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쿠팡, 최대 50% 할인 혜택 주는 5월 패션위크 진행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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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쿠팡, 최대 50% 할인 혜택 주는 5월 패션위크 진행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05.05 10:5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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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이 봄 패션 트렌드를 모아 최대 5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패션위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정의 달 새옷 마련을 생각하고 있는 소비자라면 관심을 가져볼 만 할 것 같습니다. 한편, 롯데마트가 1개 당 1000원 이하의 저렴한 전복을 선보입니다. 이외에도 이마트는 컴투스의 인기 모바일 야구 게임인 '컴투스프로야구2021'과 함께 이색 협업 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오늘(5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쿠팡이 진행하는 5월 패션위크.[사진=쿠팡]
쿠팡이 진행하는 5월 패션위크.[사진=쿠팡]

 

○.. 쿠팡은 올해 봄 패션 트렌드를 한 곳에 모은 ‘5월 패션위크’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오는 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봄철에 입기 좋은 티셔츠부터 스커트, 데님, 원피스, 트레이닝복, 신발, 가방 등 총 1000여 개 이상의 패션 필수 아이템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슈펜키즈, 블랙야크키즈, 로라로라, 엘라모, 조이너스, 크록스, 무인양품, 닥터마틴 등 인기 패션 브랜드의 대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쿠팡 패션위크’는 쿠팡이 매달 첫 주에 일주일간 진행하는 패션 주간 이벤트로 매달 새로운 주제를 통해 최신 패션 트렌드가 반영된 아이템들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5월 패션위크’는 고객들이 쉽고 재미있게 쇼핑 할 수 있도록 인기 패션 아이템들을 다양한 주제별로 구분했다. ‘이달의 스타일링 제안’에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봄철 코디를 살펴볼 수 있다. 또 ‘한 눈에 보는 패션 트렌드’는 고객들이 자주 검색하는 인기 키워드별 패션 아이템을 추천해 준다. 연령대별로 선호하는 브랜드를 구분해 놓은 ‘브랜드관’도 찾아 볼 수 있다.  

이준석 쿠팡 리테일 패션 디렉터는 “5월 패션위크는 가정의 달을 맞아 아이들부터 부모님까지 가족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도록 연령대별로 선호하는 패션 브랜드를 선별해 준비했다”며 ”쿠팡의 패션위크가 고객들에게 매월 특별한 혜택으로 다가오도록 더 다양한 패션아이템을 선보이고, 고객들에게 더 좋은 혜택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마트가 5월 6일부터 12일까지 일주일간 온 가족이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한판 전복’을 선보인다. ‘한판 전복’은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인기 사이즈의 전복을 선별해, 10마리씩 한판으로 구성해 판매하는 상품이다.

이번 행사는 해양수산부와 협업해 진행하는 대한민국 수산대전의 일환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에 처한 어가와 물가 고공행진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들을 위해 준비했다.

롯데마트는 완도전복주식회사와 상생 협업을 통해 완도 전복 40톤을 시세 대비 40%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특히 이번에 선보이는 전복은 지난 2018년 완도전복주식회사와 협업해 완도에 건립한 스마트계류장과 신선포장실을 활용한 것으로, 고객들이 수확 당시의 신선도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롯데마트는 5월 6일부터 일주일 동안 전 점에서 ‘한판 전복(10마리/냉장/국산)’과 ‘완도 활 전복(대/마리)’을 판매한다. 행사 기간 동안 엘포인트 회원이 행사카드로 결제하면 시세 대비 저렴한 각 9920원과 196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롯데마트 이쌍진 수산MD(상품기획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어가와 고객들을 위해 부담 없는 가격의 전복을 준비, 소비 촉진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지속적으로 고객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행사를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SSG 랜더스 창단 이후 야구 관련 이벤트를 늘리고 있는 이마트가 컴투스의 인기 모바일 야구 게임인 '컴투스프로야구2021(이하 컴프야2021)'과 손 잡고 이색 마케팅을 펼친다.

이마트는 색다른 재미와 풍성한 혜택을 모두 잡은 이색 공동 마케팅을 통해 모바일 게임에 익숙한 젊은 고객 유치에 나서겠다는 목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5월 6일(목)부터 6월 23일(수)까지 약 7주 가량 진행되며, ▲이마트앱 접속 시 아이템 증정 ▲콜라보 상품 구매 혜택 ▲퀘스트 완료 시 쇼핑혜택 제공 등 총 3가지 이벤트로 기획했다.

특히 이마트는 이번 협업 행사를 기념해 오는 5월 12일까지 '승리를 기원한 닭(팩, 9980원)'을 행사카드로 구매 시 50% 할인된 4990원에 판매한다.

이 밖에도 이마트와 컴투스는 컴프야2021 게임 내 퀘스트(목표) 달성 고객에게 이마트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권/기프티콘 등의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

이마트 최훈학 마케팅 담당은 "앞으로도 업태간 경계를 넘는 이색 협업 마케팅으로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과 재미를 모두 제공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행사를 기획하겠다"고 밝혔다.

