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아이코스 그냥 버리지 마세요"... 필립모리스, 기기 및 스틱 수거 진행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아이코스 그냥 버리지 마세요"... 필립모리스, 기기 및 스틱 수거 진행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4.24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필립모리스가 지구의 날을 맞아 이달 20일부터 100일간 아이코스 기기와 전용 타바코 스틱100kg 수거에 도전하는 ‘모두모아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한국필립모리스는 100일간 아이코스 스토어 여의도IFC점, 광화문점 두 매장에서 수거된 기기와 스틱의 총 무게가 100kg을 넘을 경우, 소정의 금액을 나무 심기 활동에 기부할 예정인데요. 이번 캠페인은 버려지는 아이코스 기기와 전용 타바코 스틱을 보다 적극적으로 수거해 적절한 폐기 절차에 따라 처리함으로써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진행됩니다. 

한편 코웨이가 용산 아이파크몰에 브랜드 체험매장 ‘코웨이갤러리’를 리뉴얼 오픈했습니다. 코웨이의 네 번째 직영 매장인 용산 아이파크몰점은 팝업스토어 운영 후 고객 성원에 정규 매장으로 전환됐는데요. 이 곳에서는 스마트 매트리스 등 ‘비렉스(BEREX)’ 브랜드 주요 제품 체험이 가능하고, 방문객 및 구매 고객 대상 오픈 기념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이외에도 CJ제일제당이 1호 브랜드인 ‘백설’을 요리 고민 해결에 도움을 주는 브랜드로 리뉴얼하는 등 오늘(24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한국필립모리스가 아이코스 기기와 전용 타바코 스틱 100kg 수거에 도전하는 ‘모두모아 캠페인’을 시행한다.[사진=한국필립모리스]
한국필립모리스가 아이코스 기기와 전용 타바코 스틱 100kg 수거에 도전하는 ‘모두모아 캠페인’을 시행한다.[사진=한국필립모리스]

○.. 한국필립모리스가 지구의 날을 맞아 이달 20일부터 100일간 아이코스 기기와 전용 타바코 스틱 100kg수거에 도전하는 ‘모두모아 캠페인’을 시행 중이라고 밝혔다.
 
‘모두모아 캠페인’은 여의도IFC점, 광화문점  아이코스 직영 매장 2곳에서 시범적으로 시행된다. 기종에 상관 없이 사용한 아이코스 기기나 전용 타바코 스틱인 ‘히츠’ 및 ‘테리아’를 매장 내 비치된 수거함에 넣으면 된다.

한국필립모리스는 100일간 두 매장에서 수거된 기기와 스틱의 총 무게가 100kg을 넘을 경우, 소정의 금액을 나무 심기 활동에 기부한다는 계획이다. 한국필립모리스 본사에도 임직원들이 동참할 수 있도록 기기와 스틱 수거함이 설치됐다.
 
이번 캠페인은 버려지는 아이코스 기기와 전용 타바코 스틱을 보다 적극적으로 수거하여 적절한 폐기 절차에 따라 처리함으로써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수거된 기기와 타바코 스틱은 분해 및 분류 과정을 거친 후 재질에 따라 폐기물 처리 시설로 옮겨져 재처리 또는 폐기 과정을 밟게 된다.

한국필립모리스 관계자는 “환경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고객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이번 모두모아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100일간 100kg 수거에 성공해 환경을 지키고 나무 심기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많은 고객들의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한국필립모리스는 제품의 생산 및 유통, 폐기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고 이를 최소화하는 책임감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필립모리스는 제주 올레길을 중심으로 담배꽁초와 쓰레기를 줍는 ‘나꽁치 (나부터 꽁초를 치우자) 캠페인’, 도심 거리 쓰레기 수거를 위한 ‘쓰담서울 캠페인’ 등 다양한 환경 보호 활동에 나서고 있다. 또한 국내 담배 업계 최초로 ‘국제수자원관리동맹 (AWS)’ 인증을 획득하고 양산공장에서 소비되는 에너지와 물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그린 타이거' 캠페인도 전개하고 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서울시 용산 아이파크몰에 브랜드 체험 및 판매 매장 ‘코웨이갤러리(Coway Gallery)’를 새롭게 단장해 재개점했다고 24일 밝혔다.

코웨이갤러리 용산 아이파크몰점은 코웨이의 네 번째 직영 매장으로 강남논현점, 구로G타워점, 기흥 리빙파워센터점에 이어 고객 체험 기회와 소통을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12월부터 3개월간 운영했던 아이파크몰 팝업스토어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매장 규모를 두 배로 확장해 정식 매장으로 리뉴얼했다.

이번 매장은 기존 팝업스토어가 위치했던 용산 아이파크몰 리빙파크 5층에서 동일하게 운영되며 넓어진 매장 크기만큼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정수기, 공기청정기, 매트리스, 안마의자 등 약 60여 개 제품을 상세히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체험 요소와 전시 공간 인테리어를 강화했다.

신규 매장에서는 슬립 앤 힐링케어 브랜드 ‘비렉스(BEREX)’의 주요 제품인 스마트 매트리스와 안마의자 마인 등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다. 특히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을 위해 준비한 ‘체험 모드’를 통해 짧은 시간 동안 핵심 기능만 모아 경험해보는 것도 가능하다.

코웨이는 코웨이갤러리 용산 아이파크몰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장을 방문해 제품 체험 미션을 달성하면 럭키볼 뽑기 참여 기회를 제공하며, 경품으로 △코웨이 안마의자 마인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 △룸 스프레이 △설거지바 △커피 쿠폰 등을 무작위 증정한다.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는 소프라움 거위털 베개를 선물로 증정하며, 제품군에 따라 알레르망 침구, WMF 식기 세트 등을 추가로 증정한다.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코웨이갤러리 용산 아이파크몰점은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방문 가능하며 연중무휴로 월요일부터 목요일은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8시30분까지, 금요일과 주말, 공휴일은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한다.

코웨이는 “신규 브랜드인 비렉스를 비롯해 혁신 디자인을 갖춘 제품들을 직접 비교해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코웨이갤러리를 정규 매장으로 리뉴얼 오픈한다”며 “다양한 체험 요소를 통해 코웨이만의 혁신 기능과 브랜드 가치를 선보이며 고객 소통 접점을 지속적으로 넓혀나가겠다”고 말했다.

○.. CJ제일제당의 최초 브랜드인 ‘백설’이 새롭게 태어난다.

CJ제일제당은 ‘백설’을 요리 고민 해결에 도움을 주는 브랜드로 리뉴얼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에는 브랜드 로고나 제품 패키지 등 디자인 변경은 물론, 제품군 확대 개편까지 대대적인 변화가 포함됐다. 간편 조리, 맛, 건강 등과 관련해 빠르게 변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전략이다.

