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公, 7월부터 여행 고수들이 전하는 여행강연회 개최
상태바
한국관公, 7월부터 여행 고수들이 전하는 여행강연회 개최
  • 고훈곤 기자
  • 승인 2018.07.17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들의 여행노하우와 알찬 정보로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느껴보자
수요 2시간 여행 포스터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7월부터 매월(10월 제외) 셋째 또는 넷째 수요일 저녁 7시 30분에 서울 중구 청계천로 공사 서울센터에 위치한 ‘케이스타일허브’에서 여행 전문가를 초청해 국내여행 강연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무엇보다 여타 여행 강연이 국내보다 해외 여행지 중심이라 눈으로 떠나는 여행 이야기 성격이 강했다면 이번 강연은 강사들이 자신만의 국내 여행지를 소개해 당장 발로 떠나는 여행으로 이어갈 수 있는 게 장점이다.

7월 25일 첫 강연은 감성 여행의 고수 이병률 작가가 나선다. 이병률 작가는 자타 공인 우리나라 대표 여행 고수로서 <끌림>, <내 옆에 있는 사람> 등의 저서를 통해 시인 특유의 감성으로 여행의 진수를 담아낸 바 있다.

그는 기억에 남는 국내 여행지를 빌려 사진만 찍고 오는 여행이 아니라 작은 울림의 시간을 만들 수 있는 여행 노하우를 들려 줄 예정이다.

8월 22일 강연은 문경수 작가가 맡는다. 방송사 유명예능프로그램 ‘어쩌다 어른’,  ‘효리네 민박’ 등에 출연하며 ‘탐험가’로 더 잘 알려진 문 작가는 제주 등 국내 탐험 여행을 주제로 강연한다. 여행을 너머 탐험을 꿈꾼다면, 그가 들려줄 탐험의 노하우에 귀를 기울여 볼 일이다. 

캠핑카를 타고 다니는 여행 이야기를 듣고 싶다면 캠핑카 여행의 고수 허남훈 뮤직비디오 감독이 들려주는 9월 19일 강연을 주목하면 된다. 브라운아이드걸스, 어반자카파 등의 뮤직비디오 연출가로도 잘 알려진 그는 아내 김모아 작가와 캠핑카를 타고 국내 곳곳을 떠돌았다. 캠핑카 여행의 실전 정보를 전해줄 예정이다.

이어 11월, 12월에도 국내 대표적인 여행고수들이 나와 그들만의 노하우와 경험을 생생히 들려줄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사전예약제로 선착순 마감이다.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ktours2)와 전화(02-6271-2030, 평일 09시~18시)로만 신청 받는다. 참가비는 5,000원으로 현장에서 다과 등 간단한 먹을거리를 제공한다.

한국관광공사 K-Style Hub 담당자는 다양한 여행고수들이 여행노하우와 알짜정보를 직접 전달하는 ‘수요2시간여행프로그램’은 ‘K-Style Hub’가 시민들에게 유익함과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는 여행 강연회로 지속적으로 시행할 계획임을 밝혔다.

고훈곤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