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일산업, '서울에너지복지나눔 대상'서 서울특별시장상 수상
상태바
신일산업, '서울에너지복지나눔 대상'서 서울특별시장상 수상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7.12.20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16년부터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 통해 2000만원 상당 선풍기 기부

종합가전 기업 신일산업이 지난 19일 서울시민청 태평홀에서 열린 ‘2017 서울에너지복지나눔대상’ 에서 서울특별시장상을 수상했다.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이 주최하고 서울특별시가 후원하는 서울에너지나눔대상은 에너지빈곤층에게 기부금품을 기부해 에너지복지 증진에 크게 기여한 기업, 복지기관, 종사자를 표창하는 자리다.

신일산업은 2016년부터 매년 여름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을 통해 2천만원 상당의 선풍기를 기부하고 있으며, 무더운 여름 온열질환에 노출되기 쉬운 에너지빈곤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준 점을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했다.

정연보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장(왼쪽)과 신일산업 정윤석 부사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신일산업>

신일산업 관계자는 “이웃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지속적으로 기부활동을 펼쳐 온 결과 이렇게 의미 있는 상까지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이상고온 현상으로 폭염환자가 늘어날 것을 대비해 에너지빈곤층 기부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고 전했다.

한편, 신일산업은 제12회 대한민국 기상산업대상 대상(국무총리상) 수상, 2017 한국품질만족지수 선풍기 부문 12년 연속 1위 수상, 2017 대한민국 혁신대상 4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루며 명실상부한 국내 선풍기 판매 1위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아울러 매년 여름 육군부대에 선풍기를 위문품으로 기증하고, 영등포 쪽방촌 이웃을 위해 선풍기 무상점검 및 무상교체 서비스 등을 진행해 오고 있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