로고는 디지털 환경에 맞춰 기존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도 보다 간결한 형태의 ‘눈꽃별’ 이미지로 바꿨다. 밤하늘의 이정표인 별처럼 다양한 제품들을 통해 한국 요리 문화와 맛의 지표를 제시하고, 요리의 해법도 제공하겠다는 의지가 담겼다. 새 로고는 식용유, 밀가루, 설탕, 소스 등 제품 겉면에 순차적으로 적용하고 있다. 

제품 포트폴리오도 확장했다. CJ제일제당은 기존 백설 브랜드의 주요 제품인 ‘요리 소재(설탕∙밀가루∙식용유∙조미료)’에 더해 ‘소스’를 비롯한 새로운 품목을 브랜드 신성장동력으로 적극 육성한다. ‘다담(간편양념)’, ‘하선정(액젓)’을 백설의 하위 브랜드로 편입하고, 드레싱 제품군을 추가하는 등 보다 쉬운 요리를 위한 제품군 강화에 주력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가 백설의 제품과 서비스로 메뉴 선정, 조리 등 요리 전 과정을 보다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트렌드 변화를 반영하고 새로운 요리 문화를 이끌기 위해 브랜드 리뉴얼을 결정했다”며, “백설은 전통적 요리 소재 브랜드가 아닌, 소비자가 원하는 ‘오늘의 요리’를 보다 쉽고 맛있게 만들어 주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유튜브 등을 통해 백설의 철학과 새로운 비전을 담은 영상 콘텐츠(브랜드 필름)도 공개했다. 이 영상은 과거부터 현재까지 한국 식문화를 선도해오고 있는 브랜드의 방향성을 판타지적 기법으로 담았다. 이와 함께 CJ더마켓에서 브랜드 리뉴얼 기념 기획전을 여는 등 소비자 대상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백설은 국내 최초로 설탕을 생산한 CJ제일제당의 첫 브랜드로 한국의 식문화 변화를 이끌어 왔다. 1960~70년대에는 ‘백설표’ 밀가루∙식용유∙조미료를 출시하고, 이어 1980~90년대에는 햄, 양념장 등 주요 요리 소재 제품을 선보였다. 2022년에는 단일 브랜드로 매출 2조원을 달성하며 다양한 요리 소재를 대표하는 ‘메가 브랜드’로 성장했다.

○.. 남양유업은 지난 22일 서울시 서대문구 미혼·한부모가족복지시설 애란원에서 개최한 ‘사랑나눔 봄 바자회’ 행사에 600만원 규모의 자사 제품과 특별 물품을 후원했다고 24일 밝혔다.

남양유업은 이번 행사에 아기 간식 ‘아이꼬야 베이비주스’와 엄마가 음용할 수 있는 ‘17차, 초코에몽, 아몬드데이 초코’ 등 다양한 상품을 후원했고, 대표 브랜드 ‘맛있는 우유 GT’, ‘프렌치카페’의 광고모델로 참여한 배우 이시영과 정경호가 CF촬영에서 착용했던 의류를 판매해 수익금 전액을 기부했다.

지역사회 한부모·미혼모 가족을 돕고자 지역사회 주민들의 참여와 관심 속에서 26회를 맞이한 사랑나눔 봄 바자회의 적립 수익금은 자립정착을 돕는 다양한 활동과 한국한부모가족복지상담소 운영사업에 사용된다.

애란원 강영실 원장은 “지역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가정을 돕는데 적극적인 후원과 자원봉사의 손길을 전해주고 있는 남양유업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한부모 가정과 미혼모를 응원하는 뜻 깊은 자리에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아이와 엄마를 위해 다양한 후원과 나눔 사업을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2022년부터 애란원에 정기 후원, 봉사를 이어오고 있는 남양유업은 분유 정기후원 협약을 시작으로 ‘한부모가족의 날’ 행사지원과 함께 임직원이 참여하는 생활시설 청소봉사 등 다양한 지원을 펼치고 있다.

○.. 이랜드월드의 이랜드 공식 온라인 패션 스토어 '이랜드몰(Elandmall)'에서 오늘(24일)부터 5월 7일까지 2주간 '반소매 프레젠테이션'을 선보인다.

이랜드몰의 ‘반소매 프레젠테이션’은 이랜드월드의 인기브랜드 신상품 및 인기 상품을 쿠폰 등 역대급 풍성한 혜택에 만나볼 수 있는 기획전이다.

이번 기획전에는 스파오, 뉴발란스, 슈펜, 후아유, 미쏘, 로엠, 클라비스, 에블린이 참여해 여름에 활용도 높은 캐주얼한 상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반소매 티셔츠, 로고 반소매 티셔츠, 캐릭터 반소매 티셔츠 등 다양한 종류의 티셔츠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반소매 티셔츠와 함께 코디하기 좋은 하의, 슈즈까지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 또한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돋보이는 컬러’ ‘베이직한 아이템’ 등 다양한 테마에 맞춰 연출한 고감도 룩북과 영상 콘텐츠를 함께 공개한다.

이랜드월드의 이랜드몰 관계자는 "반소매 프레젠테이션에서는 이랜드월드에서 꾸준히 사랑 받는 인기 브랜드들의 여름 상품을 특가에 만나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이번 여름 시즌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스타일을 확인해볼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전 브랜드에 애플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애플페이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CJ푸드빌은 뚜레쥬르, 빕스, 더플레이스, 제일제면소 등 전국 직∙가맹점 매장에 애플페이 결제를 위한 비접촉 방식(NFC) 멀티 패드 단말기 도입을 완료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간편하면서도 안전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CJ푸드빌의 베이커리 및 외식 매장 이용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애플페이는 아이폰, 아이패드 등 애플 기기에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를 등록하면 실물 카드 없이도 결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비접촉식 간편결제 서비스다. 애플페이로 결제할 시 기기의 측면 버튼(또는 Touch ID 기기의 경우 홈 버튼)을 두 번 누른 뒤 아이폰 또는 애플워치를 결제 단말기 근처에 가까이 대면 결제가 이루어진다.

CJ푸드빌 관계자는 “국내 아이폰 사용자들도 CJ푸드빌의 모든 브랜드에서 쉽고 빠른 간편결제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애플페이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결제 채널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프리메라가 신제품 ‘오가니언스 BR 소프트 필링 투 폼 클렌저’를 출시한다.

오가니언스 BR 소프트 필링 투 폼 클렌저는 필링과 클렌징을 동시에 해결해 메이크업 잘 받는 피부로 가꿔주는 제품이다. 베스트셀러인 ‘페이셜 마일드 필링’에 이어 피부 장벽을 보호하면서도 불필요한 미세 각질만 관리하는 새로운 필링 젤 제형을 완성했다. 촉촉한 수분 젤 제형 속에 포함된 ‘피토 셀룰로오스’, ‘어성초 파우더’, ‘PHA’와 ‘BHA’ 성분 복합체가 피부 위를 부드럽게 구르며 불필요한 각질만 떼어낸다. 물과 만난 필링 젤 제형이 풍성한 거품으로 바뀌어 세안만으로도 매끄러운 피부 결을 만들어 준다. 여기에 프리메라의 장벽 근본 케어 성분인 ‘피토바이오틱스™’가 피부 방어력을 높여준다.

