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폴란드 프리미엄 세탁기 시장 2배 성장...2위와 4배 이상 격차 벌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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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폴란드 프리미엄 세탁기 시장 2배 성장...2위와 4배 이상 격차 벌려
  • 이보미 기자
  • 승인 2018.08.27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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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폴란드 700유로 이상 프리미엄 세탁기 시장에서 2위와의 격차를 4배 이상 벌리며 가전 강자임을 증명했다. 성장률은 전년 대비 2배에 달한다. 
 
삼성전자는 동유럽 최대 가전 시장인 폴란드에서 빌트인 가전 중심 체험형 쇼룸 등 프리미엄 마케팅을 통해 폴란드 가전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2006년에 처음으로 폴란드에 진출한 삼성전자는 2010년 폴란드 가저업체인 '아미카'를 인수하고 생활 가전 최초로 유럽 생산 공장을 운영하는 등 적극적 행보를 보여왔다.

특히 주력 제품군인 세탁기와 냉장고 시장에서 독보적인 점유율을 기록해 업계 화제가 되고 있다.

삼성전자의 유럽향 세탁기와 냉장고 등을 생산하는 삼성전자 폴란드 공장의 제조 현장 모습.

 현재 삼성전자는 폴란드 시장에서 퀵드라이브 세탁기의 성공에 힘입어 700유로 이상 프리미엄 세탁기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성장했다. 2017년 2분기 30%대에서 올해 2분기 60% 이상으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2위 업체와 4배 이상의 격차를 벌리며 사실상 프리미엄 세탁기 시장을 평정했다.

2012년 이후 6년 연속 글로벌 냉장고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삼성전자는 폴란드의 전체 냉장고 시장에서도 30% 이상의 점유율로 2012년 이래로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3월 처음 도입한 빌트인 냉장고 부문에서는 1년여만에 2배 이상 성장해 30% 이상 점유율로 1위를 기록하며 소비자로부터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해 9월 폴란드 수도 바르샤바에 최고급 빌트인 제품 쇼룸인 ‘쿡 스토리 바이 삼성(Cook Story by Samsung)’을 열고 프리미엄 제품 중심의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 곳에서 삼성 빌트인 가전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쿠킹 클래스를 주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개관 이후 2천여명의 소비자가 참가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황태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차별화된 기술력과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빌트인 등 프리미엄 생활가전이 폴란드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현지 소비자의 요구를 적극 반영한 혁신 제품을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2017년 9월 폴란드 수도 바르샤바에 개설한 최고급 빌트인 제품 쇼룸 ‘쿡 스토리 바이 삼성 '(Cook Story by Samsung)의 모습. 개관 1년만에 소비자 2천여명이 삼성 빌트인 가전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쿠킹 클래스에 참여했다.

이보미 기자  lycaon@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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