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엔씨문화재단 및 한국예술종합학교와 '게임×예술’ 프로젝트 진행자 모집
상태바
한콘진, 엔씨문화재단 및 한국예술종합학교와 '게임×예술’ 프로젝트 진행자 모집
  •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8.05.31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엔씨문화재단, 한국예술종합학교 융합예술센터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콘텐츠 개발 및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융합형 협업 프로젝트 ‘놀이, 이토록 창의로운 Imagine, Play’에 참가할 창작자를 오는 6월 15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게임과 여러 문화예술 콘텐츠를 융합한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 개발을 도모하고, 전문 인력을 발굴 및 양성하기 위해 시행된다. 예술가와 협업을 통해 독창적인 게임을 만들고 싶은 ▲게임 개발·기획자와 게임 요소를 작품에 활용하고 싶은 ▲미디어아티스트 ▲그래픽디자이너 ▲뮤지션 ▲공연예술 창작자 ▲웹툰·시나리오 작가 등 게임 및 문화예술 분야 창작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놀이, 이토록 창의로운 Imagine, Play’ 협업 프로젝트에는 평가를 통해 선정된 총 5개 팀이 참여, 협업 팀별로 최대 1,000만 원의 수행지원금이 지원되며 서울 홍릉에 위치한 콘텐츠인재캠퍼스의 공간과 첨단제작시설 인프라 또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6월부터 9월까지 총 12주 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전문가 멘토링을 비롯해 워크숍, 팀 프로젝트 수행, 데모데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마련된다.

첫 3주 간 창작자들은 ▲오리엔테이션 ▲게임 기획과 개발 ▲인디게임과 예술게임 ▲뉴미디어아트와 게임예술 등을 주제로 한 강의와 워크숍에 참여하고, 남은 기간 동안 예술가와 게임분야 창작자 간 새로운 팀이 구성돼 협업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이후 최종 멘토링 과정을 거쳐 완성된 결과물을 데모데이에서 선보인다.

아울러 협약을 맺은 엔씨문화재단과 한국예술종합학교 융합예술센터는 ▲문화예술콘텐츠와 신기술 간의 융합사례 및 전문 멘토링 ▲비영리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콘텐츠 등을 제공해 지원사격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프로젝트에 참가를 원하는 창작자는 오는 6월 15일 16시까지 지원신청서 1부(양식), 포트폴리오 1부(자율)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