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 업계 최초 ‘ISO 50001’ 인증 획득
상태바
대우조선해양, 업계 최초 ‘ISO 50001’ 인증 획득
  • 편집부
  • 승인 2012.03.06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우조선해양(대표 남상태)이 에너지 절감 국제 인증을 취득하면서 친환경 에너지 경영에서 한 발 앞서나가고 있다.

지난 5일 대우조선해양은 에너지 경영에 대한 프로세스와 에너지관리 IT 시스템(EMS: Energy Management System)을 바탕으로 ‘ISO 50001’ 국제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ISO 50001은 기업의 에너지절감을 위한 계획 · 실행 · 운영 등에 관한 국제표준으로, 일회성 에너지 절감 프로젝트가 아닌 경영전략과 유기적으로 결합된 지속적인 친환경 에너지관리 IT 시스템을 구축했을 때에만 획득 가능하다.

특히 대우조선해양은 조선업계 최초로 에너지 경영 프로세스와 에너지관리 IT 시스템(EMS)를 접목시켜 국제 인증을 받음으로써 진정한 의미의 에너지 경영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평가다.

지금까지 에너지 절감 경영과 전 지구적 위기인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해 대우조선해양은 정부의 ‘저탄소녹색성장 기본법’을 이행하면서 친환경 에너지경영 시스템을 구축해왔으며, 검사 · 시험 및 인증서비스 제공기관인 SGS(Société Générale de Surveillance)의 시험과 인증 과정을 통해 ISO 50001 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공인된 국제 인증을 받게 되어 기쁘다”고 말하며 “2013년부터 온실가스 의무감축이 적용되는 상황에서 전략적인 에너지 절감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점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편집부  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