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넥슨, '카운터사이드' 신규 유닛 업데이트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넥슨, '카운터사이드' 신규 유닛 업데이트 외
  • 박금재 기자
  • 승인 2021.03.16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인게임즈, '로얄 크라운' 깜짝 인기 '스매시레전드'로 이어갈까
모바일 게임 업데이트 소식 풍성

라인게임즈가 신작 '스매시레전드'의 글로벌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최근 라인게임즈는 '로얄 크라운'을 통해 게이머들의 관심을 이끌어내고 있는 만큼 '스매시레전드' 또한 인기몰이에 성공할 수 있을 지를 놓고 관심이 모인다.

선데이토즈는 신작 'BT21 팝스타'를 아시아 시장에 출시했다. 기존에 'BT21' IP의 팬층이 아시아 시장에서 탄탄한 것을 고려하면 'BT21 팝스타' 또한 유저들에게서 좋은 반응을 얻어낼 것으로 전망된다.


넥슨 '카운터사이드' 업데이트 이미지.
넥슨 '카운터사이드' 업데이트 이미지.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리플레이서’ 신규 유닛 3종을 업데이트했다고 16일 밝혔다.

리플레이서’는 게임 스토리 내 악역으로 등장하는 캐릭터들로, 그간 많은 이용자들이 ‘리플레이서’ 캐릭터들의 출시를 요청해왔고, 지난 달 ‘얼터그레시브 서윤’에 이어 ‘리플레이서 킹’, ‘리플레이서 퀸’, ‘리플레이서 나이트’가 새롭게 등장했다.

넥슨은 캐릭터 업데이트를 기념해 깜짝 쿠폰 ‘리플레이서 시즌 기념 특별쿠폰’을 지급한다. 4월 14일까지 쿠폰을 입력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인게임 재화 ‘1,000 쿼츠’를 제공한다.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라인게임즈, 대표 김민규)는 16일 개발 관계사 5민랩(5minlab, 대표 박문형)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멀티플레이어 액션 PvP ‘SMASH LEGENDS : 스매시레전드(이하 스매시레전드)’의 글로벌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라인게임즈 '스매시레전드' 이미지.

이번 사전 예약은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유저들을 대상으로 사전예약 페이지 및 구글 플레이스토어 등에서 진행되며, 사전예약을 거친 뒤 올 상반기 중 ‘스매시레전드’의 글로벌 그랜드론칭을 실시할 예정이다.

라인게임즈는 ‘스매시레전드’ 사전예약을 기념해 이벤트 기간 중 사전예약에 참여한 모든 유저에게 캐릭터 ‘피터 스킨’을 선물하며, 구글 플레이스토어 사전예약 등록 시 인게임 재화 ‘열쇠 더블러’를 추가로 지급한다.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는 모바일 퍼즐 게임 'BT21 팝스타'를 아시아 시장에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선데이토즈 'BT21 팝스타' 이미지.

라인프렌즈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IP ‘BT21’을 활용해 개발한 'BT21 팝스타'는 선데이토즈의 퍼즐 개발력에 코야(KOYA), 알제이(RJ), 슈키(SHOOKY), 망(MANG), 치미(CHIMMY), 타타(TATA), 쿠키(COOKY), 반(VAN) 등 'BT21' 캐릭터의 수집, 육성이 더해진 게임이다. 'BT21' 캐릭터들은 게임 내에서 각기 다른 고유 스킬을 사용하고, 상황에 따른 리액션과 스토리에 기반한 대사를 연출하며 이용자들에게 각별한 재미를 전한다.

'BT21 팝스타'의 개발, 서비스를 총괄하는 이현우 이사는 "'BT21 팝스타'는 ‘BT21’ IP의 감성을 게임에 담아내며 선데이토즈만의 퍼즐 플레이를 구현한 게임”이라며 “아시아 이용자들의 기대에 부응할 'BT21 팝스타'만의 서비스를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게임빌 '드레곤 블레이즈' 이미지.
게임빌 '드레곤 블레이즈' 이미지.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글로벌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의 시즌7 네번째 이야기인 ‘신화의 계승자’를 오픈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오디세이 연합을 이끄는 우주 최강의 신규 세력 ‘하이든’과 새로운 모험지역인 ‘코랄’이 등장한다. 더욱 확장된 세계관과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유저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다양한 유저 편의성 개선도 이루어진다. 영웅 시스템을 비롯해 ‘소환 시스템’, ‘훈련장 시스템’ 등이 개편된다. 모든 신위 등급 영웅들의 강화 단계가 사라지고 새롭게 인피니티 등급 레벨을 부여받는다.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신작 ‘기타소녀(Guitar Girl)’가 신규 채널과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고 16일 밝혔다.

네오위즈 '기타소녀' 이미지.
네오위즈 '기타소녀' 이미지.

새롭게 추가된 지역 ‘CH.3 은빛 고등학교’는 주인공 ‘소녀’와 그의 친구 ‘미소’, ‘모아’가 어떻게 친해지게 되었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챕터로, 게임 스토리에 더 몰입할 수 있는 재미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신규 시스템 ‘팔로워 호감도’가 업데이트됐다. 은빛 고등학교에서 주어지는 미션을 완료하여 획득한 보상을 소녀와 팔로워에게 선물하면 호감도가 증가하며, 호감도 레벨에 따라 팔로워들의 혈액형, 생일 등 프로필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박금재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