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맥도날드, '가정의 달' 맞아 신제품 '빅맥 베이컨'과 빅맥 닮은 한정판 굿즈 출시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맥도날드, '가정의 달' 맞아 신제품 '빅맥 베이컨'과 빅맥 닮은 한정판 굿즈 출시 등
  • 백승윤 기자
  • 승인 2021.04.29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맥도날드에서 한정판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한편 농심에서도 면 요리 간편식 브랜드 ‘ 쿡탐’ 신제품 3 종을 출시하면서 바쁜 현대인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또 5월은 어린이달입니다. CJ나눔재단은 어린이날을 맞아 꿈키움 문예 공모 작품집 <꿈이 자라는 방>을 출간한다고 합니다. 2015년 부터 이어지는 선행으로 이번 어린이날도 소외되는 어린이 없이 따뜻한 관심과 선물을 받는 행복한 날이 되길 바랍니다. 한편 중국에서 하이트진로 ‘참이슬’과 과일리큐르 ‘에이슬시리즈’가 인기가 급부상하는 등 오늘(29일)의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맥도날드가 가정의 달을 맞아 선보이는 한정판 굿즈 [제공= 맥도날드]
맥도날드가 가정의 달을 맞아 선보이는 한정판 굿즈 [제공= 맥도날드]

○..맥도날드가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신제품 ‘빅맥 베이컨’과 빅맥을 닮은 한정판 특별 굿즈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맥도날드의 ‘빅맥 베이컨’은 스테디셀러 메뉴 ‘빅맥’에 베이컨이 더해져 풍부한 고기 맛을 선사하는 메뉴로, 부드러운 순쇠고기 패티에 베이컨의 촉촉하면서도 바삭한 식감과 깊은 훈연 향이 어우러진 것이 특징적이다. 지난해 첫 출시 당시 ‘고기 덕후’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던 빅맥 베이컨은 29일 출시돼 오는 내달 26일까지 판매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맥도날드는 빅맥을 더욱 특별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정판 굿즈를 선보인다. 총 2종의 굿즈가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29일 출시되는 1차 굿즈는 ‘빅맥’ 모양의 2단 런치박스다. 손잡이가 달린 참깨빵 모양의 뚜껑과 푸짐한 빅맥 재료의 디테일을 그대로 살린 디자인으로 마치 빅맥을 직접 쌓아 올리는 듯한 신선한 재미를 선사한다.

○..농심이 면요리 간편식 브랜드 ‘ 쿡탐’ 신제품 3 종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신제품은 ‘ 부대찌개면’ 과 ‘ 고기곰탕면’, ‘ 대파육개장면’ 등으로 한국인이 좋아하는 국물 요리에 면을 접목한 ‘ 면요리 간편식’ 이다. 용기 형태로 되어있으며, 면과 분말스프, 건더기 등이 함께 들어있어 별도의 그릇 없이 간편하게 조리해먹을 수 있다.

쿡탐 면요리 간편식은 원물 그대로 넉넉하게 넣은 건더기가 특징이다. 부대찌개면은 큼지막한 소시지와 김치로 부대찌개 특유의 맛과 모양을 구현했으며, 고기곰탕면은 돼지고기 고명과 깊은 사골육수로 맛을 냈다. 대파육개장면은 대파와 고사리, 돼지고기를 넣어 시원하고 진한 맛을 살렸다. 특히, 전자레인지 조리 가능한 용기로 만들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전자레인지를 사용하면 조리 내내 100 ℃ 전후의 온도를 유지할 수 있어 국물 맛이 더욱 깊고 진해지며, 면은 더 쫄깃해진다.

○..CJ나눔재단은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 용기를 담은 제6회 꿈키움 문예 공모 작품집 <꿈이 자라는 방>을 출간하며 미래세대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한다. CJ나눔재단은 <꿈이 자라는 방> 책자를 온라인 서점에서 5월 3일부터, 전국 오프라인 서점에서는 6일부터 만날 수 있으며, 판매 수익금 전액은 소외 아동∙청소년의 교육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꿈이 자라는 방>은 아동·청소년이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 창의∙인성교육을 펼치고 있는 CJ나눔재단이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전국 지역아동센터·그룹홈을 대상으로 문예 공모를 실시해 수상작을 엮어 선보이는 책이다. 지금까지 900여명 아동들의 870개 작품이 문예집에 담겨 세상에 나왔다.

