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이모저모] LGU+, '알뜰폰허브' 통해 U+알뜰폰 가입하는 고객 대상으로 프로모션 진행 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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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이모저모] LGU+, '알뜰폰허브' 통해 U+알뜰폰 가입하는 고객 대상으로 프로모션 진행 외
  • 장경윤 기자
  • 승인 2021.02.25 1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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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U+, 알뜰폰허브 통해 U+알뜰폰 고객 대상으로 혜택 강화하는 '대동단결' 프로모션 진행
- KT, 예스24와 K-POP 공연사업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 SK C&C, 가천대병원과 신약 개발 돕는 AI 서비스 출시…안랩, 통합 컨택센터 '안랩 ASK'로 고객중심 경영 강화
- 가민, 여성용 스마트워치 '릴리' 출시…티맥스소프트, '제20회 대한민국 SW기업 경쟁력 대상'서 기업역량 강화 부문 대상 수여

LG유플러스는 3월 1일부터 31일까지 알뜰폰허브를 통해 U+알뜰폰에 가입하는 고객 대상으로 혜택을 강화하는 ‘대동단결’ 프로모션을 시작한다. 알뜰폰허브를 통해 U+알뜰폰에 가입하는 신규 고객 선착순 3천명을 대상으로 배달의민족 쿠폰 최대 1만원을 증정한다.

KT는 예스24와 함께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예스24 본사에서 ‘K-POP 및 공연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K-POP의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해 온 올레 tv와 예스24가 구축한 엔터테인먼트 인프라와의 협력을 통해 공연 사업의 콘텐츠 강화 등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예정이다.

SK㈜ C&C는 가천대길병원과 함께 대사성질환 신약 개발 타깃 발굴을 도와주는 AI 서비스 ‘아이클루-티디엠디’를 출시한다. 아이클루 티디엠디는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는 신약 개발 첫 단계인 질환을 유발하는 유전자·단백질 등 타깃을 AI로 발굴하고 검증하는 서비스다.

안랩은 지난해 구축한 통합 컨택센터 ‘안랩 ASK’로 데이터 기반의 고객 맞춤형 지원과 사용자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고객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안랩은 고객지원 창구를 일원화하고 분산되어 있던 고객 상담 데이터를 통합 관리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안랩 ASK’를 구축했다.

스마트 기기 업체 가민은 34.5mm의 작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에 건강 모니터링 기능을 다양하게 탑재한 여성용 스마트워치 ‘릴리(Lily)’를 출시했다. 클래식, 스포츠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된 릴리는 월경 주기 모니터링 등 강화된 여성 전용 건강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한다.

티맥스소프트는 ‘제20회 대한민국 SW기업 경쟁력 대상’에서 기업역량 강화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이번에 열린 대한민국 SW기업 경쟁력대상에서 총 19개 기업이 수상기업으로 이름을 올렸고, 그 중 티맥스소프트를 포함한 세 기업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했다.


LG유플러스는 3월 1일부터 31일까지 알뜰폰허브를 통해 U+알뜰폰에 가입하는 고객 대상으로 혜택을 강화하는 ‘대동단결’ 프로모션을 시작한다.

○..LG유플러스는 3월 1일부터 31일까지 알뜰폰허브를 통해 U+알뜰폰에 가입하는 고객 대상으로 혜택을 강화하는 ‘대동단결’ 프로모션을 시작한다.

알뜰폰 허브는 2015년 알뜰폰 활성화를 위해 과기부 산하기관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회장 박정호, 이하 ‘KAIT’)가 주요 알뜰폰 사업자와 운영을 시작한 대국민 알뜰폰 통합 포털이다. 알뜰폰허브에 참여중인 U+알뜰폰 사업자는 미디어로그, LG헬로비전, 인스코비, 유니컴즈, 에넥스텔레콤, 큰사람, 스마텔, 아이즈비전 등 총 8개 사업자다.