이번 제품은 인체 적용 시험으로도 그 제품력을 검증받았다. 1회 세안만으로도 각질량은 약 31.3% 감소하며, 메이크업 밀착력은 36.7% 증가한다. 피부결도 약 36%p 개선되며, 피부 투명도의 경우 약 112%나 증가되는 것을 확인했다. 피지량 89.5% 감소 및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 41.2% 감소는 물론 눈에 보이는 모공 부피도 41.5% 개선한다. 확실한 클렌징 효과로 초미세먼지와 선크림 세정도 가능하다.

여드름성 민감 피부 적합 테스트, 하이포 알러지 테스트, 민감 피부 1차 자극 테스트, 피부 1차 자극 테스트, 안자극 대체 시험 테스트, 선크림 세정 테스트, 초미세먼지 세정 테스트까지 총 7가지 안전성 테스트도 완료했다. ‘솝 프리(SOAP FREE)’ 제품으로 인공향 등 10가지 성분을 배제해 민감한 고객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화장품으로 여드름성 피부에도 적합하다.

오가니언스 BR 소프트 필링 투 폼 클렌저는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를 통해 가장 먼저 출시된다. 이를 기념해 4월 25일 오후 8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진행한다. 생방송 중 10% 할인 쿠폰 및 ‘오가니언스 베리어 리페어 카밍 에센스 토너’, ‘리페어링 세라캡슐 UV 프로텍터’ 등 다양한 신제품을 사은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후 아모레몰과 SSG닷컴 등 주요 온라인몰과 올리브영, 시코르, 전국 백화점 프리메라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 KT&G(사장 백복인)가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고 윤경 ESG 포럼이 주최하는 ‘윤경 ESG 포럼 CEO 서약식’에 참여해 윤리경영 의지를 다졌다.

지난 20일, 서울 남산 안중근의사기념관에서 열린 ‘윤경 ESG 포럼 CEO 서약식’은 ‘기업가여, CEO(Chief Ethics Officer)가 되라’는 부제로 진행됐으며,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부사장)을 포함해 112명의 기업·사회단체·학계 관계자들이 참석해 윤리경영 실천을 다짐했다.

KT&G는 지난해 글로벌 사업 확장과 ESG경영 고도화 등 변화한 사업환경을 반영해 ‘KT&G 그룹 윤리헌장’을 선포하는 등 그룹사 차원에서 윤리경영 강화에 힘쓰고 있다.

또한, 윤리경영 정착을 위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연 1회 이상 윤리교육을 실시하고, 전체 임직원이 윤리서약 및 실천을 통해 윤리경영에 동참하고 있다.

이밖에도 KT&G는 공정한 거래를 위해 협력사와 계약체결시 윤리실천 특별약관을 첨부해 윤리규정 준수 동참을 유도하고, 홈페이지 내 비윤리행위 신고 채널을 운영하는 등 투명한 윤리경영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은 “윤리경영 강화는 글로벌 기업 시민으로서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필수조건”이라며 “회사는 사내 사업장뿐만 아니라 제조·유통·판매 등 가치사슬 전반에 걸쳐 기업의 책임을 다하며 윤리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CJ온스타일이 24일부터 10일간 라이브커머스 특집전 ‘온(ON) 가족데이’를 진행한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고객의 니즈에 보다 신속하게 선대응하기 위해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인기 많은 상품을 선별하여 다양한 혜택은 물론, 최대 할인가에 선보인다는 각오다.

온(ON) 가족데이 행사기간 중 2회 이상 상품을 구매하거나 구매상품 합산 금액이 10만원 이상인 모든 고객에게는 신세계 모바일상품권(1만원)도 지급한다. 또한, '대표 프로그램 방문' 미션 달성 시에는 최대 6만원의 적립금을 받을 수 있는 응모 기회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특집전에는 △락토페린 △정관장 △씨스팡 관절팔팔 등 부모님 효도템을 비롯해 △노부영 △도요새 잉글리시 △보그스 유아동 슈즈 △천재교육 돌잡이명화 △아디아스 키즈 등의 어린이날 인기 제품까지 총 35개 이상의 브랜드가 참여한다. 특히, △말랑하니 까꿍인형 △에이치비카펜트리 주방놀이 △도노도노 쿨매트,휴대용 선풍기 등 다채로운 시즌 신상품도 소개될 예정이다.

전체 행사와 더불어 라이브커머스 채널 ‘라이브쇼’의 대표 프로그램만의 별도 혜택도 다채롭게 마련했다. 먼저, 매일 평일 오전 10시에 방송되는 ‘맘만하니’에서는 특집 전 기간내 2회 이상 구매 인증 시 5명을 추첨하여 ‘체인징 파트너’ 연극 초대권(1인당 2매)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5월 2일 오후 8시 ‘브티나는 생활’에서는 가정의 달 나들이 필수품인 베베숲 물티슈를 특별 구성으로 선보인다. 베베숲은 7년 연속 물티슈 국내 판매 1위 브랜드로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베스트 판매라인인 시그니처 레드와 그린으로 15팩 특별 구성으로 꾸렸다. 또한 오늘 주문하면 내일 도착하는 '내일 도착 서비스'도 제공한다. 물티슈 외에도 아기 세재 베베숲 홈, 비데 티슈 등 특가 상품도 소개한다. 이날 3만원 이상 구매 시 13% 적립금을 제공하며 특별 카드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깔끔남으로 알려진 가수 브라이언이 셀러로 나오는 ‘브티나는 생활’은 매주 화요일 오후 8시에 방송하는 라이브커머스 대표 프로그램이다.

또 오는 25일 ‘브티나는 생활’에서는 바디프랜드 더팬텀 제품을 업계 최초로 3백만원대 특가에 선보인다. 또한 레그넘 시리즈는 신상 컬러인 오트베이지 상품을 선보이고 130만원대로 한정 판매를 진행한다.

오는 28일 ‘건전지(건강전문지킴이)’ 프로그램에서는 정관장 에브리타임 가정의 달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키즈 패션, 주방·가전제품 등 실용적인 육아템을, 살림템을 소개하는 ‘잘사는 언니들’에서는 5월 3일 세라젬 특별 방송을 진행한다. 세라젬 V4 제품을 선착순 100명에 한해 특별 할인가격으로 판매한다.

CJ온스타일 모바일라이브기획팀 민석훈 부장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CJ온스타일 모바일 라이브 채널 ‘라이브쇼’에서만 경험해볼 수 있는 인기상품과 다채로운 이벤트 등 즐길 거리를 풍부하게 마련했다”며 “파격적인 혜택과 특가할인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내달 5일 어린이날을 앞두고 영유아 영어 교육 브랜드 잉글리시에그와 손잡고 ‘냠냠연구소X잉글리시에그 에그하우스 만들기’ 키트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냠냠연구소X잉글리시에그 에그하우스 만들기’는 아이들이 자신만의 과자집을 꾸미면서 영어 표현까지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한 교육용 놀이 과자 키트이다.

