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맥도날드, 외식업계 최초 100% 재생페트 용기 전국 매장 도입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맥도날드, 외식업계 최초 100% 재생페트 용기 전국 매장 도입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01.15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명 페트병이 맥도날드에서 새 컵과 뚜껑으로 재탄생됩니다. 한국맥도날드는 ‘선데이 아이스크림’ 컵과 뚜껑을 친환경 재생페트(rPET)로 전환하고 연내 모든 커피 메뉴까지 순차 적용하기로 했는데요. 업계 최초 재생페트 100% 함유된 용기로 자원 선순환 모델의 표준을 제시한다는 방침입니다. 

한편 스타벅스가 개인 컵 이용을 장려하기 위해 아시아 지역 최초로 NFT를 제공하는 ‘STARBUCKS STAR★LIGHT’를 16일부터 시작합니다. NFT는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컵’이라는 콘셉트라는데요. 개인컵을 사용해 사이렌 오더 주문 시 제공되는 에코 스탬프를 적립해 미션을 달성하면 제공됩니다.

이외에도 쿠팡이 ‘쿠팡플렉서’를 위한 설맞이 경품 대잔치를 열고 12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지급하는 ‘복주머니 모으기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오늘(15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한국맥도날드 매장 직원이 친환경 재생페트(rPET) 컵에 담긴 '선데이 아이스크림'을 고객에게 건네는 모습.[사진=한국맥도날드]
한국맥도날드 매장 직원이 친환경 재생페트(rPET) 컵에 담긴 '선데이 아이스크림'을 고객에게 건네는 모습.[사진=한국맥도날드]

○.. 한국맥도날드가 외식업계 최초로 100% 재생페트(rPET, recycled PET)로 만든 플라스틱 컵과 리드(컵 뚜껑)를 전국 매장에 도입한다.

맥도날드는 2월 중 전국 매장에서 선데이 아이스크림 주문 시 재생페트 컵과 리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는 서울 수유점과 인천 연희DT점에서 선도입해 제공 중이며, 올해 안에 모든 커피 메뉴까지 친환경 재생페트 용기로 순차 전환할 계획이다. 단, 드라이브 스루(DT)나 테이크 아웃 주문 시에 적용되며, 매장 내에서 취식할 경우에는 다회용 컵이 제공된다. 이를 통해 맥도날드는 탄소 배출 감소에 기여하는 것뿐만 아니라 지속 가능한 자원 순환 시스템을 구축해 선도적인 ESG 경영 행보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맥도날드가 도입하는 재생페트 컵과 리드는 국내에서 별도 분리배출된 투명 페트병을 세척, 분쇄, 용융하는 가공 과정을 거쳐 재탄생시킨 것으로, 환경부와 식약처의 기준 요건을 철저하게 충족시킨 안전한 제품으로 제작됐다. 선데이 아이스크림 컵과 리드 1세트에는 수거된 500ml 투명 페트병 약 2.5개가 사용된다. 재생페트는 신생 플라스틱 대비 비용이 높지만 약 59%의 탄소 절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맥도날드는 재생페트의 함유량을 가장 높은 수준인 100%로 제작해 자원 선순환 모델의 표준을 제시할 것으로 보이며, 고객들은 메뉴를 즐기는 것과 동시에 순환 경제 활성화에 동참할 수 있게 됐다.

맥도날드는 재생페트 용기 도입 외에도 내년까지 모든 패키지를 재활용, 재사용이 가능한 소재로 전환하는 것을 목표로 친환경 경영을 전개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3R(Reduction, Reusable, Recycling)의 확대를 약속하며 플라스틱 사용 최소화, 다회용 컵 사용 확대, 재활용 소재를 활용하는 혁신적인 프로그램 개발 등을 실천하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외식 업계 최초로 시행하는 만큼 이번 도입이 플라스틱 자원 순환 체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뿐 아니라, 고객들의 환경친화적인 인식 제고에 보탬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세상에 좋은 일이 맥도날드에도 좋은 일이라는 믿음으로 업계 선도 기업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고객의 개인 컵 이용을 장려하기 위해 스타벅스 아시아 지역 최초로 NFT를 론칭한다.

스타벅스는 오는 16일부터 스타벅스 리워드 고객이 사이렌 오더로 제조 음료 주문 시 개인 컵을 이용하면 영수증당 에코 스탬프를 한 개씩 적립해주고, 에코 스탬프 적립 미션 달성 시 스타벅스 NFT를 제공하는 ‘STARBUCKS STAR★LIGHT’를 시작한다. 

에코 스탬프는 하루 최대 3개까지 모을 수 있으며 정해진 개수에 맞춰 NFT로 교환할 수 있다. ‘BASIC NFT’는 에코 스탬프 5개 적립 시 발급된다. 여기에 희소성 있는 소장 가치를 더하기 위해 에코 스탬프 15개를 모으면 2만개 한정의 ‘CREATIVE NFT’를, 에코 스탬프 20개를 적립하면 1000개 한정의 ‘ARTIST NFT’가 발급된다. 

NFT는 계정당 한 개씩만 발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NFT를 얻기 위해서는 교환 개수만큼 에코 스탬프를 모아야 한다. 예를 들어 에코 스탬프 5개로 ‘BASIC NFT’를 얻었다면 다른 등급의 NFT는 얻을 수 없다.
 
NFT(Non-Fungible Token)는 디지털 파일에 위·변조가 불가능한 고유의 값을 부여하는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가상의 토큰으로, 디지털 자산의 소유주를 증명할 수 있는 특성 덕분에 미술품, 음악, 영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스타벅스의 NFT는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컵’이라는 콘셉트로 국내 최대 아트 플랫폼이며 다양한 한국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접할 수 있는 ‘프린트 베이커리’ 및 아티스트 ‘다다즈(DADAZ)’와 협업해 만들었다. 해당 NFT는 컵, 텀블러 등을 활용한 다채로운 이미지로 디자인돼 고객에게 랜덤하게 발행된다. 이번 스타벅스의 NFT는 선물하기나 판매, 거래 등의 기능 이용은 제한된다. 

스타벅스는 이번 NFT 에코 프로젝트인 ‘STARBUCKS STAR★LIGHT’ 발행을 통해 스타벅스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디지털 혁신을 선보이며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할 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신세계아이앤씨의 ‘스파로스 NFT’ 기술을 활용해 고객이 별도의 NFT 지갑 없이도 스타벅스 앱만으로도 간편하게 NFT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했다.

희소성 높은 리워드 제공과 더불어 NFT를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전시도 열린다. 스타벅스는 이달 말까지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스타벅스 ‘종로R점’에서 스타벅스의 지속가능한 친환경 활동과 NFT 작품을 담은 전시를 진행한다.

이처럼 스타벅스가 개인 컵 활용 프로모션을 선보이는 이유는 개인 컵 이용 건수가 매년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최근 4년간 스타벅스의 연간 개인 컵 이용량을 살펴보면, 2020년 1739만 건이던 수치가 2021년 2190만 건으로 크게 늘더니 2022년 2530만 건을 기록하는 등 가파른 증가 추세를 보였다. 지난해 역시 개인 컵 이용량은 2940만 건으로 역대 최다 횟수를 경신했다.

스타벅스 코리아 손정현 대표는 “스타벅스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일상생활 속 개인 컵 이용을 생활화하고 나만의 NFT를 만나 보시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고객에게 더욱 다양한 친환경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쿠팡이 ‘쿠팡플렉서’를 위한 설맞이 경품 대잔치를 연다. 쿠팡플렉스는 주부·대학생·프리랜서 등 누구나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일할 수 있어 인기가 높은 배송 아르바이트다.

쿠팡은 쿠팡플렉서를 대상으로 추첨을 거쳐 약 12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지급하는 ‘복주머니 모으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1등은 코지마 테라팝 안마의자(3명), 2등은 알로코리아 무선 공기청정기(30명), 3등은 카트·장갑·귀마개 등을 담은 배송키트(100명)를 지급한다. 플렉서의 건강과 생활을 돕는 경품을 선별했다. 이벤트는 오는 2월9일부터 2월13일까지 진행된다.

