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넷마블, 'NBA 볼 스타즈' 글로벌 사전등록 실시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넷마블, 'NBA 볼 스타즈' 글로벌 사전등록 실시 외
  • 박금재 기자
  • 승인 2021.03.17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스포츠 게임 경쟁 가세
이벤트 및 업데이트 소식도 풍성

넷마블이 치열한 스포츠 게임 경쟁에 가세한다. 모바일 퍼즐 농구 게임 'NBA 볼 스타즈'의 사전등록을 시작한 것이다. 이는 넷마블 북미법인이 처음 퍼블리싱하는 게임인데, 이를 통해 글로벌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을 지를 놓고 관심이 모인다.

한편 장수게임인 '미르의 전설2'가 20주년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눈길을 끈다. 업계에서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미르의 전설2'를 그동안 플레이해왔던 유저들이 많은 혜택을 받는 것과 동시에 신규 유저 유입 또한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BA 볼 스타즈' 이미지.
'NBA 볼 스타즈' 이미지.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퍼즐 농구 게임 ‘NBA 볼 스타즈 (NBA Ball Stars)’에서 글로벌 사전등록을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NBA 볼 스타즈’는 지난 2월 인수한 쿵푸 팩토리가 개발하고 넷마블 북미법인이 처음 퍼블리싱하는 게임으로, 기존 모바일 퍼즐 게임 방식과 달리 퍼즐과 농구 플레이를 결합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넷마블 심철민 북미법인장은 "북미법인의 첫 퍼블리싱 게임을 NBA와 NBPA 등 유수한 파트너들과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루틀레스 스튜디오(대표 박현재)가 개발 중인 PC 패키지 게임 ‘사망여각(8DOORS: Arum’s Afterlife Adventure)’이 오는 4월 8일에 정식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사망여각' 이미지.
'사망여각' 이미지.

사망여각은 한국 전통 설화 ‘바리공주 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메트로베니아 2D 액션 플랫포머 게임이다. 아버지의 죽음에 의문을 품은 딸이 진실을 파헤치고 아버지를 찾기 위해 저승세계로 들어가는 모험을 담았으며, 한국적인 소재와 흰색, 붉은색, 검은색 3가지 색상만을 활용해 동양적인 색채를 살려낸 것이 특징이다.

사망여각 정식 버전에서는 총 9개의 챕터와 14종의 보스, 그리고 7종의 히든 보스까지 만나볼 수 있고, 플레이에 따라 총 3가지 버전의 엔딩을 경험할 수 있다.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계열회사 전기아이피에서 서비스하는 PC 온라인게임 '미르의 전설2'가 정식 서비스 20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르의 전설2' 20주년 기념 이벤트 이미지.
'미르의 전설2' 20주년 기념 이벤트 이미지.

먼저, 4월 14일까지 각 마을에 위치한 축제알리미 NPC(Non-Player Character)를 통해 무료로 축제장터에 입장 가능하며 축제장터의 NPC에게 일정한 금전을 지불하고 3종의 미니게임을 이용할 수 있다. 미니게임을 플레이하면 축제동전, 축제증표를 획득하고 보상 아이템 구매가 가능하다.

'미르의 전설2' 정식 서비스 20주년 기념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PC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17일 신규 4인 던전 ‘몽환의 천수림’과 주술사 신규 계열 ‘사신’을 공개했다.

신규 4인 던전 ‘몽환의 천수림’에서는 선하마을을 지키는 막내와 침공하는 마족 구미호 ‘몽중호란 요화’의 전투가 펼쳐진다. 엔씨(NC)는 ‘몽환의 천수림’ 공개와 동시에 ‘블레이드 & 소울의 서신’을 공개하고, 댓글 및 일대일 문의를 통해 4인 던전에 대한 이용자들의 의견을 받는다.

'블레이드 & 소울' 업데이트 이미지.
'블레이드 & 소울' 업데이트 이미지.

더불어 엔씨(NC)는 ‘야묘의 구슬 육성 일기 시즌2’ 이벤트를 시작한다. 이용자는 비룡공상에서 ‘야묘의 소원 구슬’을 1동에 구매할 수 있다. ‘야묘의 소원 구슬’은 ‘소원석’으로 성장시킬 수 있다.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의 출시 3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3주년 기념 업데이트에서는 ‘시련의 탑’이 리뉴얼 됐고, 게임 속 등장 인물들도 추가됐다. ‘시련의 탑’은 기존 100층에서 300층으로 확장되어 전투력 높은 보스들이 대거 등장한다. 보상 내용도 리뉴얼돼 기존 대비 풍성한 보상 획득이 가능해지고, 전투 종료 시마다 최고 기록을 갱신하도록 변경돼 탑에 대한 도전 욕구는 더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3주년 업데이트를 기념해 풍성한 선물도 지급한다. 4월 12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빛/어둠 3~5성 소환석 15개’, ‘아티팩트 소환석 5개’, ‘특별 소환석 파편 3000개’를 받을 수 있다.

게임빌 '빛의 계승자' 이미지.
게임빌 '빛의 계승자' 이미지.

 

박금재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