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교육재단, 협동조합 소요 이재포 이사장 초청 강연 가져
상태바
교보교육재단, 협동조합 소요 이재포 이사장 초청 강연 가져
  • 정수남 기자
  • 승인 2017.12.22 0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보교육대상 수상자, 인공지능 시대의 교육에 대해 소개…“향후 교육, 다방향 교육”
교보교육재단(이사장 김대영)이 최근 서울 광화문 교보생명빌딩에서 2017년 교보교육대상 미래교육 콘텐츠개발 부문 대상을 수상한 협동조합 소요의 이재포(사진) 이사장을 초청해 강연을 가졌다.

이재포 이사장은 ‘알파고 미래를 만x날다-인공지능 시대의 교육’이란 주제로 강연했으며, 강연에서 지금 우리는 ‘미래가 곧 현재’인 시대를 살고 있다며 인공지능 시대를 살아갈 아이들을 위해 교육은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소개했다.
 
그는 “인공지능 시대의 교육은 ‘학교 밖의 삶을 준비하는 것’” 이라며 “기존의 교육이 사다리를 타고 한 방향으로 오르는 표준화된 교육이었다면, 앞으로의 교육은 암벽등반과 같이 각자 다른 길을 가는 다방향 교육”이라고 말했다.

이 이사장은 미래를 예측하는 게 어려운 상황에서 "배우려는 학습의 관점이 중요하며 협업과 공존하려는 자세를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재포 이사장은 “기계와 인간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는 시대에, 스스로 잠재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필요하다"며 "디지털 시민으로서 어떻게 살아야 할지에 대한 시티즌십 교육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가정과 학교가 앞장서 디지털 시민 교육공동체 운동을 전개해 나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교보교육대상은 ‘교육이 민족의 미래’라는 신념을 바탕으로 교육보험을 창안하고 교보문고를 설립한 대산 신용호 교보생명 창립자의 인재육성 철학을 구현하고 ‘참사람 육성’이라는 시대적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해 2015년 제정됐다.

정수남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