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심신안정실로 소방대원들의 힐링 돕는다​​...'힐링의 기적 11호' 개소식
상태바
KB손해보험, 심신안정실로 소방대원들의 힐링 돕는다​​...'힐링의 기적 11호' 개소식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7.11.29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대원들의 외상 후 스트레스장애 예방하고자 올해 전국 10개소 추가 설치 예정

KB손해보험(www.KBinsure.co.kr,대표이사 사장 양종희)은 29일 오전, 119소방대원들의 심신 안정을 도와줄 '힐링의 기적11호’심신안정실의 개소식을 경기 남양주 별내동에 위치한 수도권119특수구조대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힐링의 기적’ 사업은 평소 화재 및 재난 출동이 잦은 소방대원들을 대상으로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해소 및 심신안정을 도와줄 환경을 마련하고자 KB손해보험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함께 작년부터 진행해왔다.

심신안정실 내에는 소방구조대원들의 휴식을 도와줄 안마의자,눈마사지기를 설치하고 각 구조대별 맞춤물품 등을 지원했다. 

또한 이번 사업은 심신안정실 설치라는 물리적 지원 외에도 소방대원들의 열악한 근무 환경과 주변의 관심 및 지원의 필요성을 알리는SNS영상을 공유함으로써 대중들의 공감대 조성 및 인식 확산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작년에 진행된 SNS 캠페인의 경우 2만여 개의‘좋아요’와 3천개에 가까운 댓글이 달리는 등 대중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끈바 있다.

​​이번 개소식이 진행된 남양주 수도권119특수구조대 외에도 부산,인천, 대구, 홍성,태안, 전주, 남원,군산,거제 등 전국 각지 총 10개의 심신안정실을 금년 중 추가로 설치 완료할 계획이다.

​​KB손해보험 소비자보호본부장 허봉열 상무는 "열악한 근무환경과 인명 구조라는 중압감 속에서 고생하는 119소방대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오늘 완성된 심신안정실이 소방대원들의 지친 몸과 마음에 힐링을 제공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이번 사업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한익재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