이번에 발간되는 제6회 꿈키움 문예 공모 작품집은 23개 수상작과 수상 아동 인터뷰와 함께, 코로나 19로 인해 느끼게 된 일상과 주변 사람들의 소중함을 담은 총 100개의 다양한 작품들을 담았다. 뿐만 아니라 내 마음 속 1, 2, 3등 상장 스티커와 ‘좋아요’ 스티커, 해시태그 스티커 등 재미있는 스티커 모음집을 특별부록으로 준비해 독자들이 작품을 읽으면서 공감과 응원의 마음을 표시할 수 있도록 했다.

○..하이트진로는 깨끗한 소주 ‘참이슬’과 과일리큐르 ‘에이슬시리즈’가 미래 중국 주류 시장을 이끌 유망주로 급부상 중이다. 올해 1분기 중국시장 소주의 수출량이 작년에 이어 크게 증가해 전년 동기 대비 83.8% 성장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에도 전년대비 56%의 높은 성장을 기록한데 이어, 이 기세를 몰아 올해 ‘소주 100만 상자(상자당 30병)’ 초과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중국 주류 시장 내 하이트진로 판매가 급성장하고 있는 요인으로는 과일리큐르를 꼽을 수 있다. 하이트진로의 과일리큐르 수출액은 2017년부터 2020년까지 3년간 연평균 117%씩 성장했으며, 소주류 가운데 과일리큐르의 비중 역시 2017년 14%에서 지난해에는 53%로 빠르게 늘고 있다.

과일리큐르의 성장에는 하이트진로가 최근 젊은층의 트렌드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한 것이 주효했다. 최근 중국의 젊은 소비자들은 ‘바이주’와 같은 중국 대표 술을 즐기는 기성세대와 달리, 가볍고 맛이 좋아 구미가 당기는 술을 다양하게 즐기고 싶어한다는 점에 주목을 받고 있다.

○..NS홈쇼핑이 5월 1일 오전 9시 25분부터 명품리빙관 프로그램 ‘김선희의 더 스페셜’에서 ‘한샘X삼성 콜라보레이션 특집’ 방송을 130분동안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한샘X삼성 콜라보레이션 특집’ 방송에서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한샘 포시즌 키친’과 ‘삼성 식기세척기’을 함께 구성해 선보인다.

이번 특집방송에서 한샘 포시즌 키친 구성을 주문하면, 한샘 포시즌 키친 론칭 이후 최초 공개 되는 ▲키큰장, ▲가전키큰장, ▲후드, ▲쿡 탑, ▲블랙수전, ▲3단벽장 등 6가지 업그레이드 혜택과 함께 주방 설치와 동시에 식기세척기를 설치해주는 논스톱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더불어 특집방송 기념 추가 구성 상품인 ‘크라운포드 엠버드 도자기 홈세트 (14p)’, ‘까사니 스텐후라이팬 2종’과 함께 특집 방송 중 구매하면 가격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일시불 카드결제 시 7%즉시할인과 삼성, 국민, 롯데 카드결제 시 5% 청구할인혜택이 제공된다

○..한국콜마홀딩스는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과 지난 28일 서울 내곡동 소재 종합기술원에서 '여성생명과학인 후원 및 오픈이노베이션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병묵 한국콜마홀딩스 대표이사와 묵인희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 회장 등이 참석했다.

국내 여성생명과학자들이 국가 과학기술의 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 구축 및 리더십 향상을 도모하며, 이들의 성장을 돕기 위해 다양한 활동과 시상을 하고 있다. 업무협약을 통해 '여성과학약진상' 시상식을 WBF와 공동 주최하고, 시상 운영에 대한 후원금을 지원한다. 

한국콜마홀딩스 관계사들과 WBF와의 오픈이노베이션도 시작된다. WBF는 회원들의 연구자료 DB를 한국콜마홀딩스 관계사들에 공유하고, 연구협력 분야를 확대할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양사 공동 주최로 오픈이노베이션 포럼 개최도 추진한다.

