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A 2018]LG전자, 'LG 울트라기어' 게이밍모니터 브랜드 론칭...10월부터 글로벌 시장 확대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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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FA 2018]LG전자, 'LG 울트라기어' 게이밍모니터 브랜드 론칭...10월부터 글로벌 시장 확대 나서
  • 이보미 기자
  • 승인 2018.08.28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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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유럽 최대 가전 박람회인 ‘IFA 2018’에서 게이밍모니터 브랜드 ‘LG 울트라기어(UltraGearTM)’를 론칭하고 주요 제품을 전시할 계획이다. 10월 출시 이후엔 유럽, 북미 등 글로벌 시장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설 것으로 보인다.

LG전자는 28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박람회인 IFA 2018에서 새롭게 론칭하는 게이밍모니터 브랜드 'LG울트라기어'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번 게이밍모니터 브랜드 론칭과 함께 LG전자는 앞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게이밍모니터 시장을 적극 공략할 전망이다.

LG전자는 28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박람회인 IFA 2018에서 새롭게 론칭하는 게이밍모니터 브랜드 'LG울트라기어'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번 게이밍모니터 브랜드 론칭과 함께 LG전자는 앞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게이밍모니터 시장을 적극 공략할 전망이다.

‘승리를 안겨주는 최강의 무기’라는 의미를 담은 'LG 울트라기어'는 빠르게 성장하는 게이밍 모니터 시장을 위해 LG전자가 새롭게 론칭한 브랜드다. 또렷한 화질과 빠른 처리 속도로 최고의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LG전자는 올해 총 9개 모델을 ‘LG 울트라기어’ 라인업으로 운영한다. 이미 판매중인 7개 제품에 더해, 10월 2개 모델을 추가로 출시한다. 주요 라인업은 ▲NVIDIA社의 ‘G-싱크(G-SyncTM)’ 기술을 탑재한 모니터 ▲21:9 화면비 모니터 ▲1초에 최대 240장을 보여주는(240Hz) 모니터 ▲나노 IPS를 적용, DCI(Digital Cinema Initiatives)-P3 색표준을 98% 만족하는 모니터 등이다.

대표제품인 34인치 ‘LG 울트라기어(모델명: 34GK950G)’는 빠른 처리속도와 뛰어난 화질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21:9화면비에 WQHD(3,440X1,440)해상도를 갖췄다. 기존 16:9 화면비 모니터에서는 보이지 않던 좌우 양쪽 끝 화면까지 보여줘 몰입감을 높인다.

NVIDIA의 G-싱크 기술을 적용해 전환이 빠른 화면이 끊기거나 잘리는 현상을 최소화한다. 1초에 처리할 수 있는 화면 수는 120장(120Hz)에 이른다. 슈팅게임의 빠른 화면 전환도 부드럽게 처리한다.

‘나노 IPS’ 패널 적용을 통해 화질 또한 우수하다. ‘나노 IPS’는 미세 분자를 이용해 부정확한 색을 정교하게 조정하고 게임 제작자가 의도한 색상을 정확하게 표현한다.

색영역도 넓어서 영화 제작 시 색상 표준인 DCI-P3를 98% 만족한다. 이는 모니터가 얼마나 다양한 색상을 표현할 수 있는지를 나타내는 규격인 sRGB 전체 영역의 135% 범위까지 표현하는 수준이다.

또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 등을 수상하며 디자인 면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LG전자는 이 제품을 ‘IFA 2018’에서 전시해 세계 게이머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출시는 10월 유럽, 북미 등을 시작으로 글로벌로 확대한다.

이보미 기자  lycaon@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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