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인재단, 최태성 x 김태곤 ‘게임인 한국사 콘서트’ 개최
상태바
게임인재단, 최태성 x 김태곤 ‘게임인 한국사 콘서트’ 개최
  •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8.07.17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단법인 게임인재단이 한국사 게임 개발 활성화와 우리 역사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한 ‘2018 게임인 한국사 콘서트’ 가 7월 23일(월) 오후 3시,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지하2층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사 스타 강사 ‘큰 별쌤’ 최태성 선생과 역사 게임 개발의 선구자인 게임 개발자 김태곤 조이시티 CTO가 ‘한국사 대중화와 게임적 상상력의 융합’을 주제로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누게 되며, 여기에 문학평론가 임헌영 민족문제연구소장이 좌장을 맡아 이야기의 중심을 잡게 된다.

한편, 본 행사에 앞서 오후 1시 30분부터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준비한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관련 3D 프린팅 체험 시연 및 기념품 증정은 물론, 문화재청이 구축한 문화유산 3D 프린팅 DB를 활용한 전시, 체험 교육 행사 등이 진행되 역사 소재의 3D 라이브러리가 게임 속에 등장하는 가능성도 엿볼 수 있다.

‘게임인재단 측은 “역사적 배경과 상상력을 결합한 대중문화 콘텐츠는 언제 어디서나 사랑 받아왔다” 며 “가깝고도 낯설었던 ‘한국사’를 게임이라는 대중 문화와 결합하고 발전시켜 나가는 방향에 대해 함께 생각해 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고 밝혔다.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관할 수 있다.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