쿠팡플렉서라면 누구나 ‘복주머니 모으기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플렉스 업무를 신청하고 ‘복주머니’(응모권) 지급 조건에 맞추어 업무를 완료하면 된다. 복주머니는 업무 신청 때 하나, 배송건수에 따라 하나씩 지급된다. 복주머니를 많이 모을수록 1·2·3등 경품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모든 경품은 추첨을 통해 지급한다. 다만 총 100명에게 주는 3등 경품의 경우, 추첨을 통해 선정된 50명과 복주머니를 가장 많이 모은 상위 50명에게 각각 지급한다. 경품 수령을 위한 동의서 제출은 2월 18일까지다. 5만원 이상의 경품에 대한 제세공과금(22%)은 당첨자 본인 부담이다. 

복주머니 추가 지급 이벤트도 마련했다. 1월내로 미리 업무 신청 시, 이벤트 기간 동안 배송일 하루당 복주머니를 3개 더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을 모두 채우면 최대 15개의 복주머니 획득이 가능하다.
 
추가로 2월 10일·2월 11일 배송일에 업무 신청만 완료해도 각 배송일마다 복주머니 3개를 지급한다. 추첨 결과는 2월 19일 개별 메시지로 전달할 예정이며, 쿠팡플렉서 신규 가입은 앱에서 가능하다. 

쿠팡 관계자는 “유연한 근무환경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국민알바’ 쿠팡플렉스를 이끌고 있는 플렉서들에게 보답하고자 마련한 이벤트”라며 “앞으로도 누구나 언제든 편히 즐길 수 있는 ‘쿠팡플렉스’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 롯데온이 15일부터 21일까지 '온앤더패션 위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올 겨울 패션 스타일링을 위한 니트, 가디건, 아우터 등을 비롯해 방한용 신발 및 모자, 머플러 등 패션 잡화 상품을 모아 선보인다. 행사기간에는 최대 30% 할인 쿠폰 및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최근 영하권의 쌀쌀한 날씨와 10도 안팎의 큰 일교차가 나타나며, 보온성과 스타일을 살리기 위해 여러 옷을 겹쳐 입는 '레이어드 룩'이 인기를 끌고 있다. 다른 상의와 함께 연출하기 좋고, 날씨에 따라 입고 벗기 쉬운 니트 집업, 가디건, 조끼 등의 스타일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 실제로 롯데온의 올해 1월(1/1~10) 패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집업, 가디건 등의 스타일을 중심으로 '니트 및 스웨터'와 '가디건 및 조끼' 매출이 전년대비 각 20%, 70%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 ‘캐주얼셔츠 및 블라우스’ 매출은 전년대비 약 3배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셔츠와 블라우스는 일반적으로 봄, 가을에 주로 찾는 상품이지만, ‘레이어드 룩’으로 활용하기 위해 겨울에 찾는 고객이 이례적으로 크게 늘어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롯데온은 이번 '온앤더패션 위크'에서 겨울철 보온성과 스타일을 살리기 위한 ‘레이어드 룩’을 비롯해 다양한 패션 상품을 제안하고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먼저, 다른 상의, 아우터 등과 함께 겹쳐 입기 좋은 니트, 가디건 및 집업, 조끼 등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여성 패션에서는 '시티브리즈 울 케이블 니트 집업 가디건'을 4만 9천원대에, 'JJ지고트 브이넥 트임 니트 가디건'을 3만 2천원대에 판매하며, '시야쥬 울 블렌드 자카드 니트 베스트'를 6만 7천원대에 판매한다. 남성용으로는 '라코스테 남성 베이직 브이넥 방모 가디건'과 '빈폴 멘 케이블 반집업 니트 베이지'를 각 20만원대에 판매한다.

추운 겨울 함께 스타일링할 수 있는 방한용 패션 상품도 함께 선보인다. '루즈앤라운지 캐시바라클라바'를 20만 2천원대에, '타티아나 스노우 퍼 버킷햇'을 3만원대에 판매하며, '빈폴 액세서리 울 더블 페이스 체크 머플러'를 9만 8천원대에 판매한다. 더불어 어그, 마크모크 등의 겨울 신발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이혜리 롯데온 패션마케팅담당은 "최근 쌀쌀하고 일교차가 큰 겨울 날씨가 이어지고 있어 보온과 스타일을 살릴 수 있는 패션 상품을 중심으로 ‘온앤더패션 위크’를 기획했다”며, “니트, 가디건, 아우터, 모자, 신발 등 다양한 패션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안하니, 이번 기회 활용해 따뜻한 겨울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NS홈쇼핑은 ‘양세형의 간편한 뼈없는 갈비탕’이 11일 오후 4시 45분 론칭 방송에서 매진했다고 15일 밝혔다.

NS홈쇼핑에서 단독 론칭으로 선보인 ‘양세형의 간편한 뼈 없는 갈비탕’이 방송 중 2821세트, 총 2만2568팩이 판매돼 한 시간 만에 매진되며 총 매출 약 1억6000만원의 기록을 세웠다.

여러 방송에서 다양한 국민 레시피를 만들어낸 양세형이 참여해 방송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은 ‘양세형의 간편한 뼈없는 갈비탕’은 호주산 소갈비를 엄선해 국내산 채소와 함께 끓여 만든 깊고 진한 맛의 육수가 특징이다. NS홈쇼핑은 ‘양세형의 간편한 뼈 없는 갈비탕’이 론칭 방송에서 매진과 함께 1초에 약 6팩씩 팔린 기록을 세운만큼 방송물량이 확보 되는대로 1월 중 두번째 방송을 편성할 계획이다.

NS홈쇼핑 TV식품팀 오영록 과장은 “양세형의 간편한 뼈 없는 갈비탕’이 론칭 방송 단 1회 만에 매진이라는 큰 성과를 얻어 기쁘다”며,”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위해 셀럽이 소개 하는 상품 이상의 매력요소를 가진 ‘양세형의 간편한 뼈 없는 갈비탕’을 기획하게 됐다. 앞으로 선보일 양세형 시리즈가 간편식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전자랜드가 24년 1월 연일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을 보이자, 공기청정기 매출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작년 말부터 중국발 미세먼지가 다량 유입되고 있는 가운데 기후변화로 미세먼지를 씻어 줄 바람이 불지 않자, 올해 1월 전국적으로 뿌연 나날이 연일 지속되고 있다. 이에 전자랜드가 2024년 1월 1일부터 14일까지 공기청정기 매출을 조사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4% 증가했다.

전자랜드는 공기청정기를 대기질에 따라 판매 추이가 민감하게 변하는 가전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한여름 열대야 다음 날 선풍기 판매량이 급증하는 것처럼 공기청정기도 공기 질이 눈에 띄게 안 좋아지면 소비자들이 바로 구매를 결정하는 계절성 가전이라는 분석이다.

전자랜드는 공기청정기 판매 성장의 또 다른 이유로 공기청정기 교체 주기가 도래한 것을 꼽았다. 과거 공기청정기가 ‘신가전’으로 부상했던 2016년부터 2018년까지 전자랜드를 포함한 가전 유통사들에서 공기청정기가 불티나게 팔렸다. 이후 8년여의 세월이 흐르면서 공기청정기가 노후화되고 그간 교체해 사용하던 필터도 제 기능이 떨어지자, 소비자들이 공기청정기를 새 상품으로 구매하기 시작한 것으로 풀이된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짙은 미세먼지가 하늘을 덮은 날이 지속되며 공기청정기뿐만 아니라 외출 시 의복에 묻어온 미세먼지를 걸러주는 의류관리기도 판매가 늘고 있다”며, “올봄까지 미세먼지가 극성을 부릴 것으로 전망되기에 공기청정기와 의류관리기를 교체하거나 새로 구매할 계획이 있는 분들은 가까운 전자랜드에 방문 바란다”고 말했다.

○.. 코카-콜라가 새해를 맞아 코카-콜라 글로벌 앰버서더 그룹 뉴진스(NewJeans)와 함께한 케미가 돋보이는 코카-콜라 제로 화보 이미지를 공개했다.

새롭게 공개된 화보컷은 코카-콜라 제로 고유의 짜릿함을 뉴진스의 트렌디하고 독보적인 매력으로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지난해 코카-콜라의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탁돼 CM송 ‘Zero’를 선보이며 제로 열풍을 일으킨 뉴진스는 새해 코카-콜라 제로 광고에 출연하며 짜릿하고 상큼한 바이브를 선사하고 있다.

