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 와인 애호가 겨냥한 '보졸레 누보' 3종 출시
상태바
롯데주류, 와인 애호가 겨냥한 '보졸레 누보' 3종 출시
  • 안세준 기자
  • 승인 2018.11.13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졸레 누보 2종·보졸레 빌라쥬 누보 1종 선봬
롯데주류가 새롭게 출시한 조르쥐 뒤베프의 '보졸레 누보' 3종 제품 이미지

롯데주류가 국내 와인 애호가들에게 특별한 기회 제공에 나섰다.

롯데주류는 조르쥐 뒤베프의 보졸레 누보를 국내에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보졸레 누보는 모두 보졸레 지역을 대표하는 품종인 ‘가메’를 활용한 레드와인이다. 조르쥐 뒤베프 보졸레 누보 2종과 조르쥐 뒤베프 보졸레 빌라쥬 누보 1종으로 총 3종이 구성됐다.

보졸레 누보는 프랑스 보졸레 지방에서 생산되는 햇와인으로 매년 11월 세 번째 목요일에 출시된다. 일반적인 레드 와인과 달리 과실향이 특징적인 밝은 루비 색상의 레드 와인이다.

한편, 롯데주류에 따르면 조르쥐 뒤베프는 보졸레 누보 축제의 전통을 만든 장본인으로 ‘보졸레 누보의 선구자’로 불린다. 1964년 와이너리 설립 이후 150개국에 와인을 수출하고 있으며 400회 이상의 엄격한 테이스팅을 거쳐 양질의 누보를 생산하고 있다.

롯데주류 와인부문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하는 보졸레 누보는 ‘보졸레 누보’의 산 역사라 할 수 있는 조르쥐 뒤베프의 장인정신이 빚어낸 뛰어난 품질의 햇와인”이라며 “국내 와인 애호가들에게 햇와인 만의 특별한 매력을 전달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안세준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