온라인 한정 판매하는 에그하우스 만들기 키트에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꼬깔콘, 롯샌, 웨하스, 가나, 핵짱셔요 등 롯데웰푸드의 스낵, 비스킷, 초코, 캔디 10종을 다양하게 담았다. 이번 냠냠연구소 키트는 한정판 잉글리시에그의 미니북(I am the Shape Hunter), 롯데웰푸드의 실제 과자 모양을 삽입한 플레이시트 등으로 구성해 영어 습득의 효과를 한층 더 높였다. 또한, 제품 패키지에 새겨진 QR코드를 통해 영상으로도 에그하우스 만드는 방법을 쉽게 배워볼 수 있다.

여러 가지 도형을 관찰하고 몸으로 표현하는 놀이 내용을 담은 책 내용에 맞춰, 롯데웰푸드의 과자로 에그하우스를 만들며 창의력과 영어 표현력을 동시에 향상시킬 수 있다. 롯데웰푸드와 잉글리시에그의 이번 만남은 부모들이 어렸을 적 받았던 과자 종합선물세트의 향수를 되새기며, 자녀들과 함께 유익하고 재밌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한편 ‘냠냠연구소’는 롯데웰푸드와 롯데중앙연구소가 협업해 사내벤처 공모전에서 수상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한 사업 아이템이다. 매번 색다른 테마별 콘텐츠에 맞게 놀이 과자 키트를 제공하여 어린이들이 상상력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나만의 DIY 간식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지난해 한정판으로 선보인 ‘남냠연구소X칠성오가닉 화분만들기’도 출시 후 빠르게 완판되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번 ‘냠냠연구소X잉글리시에그 에그하우스 만들기’는 롯데웰푸드 스위트몰을 포함해 쿠팡, G마켓,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의 온라인 채널에서만 한정 수량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 1일부터 4월 한 달간 잉글리시에그 전국 70여 개의 센터에서 '에그하우스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잉글리시에그 공식 홈페이지와 전국 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전문 교육을 받은 스토리 액터와 함께 한 수업당 최대 6명의 구성으로 40분간 이뤄진다. 예상 신청자 수의 약 3배인 2000명 가량이 몰릴 정도로 ‘에그하우스 만들기’에 대한 인기가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아이들의 상상력뿐만 아니라 영어실력까지 키워줄 수 있는 일석이조의 놀이 과자 키트를 어린이날을 맞아 선보이게 됐다”며, “부모들이 어릴 적 추억을 떠올리며 아이들과 특별한 어린이날을 보낼 수 있는 이색적인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윤홍근 회장)이 BBQ앱(자사앱) 활성화를 위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3일 통계청이 발표한 온라인쇼핑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2월 한달간 거래된 모바일 쇼핑거래액은 지난해 동기대비 2조2313억원에서 11.5%감소한 1조9827억원을 기록하는 등 역대 최고 감소폭을 기록했다.

최근 날이 따뜻해지면서 외부 활동이 급격히 늘어남에 따라 BBQ앱의 방문포장 주문률도 증가했다. 이에 오는 30일까지 BBQ앱 회원을 대상으로 전메뉴 포장주문 시 3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BBQ 관계자는 "BBQ앱에서만의 차별화된 혜택 제공으로 자사앱 이용자와 방문포장 주문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맞춤형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의 만족도는 높이고, 패밀리(가맹점)의 수익성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BBQ앱에서는 오는 28일을 포함해 매주 금요일 3000원 할인을 제공하는 '황금요일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회원 당 금요일 한정으로 1회 사용 가능하며 프로모션 적용 메뉴는 황금올리브 치킨,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 등 6종이다.

○..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PM, 디자인, 데이터분석 등 8개 직무에서 성장 가능성과 잠재력이 높은 인턴을 모집한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24일부터 '2023 우아한인턴'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부문은 △PM △사업기획 △프로덕트 데이터분석 △디자인 △영상PD △영업 △MD △경영지원 등 모두 8개 직무이며, 30여 명 규모로 채용할 예정이다.

우아한인턴 프로그램은 실무를 바탕으로 개인 과제를 수행해 나가며 실무 역량을 향상하고, 그룹 과제를 통해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증대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 조직 적응과 직무 이해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인턴 기간은 6월 28일부터 8월 22일까지로 8주간 진행된다. 인턴 과정 수료 후에는 전환 심사를 통해 정규직으로 최종 입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서류 전형은 24일 오후 2시부터 다음 달 7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우아한형제들 인재영입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이후 면접 전형을 거쳐 합격자는 6월 중순 발표할 예정이다.

만 19세 이상이면서 인턴십 기간 종료 후 2024년 2월 이전 입사가 가능하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우아한인턴에 관심 있는 분들을 위해 온라인 설명회도 연다. 배달의민족 공식 유튜브를 통해 오는 28일 오후 4시 라이브 채용 설명회를 진행한다. 설명회에는 모집 직무별 담당자와 우아한인턴 출신의 구성원들이 출연해 모집 직무와 인턴십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줄 예정이다.

우아한형제들 박일한 조직문화혁신부문장은 “올해도 다양한 직무군에서 성장 가능성과 잠재력이 높은 우수 인재를 선발하고 육성하고자 한다”며 "우아한인턴은 교육과 과제를 통해 실무 역량과 협업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고 우아한형제들의 일하는 방식과 기업 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만큼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제로 칼로리 과일향 탄산음료 ‘탐스제로’의 프로모션 ‘탐나는 스쿨어택’과 ‘탐나는 선물어택’을 4월 24일부터 5월 28일까지 진행한다.

롯데칠성음료는 ‘매일 새로움을 탐해’라는 콘셉트로 새로움을 추구하는 소비자에게 신선한 경험을 제공하고 탐스제로의 감성적 가치를 전달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탐나는 스쿨어택은 전국 고등학교와 대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를 통해 득표수 상위 5개 학교를 선정해 1위로 선정된 학교에는 걸그룹 ‘(여자)아이들’이 직접 방문해 공연하고, 탐스제로를 가득 실은 탐스제로 트럭을 통째로 선물한다. 2~5위로 선정된 학교에도 탐스제로 트럭이 찾아간다.

이벤트 참여자는 포털 사이트에 ‘탐스제로’ 검색 또는 탐스제로에 인쇄된 QR코드를 통해 이벤트 응모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다. 타임어택 출석 체크, 광고 시청 등을 통해 투표 가능하며 당첨자는 6월 초 이벤트 응모 사이트를 통해서도 발표될 예정이다.

