작동 방법, 안내 사항, 에러 및 해결 방법까지 직관적으로 알려줘 사용 편의를 강화했다.

코웨이는 “찬 바람과 미세먼지로 환기가 쉽지 않은 겨울철을 맞아 유해가스 배출이 없고 청소 등 관리가 간편한 전기레인지를 찾는 고객을 위해 특별한 혜택을 준비했다”며 “W인덕션은 화이트 상판 디자인으로 밝고 트렌디한 주방 공간을 완성해 인테리어를 중시하는 고객들에게 높은 호평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 SPC(회장 허영인)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가 ‘중앙대학교 광명병원점’ 을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커피앳웍스 중앙대학교 광명병원점(경기도 광명시 덕안로 110)은 중앙대학교 광명병원 1층에 196㎡, 65석 규모로 자리잡았다. 인테리어 디자인은 우드와 크림색 바탕으로 커피앳웍스의 분위기를 살려 따뜻하고 안락한 분위기로 매장을 연출했다.

커피앳웍스는 중앙대학교 광명병원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메뉴인 ‘오늘의 커피(4000원)’를 선보인다. ‘오늘의 커피’는 총 5가지(싱글오리진 4종, 블렌드 1종)의 원두 중 1종을 활용해 추출하는 브루잉 커피로, 고품질의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힌다는 계획이다.

한편, 커피앳웍스는 매장 개점을 기념해 중앙대학교 광명병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만원 이상 구매 시 일러스트 작가 유니키스트(Uniquist)와 협업한 에코백 증정 △19일부터 25일까지 매장에서 ‘콜드브루 바닐라빈 크림라떼’ 픽업 주문 시 무료 사이즈 업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추가 시 선착순 100명에게 콜드브루 바닐라빈 크림라떼 쿠폰 제공 등이 있다. 

커피앳웍스 관계자는 “많은 소비자들이 커피앳웍스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신규 지점을 오픈했다”며 “중앙대학교 광명병원점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오늘의 커피’ 메뉴와 다양한 오픈 이벤트를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CJ제일제당이 지난해 말 선보인 ‘백설 덮밥소스’가 덮밥소스 시장에서 뜨거운 돌풍을 일으키며 새로워진 백설의 행보에 기대감을 불어넣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백설 덮밥소스’가 출시 약 2개월만에 100만개 판매를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백설 덮밥소스’는 지난해 백설이 ‘심플쿠킹(Simple Cooking)’ 브랜드로 리뉴얼한 이후 첫 선을 보인 간편식 제품이다. ‘세계의 밥상’을 콘셉트로 한국은 물론 태국, 인도, 중국의 가정에서 즐겨 먹는 메뉴로 구성돼, 커리와 짜장이 대부분이었던 기존의 덮밥소스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었다는 것이 업계의 평가다. 

‘백설 덮밥소스’는 메뉴별 핵심 원재료를 통해 이국적인 세계 음식의 맛과 향을 잘 살렸다는 평을 받는다. 특히 간편식으로는 이례적인 메뉴인 ‘카파오무쌉’은 다진 돼지고기와 향긋한 바질로 매콤짭짤한 태국식 덮밥소스의 맛을 냈고, ‘크림치킨 마크니 커리’는 토마토와 코코넛 크림 파우더로 새콤달콤한 인도식 커리를 구현했다. 이 밖에도 중국의 ‘마파두부’, 태국의 ‘코코넛 게살 푸팟퐁 커리’ 등 다양한 나라의 메뉴를 1분 만에 완성할 수 있으며, 풍성한 재료로 맛과 식감을 한층 높인 덕분에 집에서 간편하게 즐기는 세계의 맛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요리 전문가 백설의 노하우를 담은 ’백설 덮밥소스’는 요리 솔루션 브랜드로 재단장한 백설의 상징적인 신제품으로 출시 직후부터 소비자 반응이 폭발적”이라며 “특히 백설 모델로 발탁된 배우 최우식의 친근한 매력도 주효했다고 평가한다”고 말했다. 또한 “보내주신 성원에 힘입어 다양한 국가의 이색 메뉴와 면 소스 등, 고객들의 '심플쿠킹'을 도와주는 초간편 소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