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정상회담] 재계 "평화와 공존 새 시대 환영...경제협력 위한 준비 만전"
상태바
[북미정상회담] 재계 "평화와 공존 새 시대 환영...경제협력 위한 준비 만전"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8.06.12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은 위원장과 트럼프 대통령이 오찬 후 함께 산책하고 있다. <JTBC 캡처>

역사상 처음으로 열린 북미정상회담에 국내 재계에서도 환영과 기대의 메세지를 전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12일 싱가포르 센토사섬 카펠라 호텔에서 역사적인 첫 북미정상회담을 가졌다. 

남북, 북미 관계 정상화는 남북경제협력 확대로 이어질 것으로 보이며 재계에서도 큰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대한상의는 "이번 북미회담은 평화와 공존의 새 시대를 연 역사적 회담이라 평가한다"며 "오늘 합의된 내용들이 차질없이 추진되어 한반도에 항구적 평화가 구축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경제계는 남북관계 개선을 위한 최선의 역할을 찾아 적극 협력할 것이며, 남북의 새로운 경제협력 시대를 위한 준비에도 만전을 기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영영자총협회(경총)은 "세계 평화와 공동 번영을 위한 북미정상회담 개최를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남북은 물론 북미, 동북아 국가간 경제 교류와 협력을 활성화해 환태평양 경제 전반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 "한반도 지정학적 리스크 감소, 국내기업 신인도 향상으로 국내 소비 및 투자심리를 개선함은 물론 우리 경제 성장을 제고할 수 있는 호기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내비쳤다.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은 "동북아 평화경제공동체 건설의 초석이 될 역사적 북미 정상회담이 성공적으로 끝난 것을 환영한다"며 "한반도 평화실현이라는 역사적 사명을 이루기 위한 문재인 대통령과 우리 정부의 헌신에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이어 "한반도에 비춘 희망의 서광이 항구적 동북아 평화정착으로 이어지려면 긴 호흡의 노력이 필요하다”며 “전경련은 앞으로 이어질 남북회담과 후속조치들이 현실화할 수 있도록 경제계 차원에서 역할을 다 할 것이고, 국제사회의 공조를 이끌어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부연했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