코카-콜라 제로 개인 광고컷에는 뉴진스 멤버들의 개성이 가득 담겼다. 하니와 민지는 코카-콜라 제로를 얼굴 가까이 들며 맛있는 짜릿함을 알리는 포즈를, 혜인과 해린은 코카-콜라 제로를 강조하는 듯한 힙한 포즈를 취하는가 하면, 다니엘은 코카-콜라 제로를 마실 때의 짜릿한 표정을 지으며 눈길을 끌고 있다. 뉴진스는 이날 촬영장에서도 코카-콜라 제로와의 익숙하면서도 강렬한 케미스트리를 맘껏 뽐내며 현장 분위기를 사로잡았다는 후문이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코카-콜라 제로는 코카-콜라 고유의 짜릿함과 상쾌함은 그대로 간직한 채 제로 슈거와 제로 칼로리로 부담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스테디 셀러 제품”이라며 “올해도 제로 트렌드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코카-콜라와 뉴진스가 이어갈 짜릿한 컬래버레이션 활동을 통해 코카-콜라 제로의 색다른 매력을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설을 맞아 건강과 실속은 물론 환경까지 생각한 ‘동원 설 선물세트’ 100여 종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동원F&B는 고물가 상황 속 가성비 높은 선물세트를 찾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활용도 높은 3개 이상의 품목으로 구성된 실속 종합선물세트를 지난해 대비 30% 이상 확대 운영한다. 참치액, 건강요리유, 고체 육수, 참기름 등 각종 조미료와 참치캔, 캔햄 등으로 구성됐다. 대표 제품으로는 동원참치 라이트스탠다드(90g*9캔), 동원 참치액(240g), 동원 참기름(75ml*2병), 동원 건강요리유(480ml*2개)로 구성된 ‘동원프리미엄 60호’가 있다.

지난 2020년부터 구성품의 간격 재배치를 통해 선물세트의 부피와 무게를 크게 줄이고, 업계 최초로 100% 종이로 만든 친환경 선물세트를 선보이는 등 지속가능 트렌드를 선도해온 동원F&B는 멸균팩 재활용지를 활용한 친환경 선물세트를 처음 선보인다.

동원F&B는 멸균팩을 재활용해 만든 백판지(Aseptic Pack Recycled)를 선물세트 내부의 지함에 적용했다. 멸균팩은 내구성이 뛰어나고 식품을 상온에서 장기간 보관할 수 있어 사용이 늘어나고 있지만 종이와 알루미늄 등 여러 복합 소재로 구성돼 재활용률이 낮은 편이다. 동원F&B는 멸균팩 재활용지를 활용한 선물세트 7종을 우선 선보이고 제품군을 점차 늘려나갈 계획이다.

또한 ‘리사이클링 플라스틱(Recycling Plastic)’ 선물세트와 ‘올 페이퍼 패키지(all-paper package)’ 선물세트도 지속 운영한다. 폐플라스틱에서 추출한 재생 원료인 ‘Cr-PP(Chemical Recycled PP)’를 적용한 ‘리사이클링 플라스틱’ 선물세트는 플라스틱 생산을 줄일 수 있어 친환경적이다. 플라스틱 받침과 부직포 가방 등을 모두 종이로 대체한 ‘올 페이퍼 패키지’ 선물세트 역시 대표적인 친환경 제품으로 꼽힌다.

참기름 참치캔 ‘동원맛참’과 프리미엄 캔햄 ‘리챔 더블라이트’로 구성된 ‘튜나리챔 1호’도 신규 운영한다. ‘동원맛참’은 고소한 참기름과 특제소스로 감칠맛을 내 별도의 조리 없이 밥과 바로 먹기 좋은 제품이며, ‘리챔 더블라이트’는 나트륨과 지방을 동시에 낮춘 고급 캔햄 제품이다. 간편 조리 및 저염 제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 외에도 고급 원초인 감태김, 초사리김으로 구성된 ‘감태김M1호’ 등 프리미엄 선물세트와 식물성 캔햄 ‘마이플랜트 오리지널’이 담긴 ‘마이플랜트 G9호’ 등 이색 선물세트도 만나볼 수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40년 이상 명절 선물세트의 트렌드를 이끌어온 대표 브랜드로서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대상 청정원이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긴 ‘안주야(夜) 꾸이열풍’ 2종을 출시했다.

‘안주야(夜) 꾸이열풍’ ▲아몬드맛 ▲아몬드&청양맛 2종은 한 봉지(40g)에 달걀 1개 분량의 단백질 6~7g이 함유됐으며, 기존 어포 관련 제품과 달리 기름에 튀기거나 당분 코팅을 하지 않고 어육을 오븐에서 열풍으로 구워내 건강과 맛을 모두 챙겼다.

특히, 고급 연육과 캘리포니아산 아몬드를 넣어 비린내를 줄이고 고소한 맛을 배가시켰다. 또 도톰한 두께와 한입에 들어가는 크기로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먹을 수 있어 맥주 안주는 물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영양 간식으로도 제격이다.

‘안주야(夜) 꾸이열풍’ 2종은 백화점과 대형마트,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향후 이커머스 등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이제중 대상 HMR2팀장은 "청정원 안주夜만의 기술력과 노하우로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해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긴 고단백 안주”라며 “앞으로도 편의형 안주 No.1 브랜드 명성에 걸맞게 소비자 수요와 식문화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안주 카테고리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인천국제공항 탑승동 매장을 새단장하며 샤넬 코스메틱을 포함한 주요 화장품 브랜드들이 총집합한 매장을 오픈했다.

신라면세점이 탑승동에 문을 연 이번 화장품 복합매장은 총 61개 브랜드로 구성됐다. 샤넬 코스메틱을 비롯해 디올 코스메틱, 에스티 로더, SK-II, 랑콤, 설화수 등 주요 브랜드들이 모두 오픈해 탑승동 유일의 ‘코스메틱 토탈 솔루션 매장’으로 재탄생했다.

이외에도 △조말론, △라메르, △톰포드, △지방시, △클라란스, △겔랑 등 고객에게 인기가 높은 브랜드들도 빠짐없이 입점했으며, △르라보, △펜할리곤스 퍼퓸, △앳킨슨 퍼퓸 등의 니치 퍼퓸 브랜드들이 탑승동에 최초로 문을 열었다.

탑승동 매장은 코로나19 이후 최근 점차적으로 여행객이 회복세에 있으며, 항공편도 지속적으로 추가 배치돼 글로벌 고객에게 어필 가능한 매장으로 변모하고 있다.

특히 샤넬 코스메틱 매장의 경우 약 9년여만에 탑승동에 다시 자리하며 활기를 더한다는 계획이다.

신라면세점은 탑승동 매장 오픈 프로모션으로 일부 상품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화장품 2개 구매시 15%, 3개 구매시 20% 할인을 제공하고, 멤버십 고객은 추가 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해당 프로모션은 브랜드별 최대 할인율 이내에서 진행되며, 일부 브랜드는 제외된다.

○.. 현대백화점그룹이 ‘풍년의 역설’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도 당근 농가를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제주산 당근을 대량 매입해 당근의 수요·공급 안정화를 돕고 소비 촉진에도 나선 것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제주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으로부터 ‘제주 왕 당근’ 200톤을 매입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매입 규모는 종합식품기업인 현대그린푸드의 월 평균 당근 사용량의 두 배에 달하는 양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현대백화점·현대홈쇼핑·현대그린푸드·현대이지웰 등 주요 계열사의 유통 역량을 활용해 당근 소비 촉진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통상적으로 안정적인 식자재 수급을 위해 국내산과 수입산 당근을 병행해 사용해 왔는데, 향후 3개월간 수입산의 비중을 대폭 낮추고 제주산 당근으로 대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대백화점그룹 지주회사인 현대지에프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당근 매입을 통해 제주 당근 농가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 고객들에게는 고품질 당근을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면서 식자재 경쟁력도 높일 수 있는 상생 활동을 지속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오뚜기가 제주 시트러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귤메달'과 협업해,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롤리폴리 꼬또'에서 브랜드경험공간을 운영, 협업 메뉴를 기간 한정 선보인다. 

