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2케이크는 기본...커피업계, 늘어나는 ‘혼케족’ 겨냥 상품 출시
상태바
1인 2케이크는 기본...커피업계, 늘어나는 ‘혼케족’ 겨냥 상품 출시
  • 이효정 기자
  • 승인 2017.12.24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니사이즈 케이크 출시 및 화려한 비주얼로 고객 사로잡는다
드롭탑 조각케이크 7종 이미지

혼자 커피와 함께 여러 개의 케이크를 즐기는 이른바 ‘혼케족’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커피업계가 ‘혼케족’을 겨냥한 상품을 출시하는 양상이다. 

커피업계는 미니 사이즈의 조각 케이크를 출시하거나 큰 사이즈로 판매를 했던 홀케이크도 작은 사이즈와 함께 출시하고 있다. 다양한 맛의 케이크를 혼자서 여러 개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화려한 비주얼로 사진찍기에도 좋아 고객들에게 좋은 평을 얻고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평이다.

조각 케이크 메뉴 전면 교체...‘드롭탑 조각 케이크 7종’

카페 드롭탑은 최근 혼자서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미니 사이즈의 조각 케이크 7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조각 케이크 7종은 기존에 판매하던 조각 케이크를 업그레이드하여 새로운 맛으로 더욱 더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진한 초콜릿을 베이스로 상큼한 유자, 체리 등을 활용한 ‘유자초코’, ‘체리쇼콜라’, ‘가또쇼콜라’부터 달콤하고 부드러운 ‘화이트 티라미수’, ‘카라멜마롱’, 핑크·화이트 등 알록달록한 컬러가 돋보이는 ‘그린티 레드벨벳’, ‘블루베리치즈’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케이크 위에는 눈사람, 진저브래드맨 등 장식이 더해져 연말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다.

카페 드롭탑 관계자는 “드롭탑 매장에 혼자 방문하시는 고객들께서 보통 커피와 함께 디저트를 2개 주문하시는 경우가 많은 편”이라며 “이러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다양하게 선택하여 즐길 수 있도록 기존 조각 케이크를 업그레이드하여 새로 출시했다”고 말했다.

알록달록 컬러감으로 비주얼이 돋보이는 ’스타벅스 체리 그린 생크림 케이크’

스타벅스에서 선보인 ‘체리 그린 생크림 케이크’는 은은한 녹차향 시트 사이사이에 진한 체리를 가득 넣은 스트로베리 생크림이 발라져 있다. 녹차의 쌉싸름한 맛과 체리 생크림의 달콤한 맛이 어우러져 일반적인 케이크에 비해 달지 않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맛이다. 또한 먹을 때마다 체리가 씹히는 식감이 특징이며, 핑크와 그린 색상을 담아낸 시트의 화려한 비주얼이 돋보인다.  

 

미니 사이즈의 1인용 홀케이크 ’투썸플레이스 바닐라 크렘브륄레’

투썸플레이스는 홀케이크를 혼자서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큰 사이즈는 물론 작은 사이즈로도 함께 출시한 ‘바닐라 크렘브륄레’를 판매하고 있다. 바닐라 크렘브륄레는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연상케하는 하얀 크림 무스 안에 바닐라빈, 크렘브륄레가 들어갔으며 푸딩 같은 부드러운 식감과 달콤한 바닐라맛이 특징이다. 케이크 상단에는 진주 모양을 닮은 초코볼이 더해져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연상케하는 비주얼이 눈길을 끈다. 

이효정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