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이노엔, 종합영양수액제 시장 정조준...오메가3 높인 신제품 앞세운다
상태바
HK이노엔, 종합영양수액제 시장 정조준...오메가3 높인 신제품 앞세운다
  • 정창현 기자
  • 승인 2023.09.11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제품 대비 면역기능 향상 및 염증반응 조절에 도움
연내 보험 약가 등재 후 내년 출시 예정

HK이노엔이 오메가3 비율을 높인 종합영양수액제를 내년 출시할 예정이다. 오송 수액 신공장 준공 이후 전체 수액제 생산량을 두 배가량 늘린 HK이노엔이 이번 신제품 출시를 계기로 종합영양수액제 시장점유율을 제고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HK이노엔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자체 개발한 종합영양수액제 '오마프플러스원주'와 '오마프플러스원페리주'를 허가받았다고 11일 밝혔다. 

두 제품은 아미노산, 전해질, 포도당, 지방을 한 번에 공급하는 수액제다. 식사가 어려워 정맥 주사로 영양을 공급하는 환자에게 쓰인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아울러 현재 출시된 제품 대비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한 정제 어유를 많이 함유해, 면역기능 향상과 염증반응 조절에 도움을 준다고 덧붙였다.

HK이노엔 오송 수액 공장 [이미지=HK이노엔]

HK이노엔은 연내 보험 약가 등재 후 내년에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종합영양수액제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국내 종합영양수액제 시장은 2022년 기준 1550억원 규모다. 최근 4개년 연평균 성장률은 5.2%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곽달원 HK이노엔 대표는 "오마프플러스원 시리즈는 회사 연구개발 역량을 총동원한 성과로, 종합영양수액제 시장에서 또 다른 성장 엔진으로 활약할 것"이라며 "오송 수액 신공장 준공에 따른 전체 수액제 생산량 확대뿐 아니라 신제품 허가, 생산 라인 증설 등을 통해 종합영양수액제 선도 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

정창현 기자  re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