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이모저모] 삼성전자, UNDP와 함께 하는 글로벌 프로젝트에 청년 리더 4명 추가 선정 외
상태바
[IT 이모저모] 삼성전자, UNDP와 함께 하는 글로벌 프로젝트에 청년 리더 4명 추가 선정 외
  • 장경윤 기자
  • 승인 2021.02.24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 UNDP와 함께 진행하는 글로벌 프로젝트 '제너레이션17'에 청년 리더 4명 추가 선정
- KT, 올래 tv 키즈랜드 영어 콘텐츠 전용관 학습보다 놀이 강조하는 방향으로 대폭 강화
-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골프it 전문기업 브이씨와 업무협약 체결
- 슈퍼브에이아이, 대규모 데이터 세트 구축 시 필요한 노하우 담은 매뉴얼 무료 배포
- 사이버 보안기업 시큐리온의 모바일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AV-TEST의 평가서 인증 획득

삼성전자와 UNDP이 전세계 청년들과 함께 17개 '지속가능발전목표(Global Goals)' 달성을 지원하는 프로젝트인 '제너레이션17(Generation17)'에 청년 리더 4명을 추가로 선정했다. 새로 선정된 청년 리더에는 최예진 두브레인 대표도 포함됐다.

KT가 올레 tv 키즈랜드의 영어 콘텐츠 전용관을 학습보다 놀이를 강조하는 방향으로 대폭 강화했다. ‘아이를 생각한다면, 놀면서 배우는 영어놀이터’ 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신학기를 앞두고 여전히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야 하는 부모와 아이를 위한 키즈랜드 신규 추천 콘텐츠를 선보인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골프IT 전문기업 브이씨와 '골프 시뮬레이터 VSE(Virtual Swing Emulator)' 양산 및 A/S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인공지능 데이터 플랫폼 기업 슈퍼브에이아이는 대규모 데이터 세트 구축시 필요한 크라우드소싱 인력 채용, 교육, 업무수행 효율 개선 등의 노하우를 담은 '크라우드소싱 관리 매뉴얼'을 무료 배포한다고 24일 밝혔다. 또한 사이버 보안기업 시큐리온은 자사의 모바일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OnAV(온백신)’가 글로벌 보안제품 성능평가 기관 AV-TEST의 2021년 1월 평가에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오른쪽에서 두 번째 인물이 두브레인을 창업한 최예진 대표. 왼쪽부터는 브라질 출신 다니엘 칼라코, 레바논 출신 나딘 카울리, 우크라이나 유리 로마쉬코.

○..삼성전자는 자사와 유엔개발계획(UNDP)이 전세계 청년들과 함께 17개 '지속가능발전목표(Global Goals)' 달성을 지원하는 프로젝트인 '제너레이션17(Generation17)'에 청년 리더 4명을 추가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새로 선정된 청년 리더에는 최예진 두브레인(DoBrain) 대표가 포함됐다. 최 대표는 발달 지연 아동 치료를 위한 모바일 앱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을 창업했고, 이 회사는 지난 2018년 삼성전자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C랩 아웃사이드'에 선정돼 지원을 받기도 했다.

브라질 빈민촌 청소년들의 기본권 신장에 앞장 서고 있는 다니엘 칼라코(Daniel Calarco), 레바논 재난 구호 활동을 이끌고 있는 지역사회 활동가 나딘 카울리(Nadine Khaouli), 우크라이나 출신으로 투명한 정보 공개를 위해 빅데이터를 연구하는 유리 로마쉬코(Yurii Romashko)도 이번에 '제너레이션17'에 새롭게 합류했다. 이로써 '제너레이션17'은 총 8명의 청년 리더가 활동하게 됐다.

기존 청년 리더들은 유엔개발계획과 삼성전자의 지원을 받으며 17개의 글로벌 골즈 중 10개 목표를 지지하고, 청소년4기후 라이브(Youth4ClimateLive) 등 다양한 유엔 행사와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전세계 50개 이상의 국가에서 활동해 왔다. 올해에도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 청소년 포럼 2021을 시작으로 2030년까지 글로벌 골즈 달성을 위한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

KT 모델들이 올레 tv 키즈랜드의 영어 콘텐츠 전용관 영어놀이터를 소개하는 모습.

○..KT가 올레 tv 키즈랜드의 영어 콘텐츠 전용관을 학습보다 놀이를 강조하는 방향으로 대폭 강화했다고 24일 밝혔다. ‘아이를 생각한다면, 놀면서 배우는 영어놀이터’ 라는 캐치프레이즈도 내걸었다. 또 신학기를 앞두고 여전히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야 하는 부모와 아이를 위해 키즈랜드 신규 추천 콘텐츠도 공개한다.

먼저 아이들이 캐릭터와 함께 즐겁게 영어를 접할 수 있도록 최근 3개월 간 가장 많은 인기를 끌었던 캐릭터인 ‘코코멜론’과 ‘바다나무’, ‘레고’의 콘텐츠를 ‘캐릭터 영어놀이관’ 전면에 편성했다.

미국 국공립학교 80% 이상이 채택한 영어 교재 ‘스콜라스틱’ 콘텐츠를 중심으로 자연스럽게 영어를 습득할 수 있는 ‘영어 흘려듣기관’도 강화했다. 또한 아이들이 재미있는 동화책을 통해 영어에 친숙해질 수 있도록 칼데콧 등의 세계 유명 수상작 동화를 읽어주는 ‘영어 도서관’도 새 단장을 마쳤다.

