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 '상생경영·동반성장'…소통 한마당 개최
상태바
삼성전기 '상생경영·동반성장'…소통 한마당 개최
  • 김병태
  • 승인 2013.01.30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기는 30일 수원 본사에서 1, 2차 협력사 대표 250여 명을 초청해 '삼성전기-협력사 소통 한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해 삼성전기의 비전과 동반성장 추진 전략을 소개하고, 상생 우수 협력 사례들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최치훈 삼성전기 사장은 "상생 경영은 과학적 사고의 기반 위에 고정관념을 깨뜨려 혁신에 앞장설 때 더욱 발전할 수 있다"며 "삼성전기가 보유한 기술, 제조, 품질 노하우들이 1, 2차 협력사의 경쟁력으로 이어지도록 다양한 소통 활동들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삼성전기는 협력사와의 공동 개발을 위해 행사장 입구에 '동반성장 기술개발 전시회'를 별도 개최했다.

지난해 협력사와 총 103건의 과제를 수행해 1347억원의 국산화 효과를 거둔 삼성전기는 이 전시회에 국산화가 시급한 신기술과 신제품 50개 품목을 전시했다. 이 품목이 모두 국산화될 시 1652억원의 수입대체 효과를 거둘 것으로 전망된다.

이밖에 삼성전기는 2006년부터 상생 경영을 통해 협력사의 평균매출이 3.1배 증가되도록 적극 지원해왔다. 또 올해 초 기존 상생펀드에 125억원을 추가, 총 625억원을 조성했다.

김병태  ggalba@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