이번 협업은 식문화에 대한 깊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귤과 한라봉 등 시트러스의 다양성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주제로 기획됐으며, 내달 15일까지 약 한 달간 운영된다. 귤메달은 제주 로컬브랜드로 제주에서 생산되는 감귤을 활용한 시트러스 주스를 생산·판매하며, 감귤, 한라봉, 천혜향, 카라향, 제주레몬 등 15종의 제주산 시트러스와 10종의 100% 착즙주스를 선보이며 MZ세대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해 중기부에서 올해의 로컬크리에이터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우선, 오뚜기X귤메달 팝업은 롤리폴리 꼬또에서 귤메달의 다양한 시트러스와 주스를, 르밀에서는 버터를 활용한 식요리와 디저트를 한 달간 만나볼 수 있다. 롤리폴리 꼬또(Roly-poly Cotto) 홀에서는 귤메달의 대표 제품인 착즙주스와 시트러스(원물)를 베이스로 한 ‘한라봉 부라타 치즈 샐러드’를 선보이며, 롤리폴리 르밀(Le Miil)에서는 ‘제주 귤빵’을 기간 한정으로 판매한다. 

아울러, 현장 방문객에게 제주의 시트러스 매력을 알리기 위한 전시 공간도 운영해 눈길을 끈다. 해당 공간에서는 각 시트러스별 맛의 차이를 알 수 있는 ‘시트러스 취향분석 샘플러’를 비롯해, 10종의 시트러스와 착즙주스 그리고 다양한 귤 굿즈를 선보인다.  

오픈 첫 날(12일)에는 귤메달은 오뚜기 쿠킹경험공간인 오키친스튜디오에서 쿠킹클래스를 진행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참가자들은 제주 시트러스 4가지를 시식해보는 것은 물론, 오키친스튜디오가  개발한 메뉴인 '제주 레몬 참치 파스타'와 '감귤 아보카도 샐러드'를 직접 요리하는 시간도 가졌다.  

오뚜기 관계자는 "오뚜기 브랜드경험공간 롤리폴리 꼬또에서는 시즌별로 '땅의 은혜'와 식문화에 대한 진심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전시를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셰프가 다양한 시트러스를 활용해 직접 개발한 레시피로 만든 다양한 메뉴를 준비했으며, 오뚜기와 귤메달의 이색적인 콜라보 메뉴를 흥미롭게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CJ온스타일은 모바일 라이브 방송(이하 라방)과 숏폼 콘텐츠를 결합한 캠페인 '올인라이브'를 15일부터 본격 시작한다고 이날 밝혔다. 올인라이브는 일회성으로 그치는 기존 라방과 달리, 최대 일주일간 릴레이 라방과 숏폼을 통해 특정 브랜드를 집중적으로 알리고 고객 혜택을 차별화한 것이 특징이다.

다가오는 신학기를 맞아 올인라이브의 첫 브랜드로 퍼시스그룹을 선정했다. 15일부터 21일까지 퍼시스그룹 가구대전 행사 기간 CJ온스타일 앱 내 릴레이 라방과 숏폼 콘텐츠를 통해 일룸, 데스커, 시디즈, 슬로우 등 퍼시스그룹 전 브랜드를 혜택가에 구매 가능하다. CJ온스타일은 퍼시스그룹을 시작으로 올인라이브 캠페인을 다양한 브랜드로 확장 운영할 계획이다. 

지난해 CJ온스타일에서 퍼시스그룹 브랜드를 주문한 40대 이하 고객은 87.1%에 달한다. 특히 모바일 라방을 보고 퍼시스 상품을 구매한 40대 이하 고객의 비중은 93.4%로 더 높았다. 이에 CJ온스타일은 학부모 쇼호스트를 앞세워 타깃 고객들과 라방으로 소통하며 공감대를 형성할 계획이다. 15일 시디즈, 16일 슬로우와 시디즈, 17일 일룸, 18~19일 데스커, 21일 일룸 등 라방과 숏폼 콘텐츠가 릴레이로 이어진다.

이번 올인라이브 캠페인을 비롯해 CJ온스타일은 모바일에 집중한 ‘원플랫폼 2.0’ 전략의 일환으로 올해 라이브커머스 중심의 채널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CJ온스타일 김신유 모바일라이브담당은 "2024년에는 올인라이브를 확대 운영해 더욱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할 계획"이라며 "고객들이 재미있고 합리적인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라이브커머스 콘텐츠를 적극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신원(대표이사 박정주)이 올해 상반기 정규직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입사원 채용은 수출부문에 한해 진행되며, 채용 직무는 ▲해외영업 ▲R&D(디자이너) ▲경영지원(경영관리/해외지원) ▲총무 ▲영업전략 ▲원단 개발/관리 ▲품질관리(QA) ▲컴플라이언스(C&S) ▲IT 등이다. 전체 채용인원은 00명 규모다.

오는 31일까지 온라인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입사지원서를 접수하고 서류전형∙역량검사∙면접전형을 거쳐 2월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합격자는 4개월 인턴으로 근무한 뒤 심사를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자격요건은 ▲4년제 대졸 이상자 또는 2024년 2월 졸업예정자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등으로 세부 사항은 신원 공식 채용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원 관계자는 “경기 침체로 채용 규모를 줄이는 추세에도 불구하고 이번 신입사원 채용을 통해 대한민국 패션업계를 선도할 열정 넘치는 인재를 선발하고자 한다”며 “역량 있는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 BBQ가 아시아 축구대회 국가대표팀의 승리를 기원하기 위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축구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며 '황금알 치즈볼(5알)' 무료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축구 경기가 있는 당일인 15일과 20일, 25일 3일간 BBM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황금알 치즈볼 증정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경기 당일 BBQ앱과 웹 회원 로그인 시 별도 절차없이 쿠폰함에 자동으로 발급되며 치킨 메뉴 포함 2만원 이상 주문 시 사용이 가능하다. 발급된 쿠폰은 ID당 1회 사용 가능하며 E쿠폰 및 기타 할인쿠폰과 중복 적용할 수 없다.

'황금알 치즈볼'은 동그란 찹쌀 도넛 모양의 사이드메뉴다. 체다와 모짜렐라 치즈가 듬뿍 들어가 짭짤하고 쫀득한 식감으로 치킨과 황금 궁합을 자랑하며 소비자 사이에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BBQ 관계자는 "아시아 축구대회에서 국가대표 축구팀의 선전을 기원하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이번 프로모션이 대한민국의 승리를 염원하는 고객들의 응원 열기를 더 뜨겁게 높이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 배달앱 요기요가 대한민국 축구 국가 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승부 예측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우리나라 아시안컵 경기가 치러지는 15일과 20일, 25일 등 총 3일 동안 경기의 승부를 예측하고 할인 쿠폰을 선택한 후 주문하면 참여 가능하다. 

승과 패, 무승부로 이뤄진 총 3개의 할인 쿠폰으로, 선택에 따라 최소 주문 금액 1만 원 이상 주문 시 최대 7%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승부 예측’에 성공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추가 이벤트도 함께 매 경기마다 진행된다. 

‘100% 할인 쿠폰’은 지급받은 후 다음 경기부터 5일 동안 사용 가능하다.

요기요 김정효 Growth 마케팅 실장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축구 경기에 빠질 수 없는 응원 먹거리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도록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마련하게 됐다”며 “요기요와 함께 맛있는 즐거움 느끼며 대한민국 축구 승리의 기쁨을 나눌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CJ제일제당이 네이버 해피빈과 함께 돌봄공백 아동을 지원하기 위한 ‘나눔햇반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3월 15일까지 해피빈 굿액션에서 진행되며, CJ제일제당은 네이버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해피빈 나눔햇반 백미밥’, ‘해피빈 나눔햇반 발아현미밥’, ‘해피빈 나눔햇반솥반 버라이어티팩’ 3종을 선보인다. 해피빈 굿액션은 기업의 나눔 활동 등 다양한 공익 캠페인을 소개하고 기부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CJ제일제당은 최대 1억원 상당의 기부금과 햇반 제품들을 돌봄공백 아동에게 해피빈과 CJ나눔재단을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CJ나눔재단은 전국 4천여 개 지역아동센터가 회원으로 등록된 온라인 나눔 플랫폼 ‘CJ도너스캠프’를 통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문화 교육과 지역사회 나눔 활동 등의 문화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밖에도 네이버 해피빈 굿액션 페이지에서 나에게 맞는 추천 햇반을 알아보는 퀴즈 풀기, 돌봄공백 아동을 위한 응원의 댓글 작성하기 등에 참여하면 제품을 구매하지 않더라도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임현동 CJ제일제당 이커머스 세일즈 담당은 “추운 겨울 어려운 아동들이 끼니를 거르지 않도록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들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 위메프가 오늘부터 '2024 설' 기획전을 개최하고 명절 준비 용품부터 설 선물세트까지 특가 판매한다. 또, 최대 15% 추가 할인 혜택을 전하며 고객들의 풍성한 설 준비를 돕는다고 15일 밝혔다.

