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영화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과 콜라보 진행 등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영화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과 콜라보 진행 등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09.14 0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의 '쿵야' 친구들이 기세 좋게 뻗어 나가고 있습니다. 넷마블은 이번에 개봉을 앞둔 영화인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과의 컬래버를 성사시켰습니다. '쿵야'들이 모니터를 넘어 오프라인 세상에서도 자기의 매력을 한 껏 뽐내는 모양새입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아레스: 라스트 오브 가디언즈'의 출시 50일을 맞아 이벤트를 개최합니다. 다양한 보상 뿐만 아니라 추가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의 성원에 보답했는데요, 해당 게임이 계속해서 긍정적인 성과를 이어나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쿵야 레스토랑즈, 영화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과 콜라보 진행. [이미지=넷마블]
쿵야 레스토랑즈, 영화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과 콜라보 진행. [이미지=넷마블]

ㅇ 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의 ‘쿵야 레스토랑즈’에서 추석 시즌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영화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과 특별 콜라보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오는 27일 추석 연휴를 앞두고 개봉하는 영화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에는 강동원, 허준호, 이솜, 이동휘, 김종수 등이 출연하며 귀신을 믿지 않는 가짜 퇴마사 ‘천박사’(강동원 분)가 경험해본 적 없는 강력한 사건을 의뢰 받으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다.

이번 콜라보를 통해 ‘쿵야 레스토랑즈’ 최고 주방장 ‘양파쿵야’는 ‘쿵박사’를 포함한 인배(이동휘 분), 유경(이솜 분), 황사장(김종수 분) 등 영화 속 캐릭터로 깜짝 변신해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줄 계획이다. 또한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 팝업 및 각종 행사에서 ‘쿵박사의 천기 행운 부적’ 포토카드 굿즈를 증정할 예정이다.

넷마블은 콜라보 기념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하는 예매권 증정 이벤트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 예매권(1인 2매)을 제공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레스 50일 기념 이벤트.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아레스 50일 기념 이벤트. [이미지=카카오게임즈]

ㅇ 카카오게임즈는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Ares : Rise Of Guardians, 이하 아레스)'에 출시 50일을 맞아 풍성한 이벤트와 함께 신규 업데이트를 적용했다고 13일 밝혔다.

먼저 10월 4일까지 진행되는 ‘50일 특별 출석부’ 이벤트에서는 ▲고급 패시브 스킬 카드 ▲가디언 슈트 11회 소환권 ▲전투 버프 엘릭서 및 각종 성장 재료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14일 출석 시에는 ‘A-S등급 오퍼레이터 소환권’ 등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오는 26일까지는 ‘50일 기념! 케이크 교환 이벤트’가 함께 열린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중 필드 혹은 '모리아 기지'에서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케이크' 수집 아이템 3종을 ‘프라임 11회 선택 소환권’, ‘고급 패시브 스킬 카드’, 슈트 승급의 핵심 재료인 ‘퀀텀 코어’ 및 경험치 부스터 등의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50일 기념 이벤트와 함께 신규 콘텐츠 추가 및 개선도 이루어졌다. 우선 ‘아레스’의 대표적인 경쟁 및 협동 콘텐츠인 ‘데이모스 전장’과 ‘레이드’가 인터 서버 단위로 매칭 대상이 확대돼, 타 서버 이용자들과도 경쟁과 레이드를 통한 협력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신규 필드 보스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아레스’의 고레벨 이용자들이 분포하는 얼음 테마의 지역 '갈라테아 빙하'에 신규 필드 보스 '아페칸'이 새롭게 추가돼 다양한 아이템 획득의 기회를 제공한다.

TFT 룬테라 리포지드 수평선 너머로 세트. [이미지=라이엇게임즈]
TFT 룬테라 리포지드 수평선 너머로 세트. [이미지=라이엇게임즈]

ㅇ 라이엇 게임즈가 오늘(13일)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세계관 기반 전략 게임 ‘전략적 팀 전투(Team Fight Tactics, 이하 TFT)’의 신규 세트 ‘룬테라 리포지드: 수평선 너머로(Runeterra Reforged: Horizon Bound, 이하 수평선 너머로)’를 정식 출시했다. 

지난해 6월 출시한 ‘룬테라 리포지드’의 후속 업데이트인 ‘수평선 너머로’에는 신규 지역 ‘빌지워터’와 다양한 해적 챔피언들이 참전한다. ‘해적왕’ ▲갱플랭크를 비롯해 ▲노틸러스 ▲미스 포츈 ▲그레이브즈 ▲일라오이 ▲닐라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적에게 표식을 남기고, 대포를 발사하는 특성을 보유했다. 다수의 적에게 광역 공격을 선사하는 빌지워터 유닛들은 ‘수평선 너머로’ 세트에서 새로운 전략 및 전투 구도를 형성할 예정이다. 

본 세트에서는 미드 세트 중 가장 많은 4단계 유닛의 교체가 진행되었다. 기존 4단계 유닛(럭스, 우르곳, 제리, 그웬, 야스오)이 사라지고, 새로운 유닛(실코, 닐라, 자야, 모데카이저, 피오라)이 자리를 채운다. 

새로 들어온 4단계 유닛 중 자사의 장편 TV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케인(ARCANE)’의 캐릭터이자 TFT ‘네온의 밤’ 세트에 등장했던 ▲실코가 돌아왔다. 자운의 마법사 실코는 근처 적에게 시험관을 던져 주변 칸을 ‘시머’로 덮으며, 오염된 구역 안에 있는 적에게 피해를 주고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킨다. 

그 외에도 4단계 유닛은 다양한 특성으로 새로운 조합이 가능해 플레이어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닐라 ▲자야는 스킬에 치명타 확률 및 피해량 증가를 주는 ‘토벌자’ 특성을 보유한 원거리 딜러로 전방 유닛 처치에 뛰어난 능력을 보유했다. 생존 능력과 공격력을 모두 겸비한 근거리 4단계 유닛으로는 ▲모데카이저(녹서스, 학살자) ▲피오라(데마시아, 도전자)가 있다. 

TFT는 이번 ‘수평선 너머로’를 마지막으로 TFT 미드 세트 업데이트를 마무리한다. 올해 라이엇 게임즈는 미드 세트 업데이트 대신 정규 세트 콘텐츠의 질적•양적 성장을 예고한 바 있다. 정규 세트의 업데이트를 연 3회로 늘리고, 전반적인 콘텐츠의 규모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