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2018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경영지수’ 최우수기업
상태바
현대엔지니어링, ‘2018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경영지수’ 최우수기업
  • 윤영식 기자
  • 승인 2018.10.15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유엔 지원 SDGs한국협회가 주관해 유엔지속가능발전목표 (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이행을 분석·평가하는 '2018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경영지수(SDGBI)' 최우수 기업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SDGBI는 기존 지속가능경영 평가지수를 경제·사회·환경 영역 전체로 확장한 개념으로 사회·환경·경제·제도 등 4개 분야와 각각에 따른 12개 항목, 45개 지표를 기준으로 기업 활동을 평가한 수치다.

올해는 분석 대상으로 선정된 500개의 국내 주요기업 및 공공기관 중 156개 기업이 SDGBI에 편입됐으며 그 중 현대엔지니어링을 포함한 7개사가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작년에 우수그룹에 선정됐던 현대엔지니어링은 올해 국내 건설사 중 유일하게 최우수그룹으로 도약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번에 4개 평가 분야 중 빈곤 개선을 위한 노력, 사회적 정의 실현을 위한 노력, 공평한 교육 확산을 위한 노력 등을 평가하는 사회분야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현대엔지니어링은 현재 국내에서 서울지역 쪽방촌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디딤돌하우스 프로젝트'와 재난위기 가정의 주거안정과 재해 예방을 위한 '기프트하우스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또 해외에서는 투르크메니스탄과 우즈베키스탄 등지에 기술교육센터를 설립해 건설기술 교육을 통한 현지 고용안정에 기여하고 있다.

윤영식 기자  wcyoun@gmail.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