내달 11일까지 위메프 ‘2024설’ 특별 행사가 열린다. 위메프는 지난해 고객들의 설 시즌 소비 트렌드를 분석해 △설 준비 기간, △설 피크 기간, △배송 마감기간으로 구분해 행사를 펼친다. 먼저, 21일까지는 ‘설 준비 기간’으로 음식 준비와 보관에 필요한 식기류, 연휴간 즐길 수 있는 컬처 상품 등을 특가에 소개한다. 여기에 장바구니 할인 10%, 카드 할인 5%를 더해 최대 15% 추가 혜택을 전한다.

지난해 준비기간 그릴팬(52%↑)과 밀폐용기(20%↑) 등 주방용품과 함께, 컬처상품(126%↑) 거래액이 직전월 동기대비 크게 상승한 점을 반영해 ▲푸레시 보관용기(810원) ▲로얄포드 주방 5종세트(1만7020원) ▲도루코 인덕션 팬 2종세트(3만4120원) 등 주방용품을 초저가에 선보인다. 또, ‘설연휴 즐기기’ 코너를 준비하고 ▲키즈월드 벡스코 레이싱(1인권 1만1400원) ▲이랜드크루즈&애슐리퀸즈 PKG(1만4900원) ▲초리골 눈썰매장 입장권(4800원) ▲연극 <와이프>(S석 3만3000원) 등을 큐레이션했다. 

미리 설 선물세트를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선물세트도 특가다. ▲정관장 홍삼원(30포*5세트 8만8550원) ▲종근당 비타민D3(90캡슐*2병 1만6110원) ▲폰타나 오일세트(7호 1만1820원) ▲사조 안심특선(W1호 2만1170원) 등 다채로운 브랜드 상품들을 추천한다. 이외에도 가성비 상품부터 프리미엄 상품까지 금액대별 선물세트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어 위메프는 설 선물을 최대 35%까지 할인판매하는 ‘설 피크 기간’(1월22일~2월4일), E쿠폰 등바로 사용할 수 있는 상품 중심으로 큐레이션한 ‘배송 마감 기간(2월5일~2월11일)’을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고객들의 명절 준비를 돕는다는 계획이다.
 
위메프 관계자는 ”고객들의 명절 상품 준비 경향에 맞춰 기간별로 많이 찾는 상품들을 엄선해 특별 할인 혜택까지 더했다”며 “실속형 상품부터 프리미엄 상품, 여행/컬처 상품까지 다채롭게 준비했으니 위메프와 함께 풍요로운 설 명절을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휘닉스 스노우파크가 1월 13일 중급 슬로프 '밸리' 오픈을 마지막으로 하프파이프를 제외한 23/24시즌 17개 전 슬로프를 모두 오픈했다.

휘닉스 스노우파크는 스키어들이 인정하는 최고의 설질, 수도권에서 차로 약 1시간 30분 거리의 접근성, 설산으로 유명한 해발 1261m 태기산 자락 천혜의 자연환경에 설계된 다이내믹한 슬로프, 다양한 기물을 활용 짜릿한 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익스트림파크 등 스키어들이 바라는 조건을 충족하고 있는 스키장이다. 

23/24시즌 휘닉스 스노우파크의 특징은 스키를 즐기는데 있어서의 쾌적함, 그리고 단지 내 리뉴얼 및 브랜드 제휴 등을 통해 올 겨울 핫플레이스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다는 점이다. 먼저 스마트 게이트로 기다림은 최소화했고 권종별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즐길 수 있는 올데이패스권 등을 통해 이용객의 효율적 분산이 이뤄져 스키어들의 만족을 얻고 있다. 또한 리뉴얼 오픈한 리에토 바 및 아이리쉬 위스키 제임슨 팝업스토어, 몽블랑(MONTBLANC) 해피 홀리데이 캠페인 등 다양한 브랜드 제휴를 통해 올 겨울 휘팍을 찾는 재미를 한층 끌어올리고 있다. 또한 심야스키도 운영돼 올겨울 휘팍의 밤은 즐겁고 열정적이다. 

레저여행이 주는 큰 즐거움 중 빠질 수 없는 게 먹는 즐거움이다. 청와대 및 국내 5성급호텔 셰프 출신 신충진 총조리장 이하 국내 최정상 셰프들이 신선한 식재료를 이용 사시사철 다양한 요리를 제공하는 '온도' 레스토랑을 비롯 휘닉스 호텔 라운지 와인바인 '와인 마리아주', 23년 리뉴얼 오픈한 카페 & 바 '리에토', 한식당 '온담', 한우전문 '푸줏간', 차이니스 레스토랑 '청림' 등 휘닉스 파크 내 모든 F&B 시설은 직영으로 운영된다. 특히 스키하우스 라운지는 허기진 배를 단순히 채우는 개념을 넘어 다양한 메뉴의 요리를 즐기며 하루를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수준 높은 요리를 제공한다. 17시 이후부터는 와인과 맥주, 하이볼 등을 무제한 즐길 수 있는 해피아워도 운영된다.

○.. 현대홈쇼핑이 설을 맞아 5만원 미만부터 30만원대까지 가격대를 세분화하고 품목을 확대해 고객 선택권을 대폭 늘린 명절 기획전을 진행한다. 예년보다 늦은 설에 합리적 가격과 높은 품질의 선물을 일찌감치 준비하는 고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해 통상 1월 말이던 설 특집 생방송 편성도 1주일 당겨 수요 선점에 나선다.
 
현대홈쇼핑은 다음달 6일까지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에서 명절 인기품목 약 230여 종을 최대 43%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마음가득 설' 기획전을 열고, 설 특집 방송을 집중 편성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보통 10만원대에 집중돼 있던 명절 선물 상품 가격대를 5만원 미만·10만원 미만·30만원 미만·30만원 이상 등으로 세분화하고 가격 구간별 품목 및 물량을 확대한 점이 특징이다. 현대홈쇼핑만의 프리미엄 선물세트에 대한 수요와 함께 고물가 현상으로 실속형 선물을 찾는 고객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해서다.
 
우선, 10만원 미만 품목을 예년보다 최대 20% 늘렸고 한우, 홍삼 등 20만~30만원대 프리미엄 선물세트 물량도 작년보다 약 25% 확대했다. 가격대별 대표 상품으로는 정관장 홍삼진고 세트(36만원), 현대명가 한우 냉장 로스구이세트(23만5000원), 정관장 활기력 선물세트(5만3000원), LG생활건강 월드트레블 선물세트(1만4900원) 등이 있다.
 
현대홈쇼핑은 현대H몰 기획전 기간 10% 할인 쿠폰(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만원 할인) 등 12종으로 구성된 쿠폰패키지도 제공한다. 식품 상품 결제 횟수가 2회 이상이면서 구매금액이 5만원 이상인 고객은 결제금액의 최대 10%를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최대 30만 포인트)로 돌려주는 적립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시청자의 '보는 재미'를 강화한 설 특집 생방송도 이어진다. 오는 16일 오후 5시 40분에는 유명 배우 나문희가 게스트로 출연해 밥상가득 한우 우족탕(6만9900원)을 소개한다. 나문희 배우가 홈쇼핑 생방송에 출연하는 건 현대홈쇼핑이 최초다. 또 30일 오후 6시 40분부터는 방송인 김혜영이 출연해 연간 38만건 판매돼 '현대홈쇼핑 2023 베스트 브랜드 10' 9위에 오른 제주가마당 산지 직배송 은갈치(10만9900원)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이밖에도 스타 셰프 송훈, 방송인 박정수, 홍석천도 출연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올해 설이 2월 중순이라 임박해 준비하기 보다는 연초부터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하려는 고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실속 선물세트부터 고급 한우 등 명절 인기 상품의 품목과 물량을 확대하고 풍성한 할인 혜택과 함께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SPC 배스킨라빈스가 제철 과일 딸기를 활용해 남녀노소 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신제품으로 ‘스트로베리 요거트 블라스트’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배스킨라빈스는 딸기가 들어간 음료의 판매량이 증가하는 1~3월 시즌이 돌아온 만큼 소비자들이 제철 딸기의 매력을 마음껏 느낄 수 있도록 신제품을 준비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스트로베리 요거트 블라스트’는 2023년 봄 출시해 큰 사랑을 받은 배스킨라빈스의 대표 음료 ‘요거트 블라스트(플레인, 유자, 납작복숭아)’의 신규 라인업 제품이다. 부드러운 요거트에 과즙이 가득한 국산 설향 딸기가 함유돼 달콤한 맛과 상큼함의 조화가 특징으로, 한 잔 가득 딸기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베스트셀러 설향 딸기 블라스트와 딸기연유라떼로 큰 사랑을 받아온 배스킨라빈스가 올해는 딸기와 요거트 조합으로 제철 과일의 매력을 더 풍부하게 즐길 수 있는 ‘스트로베리 요거트 블라스트’를 준비했다”며 “신제품 출시로 더 풍성해진 딸기 음료 3종과 함께 올해도 달콤하고 행복하게 제철 과일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hy가 ‘브이푸드 비타플렉스 이뮨샷(이하 비타플렉스 이뮨샷)’을 새롭게 선보인다.​

