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이제이엔, 스트리밍 기부 행사 배틀런(Battle.RUN) 성료
상태바
트위치-이제이엔, 스트리밍 기부 행사 배틀런(Battle.RUN) 성료
  •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8.01.03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비디오 소셜 플랫폼 트위치와 ‘트윕’, ‘트게더’를 운영하고 있는 이제이엔은 지난 12월 15일부터 17일까지 서울특별시 마포구 연남동 오투(O2)에서 진행된 배틀런 기부 성과에 대해 3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된 배틀런은 이제이엔이 주최하고 글로벌 비디오 소셜 플랫폼 트위치와 게이밍 기어 전문업체 제닉스가 후원했다. 트위치의 스트리머 16인이 미션과 함께 게임 스트리밍을 진행하며 기부금을 모금하는 행사였다.

배틀런은 트위치를 통해 48시간 동안 연속으로 생중계 되었으며 현장에는 사전에 관람 신청을 한 약 300여 명의 트위치 유저들이 방문했다. 온라인상으로는 최대 동시 시청자 12,279 명, 누적 시청자(중복 제외) 약 30만 명이 배틀런 스트리밍을 시청했고, 기부금은 총 12,572,200원, 기부에 직접 참여한 시청자는 495명으로 집계됐다. 이 기부금은 국제 인도주의 의료 구호 단체 국경없는의사회의 연말 모금 캠페인 'RUN FOR' 캠페인에 기부될 예정이다.

또한 현장관객을 위하여 콩두컴퍼니는 피자 10판을 후원하기도 하였으며 행사 말미에는 현장 시청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블리자드의 TCG 게임인 하스스톤을 통해 대회를 운영하며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트위치의 스트리머 따효니는 48시간 동안 진행된 배틀런 행사 이후에도 자신의 개인방송에서 별도의 기부 프로그램(하스스톤 투기장 100승 미션)을 진행해 추가적인 금액을 기부하기도 했다.

한편, 배틀런을 진행한 이제이엔은 이번 행사에 대한 시청자들의 의견을 직접 듣기 위해 트위치 팬 사이트인 트게더에서 설문을 진행하고 있다.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