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넷마블 마브렉스 글로벌 10대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겟’ 상장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넷마블 마브렉스 글로벌 10대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겟’ 상장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12.19 2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의 마브렉스가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겟(Bitget)에 MBX 토큰을 상장했습니다. 넷마블은 '모두의 마블2'에 P2E 기능을 도입하는 등 게임과 블록체인의 결합에 힘 쓰고 있는데요, 이번 상장을 통해 넷마블이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강화시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스마일게이트가 오는 21일 'AI 테크 데이'를 개최합니다. 해당 회사는 유튜브 채널 ‘스마일게이트 AI 테크 공장’에서 라이브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업계 괸계자 뿐만 아니라 일반 대중들에게도 인공지능 업계의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글로벌 10대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겟에 상장한  MARBLEX(마브렉스). [이미지=넷마블]
글로벌 10대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겟에 상장한 MARBLEX(마브렉스). [이미지=넷마블]

ㅇ.. 블록체인 전문회사 MARBLEX(이하 마브렉스)가 글로벌 10대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겟(Bitget)에 MBX 토큰을 상장했다고 19일 밝혔다.

이용자들은 한국 시간 기준 18일 21시부터 비트겟에서 MBX 토큰 거래 및 입출금을 진행할 수 있다.

마브렉스는 거래소 상장을 기념해 오는 12월 25일 오후 9시까지 거래량 상위 이용자 대상으로 총 42,000 MBX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마브렉스는 2024년 1분기에 퍼즐 NFT(Puzzle NFT)와 루나 애니몰즈 NFT(Lunar animals NFT) 등 마블러십 NFT(Marblership NFT)의 신규 콜렉션 2종을 출시할 예정이다. 마블러십은 MBX 토큰 NFT 스테이킹을 비롯해 게임 쿠폰 제공, 전용 디스코드 채널 입장 혜택 등을 제공하는 마브렉스의 멤버십 NFT다.

스마일게이트 AI센터 제2회 테크 데이 개최.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AI센터 제2회 테크 데이 개최. [이미지=스마일게이트]

ㅇ.. 스마일게이트 AI센터(이하 ‘AI센터’)는 제2회 ‘AI 테크 데이’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행사는 12월 21일(목) 오후 1시 30분부터 4시까지 AI센터 유튜브 채널 ‘스마일게이트 AI 테크 공장’에서 라이브로 진행된다. AI 기술 및 트렌드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AI 테크 데이는 업계 관계자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쉽게 AI 업계 트랜드와 인사이트를 접할 수 있는 행사다. 전문 기술을 소개하는데 치중하는 일반적인 AI관련 컨퍼런스들과 달리, 시청자가 참여해 자유롭게 소통하는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는 AI 프로필 서비스, AI 그림 그리기 등 일상 생활과 밀접하고 유저 친화적인 콘텐츠를 포함해 AI를 주제로 한 다양한 세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 세션으로는 ▲‘AI(언어모델) vs 인간, 누가 더 뛰어날까?’ 만담 및 토론 ▲’게임 커뮤니티 AI 감정분석 실사례’ ▲‘실생활에 활용되는 생성 AI 알아보기’ 설명 및 시연 등이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이외에도, AI 챗봇 상담과 퀴즈 등 시청자가 참여 가능한 다채로운 AI 관련 프로그램들이 마련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3D 가상 스튜디오를 배경으로 버추얼 캐릭터로 분한 사회자와 주요 패널들이 등장한다. 사회는 유튜브 채널 ‘세아스토리’ PD ‘필충만’이 맡는다.

피망 뉴맞고. [이미지=네오위즈]
피망 뉴맞고. [이미지=네오위즈]

ㅇ..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보드게임 ‘피망 뉴맞고’가 연말을 맞이해 ‘2023년 돌아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이용자들이 올 한 해 동안 피망 뉴맞고를 플레이하며 세운 업적들과 기록들을 인포그래픽으로 볼 수 있는 것으로, 게임에 접속 후 나타나는 ‘오늘의 이벤트’ 배너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희로애락’이라는 컨셉으로 꾸며진 해당 콘텐츠에서는 이용자들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추출된 다양한 수치들을 확인할 수 있다. 먼저, 한 해 동안 진행된 게임 이용자들의 맞고 경기 누적 수와 함께 개별로 획득한 최고 점수 및 재화 합계를 제공한다. 특히, 1회 플레이 기준 가장 많이 잃었던 게임 재화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또,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선호하고 활용한 ‘게임 족보’의 순위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모든 콘텐츠 내용을 확인할 경우 게임 재화를 추가로 증정한다.

이와 함께 오늘(19일) 하루 동안 게임에 접속만 해도 추첨을 통해 피망 뉴맞고 10주년 한정판 굿즈인 ‘캐릭터 화투패’를 100명에게 증정한다. 당첨자는 오는 22일 게임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