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쉐이크쉑, 생태복구숲 조성을 위한 ‘착한 쉐이크 나눔’ 진행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쉐이크쉑, 생태복구숲 조성을 위한 ‘착한 쉐이크 나눔’ 진행
  • 김지우 기자
  • 승인 2021.04.05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쉐이크쉑은 4월 한달 간 생태복구숲 조성 기부 프로그램인 ‘착한 쉐이크 나눔(Great Korean Shake Sale)’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착한 쉐이크 나눔’은 쉐이크 판매 수익금을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글로벌 기부 프로그램으로, 이날 판매금 전액을 생태복구숲 조성에 기부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도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친환경 녹지공간 ‘숨;편한 포레스트' 조성에 나섰다. 오는 2025년까지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 등 취약계층 밀집지역에 총 50만그루의 나무를 심는다는 계획이다. bhc치킨은 전국 가맹점과 매장 위생 관리를 강화한다. 하이트진로음료는 맥주맛 음료 ‘하이트제로0.00’의 첫 TV 광고를 통해 무알코올 음료 시장 확대를 도모하는 등 오늘(5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아봤다.

SPC그룹의 쉐이크쉑은 4월 한달 간 생태복구숲 조성 기부 프로그램인 ‘착한 쉐이크 나눔(Great Korean Shake Sale)’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사진=SPC그룹]

○..SPC그룹이 운영하는 쉐이크쉑은 4월 한달 간 생태복구숲 조성 기부 프로그램인 ‘착한 쉐이크 나눔(Great Korean Shake Sale)’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로 5회째인 ‘착한 쉐이크 나눔’은 쉐이크 판매 수익금을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글로벌 기부 프로그램이다. ‘착한 쉐이크 나무 패키지’는 환경보호 사회혁신기업인 ‘트리플래닛’과 함께하는 구매 1건당 나무 한 그루를 심는 기부 연계 상품으로 이날 판매금 전액을 생태복구숲 조성에 기부할 예정이다.

5일 식목일을 기념해 오후 7시부터 네이버 쇼핑라이브와 함께 ‘착한 쉐이크 나눔’ 기획전을 진행한다. 라이브 방송에서는 미니 반려나무와 쉐이크 교환권으로 구성된 ‘착한 쉐이크 나무 패키지’ 3종을 선보이고 다양한 이벤트도 있다.

○..롯데홈쇼핑은 5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샛강생태공원에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친환경 녹지공간 ‘숨;편한 포레스트 1호’ 조성을 기념하는 식목 행사를 진행했다.

롯데홈쇼핑은 여의샛강생태공원 약 4000㎡ 면적에 총 3000그루의 나무를 심고, 운동 및 편의시설, 산책로 등을 조성해 도심 속 쉼터를 만들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환경부 및 환경재단과 ‘미세먼지 취약계층보호 및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2025년까지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 등 취약계층 밀집지역에 총 50만 그루의 나무를 심어 ‘숨;편한 포레스트’ 50곳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bhc치킨이 가맹점과 함께 매장 내 위생 관리 강화에 나선다. 

bhc치킨은 직영점과 가맹점 등 전 매장을 대상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관하는 음식점 위생등급 획득을 추진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전국 1500여개의 모든 가맹점이 매장 위생 관리에 참여, 현재까지 270여개 매장이 심사를 통과해 매우 우수, 우수 등 등급 지정을 받았다. 순차적으로 등급 심사가 진행되고 있으며, 적게는 2주 길게는 3개월이 소요 된다. 조만간 나머지 매장도 신청이 모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올프리(All Free) 맥주맛 음료 ‘하이트제로0.00’의 첫 TV 광고를 온에어하고 본격적인 무알코올 음료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알코올 완전 제로는 물론 칼로리, 당류, 나트륨이 제로이면서 맥주에 가장 가까운 맛과 청량감을 구현한 게 특징이다. 

하이트진로음료는 ‘하이트제로0.00’의 성장이 가속화 되는 가운데 올해 국내 무알코올 음료 시장 성장의 원년으로 보고, 광고 온에어를 통해 시장 성장에 주도적 역할을 하겠다는 계획이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최근 주요 맥주사들의 참여로 국내 무알코올 음료 시장도 3~5년 안에 최소 2000억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SSG닷컴은 이달 5~30일 ‘명품 화장품 스프링 페스타(Spring Festa)’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세계백화점, 시코르 화장품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30만원 상당 호텔 숙박권, 까사미아 식기 세트 등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참여 방법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매일 인기 브랜드 1개를 선정해 베스트셀러 상품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는 ‘브랜드 갈라쇼’도 있다.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일별로 디올, 에스티로더, 키엘, 설화수, 바비브라운, 로마샴푸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을 특가로 판매한다.

○..롯데하이마트가 매장 ‘방문 고객 영상 상담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는 수도권 지역별 대표 매장 20여곳에 전기레인지, 식기세척기, PC기기 등 제품 수가 많은 중·소형가전에 해당 서비스를 우선 적용한다. 

운영 매장에는 서비스 지원 품목 코너에 원격 상담을 위한 디지털 키오스크를 비치한다. ‘상담 시작하기’를 선택한 후, 상담을 희망하는 품목과 제품을 선택하면 브랜드 상담원과 연결된다. 파트너사 스튜디오에서 원격으로 제품을 직접 시연하며 제품 성능 및 사용법 등을 안내해준다. 제품 구매를 희망할 경우, 매장 전문 상담원에게 결제 요청하면 된다. 이번 론칭을 기념해 4월 한 달간, 서비스 이용·제품 구매 시 커피 쿠폰과 하이마트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G마켓·옥션이 오는 11일까지 ‘스포츠레저 빅세일’을 진행한다. 국내외 인기 스포츠 브랜드사를 포함해 총 1500여 셀러의 상품을 최대 76% 할인 판매한다.

전체 회원 대상으로 ‘20% 중복할인쿠폰’ 4장을 제공한다. 프리미엄 멤버십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동일 쿠폰 1장씩을 더 제공한다. 삼성, 현대, 국민 카드 등 5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1만원까지 카드사 10% 즉시할인된다. 이외, 브랜드사 별로 최대 15% 중복할인쿠폰도 제공한다.

5일 G마켓에서 나이키, 아디다스 여름 셔츠와 팬츠,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 여름의류, 닥스골프와 해지스 골프 남녀 아우터를 70% 할인, 옥션에서 미즈노 러닝화, 질스튜어트스포츠 남녀 아우터 및 티셔츠, 레노마골프 데일리 골프웨어를 최대 76% 할인한다.

○..아모레퍼시픽과 한솔제지는 지난 2일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지속가능 친환경 포장재 및 원료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양사는 지속가능한 친환경 대체재 개발을 공동 목표로 하며, 기존의 화학유래 원료들을 대체할 수 있는 친환경 소재를 개발해 화장품에 적용하기로 합의했다. 또 포장재에 친환경 신소재를 적용해 100% 생분해 가능한 친환경 용기를 개발하는 데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김지우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