전 세계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기 동요와 자체 제작한 영어 노래 21곡을 메들리로 즐길 수 있는 ‘레고 듀플로송’을 비롯해 전 국민의 육아 멘토 오은영 박사와 함께 제작한 키즈랜드 동화책 50여 편이 3월 첫 공개된다. 신학기를 준비하는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들을 위한 프리미엄 교육 기업 교원의 교과 강의 콘텐츠 ‘스마트 빨간펜’과 아동 전집 브랜드 ‘올스토리’ 콘텐츠 등 총 1천여 편의 홈스쿨링 콘텐츠도 순차적으로 제공한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최세환 대표(왼쪽)와 브이씨 김준오 대표(오른쪽)가 골프 시뮬레이터 VSE 양산 및 A/S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무기 통합솔루션 전문기업인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이 골프IT 전문기업 브이씨와 골프 시뮬레이터 VSE(Virtual Swing Emulator) 양산 및 A/S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24일 성공적인 신사업을 위해 브이씨와 긴밀한 업무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상호 지원을 도모하는 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식에는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최세환 대표와 브이씨 김준오 대표가 참석했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브이씨가 연구 개발한 VSE를 양산하게 됐다. VSE 양산을 위한 기술력과 체계적이고 신속한 A/S 서비스를 제공해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극대화 시킬 계획이다. 

골프 시뮬레이터 VSE는 선별된 데이터와 스윙 영상으로 피드백을 주어 기존 골프 시뮬레이터 보다 쉽고 효과적으로 골프 연습을 도와준다. 거울처럼 스윙 영상을 바로 보여주는 모드와 스윙을 점검할 수 있는 솔루션 등으로 새로운 차원의 골프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예정이다.

슈퍼브에이아이 크라우드소싱 관리 매뉴얼 관련 이미지.

○..인공지능 데이터 플랫폼 기업 슈퍼브에이아이(대표 김현수)가 '크라우드소싱 관리 매뉴얼'을 무료 배포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매뉴얼은 대규모 데이터 세트 구축시 필요한 크라우드소싱 인력 채용, 교육, 업무수행 효율 개선을 위해 제작됐다. 

내용은 ▲이해관계자 정의 ▲커뮤니케이션 채널 ▲라벨링 업무 평가(검수) ▲검수 및 정산 주기 결정 ▲채용 및 교육 ▲평가 기준 ▲라벨링 및 검수 ▲비용 지급 ▲크라우드 소싱 관리 팁 등으로 구성됐다.

이해관계자 정의는 각 역할에 따라 크게 '어드민', '매니저', '라벨러' 3가지로 나눠 설명했다. '어드민'은 세부 업무의 역할 및 권한 변경, 데이터 구축 진행률 체크 및 작업자들의 생산성 계산을 통한 전체 프로젝트 진행을 관리한다. '매니저'는 라벨러들의 업무를 검수하고 피드백, 직접 수정, 삭제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라벨러'들은 할당된 양의 데이터 작업을 수행하고 제출한다.

라벨링 업무 평가의 경우 전수 검사와 샘플링 검사로 구분된다. 실무자들이 실제 현장에서 활용하기 좋은 크라우드 소싱 관리 팁 부분에서는 작업자들의 라벨링 제출 수량과 일정 변동성이 높고, 검수 및 수정 일정을 고려해 마감 일정은 실제 종료 일정보다 2주 이상 앞당겨서 공지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관리 매뉴얼은 슈퍼브에이아이 홈페이지의 '블로그' 섹션에 24일 업로드될 예정이며, 기간이나 비용 제한없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사이버 보안기업 시큐리온의 모바일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OnAV(온백신)’가 글로벌 보안제품 성능평가 기관 AV-TEST의 2021년 1월 평가에서 인증을 획득했다.

○..사이버 보안기업 시큐리온은 자사의 모바일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OnAV(온백신)’가 글로벌 보안제품 성능평가 기관 AV-TEST의 2021년 1월 평가에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AV-TEST는 1년간 매 홀수 달 마다 총 6회의 성능 평가를 진행한다. ‘과잉탐지(과탐)’와 ‘퍼포먼스’, ‘미탐지(미탐)’ 3개 항목에 대해 평가가 이뤄지며, 항목별로 6점씩 18점이 만점이다.

OnAV는 이번 테스트에서 ‘퍼포먼스’ 6점, ‘과탐’ 6점, ‘미탐’ 5.5점으로 총 17.5점을 기록했다. 종합탐지율은 99.6%다. 2019년 9월 이후 9회 연속 과탐 0개 기록도 이어갔다. 시큐리온은 OnAV로 2018년 7월 평가부터 16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는데, 매번 업그레이드 된 엔진으로 평가에 참여함으로써 기술의 강·약점을 파악하고 제품을 고도화 하는 데 평가 결과를 활용하고 있다.

OnAV는 시큐리온이 독자 개발한 ‘크로스 벨리데이션 시스템(Cross-validation System)’이 적용돼 높은 탐지율과 낮은 리소스 소모량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머신러닝 검사와 평판검사, 패턴검사를 결합한 멀티 엔진이 교차검증을 통해 탐지 정확도를 높인다.

장경윤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