이번 프로모션은 알뜰폰허브와 LG유플러스와 함께 운영하는 단독 프로모션으로, 3월 1일부터 31일까지 1달 간 알뜰폰허브를 통해 U+알뜰폰에 가입하는 신규 고객 선착순 3천명을 대상으로 배달의민족 쿠폰 최대 1만원을 증정한다. 5G요금제 2종 및 LTE요금제 3종에 가입하는 고객은 1만원 쿠폰을, 그 외 요금제 는 5천원 쿠폰을 제공한다.

한편 LG유플러스가 U+알뜰폰 파트너스 10개사와 진행하고 있는 ‘꿀조합’ 프로모션도 알뜰폰허브로 확대하고 기존 2월 말에서 3월 말까지 기간을 연장한다. ‘꿀조합’은 아이폰12 또는 갤럭시S21 자급제폰을 구입한 후 U+알뜰폰 요금제에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기간한정 특별할인 요금제는 물론 추가 사은품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K-POP 및 공연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왼쪽부터) KT 김병진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 상무, 예스24 김석환 대표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KT는 예스24와 함께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예스24 본사에서 ‘K-POP 및 공연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예스24는 대한민국 최대 공연 예매 사이트로 공연 예매 서비스뿐 아니라 콘서트 전문 공연장을 운영하는 등 꾸준히 공연 사업을 확대해 왔다. 올레 tv는 코로나 19 확산 이후 무관중 콘서트 실황을 라이브 중계하는 등 언택트(Untact, 비대면) 공연의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해 왔다.

양사는 K-POP의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해 온 올레 tv와 예스24가 구축한 엔터테인먼트 인프라와의 협력을 통해 공연 사업의 콘텐츠 강화 등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예정이다.

김병진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 상무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새로운 공연 시장을 개척하고 사업을 확대해 가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KT는 양사가 보유한 역량을 활용해 차별화한 온·오프라인 공연을 기획하고 고객 만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K C&C가 가천대길병원과 함께 대사성질환 신약 개발 타깃 발굴을 도와주는
AI 서비스 ‘아이클루-티디엠디’를 출시한다.

○..주식회사 SK C&C는 가천대길병원과 함께 대사성질환 신약 개발 타깃(질환을 유발하는 인자)발굴을 도와주는 AI 서비스 ‘아이클루-티디엠디’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약 개발은 타깃 발굴, 후보 물질 도출, 비임상∙임상시험, 신약 허가 등 단계를 거쳐 개발된다. 이번에 출시한 아이클루 티디엠디는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는 신약 개발 첫 단계인 ‘질환을 유발하는 유전자∙단백질 등 타깃을 AI로 발굴하고 검증하는 서비스’다.

SK C&C는 자사 신약 AI플랫폼 아이클루(iClue)에 보건복지부 연구중심병원 육성R&D사업 지원으로 진행된 가천대길병원의 대사성질환 혁신신약 후보 유전자 선정 연구 노하우를 적용,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Saftware as a Service) 형태로 개발했다.

글로벌 신약 연구 분야에서 관심이 높은 당뇨병∙비만∙지방간∙이상지혈증 등 대사성질환을 유발하는 유전자나 단백질을 찾아 역할을 검증한 후 이를 표적하는 신약 후보 물질을 발굴할 수 있도록 AI가 도와준다. 아이클루 티디엠디에 접속해 검색창에 관심 대사성질환의 이름, 후보 타깃 등을 입력하면 신약 개발 성공 가능성이 높은 타깃 목록 및 분석결과가 나온다.

안랩 ASK 웹사이트 화면.

○.. 안랩은 지난해 구축한 통합 컨택센터 ‘안랩 ASK’로 데이터 기반의 고객 맞춤형 지원과 사용자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고객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안랩은 고객지원 창구를 일원화하고, 분산되어 있던 고객 상담 데이터를 통합 관리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안랩 ASK’를 구축했다. 구축 후 약 2개월 간 1만 7천여 건(2020. 12. 9 ~ 2021. 2. 19, 안랩 ASK로 접수된 고객 및 파트너 문의 기준)의 고객 문의 응답과 상담을 ‘안랩 ASK’를 활용해 진행했다.