○.. KGC인삼공사가 지난 30여년의 정관장 매출을 분석한 결과, 홍삼 제품에도 시대별 트렌드가 반영돼 세대별 선호 제품이 각기 다른 것으로 밝혀졌다. 

2000년대 이전에는 ‘정관장 홍삼정’이 단독 선두를 달렸다면 명절 선물로 홍삼이 떠오르기 시작한 2000년대는 선물하기 좋은 파우치형 제품이, MZ세대가 강력한 소비주체로 부상하고 있는 최근에는 편의성을 내세운 ‘홍삼정 에브리타임’이 인기인 것으로 나타났다.

김형숙 KGC인삼공사 브랜드실장은 “정관장을 대표하는 3대 브랜드인 홍삼정과 홍삼톤, 홍삼정에브리타임은 특히 선물로도 인기가 높다”면서 “이번 가정의 달에도 가족 간 건강을 챙기는 선물 수요가 증가하면서 부모님이나 자녀 건강을 위해 정관장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 GS25가 코로나19 자가 검사 키트(이하 검사 키트) 2종을 이달 5일 시범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7일부터는 GS25, GS수퍼마켓, 랄라블라 매장에서 검사 키트 구매가 가능하다.

검사 키트는 15~30분 내 간단한 방법을 통해 스스로 코로나19 감염 가능성을 알아볼 수 있는 체외 테스트기로 의료기기 판매 허가를 취득한 GS25 약 2000여 점포에서 판매된다. 판매하는 상품은 에스디바이오센서사(社)의 ‘SD)코비드19자가검사(1입)’과 휴마시스사(社)의 휴마시스)코비드19홈테스트(1입) 두 가지다. 가격은 각각 9000원, 1만 원이며 통신사 할인도 적용된다.

‘SD)코비드19자가검사(1입)’은 △멸균 면봉 △추출 용액 △디바이스 등의 구성품으로 이뤄졌고, 세계보건기구(WHO) 긴급 사용승인과 식품의약품안전처(KFDA)로부터 내수용 허가 승인을 완료한 제품이다.

사용 방법은 멸균 면봉을 통해 비강 안쪽에서 검체(분비물)를 채취한 후 추출 용액과 검체를 혼합한다. 이후 디바이스에 검체액(검체+추출 용액)을 3방울 정도 떨어뜨리면 30분 내 테스트기에 표시되는 선의 개수에 따라 감염 가능성이 있는지의 여부를 알 수 있다. ‘휴마시스)코비드19홈테스트(1입)’ 상품도 유사한 단계를 거쳐 감염 가능성 확인이 가능하다.

단, 검사 키트는 코로나19 감염 가능성을 알아보는 보조적 자가 테스트 의료기기로 호흡기 감염 증상이나 감염이 의심되는 경우 반드시 PCR(Polymerase Chain Reaction: 중합효소연쇄반응) 검사를 최우선으로 실시해야 한다고 설명하고 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을 표방하는 GS25가 이번에 코로나19 자가 검사 키트를 도입해 도서 산간 지역 등 보건 의료 사각지대의 공백을 메우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건강 증진과 생활 안전 플랫폼의 사회 공헌자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갈 것”이라고 했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에서 다가오는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천연 옥으로 만들어진 카네이션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건강 및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커진 데에서 착안한 상품이다.

옥 카네이션은 천연 옥으로 세공했기 때문에 시간이 흐르면 시드는 일반 생화와는 달리, 오래도록 보관할 수 있다. 또한 꽃잎 끝부분을 섬세하게 세공, 실제 카네이션의 모습을 구현해 인테리어용 오브제로도 활용할 수 있다.

해당 상품의 브랜드는 ‘아토제이드’로 가격은 5만원에서 20만원대이다.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가 오는 6일 BBQ앱(자사앱)에서 ‘페이코인(PCI)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BBQ의 ‘페이코인 프로모션’은 페이백 형식으로 진행되며, 6일 하루동안 BBQ앱에서 ‘황금올리브치킨’,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오리지날 양념 치킨’, ‘황올한 깐풍치킨’을 페이코인(PCI)으로 결제 시 최종 결제액에서 1PCI를 제한 나머지 페이코인을 환급받을 수 있다.

다날핀테크에서 발행하는 암호화폐 페이코인은 현재 BBQ앱 내 결제 수단 중 하나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간편 결제 코인이다. 페이백되는 페이코인에 대한 환율은 이벤트 당일의 결제 시점 기준으로 적용되며, 1인당 최대 2만원에 한하는 페이코인을 돌려받을 수 있다.

한편, 최근 코인열풍으로 MZ세대의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BBQ는 지난 달에도 BBQ앱에서 페이코인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단 하루동안 진행된 본 이벤트를 통해 자사앱 가입자 수가 평소 대비 10배가량 증가하고, 주문량 또한 100배이상 늘어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BBQ 관계자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암호화폐를 활용한 소비 및 결제량이 증가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자사앱을 보다 활성화하고 패밀리(가맹점)의 수수료 부담도 덜기 위해 해당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최소 2000~3000원대의 파격적인 가격으로 인기 메뉴를 즐길 수 있는 기회인 만큼 많은 분들이 참여하셔서 맛있는 BBQ 치킨을 부담없이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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