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워진 날씨에 '집콕' 건강주의보···겨울철 건강관리 돕는 보험상품 '눈길'
상태바
추워진 날씨에 '집콕' 건강주의보···겨울철 건강관리 돕는 보험상품 '눈길'
  • 윤덕제 기자
  • 승인 2021.11.23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활동량 감소하는 겨울철 대비 보장 필요성 증대
- 고객 관심 위해 체질량지수부터 일상 활동량까지 관리
- 헬스케어 연계한 맞춤형 건강보험 판매 비중 강화
추워진 날씨로 건강관련 보험상품이 주목받고 있다[출처=픽사베이]

 

갑자기 추워진 날씨와 코로나19 장기화로 건강 관련 보험상품이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코로나19가 지속되면서 전반적으로 활동량이 감소하고 예년보다 더 빨리 찾아온 추위로 신진대사가 더욱 떨어지는 겨울철에 대비한 보장 필요성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23일 보험업계 관계자는 "그간 코로나19 사태로 재택근무·온라인 수업 및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등으로 인해 보험사들은 건강 관리에 소홀했던 이들을 위한 상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며 "신진대사가 더욱 떨어지는 겨울철에 대비해 체질량지수부터 일상 속 활동량까지 관리해 주는 다양한 상품 및 특약에 관심이 커지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악사손해보험은 최근 고객 관심이 커진 당뇨 보장 상품 등을 통해 고객이 일상 속에서 쉽고 편리하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악사손보의 ‘당뇨이기는건강보험’은 당뇨로 인한 합병증과 당뇨유병자 3대 주요질병 등을 보장할 뿐만 아니라 당뇨와 같은 만성질환을 고객이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체질량지수(BMI) 25 미만의 가입자에게 BMI할인대상 특별약관에서 10%의 보험료를 할인해 준다.

또 '생활비받는건강보험'은 가입자가 활용할 수 있는 '악사건강지킴이서비스'를 통해 건강관리 활동에 따른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건강지킴이서비스 내 '걷기친구'는 매월 목표걸음 수 달성 시 보험료 할인을, '건강친구'는 전문의료진의 상담 및 진료예약 대행 지원과 건강검진 우대예약 등 다양한 헬스케어 부가 서비스를 마련하고 있다.

악사손보 관계자는 "최근 위드 코로나 시행에 따른 거리두기 단계 완화로 체중 및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 상품들은 만성질환 및 주요질병 등을 위한 폭넓은 보장과 함께 고객의 건강한 일상을 함께 만드는 헬스케어 서비스까지 갖춘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한화생명은 코로나19 이후 다양한 신체활동 니즈에 따라 마련된 건강증진형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한화생명의 '라이프플러스 운동하는 건강보험'은 걷기·러닝·수영·등산·싸이클 총 5가지 종목 등 가입자의 활동량을 반영해 익월 보험료를 최대 25%까지 할인해 준다. 스마트워치로 측정한 운동량을 바탕으로 한화생명이 운영하는 디지털 건강관리서비스 앱 '헬로'에 입력된 데이터가 일정 기준을 달성하면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제공=악사손해보험, 한화생명,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의 'KB다이렉트 건강이 아껴주는 암건강보험'은 치료비가 많이 필요한 10대 고액암 등을 최대 1억원까지 보장한다. 특히 건강검진 결과를 바탕으로 BMI,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등이 정상 등급을 충족할 경우 보험료를 할인해 주는 등 건강증진 및 헬스케어를 접목한 보험 상품 중 하나다. 건강검진 결과는 상품 가입 직전 2년 간의 이력만 있어도 활용할 수 있다.

보험업계에서는 앞으로 건강보험과 같은 보장성보험이 보험사들의 수익성 및 자본관리에 유리하다는 공감대가 형성되면서 판매 확대를 위한 차별화전략이 강화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생명보험사 한 관계자는 "이제까지는 종신보험 비중 확대가 눈에 띄었지만 앞으로는 설계사의 상품 설명이 필요한 보험 보다는 쉽게 내용을 이해할 수 있는 간편보험이 성장할 것"이라며 "헬스케어와 연계한 개인 맞춤형 건강보험 등의 판매 비중이 높아질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윤덕제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