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해태제과 친환경 과자공장 신축...'ESG 경영 시동'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해태제과 친환경 과자공장 신축...'ESG 경영 시동' 등
  • 백승윤 기자
  • 승인 2021.04.30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태제과가 ESG 경영에 동참한다고 밝히면서 따듯한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한편 SK네트웍스는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ICT 소외계층 지원 폭을 넓히기로 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소외계층들이 아름다운 세상의 별을 보게끔 따듯한 관심과 지원이 이어지길 바랍니다. 또 이마트가 캐시백 프로모션 '이워드' 9차 행사의 시작을 알리면서 뜨거운 관심을 받는 등 오늘(30일)의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해태제과가 친환경 과자공장을 신축중인 아산공장 조감도

○..해태제과가 친환경 과자공장을 신축하고, 홈런볼의 플라스틱 트레이도 친환경 소재로 교체하며 본격적인 ESG 경영에 나선다.

해태제과는 내년 9월 충남 아산시 신규공장을 최신 기술을 적용한 친환경 공장으로 짓는다. 공장 지붕에 2800평 규모의 태양광 발전 설비를 설치해 연간 2억원이 넘는 전력 생산으로 전기소비를 대폭 줄인다. 또한 저(低)녹스 친환경 보일러를 사용해 이산화탄소 발생을 절반 수준으로 축소한다. 여기에 에어컨프레샤 같은 설비는 효율이 높은 에너지 절감형 유틸리티로 전기 사용량을 20% 이상 낮추고, 최신 필터링 설비를 적용해 오염물질을 사전에 완벽하게 분리해 안전한 폐수만 배출한다.

또 해태제과 대표과자 홈런볼의 플라스틱 트레이도 친환경 소재로 교체할 계획이다. 내년 하반기 중 새로 설치하는 홈런볼 생산라인에 친환경 설비공정을 적용하기로 했다.

○.. SK네트웍스가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ICT 소외계층 지원 폭을 더해가기로 했다.

SK네트웍스는 29일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 본부에서 ‘2021 ICT 꿈나무 사업’ 협약을 맺고, 민팃(과 에이프릴스톤 등 정보통신 브랜드를 통해 취약계층 아동들의 IT 기기 구매 및 교육 프로그램 활동 등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SK네트웍스와 세이브더칠드런의 ICT 꿈나무 사업은 올해 3년차를 맞는 것으로, 지난 2년간 1억원 규모의 기부금을 조성해 지금까지 40여 아동의 IT 역량 향상을 도왔다. 이 과정에서 고객들 또한 중고폰 무인 매입기 ‘민팃 ATM’ 등을 통해 기부에 동참하기도 했다.이번 협약에 따라 지속적으로 ICT 취약 계층의 교육 지원에 나서는 한편, 보유 사업 전반에 걸쳐 사회적 가치 창출이 확대되도록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이마트가 캐시백 프로모션 '이워드' 9차 행사를 시작한다. '이워드'란 이마트에서 행사 카드로 매월 일정 금액을 쇼핑하면 이워드 행사 상품의 월 할부금을 전액 돌려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이다. 오는 6월30일까지 이마트 135개점과 이마트 외부 소재 일렉트로마트 6개점에서 이워드 행사 접수를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이번 행사 상품은 역대 최다인 총 10개다. 선물 수요가 늘어나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다양한 가전제품 등을 합리적으로 장만할 수 있도록 품목 수를 대폭 늘렸다. 

행사상품은 삼성 QLED TV, LG 이동식/스탠드 에어컨, LG 김치냉장고,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LG 와인셀러, 삼성 갤럭시 Z플립 5G, 삼성 갤럭시 Tab S7+, 브릿지스톤 남성 아이언세트, 카즈미 텐트 등 10개 품목이다. 

○..롯데온은 론칭 1주년 기념 행사인 '온세상 새로고침'의 하나의 테마로 ‘온세상 명품’ 이벤트를 오는 2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병행 수입으로 확보한 인기 명품 브랜드 약 20만개 상품을 최대 3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행사 마지막 날인 2일에는 톰브라운 클러치와 메종 마르지엘라 반지 6종을 타임딜 상품으로 준비했다.

롯데온은 프라다, 구찌, 버버리 등 인기있는 명품 브랜드 30개를 선정해 최대 35% 할인 판매한다. 할인가에 더해 온세상 새로고침 행사에서 제공하는 최대 20% 할인 쿠폰 적용이 가능하며, 일부 상품에 한해 카드사별 추가 10% 할인 혜택도 받아볼 수 있다.

