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큐레이션앱?" 스마트포스팅, '이설튜브' 출시
상태바
"셀럽 큐레이션앱?" 스마트포스팅, '이설튜브' 출시
  • 이재덕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8.10.02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기업 스마트포스팅이 인기 BJ 이설 전용 콘텐츠 큐레이팅 앱인 '이설튜브'를 구글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설튜브'는 스마트포스팅과 개발사 엔에스엠지(대표 이승주)가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셀럽튜브’ 사업의 첫번째 결과물이다. ‘셀럽튜브’는 양사가 정한 일정 규모의 팬덤과 영향력 지수 기준을 충족한 셀럽(celeb, 유명인)을 위해 만들어진 셀럽 전용 앱으로, 아프리카TV BJ, 트위치 스트리머, 유튜버,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한 곳에 모았다. 현재 이설튜브 앱에서 분류가 가능한 것은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2개 뿐이다. 

팬들은 셀럽의 모든 소셜미디어 콘텐츠를 해당 ‘셀럽튜브’ 앱을 통해 큐레이션된 형태로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고, 셀럽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각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편하다는 것이 회사의 주장이다. 당연히 앱을 통해 발생한 마케팅 수익은 샐럽과 배분된다. 

이설은 28일 현재 유튜브 구독자 약 49만8000명, 아프리카TV 애청자 약 40만명, 인스타그램 팔로워 12만5000명을 보유한 국내 대표 인기 BJ다.

이재덕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