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프리미엄 가전 이미지를 스마트폰으로...'시그니처 에디션' 300대 한정판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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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프리미엄 가전 이미지를 스마트폰으로...'시그니처 에디션' 300대 한정판 공개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7.12.07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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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애플의 프리미엄 공세에 LG전자도 '프리미엄' 이미지 강조 나서

LG전자가 프리미엄 가전제품의 이미지를 차용한 스마트폰 'LG 시그니처 에디션'을 300대 한정으로 선보인다. 고전하고 있는 스마트폰 사업에 세계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은 프리미엄 가전 제품군인 '시그니처'의 이미지를 차용해 프리미엄 스마트폰 제조사임을 강조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애플의 아이폰X,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8이 iOS와 안드로이드 진영에서 프리미엄 제품으로 각각 독보적인 존재감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LG전자도 프리미엄 스마트폰 제조사라는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한 제품이라는 설명이다. 

LG전자는 이달 말 'LG 시그니처 에디션'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300대 한정 프리미엄 제품인 만큼 최고 사양을 갖췄다. 외관은 고급스러운 V30 분위기다. 

'LG 시그니처 에디션'에는 퀄컴 스냅드래곤835 AP(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와 6.0인치 QHD 올레드 풀비전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후면에는 1600만 화소 일반각 카메라(F1.6)와 1300만 화소 광각 카메라(F1.9)의 듀얼 카메라가 장착됐고, 전면 카메라는 500만 화소 광각(F2.2)이 탑재된다.

IP68 등급의 방수방진 기능과 지문인식, 고속 무선충전, LG페이와 함께 LG전자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차별화 포인트로 꼽히는 32비트 쿼드DAC도 갖췄다. 6GB의 램과 256GB의 내장 메모리가 탑재됐고,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오레오(8.0)다. 구글의 음성인식 인공지능 비서 '어시스턴트' 역시 지원한다. 
 
‘LG 시그니처’는 정제된 아름다움, 본질에 집중한 최고 성능, 혁신적인 사용성을 지향하는 LG전자의 超프리미엄 통합 브랜드다. ‘LG 시그니처 에디션’은 ‘LG 시그니처’의 브랜드 정체성을 계승하면서도 한국에서만 한정적으로 판매된다.

LG전자의 'LG 시그니처 에디션' 제품 이미지 <사진제공=LG전자>

사용자의 품위를 돋보이게 하는 간결하고 정제된 디자인
 
‘LG 시그니처 에디션’은 간결하고 정제된 디자인으로 제품의 화려함 보다 사용자의 품위를 더욱 돋보이게 해준다.
 
제품 후면은 특수 가공한 지르코늄 세라믹(Zirconium Ceramic)을 적용해 오래 쓰더라도 처음 그대로의 우아함을 유지한다. 지르코늄은 마모와 부식에 강한 금속으로 독성이 없고 인체 친화도도 높다. 이 소재는 공정이 복잡하고 제작 과정이 까다롭지만 시간이 지나도 긁힘이나 흠집이 잘 생기지 않는다. 이 때문에 세라믹 형태로 제조해 주로 명품 시계에서 주로 활용된다.
 
‘LG 시그니처 에디션’은 블랙과 화이트 2종이다. 후면 바탕에 어떤 문양이나 패턴도 넣지 않아 색의 순수함과 정갈함을 더했고 은은한 광택으로 겉면을 특수 처리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렸다.
 
완성도 높게 담아낸 최고 사양의 프리미엄 기능
 
‘LG 시그니처 에디션’은 6GB RAM으로 한꺼번에 많은 앱을 실행하더라도 빠르게 구동할 뿐 아니라 256GB 내장 메모리가 탑재돼 사용자가 고화질 사진 및 동영상, 고음질 음원을 넉넉하게 저장할 수 있다.
 
LG전자는 오디오 명가 뱅앤올룹슨이 튜닝한 B&O 유선 이어폰과 함께 B&O 블루투스 이어폰 ‘H5’도 함께 제공한다. 사용자는 고해상도 음원을 무선으로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이 제품에는 최신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8.0(오레오)가 탑재됐다. Qi 규격의 고속 무선 충전 기능, 여러 장의 카드를 갖고 다닐 필요 없이 스마트폰을 결제 단말기에 갖다 대는 것 만으로 신용카드와 동일하게 결제되는 LG페이 등 편의기능도 다양하다.
 
‘LG 시그니처 에디션’은 6인치 올레드 풀비전(OLED FullVision)을 채용해 크고 시원한 화면을 보여주면서도 상하좌우 베젤이 얇아 손에 감기는 그립감이 뛰어나다.
 
현존하는 스마트폰 카메라 중 최고 수준인 F1.6의 조리개값과 DSLR 카메라에 쓰이는 글라스 소재를 적용해 밝고 생동감 넘치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전면 광각 카메라는 화각(畵角)이 90도로 셀카봉이 없어도 단체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실제 사람의 시야각과 비슷한 120도 화각의 후면 광각 카메라는 눈에 보이는 현장의 감동을 고스란히 담아낸다.
 
최고의 고객 가치를 유지할 수 있도록 서비스도 차별화
 
LG전자는 사용자들이 최고의 가치를 항상 유지할 수 있도록 서비스도 차별화한다는 계획이다.
 
‘LG 시그니처 에디션’의 높은 완성도와 탁월한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더욱 강화된 사후 서비스 정책을 마련한다. 또 전담 상담 요원을 배치해 편리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고객이 원하면 제품 후면에 고객의 이름을 레이저로 새겨주는 인그레이빙(Engraving)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스마트폰을 만들어 주는 셈이다.
 
최상규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 사장은 “지금까지 스마트폰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超프리미엄의 가치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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