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터널 라이트’,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대도서관’ 바이럴 영상 공개
상태바
‘이터널 라이트’,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대도서관’ 바이럴 영상 공개
  •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8.06.04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이아모바일 코리아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이터널 라이트(Eternal Light)’에서 유튜브 크리레이터로 유명한 대도서관을 모델로 한 바이럴 영상을 공개했다.

‘대도서관(본명 나동현)’은 국내 대표적인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창작자)로, 온라인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밝은 분위기의 개념 있는 게임 방송으로 유명세를 탔으며 현재 유튜브에서 170만이 넘는 채널 구독자를 보유해 1인 미디어계의 선구자로 손꼽히고 있다.

가이아모바일은 이러한 대도서관의 긍정적인 이미지와 게임업계에서의 탄탄한 인지도에 주목, 대도서관을 주인공으로 한 ‘이터널 라이트’의 바이럴 영상을 제작해 지난 1일(금) 게임의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선보였다.

영상에는 등굣길에 헐레벌떡 뛰는 학생, 무거운 상자를 옮기는 택배 기사, 환자를 옮기느라 애를 먹고 있는 간호사, 화장실에서 고뇌하는 직장인 등 각양각색의 인물들이 출현하고, 이들을 위해 대도서관이 공대장으로 변신한 사연 등이 유쾌하게 그려졌다. 이를 통해 ‘이터널 라이트’는 게임의 핵심 콘텐츠이자 백미인 ‘파티 사냥’과 ‘보스 레이드’의 즐거움을 만끽하는데 가장 필요한 ‘플레이어 간의 협동’을 강조했다.

이 날 라이브 방송에는 대도서관과 6인조 걸그룹 ‘베리굿’의 멤버인 ‘조현’이 게스트로 참여했는데, 저 레벨 워리어를 플레이하던 대도서관이 전혀 예상치 못한 고난이도의 파티 사냥에 당황해 ‘아파, 아파’를 연발하며 파티를 탈퇴하는 모습을 보여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줬다.

대도서관의 ‘이터널 라이트’ 게임 플레이 방송은 CJ E&M의 MCN 전문 채널 ‘DIA TV’ 통해 방송될 예정이며, 프로그램 편성 관련 일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