비타플렉스 이뮨샷은 프리미엄 고함량 멀티비타민이다. 정제와 액상으로 구성한 이중제형으로 우리 몸에 꼭 필요한 20종의 비타민, 미네랄로 설계했다. 각 영양소는 1일 영양성분 기준 100%를 충족한다. 

특히, 비타민B군 8종의 경우 1일 영양기준치 대비 최대 5000%, 비타민E는 500% 고용량 함유되어 있어 하루 한 병 섭취로 활력과 영양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위한 아연도 200% 들어있다. 

신제품은 상큼한 유자맛으로 섭취 부담이 적다. 물 없이 먹을 수 있으며 개별 포장을 적용해 골프, 등산, 여행 등 외부 활동에도 간편하게 지참할 수 있다. 
 
서일원 hy 건강식품CM팀장은 “비타플렉스 이뮨샷은 다양한 영양소를 100% 제공하고 빠른 활력충전도 가능한 멀티 기능성 제품”이라며 “바쁜 일상 속 건강을 챙기기 어려운 분들이 신제품을 통해 간편한 맞춤형 올인원케어를 경험해 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bhc그룹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이 최근 한우꽃갈비덮밥을 출시하며 점심메뉴 강화에 나섰다.

창고43은 지난달 강남점과 삼성점, 무교점, 명동점, 잠실점 등 직장인들이 많은 오피스상권을 중심으로 스페셜 런치메뉴 ‘한우꽃갈비덮밥’을 선보였다. 

한우꽃갈비덮밥은 체계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출시한 스페셜 런치메뉴로 창고43만의 노하우가 담긴 특제 양념소스에 재운 한우 우대 꽃갈비살을 정성껏 구워 담아냈다. 창고43의 맛과 퀄리티를 부담 없는 가격에 즐길 수 있어 특히 인기가 높다. 

창고43은 이번에 출시된 한우꽃갈비덮밥을 비롯해 구수한 사골육수에 한우 머릿고기, 양지, 곱차, 깐양 등이 푸짐하게 들어 있는 인기 메뉴 한우양곰탕과 유자의 풍미가 일품인 유자육회비빔밥, 깊은 맛으로 정평이 나 있는 한우궁중미역국 등 9종의 런치메뉴를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창고43 관계자는 “다양한 연구개발을 통해 업그레이드된 맛으로 준비한 한우꽃갈비덮밥은 출시 직후부터 큰 관심을 얻으며 직장인들이 많은 오피스상권에서 특히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라며 “창고43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한우를 활용해 맛과 품질은 유지하면서 점심으로 즐기기 적합한 메뉴를 꾸준히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 티몬이 갑진년 새해를 맞아, 590원부터 패션 아이템을 선보이는 초저가 상시 패션 기획관 ‘59샵’을 오픈하고 저가 패션시장 공략에 나선다. 또, 명품 브랜드 ‘에스.티. 듀퐁’ 올인데이 등 특가 릴레이를 펼치며 ‘값진 패션쇼핑’을 돕는다고 15일 밝혔다.

먼저, 590원부터 패션 쇼핑이 가능한 상시 기획관 ‘59샵’을 신설하고 저가 패션시장을 공략한다. 590원, 5,900원 등 초저가 패션 아이템을 비롯해 50% 이상 파격 할인하는 의류·잡화류 등 160여 개 특가딜을 한데 모았다. 대표적으로 15일 △데일리 헤어밴드 500개입(590원), △’글램브라’ 여성 속옷(590원), △’이지바이’ 남성 기모 폴라 티셔츠(5900원), △’제이프랑’ 맨투맨 티셔츠(5500원), △’솔로이스트’ 믹스패턴 크롭니트 베스트(5900원) 등이 한정수량 특가다. 오픈 기념 이벤트로 오늘(15일) 오전 10시, 선착순 590명에게 1천원 할인 쿠폰도 발급한다. 

또, 17일 단 하루 월간 패션 특가전 ‘패션 메가데이’와 ‘이랜드 올인데이’를 동시 개최한다. 이랜드를 대표하는 미쏘·후아유·스파오 등 다양한 브랜드와 카테고리별 인기 아이템을 메가급 혜택에 만나볼 수 있는 기회다. 주요 상품으로 △‘미쏘’ 루즈핏 니트조끼(3680원~), △’릴리스토리’ 앤스 조거 트레이닝 세트(7980원~), △’애니바디’ 뉴여신 팬티(2930원~), △’발편한세상’ 여성 양말(500원~) 등이 꼽힌다. 인기 아웃도어 브랜드 ‘몽벨’ 시즌오프 특가딜도 준비했다. 특히, 오후 10시에 시작하는 티몬 라이브커머스 ‘티몬플레이’ 라방 중 겨울 아우터 △남성 시그니처 헤비 푸퍼를 3만원대에 득템할 수 있다.

18일에는 프랑스 명품 브랜드 ‘에스.티. 듀퐁(S.T. DUPONT)’과 첫 올인데이를 연다. 설 명절은 물론 졸업식, 밸런타인데이 등 선물 시즌을 앞두고 △비즈니스 셔츠, △리버서블 비즈니스 벨트, △캐주얼 스니커즈 등 의류·잡화류를 파격 특가에 선보인다. 

이정민 티몬 패션사업본부장은 “신년에도 고물가 기조가 이어지는 가운데 고객들이 부담 없이 패션쇼핑을 즐기시길 바라며 초저가 패션관 등 풍성한 행사들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가격 경쟁력을 확보함은 물론 가치 있는 쇼핑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글로벌 명품 브랜드 구찌 뷰티에서 알케미스트 가든(The Alchemist’s Garden) 컬렉션의 신제품 ‘플로럴 벌스 오 드 퍼퓸(A Floral Verse Eau de Parfum)’을 출시했다.

LG생활건강은 인도 자스민 삼박과 스리랑카 홍차의 향을 매혹적으로 조합한 향수 ‘구찌 알케미스트 가든 플로럴 벌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LG생활건강은 구찌 뷰티의 공식 판매처로 국내 마케팅과 유통, 판매를 담당하고 있다.

알케미스트 가든 컬렉션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맞춤형으로 선택할 수 있는 오 드 퍼퓸, 퍼퓸드 오일, 센티드 워터로 구성된 구찌 뷰티의 프리미엄 향수 라인이다. 알케미스트 가든 티어스 프롬 더 문(Tears from the Moon) 향수가 ‘2023 TFF 어워즈’에서 올해의 향수-유니버셜 럭셔리 부문 (Fragrance of the Year-Universal Luxury)에 선정되면서 명실상부한 명품 향수로 입지를 굳혔다. TFF 어워즈는 1949년 설립된 ‘향수 협회(The Fragrance Foundation)’가 매년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향수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린다.

새롭게 출시한 ‘알케미스트 가든 플로럴 벌스’는 황혼에서 새벽으로 이어지는 자연의 시적인 여정을 향으로 담아냈다. 향수를 여는 순간 초록빛 용기에서 흘러나오는 ‘자스민 삼박’이 과일 향과 만나 따스함과 감각적인 느낌을 선사한다. 여기에 신선함과 스파이스함이 가미된 ‘스모키 노트’와 마른 잎사귀의 향을 담은 ‘스리랑카 홍차 향’이 은은하게 스며들어 우아함을 더해준다. 베이스 노트는 ‘화이트 머스크’로 조합해 섬세하고 부드러운 잔향을 느낄 수 있다.

