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임감 있게 즐기는 하이네켄'...음주 운전 금지 캠페인 전개
상태바
'책임감 있게 즐기는 하이네켄'...음주 운전 금지 캠페인 전개
  • 이효정 기자
  • 승인 2017.11.10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전하실건가요? 절대 술 마시지 마세요' 캠페인 진행
‘재키 스튜어트 경’이 등장하는 '운전하실건가요? 절대 술마시지 마세요'캠페인 사진

하이네켄이 ‘책임감 있게 즐기는 하이네켄’ 이라는 슬로건 아래 '음주 운전 금지'를 주제로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올해 하이네켄은 ‘운전 하실 건가요? 절대 술 마시지 마세요’ 캠페인을 진행하며 책임 있는 음주와 운전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나섰다. 이를 위해 전설의 레이서 ‘재키 스튜어트 경’이 캠페인 영상에 출연해 눈길을 끈다.

재키 스튜어트는 F1 월드 챔피언십을 3회나 석권한 드라이버로 안전한 모터 레이싱 경기의 기틀을 마련해 많은 레이싱 팬들의 존경을 받고 있다.

현역 시절, 레이싱 대회의 열악한 안전 수칙과 매뉴얼을 개선하고자 투쟁했고 경기장에 응급 의료진 배치, 안전벨트 및 헬멧 착용 준수 기준 등 안전한 모터 레이싱 경기의 기틀을 마련한 인물로 존경받고 있다.

하이네켄은 책임감 있는 그의 행보에 착안하여 음주 운전 금지 메시지를 이번 영상에 진지하고 명확하게 녹여내는 한편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자 한다.

하이네켄코리아 관계자는 "하이네켄은 주류 업계를 선도하는 브랜드로서 잘못된 음주습관에서 비롯되는 심각한 문제와 위험성을 인식하고 있다"며 "이번 ‘운전 하실 건가요? 절대 술 마시지 마세요’ 캠페인을 통해 술 자리가 있는 날 모든 운전자들이 올바르게 의사를 결정할 수 있도록 책임감 있는 음주를 장려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하이네켄은 이번 캠페인을 위해 코리아 소속 카레이서 ‘유경욱’, 월간 BBC 탑기어 매거진 편집장 ‘박영웅’까지 총 2명을 앰버서더로 발탁해 소비자들에게 캠페인의 취지와 중요성을 친근감 있게 전달할 예정이다.

콘텐츠 제작사 셀레브와 인상적인 대담형식의 디지털 인터뷰 영상을 제작해 공개할 예정이며 유명 라이프 스타일지 보그, GQ와 함께 화보 및 인터뷰를 공개하는 등 홍보활동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효정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