안랩은 고객 기술지원 전용 웹사이트, 전화, 이메일 등 다양한 경로로 접수되는 고객 상담 정보를 ‘안랩 ASK’에서 통합 관리해 고객 대응의 효율성을 높였다. 기술지원 유관 부서에서는 ‘안랩 ASK’에 모인 상담 정보를 활용해 다양한 영역의 고객 문의 내용을 신속하게 확인하고 담당자를 배정해 고객문의 대응 시간을 줄였다.

또한, 안랩은 기술지원 전용 웹사이트 내 사용자의 활동 데이터 분석 정보로 고객에게 제공하는 정보의 양과 정확도를 높이는 한편 맞춤형 상담에도 이를 활용하고 있다. 안랩은 사용자가 안랩 ASK 웹사이트 내에서 많이 검색하는 키워드 등을 분석해 현재 약 900여 건의 기술 문서와 가이드, 자주 묻는 질문(FAQ) 답변 등을 제공 중이며, 업데이트를 지속하고 있다. 

실리콘 밴드를 채택한 가민의 여성용 스마트워치 '릴리'의 스포츠 모델.

○..스마트 기기 업체 가민은 34.5mm의 작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에 건강 모니터링 기능을 다양하게 탑재한 여성용 스마트워치 ‘릴리(Lily)’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클래식’ 및 ‘스포츠’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된 릴리는 가민에서 선보인 스마트워치 중 가장 작은 사이즈인 34.5mm의 원형 시계 케이스를 채택했다. 또한 독특한 T자 형식의 러그와 슬림한 14mm 밴드를 채용해 전체적으로 세련된 팔찌 느낌의 연출이 가능해 데일리 패션 아이템으로도 손색없다.

헬스 모니터링 기능 및 피트니스 기능을 다양하게 지원하는 릴리는 분당 호흡 수, 혈중산소포화도 수치, 스트레스 지수, 수면 패턴, 체내 수분량, 심박수 등의 건강 데이터를 하루 종일 모니터링해줘 더욱 건강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릴리는 여성 유저를 위해 강화된 여성 전용 건강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한다. 월경 주기 모니터링 기능을 활용하면 해당 기간 동안 유저의 심리적인 상태를 기록할 수 있으며, 시계에서 바로 주기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새롭게 탑재된 임신 모니터링 기능을 활용하면 임신 타임라인 별 진행 상황을 기록할 수 있고, 주수에 맞는 영양 및 운동에 대한 교육도 받을 수 있다.

티맥스소프트 제1 연구소 전경.

○..미들웨어 전문기업 티맥스소프트는 ‘제20회 대한민국 SW기업 경쟁력 대상’에서 기업역량 강화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열린 대한민국 SW기업 경쟁력대상에서 총 19개 기업이 수상기업으로 이름을 올렸고, 그중 티맥스소프트를 포함한 세 기업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티맥스소프트는 20여 년이 넘도록 시스템 소프트웨어 연구 개발에 집중하며 국산 기술력의 내실을 쌓았다. 대표 미들웨어 제품인 ‘제우스(JEUS)’는 세계 최초로 상용 국제 표준인 J2EE 1.4, Java EE 6와 Java EE 7 인증을 받았다. 국내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WAS) 시장에서도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는 등 기술력과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최근에는 초·중·고등학생의 온라인 개학을 지원하며 국가적인 재난 극복에도 기여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시스템 소프트웨어 원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티맥스는 온라인 교육플랫폼 ‘e학습터’에 제우스 등을 공급해 안정적으로 65만 명 이상의 동시 접속을 가능하게 했다. 또한 신속한 기술지원으로 지원 요청을 빠르게 수렴하고, 24시간 모니터링 체계를 통해 장애 현상 없이 학생들이 학습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했다.

티맥스소프트 이형배 대표는 “기업역량 강화 부문에서 장관상을 받은 것을 계기로, 티맥스소프트가 기술력 및 경쟁력 등을 포함한 역량을 한 단계 더 발전하는 방향으로 비즈니스 저변을 확대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다양한 플랫폼을 제시해 ‘소프트웨어 중심 사회’ 구현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장경윤 기자  lycaon@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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