플로럴 벌스는 자연의 경이로움을 상징하는 옻칠된 내추럴 그린 색상의 유리 병에 담았다. 용기 외관은 황금빛 잔을 중심으로 금색 나뭇잎을 느슨하게 늘어뜨린 하트 모양으로 디자인해 ‘시의 부케’를 표현했다. 향수에 들어간 알코올 성분은 100% 배출 탄소를 재활용한 것으로 자연에 한발 더 다가갔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플로럴 벌스는 어둠과 빛이 만나는 곳에서 인도 자스민 삼박과 스리랑카 홍차가 어우러져 강렬한 표현력을 지닌 향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한다”면서 “장미의 풍성함을 더하는 퍼퓸드 오일인 ‘포가튼 로즈(Forgotten Rose)’와 함께 사용하면 플로럴 향의 매력을 배로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 이랜드 여성복 브랜드 로엠(ROEM)이 새로운 뮤즈로 배우 정소민을 발탁하고 2024년 봄 시즌 컬렉션의 ‘타임 투 러브(Time to Love)’ 캠페인 화보를 오늘(15일) 공개했다.

공개된 화보에는 로엠의 로맨틱한 신상품과 함께 뮤즈 정소민이 특유의 섬세한 감성으로 따뜻한 봄을 표현해 낸 순간이 담겼다.

로엠이 전하는 올해의 키 메시지는 ‘러브 이즈 올(Love is All)’로 로맨틱의 의미를 사랑으로 확장하여 보여준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봄 시즌에는 ‘타임 투 러브(Time to Love)’ 캠페인을 통해 봄을 기다리는 설렘을 담아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타임 투 러브(Time to Love)’ 캠페인은 총 3차례에 걸쳐 공개될 예정이며, 화사한 컬러감에 업그레이드된 핏이 돋보이는 트위드, 원피스 및 정장 셋업 등 봄 시즌 필수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그 중 트위드 라인은 섬세한 소재 및 핏 설계에 여성스러운 디테일까지 더해 로맨틱한 무드를 살리는 동시에 간절기 내내 활용할 수 있는 실용성까지 갖췄다.

이랜드 로엠 관계자는 “사랑스러운 이미지의 배우 정소민이 로엠의 로맨틱한 이미지와 부합해 새 뮤즈로 선정하게 됐다”며 “새로운 뮤즈의 활약을 기대하며 올해에는 로엠의 채널 확장에도 집중해 고객 접점을 더 늘릴 예정”이라고 전했다.

○.. 한샘(대표: 김유진)은 신규 프로모션 ‘쌤위크’를 론칭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첫 쌤위크는 오는 29일까지 2주 간 온라인 플랫폼 ‘한샘몰’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향후에는 매달 1회씩 열릴 예정이다. 한샘은 그 간 다양한 명칭으로 진행됐던 프로모션을 재정비하고 진행 기간도 압축해 고객에게 더 큰 혜택을 제공하려는 목적으로 이번 신규 프로모션을 론칭하게 됐다.

한샘은 이번 쌤위크에서 390여 종의 가구와 생활용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총 4개의 세부 이벤트로 구성했다.

먼저 ‘베스트 픽(Pick) 타임특가’는 MD가 직접 선정한 이 달의 인기 가구와 생활용품을 1주 동안 특별 할인가에 제공하는 이벤트다. 행사 기간 동안 총 2회 진행된다.

또 ‘공간 별 가구 세트 추천’은 침대 및 매트리스, 소파 및 거실장처럼 고객의 동시 구매율이 높은 상품들을 묶어 할인한다.

‘이 달의 신상 혜택’은 출시 3개월 이내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고, ‘시즌 핫딜’은 겨울 등 시즌 별 인기 상품을 모아 선보이는 이벤트다.

한샘은 이번 쌤위크에서 ‘국민 수납장’으로 불리는 ‘샘키즈’ 수납장,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포에트’ 호텔침대, 누적 10만 세트 이상 판매된 ‘스테이’ 드레스룸 등의 인기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한샘 관계자는 “지난 해 큰 호응을 얻은 리빙 페스티벌 쌤페스타를 시작으로 ‘쌤’이라는 키워드를 활용해 한샘의 프로모션을 브랜드화 하고 있다”며 “상하반기 진행되는 쌤페스타와 매월 진행되는 쌤위크를 통해 적은 부담으로 집꾸밈에 대한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 골든블루는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에서 주관하는 2024년 ‘청년친화 강소기업’에 6년 연속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청년친화 강소기업’은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자 2016년부터 고용노동부가 선정해오고 있는 제도다. ‘청년친화 강소기업’에 선정됐다는 것은 고용유지율이 높고 일생활균형, 임금, 고용안정, 혁신역량 측면에서 우수해 청년들이 근무하기 좋은 환경의 기업으로 평가받았음을 의미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직장 내 괴롭힘, 성희롱 등 노동관계법 위반 사항을 결격 요건으로 추가하는 등 심사 기준이 높아졌다. 또한 선정 규모가 1000여 개에서 500여 개 수준으로 축소되고 인증 유효기간이 1년에서 3년으로 확대되는 등 ‘청년친화 강소기업’ 제도의 실행 취지와 선정 가치를 높이는 방향으로 제도가 개편됐다.
 
2024년 ‘청년친화 강소기업’에는 총 533개의 기업이 선정됐으며 ‘청년친화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각종 재정 지원과 금융 혜택을 제공받는다.
 
골든블루는 청년층이 선호하는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추구하고 있으며 다양한 복지제도를 갖추고 있다. 현재 ▲카페테리아 복지포인트 제공 ▲리프레쉬 휴가 제도 ▲전국 리조트 및 콘도 이용 ▲자녀 학자금 지원 ▲종합건강검진 지원 등 다양한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골든블루 관계자는 “미래 시대를 이끌어갈 청년들이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6년 연속 선정돼 좋은 회사로 인정받았다는 측면에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임직원 모두가 회사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근무 여건을 조성하고 개개인의 역량 강화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KT&G복지재단이 인도네시아와 베트남에 대학생 해외봉사단 ‘상상위더스’ 약 80여 명을 파견해 오는 19일까지 봉사활동을 펼친다.

‘상상위더스’는 KT&G복지재단이 지난 2005년부터 운영해온 대학생 해외봉사단으로, 지금까지 총 50차례에 걸쳐 1620명을 파견해 캄보디아, 미얀마 등 국가들의 생활환경 개선에 노력해왔다.

이번 상상위더스는 베트남 광남성에 위치한 동푸 초등학교에서 놀이터 조성과 벽화봉사 등을 진행하고, 인도네시아 보고르 지역의 아난다 초등‧중학교에서는 보건실 및 휴게공간 건축, 벽화봉사 등 교육환경 개선 활동과 함께 현지 대학생들과 연합봉사도 실시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한국문화예술 체험과 예체능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해 현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재능기부 활동도 진행할 계획이다.

KT&G복지재단 관계자는 “재단은 지난 19년 동안 캄보디아, 라오스 등 국가에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왔다”며, “앞으로도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소외계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최근 중국에서 ‘2023년 징동 우수 서비스 브랜드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징동은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중 하나로, 최근 징동의 가전·가구 생활 사업부에서 2023년 우수 서비스 수상 브랜드를 발표했으며, 락앤락은 식음료 카테고리를 대표해 CS 부문 최고 서비스 상을 수상했다.

금번 우수 서비스 브랜드상은 CS 만족도, 제품 경쟁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되었으며, 총 12개 브랜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락앤락은 한국 브랜드로 유일하게 선정되어, 영국의 Dyson, 일본의 Tiger, 중국의 샤오미(xiaomi) 등과 함께 수상하며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올해는 락앤락이 중국 시장에 진출한지 20주년이 되는 해이다. 락앤락은 사면 결착 밀폐용기를 시작으로 주방용품, 생활용품 등으로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가며 중국 소비자들을 사로잡았고, 특히 베버리지웨어 제품군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중국의 전통 차 문화에 맞춰 개발된 ‘차잎 분리 텀블러’와 ‘데일리 원터치 에너제틱 텀블러’가 베스트 셀러에 이름을 올리고 있으며, 최근에 출시된 ‘휴대용 커피 텀블러’는 단기간 내 15만개 이상 판매되는 등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락앤락 관계자는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중 하나인 징동의 우수 서비스 브랜드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고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뛰어난 제품 경쟁력과 우수한 서비스로 고객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2024년형 ‘스스로케어 비데 리모트’,’프라임 비데’ 등 룰루 비데 2종을 새롭게 출시하며 겨울 성수기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이번 신제품 비데 2종은 업그레이드 된 수류 시스템을 통해 비데의 핵심 기능인 세정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두 제품은 세정 시간을 기존 제품 대비 두 배로 늘려 2분간 세정 기능을 수행한다. 길어진 세정 시간에도 강력하고 정교한 수류를 구현해 보다 높아진 세정감을 제공한다. 