롯데온은 2030세대를 겨냥해 최근 주목받고 있는 신규 명품 브랜드 상품을 대폭 강화해 '컨템포러리 브랜드 기획전'을 준비했다. 

○..하이트진로는 국내 최초 주류 캐릭터샵 ‘두껍상회’의 전국순회 다섯번째 지점인 ‘전주점’을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전주 두껍상회는 5월 1일 문을 열어 6월 13일까지 전주 지역의 핫플레이스로 꼽히는 객리단길(전주시 완산구 다가동)에서 운영될 계획이다. 운영기간 동안 전주국제영화제도 개최돼, 보다 많은 고객들이 전주 두껍상회를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주 두껍상회에서는 ‘요즘 쏘맥잔’, ‘진로 한방울잔’, ‘두꺼비 키링’ 등 하이트진로의 대표 인기 굿즈 총 100여종을 판매할 예정이다. 이전 4개 지점의 굿즈 판매 데이터를 근거로 인기 제품만을 모아놓은 ‘베스트셀링 존’도 마련했다. 이외에도 소맥 자격증 발급, SNS 이벤트, 럭키박스 판매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준비돼있다. 매일 12시부터 20시까지 8시간 동안 운영되며, 미성년자의 출입은 제한된다.

○..NS홈쇼핑은 5월 한 달간 주말마다 ‘싹쓰리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월 30일 밝혔다.

NS홈쇼핑이 마련한 주말 이벤트 ‘싹쓰리혜택’은 5월 한 달간 주말마다 5회차에 걸쳐TV방송, 모바일 상품 구매자를 대상으로 할인혜택과 함께 적립금을 주는 행사다.

‘싹쓰리혜택’은 주말내 TV홈쇼핑에서 TV방송상품 30만원 구매 시 3만원 적립금을 증정한다. NS홈쇼핑 주말 방송중 이벤트 배너가 표시된TV방송상품을 구매시 받을 수 있으며, 주요 상품에 대해서는 특정카드사용 결제시 5% 청구할인 혜택도 준다. 모바일앱에서도 이벤트 배너가 표시된 상품구매시 10% 의 할인혜택을 최대 3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단, 구매 취소/반품, 비회원 주문, 기업/제휴 주문자의 경우 ‘싹쓰리혜택’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된다. ‘싹쓰리혜택’ 이벤트의 적립금은 1~5차로 진행되어 회차 별로 주문자 아이디당 1회 적립되며, 1,2,3차 기간에 주문한 적립대상자의 경우 6월 2일에 4,5차 기간에 주문한 적립대상자의 경우7월 2일에 적립된다. 적립금 사용 기간은 적립일로부터 30일 이고, 보험, 렌탈, 여행, 상조, 서비스 등의 무형상품에는 적용이 불가하다.

○..다이소가 다가오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정의 달 기획전’ 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어버이날 관련 용품은 카네이션 조화와 생화 등이 준비됐다. ‘가정의 달 코사지’ 등의 조화는 다양한 형태로 구성됐으며, 1000원~3000원의 가성비 높은 가격으로 출시됐다. 카네이션 생화는 5000원으로, 화분에 담긴 카네이션 생화와 쇼핑백이 모두 포함되어 어버이날을 가성비 높게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인 상품이다.

어린이날 아이에게 선물하기 좋은 인형은 7종이 출시됐다. ‘쑥스러운 아보카도 인형’ 은 전체적으로 파스텔 톤 디자인에 아보카도 모양의 인형 표정이 귀여운 것이 특징이다. ‘아장아장 인형’ 은 사자, 랫서팬더, 원숭이, 사막여우가 출시됐고, 전체적으로 인형이 동물들의 유아기 모습으로 디자인 되어,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 잡을 수 있는 아이템이다.

○.. 유니클로는 오늘부터 5월 6일까지 특별 프로모션 ‘유니클로 리프레시 위크’를 실시한다.

리프레시 아이템을 제안하고자 기획된 ‘유니클로 리프레시 위크’는 재택 근무, 원격 수업 등의 실내 활동은 물론 가까운 거리의 외출 및 가벼운 야외 활동을 하는데 적합한 유니클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유니클로는 ‘스마트앵클 팬츠’와 가벼운 야외활동에 적합한 남녀 ‘프리미엄 리넨 셔츠’를 각각 29,900원, ‘U크루넥 티셔츠’와 키즈 ’U 에어리즘 코튼 크루넥 티셔츠’를 각각 9,900 원, 남성 ‘코튼 릴랙스 앵클 팬츠’를 19,900원, 여성 이너웨어 ‘와이어리스브라’는 19,900원에 판매한다. 자세한 정보는 유니클로 온라인 스토어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백승윤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