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질을 중시하는 교육공간 철학 ‘플랜에이(Plan A)’
상태바
본질을 중시하는 교육공간 철학 ‘플랜에이(Plan A)’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8.12.03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다양한 프리미엄 독서실, 무인스터디카페 지점들이 오픈되고 있지만 시공 설계뿐만 아니라 오픈 후 철저한 사후관리까지 이루어지는 브랜드는 흔치 않다.

플랜에이(Plan A)는 독서실 창업 시장 1세대가 경영하고 수십 년 경력의 교육공간 디자인 전문 (주)아지오디자인에 모태를 둔 ‘본질’을 중시하는 브랜드를 지향한다고 3일 밝혔다.

특히 플랜에이의 모든 공간은 ‘사람’에 초점이 맞춰져 설계 되어있다. 다양한 좌석 확보와 쾌적한 환경 제공은 물론 자재 하나, 마감재 하나에도 최상의 퀄리티를 제공한다. 플랜에이는 특유의 환경 제공으로 ‘플랜에이스러움’이라는 명칭을 만들어 내며 1인 독립실, 일반실과 자유석 등 다양한 공간을 창출해냈다.

또 플랜에이의 모든 센터는 철저한 상권 분석을 토대로 하기에 주변 환경을 고려한 내외부 인테리어를 선보인다.

프리미엄 독서실 경우 보다 차분한 색감을 사용해 오픈된 지점이 많으며 무인스터디카페의 경우 밝고 쾌적한 느낌으로 오픈된 지점이 많다. 이는 이용자가 각 센터를 찾는 이유와 목적에 맞는 공간 제공을 위한 차별화다.

올해 하반기에 들어서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운영의 효율을 높이는 시스템 제공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특히 무인 창업이 대세인 요즘 플랜에이는 자체 키오스크기를 제공하는 무인스터디카페 창업으로 분야를 확대했다. 키오스크기는 현금과 카드를 사용한 편리한 결제뿐만 아니라 이용자 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탑재됐다.

특히 키오스크기에서 주요 시험 버튼을 터치하면 공인중개사, 노무사 시험 등 각종 주요 시험 일정과 함께 디데이 체크 기능도 제공된다. 또 이용자들의 학업 성취도 고취를 위한 이용 시간별 랭킹 확인 서비스의 기능도 마련됐다. 이 밖에도 적립금 정보의 확인이나 좌석의 선택, 개인 사물함과의 연동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이 제공된다.

플랜에이 관계자는 “플랜에이에서는 언제나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경영을 펼친다”며 “인테리어를 할 때나 무인 시스템을 개발할 때나 똑같이 본질에 집중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특히 “키오스크기는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기기로 단 한대의 설치만으로도 전 센터 운영이 가능하다”며 “앞으로도 운영 비용은 확실히 줄이며 센터장, 이용자의 편의를 모두 생각하는 시스템 개발에 앞장서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플랜에이에서 프리미엄 독서실 창업, 무인 스터디카페를 창업할 경우 가맹비와 교육비 면제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혜택은 70호점이 생길 때까지 제공된다. 현재 플랜에이는 전국에 60호점 가까이 다양한 지점들을 오픈한 상태다. 또 오픈 후에도 전문 SV들이 체계적이고 철저한 운영관리를 도와주며 본사 마케팅팀의 다양한 이벤트 기획이 지원된다.

디자인, 시스템, 본사의 적극적인 지원 3박자가 고루 갖춰진 플랜에이(plan A)프리미엄 독서실, 무인스터디카페 창업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 SMS, 전화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