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대전현충원과 '1사1묘역 가꾸기' 협약
상태바
한화, 대전현충원과 '1사1묘역 가꾸기' 협약
  • 김경호
  • 승인 2013.03.11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그룹과 국립 대전현충원이 국가를 위해 희생ㆍ공헌한 선열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 시민들의 봉사정신과 보훈정신 함양에 앞장선다.

한화그룹 대전/충청 사회봉사단은 3월 11일 국립 대전현충원에서 ‘ 1사 1묘역 가꾸기 결연’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국립대전현충원 민병원 원장과 한화이글스 정승진 대표이사, 한화케미칼 종합연구소 이찬홍 연구소장, ㈜한화타임월드 오일균 점장, 한화투자증권 최덕호 충호지역본부장, 갤러리아 동백점 이준하점장 및 12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앞으로 한화그룹 대전/충청 봉사단은 사병 3묘역(4000위)의 비석 닦기, 묘역 내 잡초제거 및 시든 꽃 수거하기 등 의 환경정화 활동과 현충일 전 후 태극기 꽂기 및 수거, 한 송이 헌화 운동 등을 전개하며 연중 관리해 나갈 예정이다.

한화이글스 정승진 대표이사는 "국가를 위해 희생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이 안장돼 있는 국립대전현충원의 묘역 관리에 동참하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앞으로 한화 임직원들과 함께 수시로 찾아 깨끗하게 관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에 국립 대전현충원 민병원 원장도 "보훈의 성지이자 민족의 성역인 국립 대전현충원의 묘소를 가꾸는 뜻 깊은 행사에 참여해줘서 감사하며 지속적인 봉사활동으로 깨끗한 묘역조성에 앞장서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한화그룹 대전/충청 봉사단 소속 15개 사업장의 자원봉사자 120여명은 현충탑을 참배한 후, 묘비 닦기, 주변 쓰레기 줍기, 시든 꽃과 낡은 헌화 수거하기 등의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김경호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