○..롯데가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엘캠프’를 통해 키운 스타트업들의 기업가치(벤처캐피탈 평가 기준)가 만 5년 만에 처음으로 1조원을 돌파했다. 이에 롯데는 엘캠프 성공에 이어 푸드테크 스타트업 육성에 집중하는 프로젝트를 병행 추진한다. 푸드테크는 신동빈 회장이 지난 2019년 스타트업 강국 이스라엘 방문 후 가진 회의 자리에서 외부 아이디어를 적극 수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 분야이다.

롯데액셀러레이터는 식음료 관련 혁신적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푸드테크 스타트업을 집중 육성하기 위해 ‘미래식단’ 1기를 내달 14일까지 모집한다.

5곳 이상의 스타트업을 특별 선발하는 미래식단은 엘캠프의 확장된 프로젝트다. 미래식단 프로젝트에는 △Future Food(현재 식음료 대안) △Medi Food(식의약, 기능성 식품) △대체 식재료(식재료 수급과 환경 문제 해결 대안) △패키징(환경친화적이며 지속가능한 포장재) 등 푸드∙푸드테크 분야 스타트업이 지원할 수 있다. 더불어 엘캠프도 글로벌, 하드웨어, 뷰티 등 각 산업 분야별 특성화 프로그램을 강화할 예정이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은 오는 30일 서관 1층에 약 1,000㎡ 규모의 야외 조경 공간 ‘빅팟 가든’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빅팟 가든’은 프랑스 마르세유 광장을 모티프로 해, 느티나무·청단풍나무 등이 심겨진 1.2~1.6m 높이의 대형 화분 30여 개로 둘러 쌓여 있는 게 특징이다. 대형 화분의 주변은 유럽의 고급 정원수로 손꼽히는 ‘에메랄드 그린’으로 꾸며진다. ‘빅팟 가든’과 함께 450m 길이의 중앙 수로를 따라 파라솔과 테이블 등 휴게 공간도 늘린다. 

또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은 이번에 선보이는 '빅팟 가든'을 비롯해 오는 30일부터 ‘크루즈 더 럭셔리’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크루즈가 정박하는 지중해 휴양지’를 콘셉트로 점 전체를 꾸민다. 닻 모양을 형상화해 개발한 김포점만의 ‘엠블럼(상징)’을 곳곳에 배치하고, 선원 복장의 마린룩을 입은 직원들을 안내데스크와 주차장에 배치한다. 더불어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현대백화점그룹멤버십 H포인트 고객에게 이탈리아 시칠리아산 스파클링 음료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당근 거래 한 시간 전, 이웃과 통화가 필요하다면? “전화번호 노출 말고 당근채팅 ‘통화’ 기능을 이용하세요!”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공동대표 김용현, 김재현)이 개인 전화번호 공유 없이 이웃간 통화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고 29일 밝혔다. 채팅에서 설정한 ‘거래약속’ 한 시간 전후로 사용할 수 있는 ‘통화’ 기능으로, 이웃과 실시간 소통이 필요한 순간 빠르고 편리한 연결이 가능해졌다.

개인정보 노출 없이 통화가 가능하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당근채팅 통화는 ’050’으로 시작되는 가상의 안심번호로 연결돼 개인 전화번호 없이도 통화가 가능하다. 그동안 당근마켓은 이용자 개인정보 보호와 안전을 위해 채팅에서 개인 연락처 공유가 감지되면, 경고 알림을 보내는 등 주의를 당부해왔다. 이번에 새롭게 지원하는 통화 기능으로 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이는 동시에 이용자 개인정보 보호에도 한걸음 더 다가가게 됐다.

구름 위에서 즐기는 클라우드.[사진=롯데칠성음료]
구름 위에서 즐기는 클라우드.[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클라우드’ 출시 7주년을 맞아 패키지를 더욱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리뉴얼하고 ‘구름맥주’의 제품 속성을 알리며 프리미엄 맥주 ‘클라우드’ 붐업에 나선다.

‘클라우드’(Kloud)는 Korea의 ‘K’와 풍부한 맥주 거품을 형상화한 구름의 영문 ‘Cloud’단어를 결합한 제품명으로 ‘구름맥주’로도 불리며, 맥주 특유의 깊고 풍부한 맛을 구현한 제품이다.

최근 맥주성수기에 맞춰 맥주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본격 시동을 거는 ‘클라우드’와의 시너지를 기대해 방탄소년단을 새 모델로 발탁하기도 했다.

백승윤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