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2018 CF 모바일 인비테이셔널' 성료...中 대표 AG 우승
상태바
스마일게이트 '2018 CF 모바일 인비테이셔널' 성료...中 대표 AG 우승
  •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8.05.21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FPS 대작 ‘탄: 전장의 진화(이하 탄)’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2018 CF 모바일 인비테이셔널 베트남에서 중국 대표 AG(ALL GAMERS)가 우승을 차지했다고 21일(월) 밝혔다.

AG는 이번 대회에서 CF 모바일 최강팀의 위용을 여실 없이 보여줬다. 예선에서 베트남 대표 아히히(AHIHI)와 한국 대표 아즈텍(AZTEC)을 연파하고 편하게 결승전에 올랐다. 한국과의 경기에서는 단 한 라운드만 내줬을 뿐 전략과 전술에서 압도했다.

AG는 결승전에서 같은 중국 대표인 KB게이밍(KB GAMING)을 만나 팽팽한 승부가 예상됐다. 하지만 첫 세트에서 10대5의 더블스코어로 승리를 거둔 뒤, 2세트에서는 좀 더 여유를 찾아 10대2로 꺾으며 우승을 확정지었다.

이번 우승으로 AG는 7500달러(한화 약 810만원)의 상금을 따냈다. 또한, 지난해 12월 중국 시안에서 열렸던 CFS 2017 모바일 인비테이셔널에 이어 2연패를 차지하며 세계 최강팀의 위용을 입증했다

한편 한국 대표로 대회에 나선 아즈텍과 에임(AIM)은 조별 예선에서 탈락해 안타까움을 남겼다. 아즈텍이 조별 예선 첫 경기였던 태국의 이스케이프(ESCAPE)를 꺾고 승자전에 오른 것 외에 눈에 띄는 성과는 없었다.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