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아일렉트로닉스, 아제르바이잔 LED 공사 수주
상태바
갤럭시아일렉트로닉스, 아제르바이잔 LED 공사 수주
  • 조원영
  • 승인 2013.01.10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85억원 규모 계역…국영석유공사 미디어파사드 설치

효성그룹 계열사인 갤럭시아일렉트로닉스는 10일 아제르바이잔의 국영석유공사(SOCAR)와 공사 사옥에 들어갈 LED 미디어 파사드 설치공사 수주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수주금액은 770만 달러, 한화로 약 85억원 규모다.

SOCAR 사옥은 지상 38층, 지하 2층 규모로 메인 타워에 LED조명을 이용해 그래픽과 텍스트, 이미지, 영상을 구현하는 미디어파사드가 있다. 갤럭시아일렉트로닉스는 기후와 바람, 시간 등 외부환경 변화에 따라 빛의 밝기와 색상이 자동으로 변하도록 하는 등의 기술을 적용해 미디어파사드를 구축하게 된다.

갤럭시아일렉트로닉스는 특히 이번 입찰에서 네덜란드의 필립스, 프랑스의 씨티LED 등 해외 LED 조명회사와 경쟁했으며 기술과 솔루션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해 계약을 체결했다.

송군 캘럭시아일렉트로닉스 마케팅 최고책임자는 “필립스, 오스람 등 해외 선진기업과 글로벌 경쟁구도를 갖추기 위해 LED 솔루션 구현에 주력한 것이 좋은 결실을 맺었다”며 “이번 수주를 계기로 유럽과 중동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갤럭시아일렉트로닉스는 LED 디스플레이와 건축경관조명, 미디어 파사드, 백색 LED조명을 수출하는 LED 응용분야의 전문기업이다. 비욘세나 키스어번 등 뮤지션 공연에도 LED 디스플레이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서울스퀘어 미디어파사드 설계, 디즈니 테마파크 LED 엔터테인먼트 조명 설치 등을 진행했다.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