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무 LG회장 “시장선도는 고객 삶이 바뀌는 것”
상태바
구본무 LG회장 “시장선도는 고객 삶이 바뀌는 것”
  • 김경호
  • 승인 2013.07.09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을 선도한다는 것은 LG로 인해 고객의 삶이 바뀌게 된다는 것이다."

구본무 LG 회장은 9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7월 임원세미나에서 이같이 역설했다.

이날 임원세미나에는 강유식 LG경영개발원 부회장, 구본준 LG전자 부회장, 김반석 LG화학 부회장,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 조준호 ㈜LG 사장 등 LG 최고경영진과 임원 300여명이 참석했다.

 
구 회장은 경영진에게 "고객의 삶을 확연히 바꾸겠다는 사명감으로 LG의 시장선도에 앞장서달라"며 "올 하반기 경영활동의 기본에 더욱 충실하라"고 당부했다. 구 회장은 "시장을 선도한다는 것은 LG로 인해 고객의 삶이 바뀌게 된다는 걸 의미한다"며 시장선도의 의미를 정의하면서 임직원을 독려했다.

그는 이어 "이는 단기간에 이루어 내기 힘든 매우 도전적인 목표이고 이번 전략보고회를 통해 논의한 사업들도 마찬가지"라며 "세계시장을 뒤흔들겠다는 목표를 내세운 상품, 국내 경험으로 해외에서 승부를 걸겠다는 사업도 있는데, 이처럼 한번 결정한 것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힘을 모아 기필코 목표를 달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구 회장은 또 "목표 달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과정에서 나타난 의미 있는 실패에 대해서는 더욱 격려하고, 당장의 성과로 나타나지 않더라도 시장선도에 기여한 부분은 반드시 인정할 것"이라며 "이제부터는 경영진 모두가 고객의 삶을 확연히 바꾸겠다는 사명감으로 LG의 시장선도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구 회장은 아울러 "올 하반기에는 상품의 품질을 높이는 것은 물론 환경안전을 준수하고 정도경영을 실천하는 경영활동의 기본에 더욱 충실해 달라"고 말했다.

이날 임원세미나가 열린 LG트윈타워 대강당에는 모바일 사진출력기(포켓포토), 미니세탁기(꼬망스), 제습기 등 LG전자의 소형 가전제품이 전시됐다. 이는 고객 편의와 차별적 가치를 제공하며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LG전자 소형 가전제품을 소개하자는 취지.

그중 모바일 사진출력기 '포켓포토'는 LG전자가 지난해 9월 출시한 세계 최소형 모바일 프린터로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블루투스로 전송받아 즉시 인화할 수 있는 제품이다. 기존에 온라인과 인맥구축서비스(SNS)상에서 공유했던 사진을 오프라인으로 가져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3.5㎏의 세탁용량을 갖춘 미니 드럼세탁기 '꼬망스'는 소량의 빨랫감을 수시로 세탁해야 하는 1인 가구와 아기를 둔 가정을 타깃으로 만든 전략 상품이다.
 

김경호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