탐나는 선물어택은 구매 탐스제로 구매 영수증을 촬영해 이벤트 응모 사이트에 인증하면 즉석 당첨 룰렛 이벤트 응모권 1장이 지급되는 행사로 룰렛 이벤트 응모권 10장 지급 시 추첨을 통해 노트북, 최신형 휴대폰 등을 선물하는 Big 경품 추첨에도 자동 응모된다. 당첨자는 이벤트 응모 사이트에서 매주 금요일마다 발표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소비자를 가까운 곳에서 직접 만나 소통할 수 있는 차별화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탐스제로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 SK매직(대표이사 윤요섭)이 올클린 공기청정기,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 등 총 5개 제품이 제품 혁신성과 친환경 경쟁력을 인정받아 ‘2023 이노스타∙그린스타’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주관하는 이노스타∙그린스타 인증은 자체 개발한 지수를 통해 품질, 디자인, 사용자 환경 등 상품의 다양한 요소에서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성과 친환경 경쟁력을 인정받은 상품과 서비스에 부여하는 평가 인증 제도다.

제품 혁신성을 평가하는 이노스타에는 △올클린 버블살균 비데 △보더리스 인덕션 △23L 전자식 전자레인지 총 3개 제품이 선정됐다. 4중 전해수 살균 케어로 유해 세균을 99.999% 제거하는 올클린 버블 살균 비데는 혁신적인 기능으로 국내 시장을 주도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비데 부문 3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2021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CES 혁신상(Innovation Award)’을 수상한 보더리스 인덕션을 비롯해 23L 전자식 전자레인지도 혁신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아 이노스타로 선정됐다. 

친환경 제품과 서비스에 부여하는 그린스타 인증에는 △올클린 공기청정기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가 품목 1위를 차지하며 그린스타에 이름을 올렸다. 올클린 공기청정기는 친환경 플라스틱(PCR-ABS)을 국내 최초 적용한 제품으로 필수 부품을 제외한 내외장재 모두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차별화된 에코 가전이라는 점에서 높이 평가받았다. 자원 절감뿐 아니라 자사 동급 모델 대비 소비전력과 연간 에너지 사용 비용을 최대 61%까지 절감한다는 점 또한 높이 평가받았다.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는 공기 중 습기를 물로 바꾸는 제습기 원리를 적용한 환경오염 없는 친환경 제품이라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음식물을 처리하며 발생하는 냄새와 습기를 외부로 방출하지 않고, 미세 냄새까지 99.9% 이상 제거해 쾌적한 실내 환경을 제공한다는 점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SK매직 관계자는 “SK매직은 건강, 편리, 친환경을 주요 핵심 가치로 혁신 제품 개발과 품질 고도화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믿고 선택할 수 있는 혁신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컬리는 미쉐린 가이드 서울과 함께 새로운 차원의 미식 경험을 제공하는 마켓컬리 ‘미쉐린 스타 하트 위크’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컬리는 우리나라 미식 생태계 발전에 기여한 취지를 인정받아 지난 2021년 11월부터 미쉐린 가이드 서울의 공식 파트너사로 활동하고 있다. 파트너십 행사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미쉐린 스타 하트 위크’ 기획전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최고 레스토랑 14곳의 미쉐린 스타 셰프들이 참여한다. 이 중 12곳 레스토랑 셰프들이 자신들의 특별한 추억이 담긴 음식을 피크닉 도시락 세트로 구성했다.

셰프로서 꿈을 키우며 동료들과 함께 나눴던 스텝밀, 어린 시절 할머니가 만들어 주셨던 반찬 등 애정이 담긴 음식들이 도시락으로 재탄생했다. 3스타 ‘모수’의 안성재 셰프가 미국에서 어린 시절 가족들과 즐겨 먹었던 닭가슴살 샐러드와 스파이시 콘브레드 도시락, 2스타 ‘밍글스’ 강민구 셰프의 어린시절 기억을 담은 제철 채소밥과 장어·양지 편육 도시락 등이 대표적이다.

피크닉 도시락 세트는 이날 오전 11시 사전 오픈되며, 25일부터 2주간 마켓컬리 앱과 웹사이트에서 한정수량으로 사전예약이 진행된다. 픽업 일은 레스토랑 별로 상이하며,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오프컬리에서 픽업할 수 있다. 미쉐린 쿨러백, 가이드북, 산펠레그리노 스파클링 워터를 함께 제공한다. 컬리 피크닉 매트 무료 대여도 가능해 도시락과 함께 서울숲에서 감성 나들이를 즐길 수 있다.

미쉐린 스타 셰프와 직접 만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포함한 상품도 판매한다. 해당 프로그램에는 간단한 핑거 푸드와 함께 고객과 셰프 간 특별한 대화 시간이 포함됐다.  5월 2일 오전 11시까지는 컬리 러버스 등급 중 더퍼플, 퍼플, 라벤더 등급이 예약 가능하며 이후부터 상품 소진 시까지는 모든 컬리 고객이 구매할 수 있다.

이번 기획전을 통해 발생한 수익금은 전액 기부 예정이다. 월드비전의 ‘꿈꾸는 아이들’ 사업 지원을 통해 F&B 산업 또는 셰프 직업을 꿈 꾸는 아이들을 응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스와니예’, ‘솔밤’ 등 미쉐린 셰프들과 함께 재능 기부형 멘토링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이설아 컬리 브랜드활동기획 담당자는 “미쉐린 가이드와 컬리가 추구하는 미식의 가치를 보다 많은 분들과 나누고자 이번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국내 온라인 식품유통 기업 중 미쉐린 가이드 공식 파트너십을 맺은 유일한 기업으로서 컬리는 앞으로도 고객들께 새로운 미식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락앤락(대표 이재호)이 피크닉 시즌을 맞아 ‘DosiLock(도시락) 데일리 코튼 세트’ 4종을 리뉴얼 출시했다.

‘DosiLock(도시락) 데일리 코튼 세트’는 다양한 용량의 도시락 용기와 캔버스 소재 가방, 젓가락, 분리배출 가능한 보냉 아이스팩 총 4종으로 구성됐으며, ▲도시락 세트 직사각 2단, ▲ 도시락 세트 직사각 3단, ▲도시락 찬합 직사각 3단, ▲도시락 찬합 정사각 3단 등 4가지 타입으로 선보여 야외활동을 즐기는 나들이족부터 학생, 직장인까지 취향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비스페놀-A(BPA)가 검출되지 않는 국내 생산 소재를 사용해 안전성을 높였으며, 사용 편의성 또한 개선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면 결착 뚜껑과 블록처럼 쌓아 올릴 수 있는 모듈러 기능으로 도시락 내용물이 섞이지 않고, 음식물이 샐 걱정이 없으며, 도시락 용기 몸체는 영하 20℃부터 120℃까지 견딜 수 있는 내열성을 갖춰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도시락 가방은 캔버스 소재의 트렌디한 외부 디자인에 방수 재질의 은박 단열재를 내장해 세척 및 관리도 용이하다.