또한 신제품은 코웨이 비데만의 특화된 수류 코스를 탑재해 사용자 취향에 맞춘 세정이 가능하다. 직선 물줄기의 강력한 ‘기본 세정’과 공기 방울과 합쳐진 미세 물방울로 풍성한 물살을 만드는 ‘Air+ 기능’, 넓고 부드러운 부위를 세정하는 ‘와이드 기능’ 등 다양한 수류 코스를 적용해 사용자 맞춤 기능을 강화했다.

신제품 룰루 비데 2종은 방문 관리 서비스 제품으로 렌탈 구매 시 2개월마다 서비스 전문가가 방문해 꼼꼼하게 관리해 준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는 독보적인 비데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비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라이프스타일과 사용 환경을 고려한 고객 중심 제품으로 프리미엄 비데 시장에서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 교촌에프앤비가 교촌의 시그니처 ‘레드소스’의 원재료인 국내산 청양고추의 매운맛에 다채로운 풍미를 가미한 'K1 핫소스' 3종을 선보이며 글로벌 소스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해당 제품은 미국 현지시각 1월 10일부터 세계 최대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웹사이트 중 하나인 ‘아마존’에서 판매되고 있다.

교촌은 지난해부터 ‘G(Global)’ ‘S(Sauce)’ ‘E(Eco)’ ‘P(Platform)’의 4가지 키워드를 바탕으로 미래 성장사업들을 전개 중이다. 특히 해외사업의 경우 한국의 식문화를 알리며 ‘K-푸드’의 트렌드를 선도한다는 진출 전략을 바탕으로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K1 핫소스’는 국내 선 판매 후 해외로 판매처를 확대해나가는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아마존 론칭을 통해 해외 소비자들을 먼저 공략하는 새로운 전술을 구사한다.

교촌이 새롭게 선보이는 ‘K1 핫소스’ 3종은 간장(교촌), 레드, 허니 등 시그니처 소스로 치킨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교촌의 철학과 노하우가 집약된 제품이다. 전 세계인의 다양한 입맛과 구이, 볶음, 면, 샐러드 등 폭넓은 요리 스타일을 고려해 부재료를 다채롭게 활용하는 한편 활용도 높은 130g 액상 형태를 채택했다. 

주재료는 해외에서 나날이 위상을 높여가고 있는 K-푸드의 핵심인 고추, 그 중에서도 매운맛 마니아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교촌 레드소스의 주재료인 국내산 청양고추를 사용했다. 한국식 식재료와 소스 등에 대한 뜨거운 관심에 부응해, 고추의 알싸한 매운맛을 바탕으로 세계인의 입맛을 겨냥하겠다는 전략이다. 제품명 'K1’ 역시 ‘교촌 넘버원(Kyohon No.1)’ ‘코리아 넘버원(Korea No.1)’의 포부를 담았다 

3종 중 ‘K1 레드 갈릭 핫소스’는 국내산 청양고추와 홍고추 농축액에 마늘 오일을 더해 알싸한 매콤함을 자랑한다. ‘K1 김치 트러플 핫소스’는 청양고추와 김치 농축액에 트러플 오일을 가미해 이색적인 맛을 선사하며, 청양고추에 블루베리와 라즈베리 농축액을 넣은 ‘K1 베리베리 핫소스’는 상큼한 맛이 매력적이다.

교촌에프앤비 글로벌미주∙신사업부문 송원엽 혁신리더는 "K1 핫소스는 국내 대표 치킨 브랜드로 거듭난 교촌의 소스 제조 노하우를 집약한 제품"이라며 "교촌은 50조원 규모가 넘는 글로벌 소스 시장을 겨냥해 소스 라인업을 점진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오리온이 5500억원을 투자해 차세대 항암제로 불리는 ADC로 전 세계에 기술력을 인정받은 레고켐바이오사이언스(이하 ‘레고켐바이오’)의 지분 25%를 확보하고 최대주주가 된다.

공시 내용에 따르면 이번 지분 인수는 제3자 배정 유상증자 및 구주 매입을 통해 이루어 지며, 인수 주체는 홍콩 소재 오리온 계열사인 팬오리온코퍼레이션으로 중국 지역 7개 법인의 지주사다.

오리온은 제3자 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하여 5만9000원에 796만3283주를 배정받고, 구주는 창업자 김용주 대표이사와 박세진 사장으로부터 기준가 5만6186원에 140만주를 매입하여 총 936만3283주를 확보함으로써 전체 지분의 25% 이상을 갖는 최대주주가 된다. 대금 납입 예정일은 오는 3월 29일 이다.

인수 절차가 마무리되면 오리온은 레고켐바이오를 계열사로 편입하며, 기존 경영진 및 운영 시스템은 변함없이 유지한다. 

15일 오리온 그룹 허인철 부회장과 레고켐바이오 김용주 대표이사는 지분 양수도 계약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 하에 글로벌 신약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합의했다.

허인철 부회장은 “세계적인 바이오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레고켐바이오와 함께 글로벌 신약 개발을 위해 대규모 투자를 결정”했다며 “최대주주로서 사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레고켐바이오 김용주 대표이사는 “R&D와 임상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 글로벌 신약 개발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오리온은 이미 바이오 사업에 진출해, 중국에서는 산동루캉하오리요우가 대장암 체외진단 임상을 진행 중이며, 900억 규모의 결핵백신 공장 준공을 앞두고 있다. 또한, 한국에서는 하이센스바이오와 협력해 치과 치료의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는 난치성 치과질환 치료제 개발을 위한 임상 2상에 들어가 있다.

이번 레고켐바이오 지분인수로 글로벌 빅파마들이 가장 주목하고 있는 ADC 항암 치료제 시장에도 한 발을 내딛게 되었으며, 지속 성장을 위한 사업 포트폴리오 확대와 신사업인 바이오 분야의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

레고켐바이오는 2005년 설립해 ADC기술 및 합성신약 분야에 차별적인 R&D 역량을 보유한 제약사로 전 세계 ADC 업계 전문가와 학계 권위자들로 구성된 월드 ADC 어워드에서 다년간 수상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아 왔다. 21년에 이어 23년에 최고상을 수상하며 독보적 기술을 입증했다.

최근 글로벌 제약사인 얀센과 2.2조원의 기술이전 협약을 맺고 다시 한번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2015년부터 현재까지 기술 이전 계약은 총 13건으로 기술이전료만 8조7000억원에 이른다.

레고켐바이오는 독자 연구개발한 차세대 ADC기술을 기반으로 신약을 개발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있다. 특히 ADC 분야에서 총 4개의 파이프라인이 임상단계에 진입해 있으며, 향후 5년 내 추가로 임상 단계의 파이프라인 5개 확보가 목표다. 개발 중인 신약 후보 중 3상에 진입한 LCB14는 상업화를 눈 앞에 두고 있다.

ADC는 항체약물결합 방식의 차세대 항암치료제를 뜻한다. ADC 항암제는 높은 치료효과를 보유한 약물을 항체에 부착한 바이오 의약품으로, 정상 세포가 아닌 종양 세포만을 표적하고 사멸시키도록 설계되어 있어, 기존 항암제와 달리 정상 세포들의 손상을 최소화하면서도 치료 효과를 극대화한다.

고령화 사회에 진입하면서 암치료제 시장은 급성장하고 있으며 표적항암과 면역항암 이후 내성과 부작용을 최소화한 차세대 암 치료제로 ADC 기술이 가장 화두가 되고 있다.

최근 ‘화이자’가 ADC개발 전문기업인 ‘시젠’을 약 56조에 인수하고 ‘애브비’도 ‘이뮤노젠’을 13조에 인수하면서 ADC기술을 보유한 바이오 기업들이 모두 M&A 시장에서 급부상 하고 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