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온라인 글로벌 e스포츠 대회 ‘ROS 2023’ 연습 서버 오픈 등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온라인 글로벌 e스포츠 대회 ‘ROS 2023’ 연습 서버 오픈 등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07.10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온라인' IP를 활용한 e-스포츠의 장을 만들고자 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프로를 지망하는 유저들은 사측에서 제공한 한국 대표 선발전 연습 전용에 접속하여 대회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그라비티가 e-스포츠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을 수 있을 지 주목됩니다. 

IT 업계 인력 수급을 위한 게임사들의 활발한 움직임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크래프톤이 '크래프톤 정글'의 3기를 모집한다는 소식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에 모집되어 최종 선발된 인원은 5개월 간의 합숙을 통해 소프트웨어 개발자로서 갖춰야 할 역량을 키울 기회를 제공받습니다. 


라그나로크 온라인 한국대표 선발전 연습 서버 오픈. [이미지=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온라인 한국대표 선발전 연습 서버 오픈. [이미지=그라비티]

ㅇ 그라비티가 대표 온라인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으로 준비한 글로벌 e스포츠 대회 ‘ROS 2023’ 한국 대표 선발전 연습 서버를 7일 오픈했다.

그라비티의 대표 IP인 라그나로크를 활용한 ‘ROS 2023(라그나로크 온라인 스타즈 2023)’은 10년 만에 열리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이다. 2023년 하반기, 한국을 포함해 대만, 동남아시아 등 7개 지역의 라그나로크 온라인 대표가 한자리에 모여 총상금 6,500만 원을 두고 혈전을 펼칠 예정이다.

ROS 2023 출전권이 걸린 한국 대표 선발전 준비를 위한 연습 서버는 7월 7일부터 31일까지 한정 기간 오픈한다. 연습 서버는 ROS 2023 대회 서버와 동일하게 구성해 대회에 참가하는 유저들이 최고의 기량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국 대표 선발전에 신청을 마친 유저에게는 연습 서버 오픈 시 대회에서 사용할 계정과 동일하게 세팅된 연습 계정을 지급한다. 연습 계정은 직업별 캐릭터를 1개씩 세팅해 13개를 지급, 대회와 동일한 환경에서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연습 서버 오픈 이후 한국 대표 선발전을 신청한 유저는 다음날 연습 계정을 받을 수 있으며 연습 서버에서는 PVP 연습부터 전술 및 진형 구성 등을 진행 가능하다.

크래프톤 정글 포스터. [이미지=크래프톤]
크래프톤 정글 포스터. [이미지=크래프톤]

ㅇ 크래프톤이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래프톤 정글’의 3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크래프톤 정글 3기는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선발 규모도 늘려 90명을 뽑을 예정이다. 전공이나 경력과 관계없이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전형 절차는 ▲서류접수 ▲입학시험 ▲인터뷰순이며, 입학시험 준비를 위한 사전 학습 자료도 별도로 제공한다. 모집 기간은 이달 10일부터 31일까지다.

최종 선발된 교육생은 올해 10월부터 내년 2월까지 수원시 영통구 소재 경기대학교 수원캠퍼스에서 5개월간의 합숙에 돌입한다. 교육은 ▲자료구조 ▲알고리즘 ▲웹서버 ▲운영체제(OS) 등 컴퓨터 공학 기초과정을 거쳐, 팀 프로젝트인 ‘나만의 무기를 갖기’ 발표로 마무리된다. 교육 과정에는 국내 유수의 IT 기업들도 협력사로 참여해 멘토링과 채용 설명회를 진행한다.

크래프톤 정글은 소프트웨어 개발자로의 커리어 전환을 희망하는 지원자를 선발해 육성하는 크래프톤의 CSR 프로그램이다. 국내 산업계의 소프트웨어 인력난 해소와 청년고용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됐다.합숙과 팀 기반 협업, 자기 주도적인 학습 경험을 통해 핵심 개발자로 성장할 수 있는 역량을 길러주는 것이 목표다. 지금까지 1기 참가자 47명이 성공적으로 프로그램을 수료했으며, 현재 2기 교육생 70명이지난 4월부터 크래프톤 정글에 참가 중이다.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 [이미지=넷마블]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 [이미지=넷마블]

ㅇ 넷마블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의 ‘쿵야 레스토랑즈’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공식 입점했다고 10일 밝혔다.

엠엔비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을 통해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굿즈인 양파쿵야·주먹밥쿵야 프린트쿠션(2종), 마스킹테이프(3종), 스마트톡(3종), 마우스패드(4종) 등 총 12개의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이번에 공개한 상품들은 지난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에서 매진을 이어가며 큰 인기를 얻은바 있으며, 앞으로 필로우 봉제인형 등 다채로운 라인업을 추가해나갈 계획이다.

엠엔비 배민호 대표는 “많은 고객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쿵야 레스토랑즈’를 경험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더 다양한 플랫폼에서 매력있는 쿵야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