고물가로 인한 ‘런치플레이션’,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 일회용품 대신 다회용기를 사용하는 문화 확산 등으로 인해 락앤락 도시락 제품군 ‘DosiLock(도시락)’, ‘To-Go(투고)’ 시리즈는 지난해 전년 대비 66% 가량 판매량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락앤락 관계자는 “도시락 제품군 인기에 힘입어 안전성과 사용 편의성을 더욱 강화한 ‘DosiLock(도시락) 데일리 코튼 세트’ 4종을 출시하게 됐다”며, “본격적인 나들이철과 런치플레이션,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맞물려 출시 전부터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으며, 4가지 타입으로 출시돼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이라고 전했다.

○.. 유니클로(UNIQLO)가 오는 4월 28일, 부산 동래구에 ‘유니클로 롯데마트 동래점’을 오픈한다. 

유니클로 롯데마트 동래점은 기존 롯데백화점 동래점 폐점 후, 백화점과 연결된 롯데마트 동래점으로 이전하여 새롭게 오픈하는 리뉴얼 매장이다. 기존 매장보다 약 330m2(약100평) 넓어진 공간에서 보다 여유롭고 쾌적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며, 매장 운영시간 또한 롯데마트 영업시간에 맞춰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확대하여 고객 편의를 높였다. 또한, 키즈 라인업을 새롭게 추가하는 등 제품 라인업을 강화함으로써 부산 동래 지역 인근 가족 고객의 매장 방문을 유도할 계획이다.  

유니클로 롯데마트 동래점 박민지 점장은 “유니클로는 부산 동래지역에서 10년 넘게 많은 고객분들의 사랑을 받아왔었는데, 이번 리뉴얼 오픈을 통해 계속해서 동래지역 고객님들과 다시 만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매장 규모 및 영업 시간 확대, 제품 라인업 강화 등 고객님의 편의를 높이고, 보다 나은 쇼핑 경험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 노력한 만큼, 앞으로도 더욱 많은 고객님들이 롯데마트 동래점을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유니클로 롯데마트 동래점은 오픈을 기념해 4월 28일부터 5월 4일까지 일주일간 일부 상품 대상 오픈 단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오픈 후 3일간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유니클로 캔버스백을,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다용도 4륜 폴딩카트를 매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또한, 유니클로는 롯데마트 동래점 오픈을 기념해 부산의 유명 편집숍 ‘발란사’와 협업하여 제작한 스페셜 티셔츠를 4월 28일부터30일까지 부산 지역 전 유니클로 매장에서 당일 1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 큐원 상쾌환이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열고 다양한 이벤트를 펼쳐 MZ세대 소비자들과 소통한다.

삼양그룹 식품/화학 계열사 삼양사(최낙현 대표)는 4월 24일부터 5월 14일까지 약 3주간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서울 성수동 인근에서 상쾌환 팝업스토어 ‘프레시 샤워 룸’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술자리에서 쌓인 숙취를 해소하고 상쾌한 기분을 낼 수 있는 샤워 룸(FRESH SHOWER ROOM) 콘셉트로 꾸며졌다. 내부 중앙에 대형 아일랜드 형태의 진열대를 만들고, 상쾌환 제품과 샤워 용품을 활용해 샤워 룸 분위기에 어울리는 공간을 연출했다. 그 옆에 자리잡은 샤워부스 안에는 메인 이벤트가 기다리고 있다. 방문객이 샤워부스에 들어가 10초 동안 공중에 날아다니는 공을 잡으면 공의 색상에 따라 상쾌환 제품 중 하나를 증정하는 ‘에어샤워 이벤트’를 펼친다. 

MZ세대를 겨냥해 다양한 실내외 포토존도 운영한다. 팝업스토어 방문 인증 사진을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한 방문객은 스토어 내부에 마련된 스티커 사진 부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사진 부스에서는 4가지 인화지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고 현장에 구비된 여러 소품을 활용해 개성 넘치는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야외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은 뒤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한 방문객 중 30명에게는 상쾌환 부스터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주말 방문객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평일에 전시 용도로 사용되는 라커(Locker) 존은 주말 동안 복불복 이벤트 공간으로 변신한다. 방문객이 무작위로 뽑은 라커 키 번호에 따라 상쾌환 제품 및 이벤트용 굿즈를 증정하는 방식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주말 오후 12시부터 5시까지 시간대별로 36명씩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다. 

삼양사 홍성민 H&B사업PU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소비자들과 만날 수 있는 상쾌환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며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상쾌환 브랜드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한 만큼 많은 관심과 방문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프랑스 디자이너 브랜드 아미(AMI)는 한국 아티스트 ‘노보(Novo)’와 손잡고 아미의 트레이드 마크인 하트(Ami de Coeur, 아미 드 쾨르)를 재해석한 리미티드 캡슐컬렉션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파리지앵 브랜드 아미는 상징적인 아미 하트를 자신만의 색깔로 표현할 아티스트와 협업을 매년 진행하고 있는데 올해는 한국 아티스트인 ‘노보’와 작업을 함께했다.

노보는 여러 장르를 아우르며 자신의 삶을 작업으로 솔직하게 풀어내는 작가다. 주변 환경을 따뜻한 시선으로 관찰하고 다채로운 색상과 감각적인 형태의 구성을 통해 3차원적 세계를 2차원의 캔버스에 표현하는 걸로 유명하다.  

특히 노보는 알렉산드르 마티우시가 어린시절 좋아했던 원숭이 인형에서 영감 받아 빨간 베레모를 쓰고 아미 티셔츠를 입은 사랑스러운 원숭이 캐릭터를 만들었다. 또 아미의 ‘A’와 노보의 브랜드 시그니처 스마일 로고에 세개의 눈을 더한 새로운 심볼을 창조했다. 아미의 대표 아이템에 붓을 들고 춤을 추거나 에펠탑을 들어올리거나 아미 쇼핑백을 흔들며 행복해하는 원숭이 캐릭터가 더해져 신선한 재미와 즐거움을 준다.

아미 X 노보 리미티드 캡슐컬렉션은 화이트 컬러의 후디, 티셔츠, 셔츠, 레드 컬러 비니로 구성됐다. 후디는 69만5000원, 티셔츠는 35만5000원, 셔츠는 119만원, 비니는 25만5000원이다. 아미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만 판매된다.

아미의 설립자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알렉산드르 마티우시(Alexandre Mattiussi)는 “노보와의 첫 만남부터 세계관, 진실성, 따뜻함 그리고 무한한 상상력에 감탄했다”며 “우리가 추구하는 창의성, 예술, 영감에 대해 공감했고, 이번 캡슐컬렉션을 통해 무한한 가능성과 비전을 다양한 관점에서 표현했다”고 말했다.

○.. 라네즈가 대표 제품 '네오 쿠션'을 업그레이드해 선보인다.

강력한 밀착력과 가벼운 사용감으로 전 세계 고객에게 사랑받는 라네즈 네오 쿠션은, 2020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외 누적 판매 521만 개를 기록한 브랜드 대표 베스트셀러다. 감각적인 디자인과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으로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제품으로도 유명하다.

