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가 소상공인에 대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최근 소상공인을 위한 마케팅 플랫폼 '신한카드 MySHOP'을 오픈한 데 이어 그동안 현금으로만 납부가 가능했던 상가 관리비 카드 납부를 시작한 것.
신한카드는 신라정보기술, 홍진데이타 등과 제휴해 상가 관리비 카드 자동이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신라정보기술과 홍진데이타는 각 상가들의 관리비를 계산하고 청구하는 빌링 업체로, 각각 16만 개, 10만 개 정도의 상가 빌링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제휴업체가 관리하는 상가들은 신한카드의 신용, 체크카드로 관리비 자동이체를 신청하면 해당월 관리비부터 카드 자동이체가 시작된다.
신청은 신한카드 콜센터나 홈페이지 등을 통해 할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시범 서비스에서는 신용카드 자동이체 시 통장 잔고에 상관 없이 관리비 납부가 가능하다, 관리비 내면서 포인트 등 카드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등이 만족스럽다는 반응이 많았다”며 “이번에 제휴사들과 함께 관리비 자동이체 서비스 대상을 대폭 확대하는 만큼 고객들이 만족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손규미 기자 financial@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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