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아마추어 대회 활성화...배그와 뉴배에서 이용자 대회 연다
상태바
크래프톤, 아마추어 대회 활성화...배그와 뉴배에서 이용자 대회 연다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3.04.24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등 자사 게임에서 이용자 대회를 열면서 아마추어 대회를 활성화하고 있다. 크래프톤은 22일 PC게임 '배틀그라운드'에서 이용자 대회를 개최했고, 지난 3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즐기는 국내 일반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아마추어 대회 ‘PMOC 2023 시즌 1’을 개최했다. 또한 지난해 ‘뉴스테이트 모바일’의 아마추어 이스포츠 대회 ‘뉴스테이트 모바일 오픈 시리즈(NMOS)’를 개최한데 이어 올해 4월에는 게임 내에 ‘에이스 리그’를 추가하며 리그를 게임 내 콘텐츠로 활용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를 통해 성공적으로 e스포츠에 진출했다. 모바일 배그와 뉴스테이트 등 플랫폼만 달리하는 동 장르 게임에 대해서도 e스포츠를 활성하는 것은 아주 바람직한 일이다. 게임의 롱런을 위해 방향성을 잘 잡았다고 볼 수 있다"고 말했다.

크래프톤은 22일 '배틀그라운드'의 인플루언서들과 일반 이용자들이 함께하는 국내 대회 ‘킹 오브 배틀그라운드'를 개최했다. 이 대회는 22일 인비테이셔널을 시작으로 총 4개의 정규 시즌과 와일드 카드 매치를 비롯해 이벤트 대회인 Must 8을 거쳐 12월 그랜드 파이널을 끝으로 종료한다. 그랜드 파이널 우승 상금 2,000만 원, 각 시즌별 우승 상금 1,000만 원 등 총 1억 원의 상금이 걸려있다.

 

각 정규 시즌은 예선을 거친 64명의 인플루언서들과 일반 이용자들이 참가해 2일간 총 10개의 매치로 승부를 겨룬다. 각 시즌의 우승 팀은 그랜드 파이널에 직행하며, 와일드 카드 매치 우승 팀과 대회 누적 포인트 상위 팀들까지 총 16개 팀이 그랜드 파이널에 진출하게 된다.

킹오배 인비테이셔널은 본격적인 대회 시작에 앞서 킴성태, 블랙워크 등 배틀그라운드 유명 인플루언서 64명이 참가하는 이벤트 대회다. 상위 4개팀은 킹오배 그랜드 파이널 직행 티켓을 거머쥐게 되며, 1위 팀 1,500만 원, 2위 팀 300만 원, 3위 팀 200만 원 등 총 2,0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또한 크래프톤은 2023년 한국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공식 아마추어 대회인 ‘펍지 레벨업 쇼다운(PLS)’을 연다. 상반기에는 PLS 시즌1이 1월 16일부터 2월 14일까지 진행되었으며, 4월말에서 5월 중순 사이에는 PLS 두 번째 시즌이 예정돼 있다. 하반기에는 PLS 1개 시즌이 진행된다.

크래프톤은 지난 3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즐기는 국내 일반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아마추어 대회 ‘PMOC 2023 시즌 1’을 개최했다. 각 페이즈에서 각각 우승과 준우승을 차지한 총 4개 팀은 프로 대회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PMPS) 2023’ 시즌 1에 진출하게 된다. PMOC는 아마추어와 프로를 잇기 위해 2021년 탄생한 대회로 아마추어 선수들이 프로 선수가 될 수 있는 기회의 장이다.

특히 PMPS 2023에서 뛰어난 성적을 기록한 선수들을 대상으로 올해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종목 국가대표 선발이 진행될 예정이어서 PMOC 2023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졌다. 이를 위해 PMOC 2023은 총 3개의 시즌으로 대회가 확장 운영돼 아마추어 선수들에게 더욱 많은 기회가 주어질 전망이다.

 

한편, 크래프톤은 지난 해 ‘뉴스테이트 모바일’의 아마추어 이스포츠 대회 ‘뉴스테이트 모바일 오픈 시리즈(NMOS)’를 개최했다. 뉴스테이트 모바일을 즐기는 국내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레벨과 티어에 상관없이 만 15세 이상의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오는 4월에는 이 게임에 '에이스 리그(Ace League)'를 추가했다.

에이스 리그는 배틀로얄 규칙으로 실력을 겨루는 콘텐츠로 매 시즌 후반부에 시작된다. 첫 예선은 5월 13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며, 본선은 20일부터 21일까지다. 예선에 참가하려면 티어 점수가 3,000점 이상(다이아몬드 V)이어야 하며, 본선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예선에서 1위를 하면 얻을 수 있는 본선 참여 티켓이 필요하다. 에이스 리그는 3인칭 스쿼드 모드로 진행된다. 전용 자기장 밸런스가 적용되며 플레이 맵은 일별로 바뀐다. 에이스 리그는 일반 배틀로얄 대비 더 높은 기본 보상을 제공하는데, 치킨 메달, BP, 경험치, 명예 코인이 포함된다. 본선에서 1위에 오른 이용자에게는 보상과 함께 에이스 리그 우승 칭호를 수여한다.

 

김미진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