새롭게 선보이는 '라네즈 NEW 네오 쿠션'은 밀착력, 커버력을 더욱 높였다. 한 번의 터치만으로 50시간 무너짐 없는 완벽한 피부를 완성하고, 기존 제품 대비 1.5배 더 강력해진 밀착력으로 찍힘 없는 사용감을 선사한다. 기존보다 더욱 얇아져 휴대하기 쉽고, 쿠션 퍼프 분실을 막아주는 디자인을 적용해 불편을 줄였다.

라네즈 브랜드 관계자는 “마스크 OFF 시대가 되면서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과 매트한 마무리감은 물론 피부 속 촉촉함에 대한 고객 니즈가 높아지고 있다. 라네즈 NEW 네오 쿠션은 신기과 스킨케어 성분을 더해 가볍게 발리면서 피부가 편안한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 11번가가 어린이날(5월 5일)을 앞두고 베스트셀러 완구 특가전을 실시한다.

11번가는 오늘(24일)부터 30일까지 ‘해피 칠드런스 데이(Happy Children’s Day)’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장난감 중에서도 매년 어린이날 선물로 인기를 끄는 대표 베스트셀러를 판매하는 행사로, ‘레고’, ‘해즈브로’, ‘손오공’, ‘아이코닉스’, ‘영실업’ 등 국내 장난감 시장에서 명실상부한 인지도를 갖춘 브랜드 5곳의 베스트셀러를 모았다.

각 브랜드별로 어린이들이 열광하는 제품 라인업이 총 출동한다. 오늘(24일) ‘레고’(시티/듀플로/닌자고/마블)를 시작으로 ▲25일 ‘해즈브로’(플레이도/너프/마이리틀포니) ▲26일 ‘손오공’(피셔프라이스/쥬라기월드) ▲27일 ‘아이코닉스’(뽀로로/타요) ▲28일 ‘영실업’(콩순이/시크릿쥬쥬/또봇) 순으로 최대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이번 행사에는 5곳의 대표 브랜드 외에도 500여 곳의 셀러가 함께 참여한다. 오는 30일까지 블록, 작동/조립완구, 학습/감각발달완구, 인형, 역할/미술놀이 완구 등 인기 장난감을 풍성하게 선보인다.

11번가는 오늘(24일) 오전 11시 ‘레고 라이브 방송’을 통한 ‘레고랜드 자유이용권’ 경품 증정, 랜덤 장난감 선착순 한정 판매 ‘럭키 박스’, ‘1만원 장바구니 할인쿠폰’(10만원 이상 구매 시)과 ‘5000원 장바구니 할인쿠폰’(5만원 이상 구매 시) ID당 매일 1장씩 발급 등의 다양한 혜택을 행사 기간 제공한다.

11번가 권정웅 마트담당은 “고물가, 고환율 영향을 많이 받는 완구류를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이번 특가전을 기획했다”며 “코로나19로 어린이날을 마음껏 즐기지 못한 아이들에게 풍성한 선물을 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가전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쇼핑지원금’ 지원 행사를 진행한다. 

4월에서 5월로 넘어가는 2주간은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등 5월 초 기념일을 앞두고 선물 가전 수요가 급격히 높아지는 시기다. 실제로 롯데하이마트에서 최근 3년간 4월에서 5월까지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4월 마지막 주부터 어버이날까지 2주(4월 24일~5월 7일)간 안마의자, 휴대폰, 게임기 매출은 직전 2주(4월 10일 ~ 4월 23일)보다 각각 평균 20%, 25%, 90% 급격히 늘었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4월 가전 선물을 고민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가정의 달 선물가전 지원금’ 행사를 진행한다.

전국 380여개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4월 24일부터 26일까지(3일간) 매장 방문 사전 예약 고객 대상으로 최대 15만원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하이마트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매장 방문 사전 예약’을 신청하면, 선착순 1만명에게 할인 쿠폰 2종을 발송한다. 부모님 선물용 쿠폰은 휴테크, 코지마 등 인기 브랜드의 안마의자 행사상품 중 한 가지를 최대 10만원 즉시 할인받을 수 있다. 자녀 선물용 쿠폰은 아이패드 에어(64GB·256GB), 애플워치SE2, 갤럭시북3, 2022년형 LG그램 등 행사상품 중 한 가지를 최대 5만원 할인받을 수 있다. 쿠폰은 오는 4월 27일에 발송되며, 5월 8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도 4월 27일부터 30일까지(4일간) 쇼핑지원금 이벤트를 진행한다. 온라인쇼핑몰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쇼핑지원 잔뜩쏘마’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선정한 8000명에게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오는 5월 1일 발송되며, 5월 10일까지 전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다.
 
가정의 달 맞이 선물 가전 할인 행사는 4월 28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인기 브랜드의 프리미엄 안마의자와 가성비 안마의자 행사상품을 동시에 구매하면 가성비 안마의자 구매 금액만큼의 혜택을 제공하는 ‘부모님 선물 기획전’, 인기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이어폰을 동시 구매하면 블루투스 이어폰 금액만큼의 혜택을 제공하고, 인기 콘솔 게임기와 타이틀 행사상품 동시 구매 시 타이틀 구매 금액의 최대 반값만큼 혜택으로 되돌려주는 ‘자녀 선물 기획전’ 등을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 김은정 마케팅부문장은 “5월 가정의 달이 가까워지면서 부모님, 자녀들에게 선물할 가전을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부모님들에게 필요한 안마의자에서부터 자녀들에게 인기 많은 모바일, 모바일 웨어러블기기, 게임기 등 다양한 인기 상품을 브랜드별로 비교하고 구매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풀무원이 국내 콩나물 시장에서 12년 연속 판매액 점유율 1위를 지켜오고 있는 가운데, 어린이를 위한 콩나물 신제품을 선보이며 성장이 정체되고 있는 나물 시장 활성화에 나선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1등급 국내산 작은 콩만 사용해 어린이들이 쉽게 먹을 수 있도록 한 맞춤형 신제품 ‘어린이용 국산콩 무농약 콩나물(200g/2,000원, 이하 어린이용 국산 콩나물)’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풀무원은 ‘골드 키즈(Gold Kids)’나 ‘에잇 포켓(8-Pocket)’ 등 한 명의 자녀에게 아낌없이 투자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콩나물의 오독한 식감을 꺼리는 아이도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제품을 기획했다.

‘어린이용 국산 콩나물’은 극소립종 품종의 콩 중에서도 한 번 더 선별을 거친 5mm 이하(기존 콩나물은 평균 6.5mm)의 콩만 사용하여 콩머리는 작고 줄기는 짧게 재배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콩머리의 식감이 부드러워 아이들은 물론 치아가 약한 어른들도 취식하기 용이하며, 콩나물 특유의 비릿한 냄새가 적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우리 땅에서 자라고 난 1등급 국산콩을 풀무원의 무첨가 원칙에 따라 농약과 성장촉진제 사용 없이 깨끗한 물로만 재배했다. 이에 더해 풀무원은 ‘어린이용 국산 콩나물’이 아이들을 타깃으로 한 제품인 만큼 최상의 식재료를 제공하기 위해 상위 10%의 원곡만 사용했다.

