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홍빠오, 폴라게임즈와 '블록체인 MMORPG 개발' MOU
상태바
크립토홍빠오, 폴라게임즈와 '블록체인 MMORPG 개발' MOU
  • 이다윗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8.09.06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에서는 이미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MMORPG가 개발에 들어가 한창 이슈가 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서도 이런 움직임지 감지되기 시작했다. 

블록체인 전문 개발기업 크립토홍빠오(박병현 대표)가 5일 게임 개발사 폴라게임즈(대표 조영종)와 MMORPG에 적용 가능한 블록체인 기술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크립토홍빠오는 스마트계약 기반의 게임 개발 경험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의 어플리케이션 등을 개발했고, 게임과 블록체인 연동을 위한 블록체인 서버 솔루션 및 코인을 개발하는 블록체인 전문 개발사다.

크립토홍빠오는 이번 MOU를 통해 발행량이 한정된 코인으로 MMORPG에서 발생하는 게임머니의 인플레이션을 해결하는 방법을 연구 할 예정이며,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투명한 거래 시스템을 통해 게임의 아이템의 복제 및 불법적인 게임머니 획득 등의 문제 해결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회사는 온라인 MMORPG를  해외에 서비스 할 때 발생하는 현지 빌링 및 운영 수수료를 코인을 통한 결제로 단일화, 게임 개발사가 손쉽게 글로벌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할 에정이다. 

박병현 크립토홍빠오 대표는 “‘온라인 MMORPG에 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사용하게 되면 현지 빌링 수수료의 절감으로 인하여 매출이 대폭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며, 신용카드 보급률이 낮은 국가에서도 손쉽게 게임을 결제하고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폴라게임즈 조영종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하여 국내 서비스중인 ‘골든나이츠 오리진’의 글로벌 버전에 크립토홍빠오가 개발한 블록체인 서버 솔루션 및 코인을 적용할 것이며 공동마케팅을 진행하여 블록체인과 결합한 최초의 온라인 MMORPG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블록체인의 기술에 대한 경험과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채널을 구축하고 상호 교류를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이다윗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