또한 풀무원은 콩나물 재배 농가 대상으로 400여 가지의 잔류 농약검사를 정기 진행하고 있다. 신제품 ‘어린이용 국산 콩나물’ 역시 출시하기 전 철저한 3중 농약검사를 거쳐 아이들이 더욱 안심하고 제품을 섭취할 수 있다. 

풀무원식품 김하나 PM(Product Manager)은 “풀무원은 국내 나물 시장 강자로서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콩나물의 맛과 영양을 즐길 수 있도록 어린이 전용 국산 콩나물 신제품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기존 고객층인 어른 외에 아이들도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나물 제품을 꾸준하게 개발 및 출시해 정체된 국내 나물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옥션이 24일 단 하루, 옥션의 간판 프로모션인 ‘극한특가’를 열고, 240여개의 아이허브 해외직구 상품을 최대 45% 할인가에 판매한다. 24일 자정까지 극한특가 기획전과 올킬 코너에서 아이허브 인기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극한특가는 옥션의 모든 할인 구좌에 단 하나의 브랜드 제품만을 노출시키는 파격적인 행사로, 지난해 10월 첫 선을 보인 이후 지금까지 총 8회를 진행했다. 참여 브랜드는 단 하루 동안 평소 대비 최대 50배의 매출 신장을 기록했고, 한달 평균 매출을 하루만에 달성하는 등 업계 전례 없는 실적을 보이기도 했다.

이번 행사는 가정의 달을 앞두고 건강식품 수요가 증가하는 것을 반영해 글로벌 건강라이프 쇼핑몰 아이허브와 함께 한다. 할인 혜택도 풍성하다. 우선, 할인쿠폰은 총 4종으로, △누구나 5천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천원 할인되는 ‘12% 쿠폰’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만원 할인되는 ‘10% 쿠폰’ △‘올킬’ 코너에서 판매하는 아이허브 상품 전체에 적용 가능한 ‘12% 쿠폰’(7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만원 할인)을 기본 제공한다. 여기에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만원 할인되는 ‘20% 중복쿠폰’을 제공해 다른 쿠폰과 함께 더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카드사 할인혜택도 있는데, 삼성/하나/롯데/우리카드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3만원이 즉시 할인된다.

추천상품으로, ‘바이오가이아 유산균(10ml 2개/최대혜택가 4만4600원), ‘CGN 오메가 피쉬오일(90정 3개/최대혜택가 4만8680원), ‘나우푸드 밀크시슬(200캡슐 3개/최대혜택가 5만2890원), ‘닥터스베스트 마그네슘(120정 4개/최대혜택가 4만5870원) 등이 있다.

이 외, 유기농 정제버터, 베이비 프로바이오틱스, 프로틴, 루테인, 어린이용 비타민, 콜라겐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할인 판매한다. 

옥션 TF팀 장희정 매니저는 “극한특가는 하루동안 오직 한 브랜드 제품에 올인하는 만큼, 행사 담당자 뿐만 아니라 참여 브랜드 역시 책임감을 가지고 제품 선정부터 혜택까지 심혈을 기울여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며 “매회 기록적인 실적과 함께 행사 단골고객까지 생기는 등 고객의 관심과 사랑이 높아지는 만큼, 계속해서 대형 브랜드사와 파트너십을 통해 고퀄리티의 행사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온 가족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대규모 이벤트가 롯데백화점 잠실점과 롯데월드몰 월드파크에서 펼쳐진다.

롯데백화점은 4년 만에 마스크 없는 가정의 달을 맞아 나들이를 준비하는 가족들을 위해 4월 28일부터 5월 8일까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포켓몬 스프링 페스타 2023’을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개최한다.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대규모 포켓몬 축제로, ‘포켓몬의 모든 경험을 한 곳에’라는 컨셉으로 준비했다. 1000평 규모의 잔디광장에 조성되는 TV 애니메이션 갤러리와 ‘피카츄와 함께하는 퍼레이드’, 팝업스토어, 그리고 각종 체험 콘텐츠까지 포켓몬과 관련된 모든 것들을 한곳에서 만나 볼 수 있다.

‘포켓몬 스프링 페스타 2023’의 축제 열기는 야외 월드파크에서부터 느낄 수 있다. 지난 25년간 절찬리에 방영된 포켓몬스터의 ‘애니메이션 컨셉 갤러리’를 1000평에 달하는 월드파크에서 국내 최대 규모로 선보인다. 주말인 5월 5일부터 7일까지는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더해줄 ‘피카츄와 함께하는 퍼레이드’가 어린이 고객들을 맞이한다. 이번 퍼레이드에서는 실제로 탑승할 수 있는 '키즈 트레인’을 운영하여 축제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키즈 트레인’은 롯데백화점 APP(앱)에서 사전 응모한 고객에게만 행운의 탑승 기회를 제공한다. (*우천 시 행사 취소 또는 변경 가능)

야외 월드파크의 체험 콘텐츠 외에도 롯데월드몰에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항상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는 롯데월드몰 ‘아트리움’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아 놀이동산을 컨셉으로 ‘포켓몬 팝업 스토어’를 준비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포켓몬 fit 봉제인형’을 비롯한 300종류 이상의 포켓몬 인기 상품을 준비했으며, 구매 고객 대상으로 선착순 증정품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월드몰 5층 아이코닉 브릿지에서는 전 세계 포켓몬 팬들이 열광하는 ‘포켓몬 카드 게임’을 활용한 ‘포켓몬 카드 갤러리’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실물 카드를 활용한 전시물을 통해 포켓몬 팬들에게 새로운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Nintendo Switch(닌텐도 스위치)’의 게임 ‘포켓몬스터 스칼렛·바이올렛 체험 이벤트’와 포켓몬 카드 게임을 배울 수 있는 ‘처음 배우는 교실’, 그리고 인기 아케이드 게임 ‘포켓몬가오레’ 등 월드몰 곳곳에서 다채로운 체험 공간을 설치했으며, 행사 장소를 거점으로 ‘스탬프 랠리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또한 전 세계 누적 다운로드 수 10억건을 돌파한 인기 모바일 게임 “Pokémon GO(포켓몬 고)” 특별 이벤트도 롯데백화점 잠실점과 롯데월드몰 월드파크에서 선보인다. 오로지 ‘포켓몬 페스타’ 현장에서만 참여할 수 있는 한정 이벤트로 “Pokémon GO”내에서 ‘파티모자를 쓴 피카츄’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이번 ‘포켓몬 스프링 페스타 2023’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롯데백화점 APP(앱) 및 포켓몬코리아 공식 SNS를 통해 매주 공개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마케팅 & 커뮤니케이션 김지현 부문장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글로벌 인기 브랜드인 포켓몬과 함께,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 기획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이번 행사가 코로나19로 움츠러들었던 고객들에게 소풍과도 같은 즐거운 추억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